이것들을 읽고 적용하는 것이 더 빠를 것이다.
언어 문제 해결 방법의 분류
1. 표현: 서술, 묘사, 서정, 설명, 토론.
둘째, 표현 수법: 상징, 대비, 대비, 서스펜스, 전후 호응, 선취촉진, 탁물표, 차용물 서정, 연상, 상상, 호 일 (정대비, 음의 대비).
셋째, 수사수법: 비유, 의인, 과장, 배비, 대구, 인용, 질문, 반복, 상호문, 대비, 차용, 아이러니.
넷째, 서사 6 요소: 시간, 장소, 인물, 일의 원인, 과정, 결과.
내러티브 순서: 순서, 거꾸로, 삽입.
여섯째, 묘사 각도: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 언어, 동작, 태도, 심리, 외모.
여덟, 풍경의 관점을 묘사하다: 시각, 청각, 미각, 촉각.
경물을 묘사하는 방법: 동정의 결합 (움직임과 정적), 요약과 구체적 결합, 먼 곳과 가까운 곳 (또는 가까운 곳과 먼 곳).
X. 묘사 (또는 서정) 방식: 정면 (직접이라고도 함) 과 부정적 (간접이라고도 함)
XI. 서사 스타일: 일반적인 내러티브와 세부 묘사.
열두. 해석 순서: 시간 순서, 공간 순서, 논리 순서.
13. 설명: 예, 숫자, 아날로그, 비교, 정의, 분류, 해석, 모방 및 참조.
14. 소설 줄거리는 시작, 발전, 고조, 결말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15. 소설의 세 가지 요소: 인물, 줄거리, 구체적 환경.
16. 환경 묘사는 자연환경과 사회환경으로 나뉜다.
17. 의논문 집필의 세 가지 요소: 논점, 논거, 논증.
18. 논증은 사실 논증과 이성 논증으로 나뉜다.
열아홉 살. 논증 방법: 예 (또는 사실) 논증, 이유논증 (때로는 인용논증이라고도 함), 대비 (또는 긍정 대비) 논증, 비유논증.
20. 논증방식: 논증, 반박 (반박할 수 있는 논증, 논점, 논거)
21. 의논문의 구조: 총점, 총점, 총점 종종 평행 하 고 진보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스물 두 개, 인용 부호 역할: 인용; 강조하다 특정 명칭 부정, 풍자, 풍자
23, 대시 사용법: 힌트, 논평, 요약, 전달, 주제 전환, 감탄사.
스물 네, 기타:
(1)
본문에서 문장의 역할:
1, 문수: 시작 지점; 렌더링 분위기 (서사, 소설), 복선 (서사, 소설), 서스펜스 (소설) 를 아래의 보조로 깔아 놓는다. 아래 일반 칼라
본문에서: 승승장구 아래 일반 칼라 위의 내용을 요약하다.
문단 끝: 지적 센터 (서사, 소설); 주제 심화 (서사, 소설); 처음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토론 논문, 서사, 소설)
(2)
수사적 역할: (1) 자신의 역할 (2) 문장 문맥을 결합하다.
1, 은유 의인화: 생생한 이미지;
응답 형식: 매우 생동감 있게 쓰여졌습니다+개체+특징.
2, 대비: 기세, 말투 강화, 단숨에 기다리는 것.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답 형식:+개체+기능을 강조합니다.
3; 질문: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 일으 킵니다.
응답 형식:+개체+특징에 대한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반문문: 강조, 말투 강화 등.
비교: 강조 ... 강조 ...
5. 반복 강조 ... 말투를 강화하다.
(3)
문장의 의미에 대한 대답:
이런 제목에서 한 문장에는 종종 비유, 대비, 차용, 상징을 통해 표현된 단어나 구가 있다. 질문에 대답할 때, 그것이 가리키는 대상을 밝히고 문장을 소통한다.
(4)
문장 중의 한 단어를 다른 단어로 바꿀 수 있습니까? 왜요
동사: 아니요. 이 단어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쓰여졌기 때문이다 ...
형용사: 아니요. 왜냐하면 이 단어는 ...
부사 (예: 모두, 대부분, 매우 전용 등). ): 아니요. 이 단어는 ... (표 정도, 표 한도, 표 시간, 표 범위 등) 의 상황을 정확하게 묘사하기 때문이다. ), 변경 후 ...... 사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5)
문장에서 두세 단어의 순서를 뒤바꿀 수 있습니까? 왜요
할 수 없어요. 왜냐하면 (1) 사람들이 사물을 인식하는 법칙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얕은 것에서 깊은 것, 표로부터 내부, 현상에서 본질까지) (2) 이 단어는 위와 일일이 대응하고 (3) 이 단어들은 진보적이며 고리가 맞물려 서로 교환할 수 없다.
(6)
단락 의미의 귀납
1. 서술식: 누가 무엇을 했는지 (언제 어디서) 명확하게 대답한다.
형식: (시간+장소)+사람+일.
2. 설명문: 답은 대상이 무엇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형식: 설명 (설명)+설명 객체+설명 내용 (특성)
3. 의논문: 질문이 무엇인지, 작가의 관점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대답한다.
형식: 어떤 논증 방법으로 증명 (논증)+논증?
현대 텍스트 읽기의 실용적인 문제 해결 기술
현대 중국 독서 문제를 해결하는 세 단계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전문을 보고 취지를 잡는 것이다.
첫 번째는 문장 아이디어를 정리하는 것입니다. 결국, 문장 의 모든 문장 은 중심 을 천명하기 위해, 모두 문장 의 취지 로 돌아가기 위한 것 이다. 평소에 문장 입찰을 배우고, 각 단락의 뜻을 총결하고, 중심 사상을 개괄해야 한다. 늘 효과가 있다.
둘째, 문장 속의 중점 단어를 찾아 이해해야 한다. 특히 저자의 입장과 관점을 반영하고, 문장 깊은 내용을 반영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글들이다. 특히 문장 중심사상은 종종 개편, 끝구, 독립문단, 비유구, 연동구, 전환문, 서정적 의론문에 함축되어 있다.
급하게 문제를 풀지 말고 문장 두 번 보고 본론으로 들어가야 한다. 첫 번째 빠른 읽기, 빠른 탐색, 각 단락의 대략적인 의미를 흡수하고, 문장 전체에 대한 이해를 확립하고,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둡니다. 선택한 문장 글은 무엇입니까? 두 번째 정독, 매 문장을 자세히 읽고, 몇 가지 중요한 문장과 단락을 헤아려 보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문장 취지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문장 구조에서 계승 작용을 하는 단어, 문장, 단락을 그리고, 각 단락의 중심구를 그리고, 단락의 시작과 끝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다. 이 단어들은 왕왕 답안할 때 연구해야 할 키워드이다. 중요한 단어를 찾아 문장 사고와 구조 수준을 더 잘 이해하다. (3) 마음속에 격조감이 있어 용의 눈앞을 밝게 하는 문장을 찾아낸다. 철리 산문으로서 서술과 묘사에는 항상 의론성과 서정적인 문장이 있다. 읽을 때는 서정적인 문장을 잘 잡아서 글의 뜻을 파악하는 데 능숙해야 하며, 특히 문장 말미의 서정적 평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는 왕왕 전문이 주된 목적이다.
기억하십시오: 속도를 원한다면 도달하지 못합니다. 문제를 풀기 전에 반드시 문장 () 를 보고, 주마관화 () 를 단호히 근절해야 한다.
두 번째 단계는 신중하게 문제를 검토하고 방향 스캔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현대한어 읽기 주관문제의 관건은 심제가 정확하다는 것이다. 심사 문제의 관건을 파악하면 답안의 관건을 찾을 수 있다. 현대문 독서의 고사는 문제를 진지하게 분석하고, 제목 요구 사항을 파악하는 것, 즉 문제 건조에 포함된 답안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다. 이것은 질문에 답하는 첫걸음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문제는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부는 문장 작가의 말이고, 일부는 명제인의 말이다. 질문 건조를 설정하는 목적은 주로 대답의 내용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수험생이 부적절한 것을 막기 위해, 명제는 종종 문중에서 답안 내용의 위치를 제시하고, 심지어 어느 단락이나 어느 문장으로 제한하기도 한다. 이렇게 하면 문제 건조의 힌트에 따라 각 문제의 점을 찾아 답안 간격, 특히 단락, 문장, 단어까지 잠글 수 있다. 원문의 관련 지역을 정확히 찾고, 문맥의 의미를 자세히 살펴보고, 키워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답안에 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면 대부분의 질문에 대한 답을 원문에서 찾을 수 있다.
기억하십시오: 질문은 답안 범위를 제시하고, 답안 각도를 정하고, 답안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답안 정보를 암시하고, 답안 법칙을 반영한다.
3 단계, 조립품 필터링, 방향 표현
문학 작품을 읽는 것은 대부분 주관적이며, 그 문제는 답안 영역과 답안 방법을 모두 표시할 수 있다. 질문자의' 질문' 의 관점에서 질문에 답하려면, 어떤 질문이 있으면 어떤 질문에 답하고, 충분히, 제자리에 있고, 정확하고, 질서 있게 대답해야 한다. 통합할 때는 반드시 글이 원활함을 보장해야 한다.
다음 사항을 기억하십시오.
1, 문제 중의 태도나 경향을 찾아내다.
만약 마주친 문제가 부정적인 형식이라면, 선반양의 답변 방법을 사용하여 요점을 빠뜨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만약 당신이 직면한 문제가 긍정적인 형식이라면 긍정적인 대답을 사용하세요.
2. 문제 건조 언어의 구성 형식을 찾아 답안 언어 형식을 결정합니다.
어간의 구조는 표의의 외적인 형태이며, 문장의 의미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암시한다. 분석 구조는 수험생에게 답안할 때 언어를 구성하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3. 문제간에서 저자의 말과 제안자의 말을 찾아내다.
제목에서 작가의 문장은 일반적으로 학생이 이해하고 분석해야 하는 대상이며, 명제자의 말은 일반적으로 학생이 중점에 명확하게 대답하거나 제한적인 조건을 제공하도록 지도하는 역할을 한다.
4. 함축적으로 직접적으로 변하고 일반화로 분화한다.
수능 현대 중국어 독서 자료는 산문이 많고, 언어는 내포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예술 기교도 매우 중시한다. 어떤 것은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어떤 것은 생동감 있고 섬세하며, 어떤 것은 구체적이다. 이런 특징을 지닌 문장은 줄곧 수능 중 고사의 중점이었다. 답변을 조직할 때 먼저 글의 관련 정보를 통합하고 원문 중 관련 단락이 전달하는 정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파악한 다음, 같은 정보를 가진 구체적이고 시각화된 문장을 활용해 이러한 구체적이고 시각화된 언어를 추상적이고 개괄적인 언어로 바꾸는 것이 필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원문에서 문장을 선택, 정제 및 통합합니다.
현대 텍스트 읽기의 목적은 저자가 텍스트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그래서 작가의 사고방식에 따라 작품을 이해하고 원문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그러나 직접 발췌한 것은 아니며, 문장 속의 단어나 문장을 기초로 덮어쓰는 경우도 있고, 전문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각 단락에서 관련 정보를 추출하여 통합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문제는 수능에서 가장 많이 나타난다.
또한 시험 문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명사 용어도 찾아내야 한다.
표현 방식,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방식은 서사, 묘사, 의론, 서정, 해석 등이다.
작문 기교, 수험생은 좁은 작문 기교가' 표현' 이라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하며, 넓은 의미로는 표현, 수사, 선억제, 상징, 단도직입적, 포부 표현 등 모든 문장 쓰기 기교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사 수법은 비유, 의인, 반복, 과장, 배비, 대구, 대비, 질문, 반문문 등이다.
언어 특징은 일반적으로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구어, 엄밀하고 우아한 문어, 생동감 있는 이미지, 감정이 풍부한 문학 언어 등의 특징을 가리킨다. 분석할 때는 일반적으로 수사적으로 분석한다.
느낌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느낌, 이해, 깨달음을 말한다.
설명문의 유형, 사물과 원인에 대한 설명문 (내용의 관점) 간단명료하고 생동감 있는 설명문.
설명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예, 분류, 데이터 목록, 비교, 정의, 설명, 유추, 그래프 그리기, 모방 등이 있습니다 (보통 세 단어).
설명 순서, 시간 순서 (절차 순서), 공간 순서, 논리 순서. 질문에 대답할 때 수험생은 공간 순서 (위에서 아래로, 안에서 밖으로 등) 와 같이 좀 더 구체적일 수 있다. ), 논리적 순서 (먼저 결과가 있고, 그 뒤에 이유가 있고, 차근차근 등이 있다. ).
해석의 대상은 문장 중에 해석된 주요 사람이나 일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사람이나 일의 특징에 대답할 필요가 없다.)
중학교에서 요구하는 논증 방법, 합리적인 논증, 사실논증, 비교논증, 비유논증, 귀류법.
논증 모델, 논증과 반박.
명언, 속담, 공식 법칙 등을 포함한 이론적 논거.
사실 논거, 모든 사실, 역사적 사실, 데이터 등.
간결하고 간결하고 명료한 문장은 일반적으로 글자 수에 의해 제한된다.
품위, 문명, 예의, 인간성.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문장 중 한 가지 내용의 역할이나 이점에 대한 답변은 세 가지 측면에서 고려할 수 있다. 첫째, 주제를 심화시키고 감정을 강조하는 것과 같은 내용; 둘째, 전환과 호응과 같은 구조적 측면; 셋째, 언어는 매혹적이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사상성은 기본적으로 문장 중심 사상이나 주제를 가리킨다.
사상감정, 작가나 작품 속 인물이 표현한 사상적 성향, 예를 들면 선악, 호악, 표창 등이다.
상술한' 상용용어' 는 학생의 언어 기초를 암암리에 고찰하는 것도 제목을 분배하는 지점이다. 수험생은 이해할 수 있고,' 묻지 않는' 문제를 잘 치료할 수 있다.
시가 5 보곡을 감상하다
첫 번째 단계
시가 어떤 것인지 봅시다. (표현방식으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로 나뉜다: 전원시, 변두리시 등. 내용별)
고시는 일반적으로 당시와 송사를 선택하여 서정시가 많다. 서정시는 서경 서정, 고대 서정, 서정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경물 서정시를 쓰는 것은 주로 경물과 감정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고대와 현재의 관계를 잘 파악하려면 현재를 형용할 수도 있고, 현재를 풍자할 수도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사물과 포부의 관계를 이해하고 사물이 무엇인지로 포부를 표현하는 것이다.
2 단계
시의 후반부에 가서 시의 중심을 찾다 (작가는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세 번째 단계
시의 전반부를 보고 어떤 이미지를 썼는지, 어떤 그림을 구성하는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시의 중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이것이 바로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 즉 의경에 대한 파악입니다.)
4 단계
꼭 봐야 할 다섯 가지 일을 하다.
(1) 반드시 제목을 봐야 한다. (제목은 종종 시의 눈이나 중심 사건으로 시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저자를 꼭 만나야 한다.
3 필독 노트 (시의 감정 기조, 어려운 지식전고, 때로는 답안도 있음);
4 유명한 문장 (중심 문장과시는 종종 여기에 있습니다. 시 감상은 종종 유명한 문장 감상이다.)
(5) 반드시 문제를 보아야 한다. (문제는 방향성이 있으니, 반드시 요구 사항을 분명히 보고, 반드시 원시 내용과 문제건으로 대답해야 하며, 개념을 공허하게 해석해서는 안 된다. 대답은 반드시 타깃과 방향성을 가져야 하며, 질문, 답, 질문, 주는 것이 중요하다.
5 단계
시에 사용된 기교를 보면 고시를 쉽게 감상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글쓰기를 조직할 때 표현 절차를 사용할 수 있다. 어떤 시인인지, 시인이 어떤 풍경을 흡수하여 어떤 그림책 (혹은 어떤 이미지 묘사) 을 형성하는지, 시인에게 어떤 사상 감정이 함축되어 있는가. 예술적 특색 방면에서 주로 어떤 표현 수법을 사용했는지, 어떤 표현 효과를 거두었는지. 또는이시는 (표현, 수사학,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이미지) 의 특성을 쓰고 (강조) (특정) 이데올로기 적 감정을 표현하고 (특정)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B) 시험장에 작문을 잘 쓰는 몇 가지 방법
시험장 작문과 평소 작문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는데, 두 경우 모두 학생 숙제에 대한 시험이나 훈련이다. 시험장 작문은 학생들이 정해진 시간 내에 완성할 것을 요구한다. 이런 상황에서 학생들은 시험장에 작문을 쓸 때 몇 가지 기교에 주의해야 한다.
시험장에 작문을 잘 쓰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를 수 있다.
먼저 시험장에서 제목을 복습하고 작문을 한다. 문제를 심사해야만 작문이 요구에 부합된다. 문제를 심사할 때, 반드시 제목 중의 키워드를 잡고, 합리적인 연상을 더 전개해야 진정으로 주제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흑룡장성 초등학생 작문 품질 테스트 1 번 질문: "2002 년 6 월 65438+ 10 월 1 이후 하루를 선택해 일기를 써서 그날의 주요 사건과 감정을 기록한다." 이 문제를 보고, 학생들은 그날의 일기를 쓰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이 작문을 순조롭게 완성하더라도 시간 제한 (10, 2002 년부터) 즉 2002 년 10 이전에는 아무것도 쓸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주요 물건을 선택해서 써야지, 흐르는 물장부처럼 자신이 하루 겪은 일을 모두 기록해서는 안 되고, 선택을 해야 하고, 눈썹수염을 한꺼번에 잡지 말아야 한다. 이로 인해 1 차 및 2 차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자신의 감정도 써야 한다. 자기가 낮에 겪은 일을 쓰라고 요구한 이상, 꾸며내거나 과장하지 말고 몰입감을 느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렇게 쓴 문장 만이 표적화되고 표적이 될 것입니다.
둘째, 작문의' 부가조건' 을 명확히 한다. 작문의' 부가조건' 은 푸른 잎이 꽃을 받쳐 주는 것과 같다. 부가조건' 에 대한 이해가 철저하지 않아 문장 잘 쓰면 이 문장 뭔가 빠진 것 같다고 느끼게 된다. 연대기 문장 쓰기의' 추가 조건' 은 사실대로 반영해야 한다. 속서, 확장, 개작, 편집 등의 주제를 완성하는 문장, 작가가 합리적인 상상을 펼치고, 완전히 구체적으로 이야기의 줄거리를 써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재능이 생동감 있고 재미있어서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흑룡장성 초등학생 작문품질시험 2: "두세 가지 동물을 선택해 이야기를 하나 쓰고, 그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결과가 무엇인지 정확히 적어 보세요." 학생들은 복습 취지를 기초로 자신의 생활 경력을 결합하여 이야기를 지어내야 한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합리적인 상상력을 개발해야 한다. ① 상상력의 날개를 펴고 이야기의 중심 생명을 확정한다. 우리가 잘 아는 동물은 분명 많을 것이다. 그러나 어떤 대표적인 동물을 글쓰기 소재로 선택할지 곰곰이 생각해 보고, 그 사이의 이야기를 더욱 흥미롭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동화, 이야기, 다른 문장 쓰기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중심, 즉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관점과 사상을 적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② 의인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생생하고 합리적으로 만듭니다. 쓴 동화를 좀 더 구체적이고 질서 있게 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중심을 중심으로 동물의 사고, 언어, 행동, 활동을 발전시켜야 한다. 즉, 각 동물의 활동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의인화된 수법을 적절히 활용하고, 동물을 인격화하고, 그 사이의 이야기를 더욱 세밀하게 계획하지만, 우리는 꾸며낼 수 없다. 동화를 쓰는 것은 논리와 도리에 맞는 것이다. 동물 동화를 쓰려면 반드시 동물 자체의 진실성을 반영해야 독자들이 진실과 친절을 느낄 수 있다.
셋째, 시험장에서 글을 쓰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지만, 다 쓴 후에는 여러 번 반복해서 읽고, 단어가 불합리한지 확인하고, 매끄럽지 않은 문장과 잘못된 문장 부호를 고쳐야 한다. 요컨대 시험장 작문은 학생의 평소 작문 수준에 대한 시험이다. 시험장 작문을 더 잘 쓰려고 하는데,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학생들도 더 넓은 길을 탐구하고 축적해야 한다.
[학생 사례 1] 얼마나 위험한가 (이 글은 흑룡장성 초등학생 작문품질테스트 2 등상 수상) 10 6 월 1 1 화요일 청하얼빈 3 발전유한회사 3 학년:.
2 절, 수업이 끝난 후 나는 학교 건물에서 뛰쳐나와 운동장에서 농구를 좀 했다. 나는 자극이 부족해서 이중다를 운동장 구석으로 데리고 철봉을 했다. 처음으로 철봉을 하다가 처음에는 어떻게 놀아야 할지 몰랐는데, 두 손으로 철봉을 잡고 왔다갔다 하며, 가끔 뛰어올라 두 손으로 바를 잡고 360 도 큰 회전을 하고, 하늘만 빙빙 돌며 단번에 내려왔다. 점차적으로, 나는 몇 가지 출입구를 만졌고, 잘 놀았다. 처음으로 철봉을 하는 동작과 느낌에 대한 묘사는 진실하고 서술도 짧다. 나중에 담력이 점점 커져서 최고로 올라갔지만 일어설 수가 없었다. 나는 Li zhongda 에게 나를 밀라고 한 다음 뛰어 올랐다. 처음에는 조금 긴장했습니다. 나는 감히 두 다리를 늘어뜨리고 그 위에 앉아 있을 뿐,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천천히 나는 감히 고저평행봉에서처럼 여러 가지 동작을 할 수 있었고, 가끔' 쌍갈고리 물구나무서기' 도 있었다. 너무 무섭다. 너무 빨리 떨어져 철봉에서 떨어져 온몸에 멍이 들었다. 선생님은 급히 학우를 보내 나를 집으로 데려다 주셨다. 내가 거울을 보았을 때, 놀라서 눈이 부어서 거의 뜰 수가 없었다. (소작자의 용기 변화에 대한 묘사는 아이의 나이 특성에 잘 맞는다. 고봉에서 어떤 동작을 했는지 더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전 단락보다 더 상세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아버지는 내가 무서워하는 것을 보고 빨리 나를 병원에 데리고 가서 검사하셨다. 다행히 피부 외상일 뿐 코와 눈시울이 부었다. 그래, 다 내가 대담한 척하는 거야. 그 후로 나는 더 이상 위험한 게임을 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나는 마지막에 내 자신의 이해를 썼다. ) 을 참조하십시오
[코멘트]: 청년 작가는 제목 요구 사항을 고찰하는 전제 하에 자신의 주변의 전형적인 자료를 선택하여 이 일기를 쓸 수 있다. 그는 세상을 놀라게 하는 큰일을 쓰지는 못했지만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경거망동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일이 생기면 후회할 것이다. 글에서 소작자에 대한 대담하고 적극적인 묘사는 아동의 특징에 매우 부합한다. 그는 고저평행봉에서 여유롭게 발휘하여, 자신이 궁금하게 고저평행봉에서 발휘하게 하였으며, 소재의 배열은 적절한 세부 사항과 또렷한 경중완급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마지막으로 문장 중심을 지적하는 것은 기억에 남는다!
[학생 사례 2] 인형 물고기가 움직였다. 하얼빈 제 3 발전소 초등학교 3 학년: 담계위.
어느 날 인형 물고기가 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갑자기 누군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다. 그가 문을 열었을 때, 그는 그것이 작은 금붕어라는 것을 보았다. 단도직입적으로 이야기의 주인공을 끌어낸다. ) 작은 금붕어는 잠시 놀다가 매우 춥다. 어린 금붕어가 인형 물고기에게 말했다. "너희 집은 왜 이렇게 춥지? 클릭합니다 인형 물고기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어쩔 수 없어요." 작은 금붕어가 말했다: "나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곳을 안다. 클릭합니다 자이언트 팬더가 말했다: "작은 금붕어, 내가 그 곳을 찾도록 도와 줄 수 있니?" 금붕어는 말했다: "우리는 좋은 친구입니다. 내가 너를 데리고 갈게. " "감사합니다! 그럼 우리 갑시다! " 이야기의 원인을 지적하고 대화로 묘사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어린 금붕어와 동안 수영을 오래 했더니, 동안 물고기가 갑자기 따뜻하고 맑고 온몸이 편안해졌다. 대추는 머리를 수면 위로 내밀고 두리번거렸다. 해안에는 많은 푸른 나무와 붉은 꽃이 있고, 먼 곳에는 많은 높은 산이 있다. 푸른 하늘에 흰 구름 몇 송이가 떠 있다. 아, 얼마나 아름다운가! 자이언트 팬더는 작은 금붕어에게 "여기는 정말 아름답다. 나는 가족을 여기로 옮겨야 한다. " (자연 전환은 다음과 같이 발생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대박이 집에 돌아온 후, 이사할 차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어릴 때 가지고 놀던 삼륜차를 끌어내어 치아와 유아용 침대를 그 위에 쑤셔 넣고, 자신의 많은 장난감을 가방에 넣고 목에 걸었다. 인형 물고기, 봐라, 움직일 것이 없다. 문을 잠그고 삼륜차를 들고 새집으로 뛰어가다. 작은 금붕어가 뒤에서 카트를 돕는다. 그들이 새 집에 도착했을 때, 인형 물고기는 모든 것을 안배하여 아름답게 잠을 잤다. 제목에 가깝고 의인화된 표기법으로 감동적인 장면을 쓰면 좀 더 꼼꼼하게 쓰면 된다. ) 다음날 인형 물고기는 많은 새로운 친구를 사귀었다. 그들은 매일 물속에서 즐겁게 수영을 하며, 더 이상 춥지 않게. (결말은 함축되어 독자들이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을 남겨 준다. ) 을 참조하십시오
[코멘트]: 이야기를 지어낸 이상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 등 몇 가지 핵심 요소를 파악해야 한다. 연습 중에 이야기의 무결성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보장해야 한다. 이 문장 작가는 딱 알맞게 해냈다. 먼저 글쓰기 대상 (작은 금붕어, 인형어) 을 확정한 다음 생활과 결합해 풍부한 상상을 펼치고, 비유, 의인화 등 합리적인 표현법을 사용한다. , 인형 물고기가 움직이는 이유를 분명히 설명하고, 한눈에 알 수 있게, 이야기가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끝에 공간이 있어 기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