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길 시장 달밤산책 감상

시강의 달·밤의 황사 위를 걷다 ① 길 한가운데

신치지

밝은 달이 나뭇가지를 겁에 질려 떠난다 까치의 노래 ② 한밤중에 미풍이 매미를 노래한다. 벼꽃 향기가 풍작을 알리고, 개구리 소리가 들립니다.

하늘 밖에는 별 7~8개가 있고, 산 앞에는 비가 2~3개 있다. 옛날에는 마오덴회 숲가에서 길이 굽어질 때 갑자기 개울 위에 다리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참고

참고

참고

①: 황산: 장시성 상라오 서쪽에 있는 황산 능선.

②: "Mingyue" 문장: Su Shi의 시 "두 번째 운율 Jiang Yingshu": "밝은 달이 까치를 겁주지만 가지에 앉지 않았습니다."

③: 사회: 대지사원. 고대에는 마을에 공동체나무가 있었는데, 이곳이 신을 모시는 장소로 사용되었다고 해서 공동체숲이라 불렸다.

감사

감사

[감사]

이 시는 Xin Qiji가 강등되어 장시(江西)에 거주할 때 지은 것입니다. 황사링의 야경을 의도적으로 묘사합니다. 달은 밝고, 바람은 맑고, 별은 적고, 비는 적고, 까치들은 겁먹고, 매미는 지저귀고, 벼꽃은 향기롭고, 개구리는 노래한다. 여름밤의 산촌풍경을 시각, 청각, 후각의 세 가지 측면에서 표현한 단어이다. 장면은 아름답고 그림처럼 조화를 이룹니다. 조용하고, 자연스럽고,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농촌생활을 주제로 한 송시의 걸작이다.

작가는 늦은 밤 시골길을 걷다가 본 풍경과 느낀 감정을 글로 쓴다. 영화의 전반부를 읽고 나면 침묵 속에서 설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밝은 달이 가지를 떠나 까치들을 겁준다"라는 문장에서 "이별"이라는 말은 동사인데, 달이 지면 가지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가지 위의 까치들을 휘젓는다는 뜻이다. 이 문장은 일종의 매우 세밀한 사실주의입니다. 이 장면을 늦은 밤에 본 사람만이 이 시의 아름다움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까치들은 빛에 극도로 민감합니다. 일식이 일어나는 동안 몸을 움직이기 시작하고, 날아다니고 울며, 달이 지는 동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문장은 실제로는 '달이 지고 까마귀가 울다'(당나라 장계의 '단풍교 계류')라는 뜻이지만, '달이 지고 까마귀가 울다'보다 더 생생하다. 까치 Hezhi가 밝은 달을 떠나기를 꺼린다는 의미를 의미하는 "bie"라는 단어. 까치는 자주 울기 때문에 여기서는 '까마귀'가 아니라 '까마귀 그 자체'라고 표현합니다. "쌀꽃"이라는 두 문장은 계절이 여름임을 나타냅니다. 시 전체 중에서 이 두 문장이 가장 생생하고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는데, 시골의 여름밤의 활기찬 분위기와 즐거운 기분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전형적인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네 문장에는 각각 소리(까치, 매미, 사람의 목소리, 개구리)가 있지만, 각 문장에는 한밤중의 침묵도 담겨 있습니다. 두 맛 모두 야간 여행자의 기분에 반영되어 그의 기분은 매우 행복합니다. 영화 후반부에는 상황이 조금 바뀌었다. 하늘에 떠 있는 별 몇 개는 시간이 흘러 어느덧 한밤중이 되었고 거의 새벽이 되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산 앞의 이슬비는 밤 여행자에게 위협이 되고, 평야의 파도로 밤 여행자의 불안을 짐작할 수 있다. 이렇게 비틀면 마지막 두 문장이 더욱 강력해집니다. "옛날에 모정회 숲가에서 돌아서서 갑자기 시냇물 머리에 있는 당신을 보았다"는 반전문장으로 "갑자기 보았다"는 놀라움을 표현한 것이다. 비를 걱정하며 개울 머리를 지나서 길을 홱 돌아서는데 문득 숲 옆에서 쉬던 초가집이 보였다. 이때의 행복은 "산강은 의심이 가득하고 나갈 길은 없고 어두운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있는 마을이 있다"(루유의 『산서 마을을 방문하다』)라는 시의 두 줄에 비유할 수 있다. ). 시의 제목은 원래 '밤의 황사길을 걷다'였다. 처음 8문장 중 처음 6문장은 모두 풍경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2문장만이 밤에 걷는 사람들을 보여준다. 이 두 문장은 시 전체에 대한 성찰의 역할을 하므로 각 문장은 밤산책에 관한 것입니다. 가장자리를 먼저 숨기고 마지막에 머리 부분에 못을 대고 마무리하면 됩니다. 이 기술은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이 시는 생생하고 구체적인 분위기(보통 장면이라고 함)를 갖고 있으며 일종의 친밀하게 느껴지는 관심(보통 감정이라고 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면의 혼합 전체가 예술적인 이미지입니다. 예술적 이미지의 힘은 사용된 플롯의 수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러한 플롯이 전형적이고 평행선을 그리는 기초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모든 방향으로 확장되고 실제 삶의 가장 깊고 미묘한 측면에 침투할 수 있는지 여부에 있습니다. 만약 이것이 가능하다면, 그것은 단어로 가득 차고 무한한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한시가 세련된 언어를 사용한다고 말할 때 우리는 이러한 폭넓은 표현과 풍부한 암시성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