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춤과 티베트족 춤의 차이는
1, 몽골춤과 티베트족 춤의 차이 < P > 티베트민족은 티베트 불교를 믿는 민족이자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민족이다. 기나긴 민족 역사에서 수태된 몇몇 명절에서는 노래와 춤을 숭상하지 않는 신령과 즐거운 민중을 경배하여 명절 즐거운 분위기를 최고조에 이르게 하는 선례를 거의 찾을 수 없다. < P > 중국 내몽고 자치구와 길림 흑룡강 등 성 몽골족 거주 지역의 민간 무용. 몽골 민족의 무용 문화는 그들의 사냥 유목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몽골 민족 조상의 원시 무용 형태는 신석기 시대, 청동시대에 깎은 음산절벽화, 울란차부야화에서 생동감 있고 진실한' 표현을 하고 있다. < P > 고대에 몽골족은 백해청 (백독수리) 춤, 곰춤, 사자춤, 사슴춤 등 사나운 동물을 모방하는 춤이 많았다. 그 착지절의 춤 특징은 여전히 몽골족 고대에 널리 유행했던 트레킹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2, 몽골춤의 종류
2.1 은 경당 차마입니다. 연기자 2 ~ 4 명은 경당에서 경을 낭독할 때 주로 손짓을 통해 부처에 공덕예찬을 한다.
2.2, 미라차마. 소집사 앞 광장에서 무대를 설치하다. 인물은 미라, 흑백노인, 개, 사슴 등이다. 말, 노래, 춤, 음악 형식으로 미라가 집을 버리고, 고의를 실천하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사리를 전파하고, 결국 정과를 이루는 이야기를 칭송한다.
3, 티베트족 춤의 기본 동작 < P > 티베트족 춤의 특징: "떨림", "켜기", "순", "왼쪽", "우회" 는 다양한 티베트 춤의 * * * 동특성 또는 티베트족 무용의 발걸음은 매우 풍부해서 발 동작에서' 문지르기',' 끌기',' 밟기',' 차발',' 점',' 여닫이',' 걷어차기',' 대패',' 발차기' 로 요약할 수 있다 < P > 티베트족 무용의 손짓은' 라',' 유유',' 차임',' 빙빙 돌다',' 밀다',' 승천',' 양' 7 가지 변화로 요약할 수 있다. 현자: 티베트족 안에 속한 완행판이에요. 리듬은 위와 같고, 몸은 천천히 움직인다. < P > 티베트족춤의 특징 < P > 몽골족은 광활한 대초원에 살고 있으며, 산에 의지하고, 목축을 위주로 자연과 싸우며, 이러한 생활특징은 몽골족 무용의 개성적 특징과 감정색을 구성한다. 아름다운 동작을 펴면 바람이 불어 잔디를 불고 소와 양의 그림을 볼 수 있고, 열정적이고 호방한 동법은 준마의 질주를 느끼게 하며, 함축적이고 차분한 성격은 목축민의 어수룩함, 깊음 등의 특징을 드러낸다. < P > 춤은 국민들이 강렬한 감정에 이끌려 필연적인 표현이어야 한다. 몽골족 춤은 민족 풍속의 특색을 지닌 춤 동작을 담고 있어 더욱 매력적이고 감염된다. 몽골 무용의 주제에서 우리는 몽골 춤이 대부분 초원을 찬양하고, 어머니를 찬양하고, 사랑을 찬양하고, 생명을 찬양하며, 용기를 찬양하고, 자연을 찬양하고, 완강함을 찬양하며, 초원 자녀들의 왕성한 생명력과 불굴의 분투정신을 과시하고, 유목민들이 대초원을 질주하고, 푸른 하늘을 텐트로, 푸른 들판을 담요로, 장기간의 목회와 사냥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