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이 어머니의 은혜에 보답할 수 없다는 것을 표현한 시.

1. 어머니가 아들에게 쓴 시

어머니가 아들에게 주신 시 1. 어머니가 아이를 대하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유랑자의 노래

당대의 맹교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2.' 현머 1 호 인물'

원대 왕관

찬란한 황화꽃, 나성북청.

남풍이 마음을 불는데, 누구를 위해 토합니까?

자모가 문에 의지하니, 나그네는 행하기 어렵다.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운림을 우러러보며 새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3.' 엄마의 이별'

당나라: 백거이

어머니는 아이와 다르고, 아이도 어머니와 다르다. 낮에는 빛과 울음소리가 없다.

관장군, 고대의 장군 칭호는 작년에 새로운 칭호를 얻었다.

200 만 축의금으로 낙양을 꽃으로 맞이하다.

신인은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에 연꽃은 눈엣가시이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는 것은 슬프지 않다. 두 아이를 집에 남겨 두는 것이 슬프다.

처음엔 부축하고 걸었고, 처음엔 앉아서 울면서 남의 옷을 잡고 있었다.

너희 부부의 새로운 미인으로 우리 모자는 헤어졌다.

숲에는 까마귀 한 마리와 까치 한 마리가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어머니도 젊은 수컷과 암컷을 잃지 않는다.

화원의 복숭아나무와 같고, 꽃이 바람에 나뭇가지에 떨어진다.

신인, 신혼제비가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 홍루녀.

장군이 공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길 바라며, 당신보다 더 많은 신인이 더 우수하기를 바랍니다.

4. "늙지 마라"

청나라: 황경인

어머니 강 리앙 활 커튼, 걱정 눈물 흰색.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5. 장을 경주에 보내어 참배하다.

당나라: 맹호연

가지각색의 15 년째 되는 해에 자애로운 어머니가 되기 전에.

심지어 웃음 20 세 공물, huaiju qinchuan 에 갔다.

네 개의 트윗, 시계.

강에서 배를 젓지 마라, 누가 신을 쳐다보지 않겠는가.

2. 아이에 대한 모성애에 관한 고시

멩 교외,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실이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들었고, 그녀는 조심스럽게 바느질하고 철저히 보수하며 늦게 귀가하게 할까 봐 걱정했지만, 1 인치 길이의 풀은 얼마나 많은 사랑을 가지고 세 개의 봄꽃을 보답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백거이는' 안씨' 에서 소년일로 선정돼 날개를 펴고 높이 날 때 어머니를 업고 있다. 당시 그의 부모는 놓쳤지만, 오늘 그는 알아야 한다. 15 년, 왕안석은 어머니를 도랑에 두고, 집에서 백화화 () 를 하고, 달빛 아래 두전 () 을 들었다. 꿈의 혼은 장안 () 을 두려워하지 않고, 몇 차례 바람을 빌려 거처를 물었다. 엄마 보고 싶다' 는 낙영 노화의 눈물에 젖어 그들의 대머리는 장작에 의지하지 않았다. 지난해 5 월 황장마에서 그들은 가운과 쌀의 귀환을 축하했다. 어머니를 그리워하다' 는 나에게 돛을 올리고 강을 건너기가 어려워 가깝는지 안 가까운지 모르겠다. 나는 어둠 속에서 눈물을 흘릴까 봐 두려웠다.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3. 어머니가 아이에게 관심을 갖는 속담과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자음귀교가 있다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낡은 옷을 말리다

두루마기는 아직 있고 깃은 아직 따뜻하다.

무거운 바느질은 차마 가볍게 가져갈 수 없고, 위에는 자모의 낡은 실 자국이 있다.

"연말에 집에 도착하다" 청강석천

나는 끝없이 내 아들을 사랑하고, 나는 집에 가서 매우 기쁘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어머니 별자" 돈 바이 주이

어머니는 아이와 다르고, 아이도 어머니와 다르다. 낮에는 빛과 울음소리가 없다.

관장군, 고대의 장군 칭호는 작년에 새로운 칭호를 얻었다.

200 만 축의금으로 낙양을 꽃으로 맞이하다.

신인은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에 연꽃은 눈엣가시이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는 것은 슬프지 않다. 두 아이를 집에 남겨 두는 것이 슬프다.

처음엔 부축하고 걸었고, 처음엔 앉아서 울면서 남의 옷을 잡고 있었다.

너희 부부의 새로운 미인으로 우리 모자는 헤어졌다.

숲에는 까마귀 한 마리와 까치 한 마리가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어머니도 젊은 수컷과 암컷을 잃지 않는다.

화원의 복숭아나무와 같고, 꽃이 바람에 나뭇가지에 떨어진다.

신인, 신혼제비가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 홍루녀.

장군이 공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길 바라며, 당신보다 더 많은 신인이 더 우수하기를 바랍니다.

세상에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가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어머니의 부름이다. -단테

세상의 모든 영광과 교만은 어머니에게서 나온다. 골키

어머니는 집에서 잘 지내고 계십니다. 올코트

어머니와 아이 사이의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신성한 감정이다. -중마

사람들이 듣는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는 그들의 어머니, 그들의 고향, 천국에서 온 것이다. -위 브라운

4. 겨울 어머니의 아들에 대한 관심을 그린 시

누군가 나에게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랑은 무엇인가?" " 그때 나는 고개를 저었다. 왜냐하면 나는 전혀 몰랐고 대답할 수도 없었기 때문이다.

이제 나는 간단히 대답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성애" 입니다. 내 눈에는 어머니가 가장 위대하고 신성한 사랑이고, 모성애는 사심이 없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나는 엄마에게 이 세상에 끌려왔다. 나는 어렸을 때 내 품에서 자랐다. 이제 어머니는 내가 열심히 공부하고 자라서 조국에 봉사하도록 격려해 주셨다. 우리 엄마는 위대하다. 지난 여름, 나는 병이 나서 햇빛이 화창하다. 우리 엄마가 나를 병원에 데려 갔다.

내가 병원에 도착했을 때, 우리 엄마는 이미 땀을 흘렸다. 우리 엄마는 서둘러 등기로 가서 나를 위층으로 데리고 진찰을 받으러 가셨다. 어머니는 집에 오셔서 주방에서 약을 지어 주셨다. 나는 부엌으로 들어갔다, 아! 얼마나 더운가! 나는 정말 참을 수 없다.

나는 우리 엄마가 땀을 흘리는 것을 보고, 나는 말했다. "엄마, 너 먼저 나가서 시원하게 하고, 다시 돌아와서 약을 달지 않을래?" "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들아, 엄마는 네가 어떻게 느끼는지 알고 있어, 내가 나가서 좀 시원하게 하고 싶어. 아니, 일찍 마셔도 돼, 엄마 안심해. " 모성애는 깊고, 감정이 풍부하고, 감정이 무궁하다. 모성애는 끝이 없다. 그것은 무수한 꽃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끝없는 꽃향기로 가득 차 있다. 모성애는 위대하다. 그것은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그것은 너와 나를 양조하고 있다.

익숙한 가사가 있다. "세상에 엄마만 좋고, 엄마가 있는 아이는 보배 같고, 엄마가 없는 아이는 잔디 같다." 아! ! ! 모성애는 얼마나 위대한가! 나는 열심히 공부해서 엄마가 나에게 잘해 주신 것에 보답할 것이다.

제남시 청룡가 초등학교 5 반 (1) 의 곽이 따뜻하게 엄마 옆에 기대고 있다. 저녁 식사 후, 그녀는 할 일이 없어서 무심코 신문을 읽었다. 갑자기, 메시지가 그녀의 눈에 들어왔다, 어머니의 날! 자세히 보면 매년 5 월 둘째 일요일은 어머니의 날. 내일 아닌가요? 내 마음이 떨리고 있을 때, 나는 가슴이 벅차오르고, 머릿속에는 수많은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한 줄기 열기가 내 가슴으로 쏟아져 들어와, 한 줄기 파도가 내 마음을 강타했고, 내 마음은 경직되어 진정시킬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백발이 성성한 노모가 한 명 더 있다! 마음가짐의 고치인지 효심의 결핍인지 모르겠다. 어차피 나는 먼 곳에 지척에 있는 노모를 오랫동안 방문하지 않았다.

밤이 깊고 고요하지만, 내 마음은 여전히 초조하고 생각이 흩날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진한 차 한 잔, 담배 한 잔, 나 혼자 조용히 허름한 방의 어두운 구석에 웅크리고, 천천히 진한 차를 음미하고, 천천히 담배를 피우고, 깊고, 어둡고, 공허하고, 고요한 밤하늘을 뚫고, 영혼과 생각이 천천히 모여들고, 배회하며, 무겁게 떨어지고, 사람들은 마치 고향 마당의 친밀하고 익숙한 방으로 돌아가 노모 옆에 서 있는 것 같았다. 그녀의 백발 무릎, 허약하고 날씬하며, 얼굴은 주름투성이이고, 따뜻하며, 그녀는 자애롭게 아들을 응시하고 있다.

아들은 어머니의 눈에는 영원히 크지 않고, 어머니의 눈에는 영원히 철이 없고, 어머니의 눈에는 영원히 자신을 돌보지 않고, 어머니의 눈에는 영원히 그렇게 어리석고, 아들은 언제나 뾰족한 마음이고, 아들은 언제나 어머니의 보배이고, 아들은 영원히 어머니의 아들이다. 당신의 아들이 바깥 세상에 얼마나 훌륭하든, 얼마나 유능하고, 얼마나 아름답고, 얼마나 성숙했든 간에, 이것은 당신이 70 세, 80 세일지라도 어머니의 가장 큰 걱정거리가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어머니는 아들의 따뜻한 애착의 온상, 아들의 따뜻한 침대, 아들의 가장 편안한 땅이며, 그녀의 선량함과 사랑은 언제나 아들의 행복의 원천이다. 무지한 것부터 엄마에게 나가서 돌아올 때마다 항상 가장 달콤하고 맛있는 음식이 있다. 즉, 가장 견디기 힘든 그 몇 년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 엄마는 차라리 배가 고파서 추위를 막기 어려운 얇은 외투를 입어야 하고, 아기도 잘 먹고 따뜻하게 입게 하고, 설날에는 항상 새 옷을 입게 하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들의 웃음과 울음은 어머니가 가장 기뻐하고 걱정하는 일이다. 우리 집에서는, 내가 기억하는 것부터, 세월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경제가 아무리 어려워도, 즉 우리가 사계절에 찐빵을 먹을 수 없는 날, 우리 엄마는 매년 섣달 그믐날 27 에 우리 형제자매들에게 매력적인 흰밀가루 만두를 많이 쪄 주셨고, 그리고 섣달 그Ǡ날 정오에 맛있는 흰쌀밥과 사오러우찌개를 만들어 우리 형제자매들에게 풍성한 음식을 먹게 해 주셔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오늘 생각하면 아직도 그렇게 매혹적이다.

이를 위해 우리 엄마는 얼마나 많은 마을 여성들에게 조롱을 받았는지, 그녀의 어머니가 함부로 생명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라고 조롱을 받았다. 남의 설만두는 모두 9 월 29 일 혹은 섣달 그믐날 처음으로 쪄졌기 때문이다. 나는 오직 나만이 어머니의 감정과 선량한 신비를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습관은 우리 집에서 오늘까지 계속되었다. 매일 설날처럼 아름답지만 우리 엄마는 여전히 고집이 세고 집착한다.

어렸을 때 어머니가 풀무를 당겨 불을 태우는 것만 도와주었다. 지금 가스레인지가 있어서, 나는 우리 엄마의 뜨거운 구덩이에 앉아서 아무 일도 하지 않을 뿐이다. 나는 어머니의 곁에 따뜻하게 기대고, 작은 선녀처럼 모성애가 주는 편안함을 즐기고, 모성애가 어린 시절의 탐욕스러운 추억을 천천히 음미하며 모성애 중 가장 따뜻한 애정을 느끼고 있다. 엄마! 너의 어르신은 한평생 고생하셨고, 아이를 위해 한평생 고생하셨다. 이 가장 성대한 명절을 빌어, 나의 불효한 아들은 세상에서 가장 향기롭고 따뜻한 카네이션을 바칩니다! 신이 나를 위해 증언해 주신다! 내 아들은 영원히 너의 좋은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어린 시절은 하늘을 가로지르는 유성과 같았지만, 곧 빛 속으로 사라졌다. 소년은 흐르는 물처럼 흘러가고, 사라진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지금의 나, 한 젊은이는 유조처럼 실생활에서 괴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머니-우리 어머니, 농촌에서 태어나 자랐고, 농촌에서 아이를 키웠는데, 5 월 어느 날이 그녀와 천하의 모든 어머니의 생일이 될 줄은 전혀 몰랐고, 카네이션이 무엇을 대표하는지 알 수 없었다. 양매영은 이때 그녀의 고향에 있다.

5.' 한 어머니가 그녀의 아이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유자송' 당나라: 마음씨 착한 어머니 맹교의 손에 있는 실로 그녀의 제멋대로인 소년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자모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감히 한 아이의 연약하고 풀처럼 연약한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2.' 어머니' 송대: 왕안석은 어머니를 도랑에 두고 집을 그늘에 남겨 두었다. 달빛 아래 두우, 남북이 늘 걱정한다고 들었다.

어머니는 보름달밤에 뻐꾸기 울음소리를 듣고 가출한 아들을 떠올렸다. 남북이 갈라졌지만, 그녀는 여전히 깊은 우려를 느꼈다. 3.' 연석수 유초' 당대: 백거이량에는 쌍연, 일웅일여성, 풍채가 넘실거린다.

두 서까래 사이에 한 둥지에 네 아이가 생겼다. 넷째 아들은 긴 낮과 밤이고, 음식을 구하는 소리는 부지런하다.

애벌레는 잡기 어렵고, 황구에는 전성기가 없다. 발톱은 우리를 갈망하지만 피곤하지는 않다.

한순간, 나는 둥지 속의 배고픔이 두려웠다. 30 일간의 노력 끝에 엄마의 마른 닭은 점점 뚱뚱해졌다.

혼잣말을 중얼거리며 스웨터 한 벌을 솔질하다. 날개가 형성되면 그들을 법원의 지사로 안내한다.

날개를 펴고 뒤돌아 보지 않고 바람 속에서 날다. 남녀가 공중에서 노래를 부르는데, 소리가 돌아오지 않는다.

빈 둥지에 들어가 밤새도록 우는 것이다. 연연 씨, 슬퍼하지 마세요. 하지만 당신 자신을 생각해 보세요.

자신을 젊은 날로 생각하고,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어머니를 업고 있다. 그때 우리 부모님은 오늘 내가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제비 한 마리, 수컷 한 마리, 어머니 한 마리가 들보에 펄럭이고 있다. 진흙이 서까래 사이에 둥지를 틀고, 한 둥지에 제비 네 마리가 생겼다.

네 마리의 젖제비가 밤낮으로 자라서 구걸하는 울음소리가 멈추지 않았다. 애벌레는 잡기가 쉽지 않아 제비가 계속 배불리 먹지 못하는 것 같다.

쌍제비는 발톱으로 잡고 입으로 물고 힘을 다해 지칠 줄 모른다. 잠시 후, 나는 요염한 것을 보금자리에 굶을까 봐 열 바퀴를 돌았다.

30 일간의 노력 끝에 나는 제비 엄마를 잃고 제비를 살찌웠다. 연희의 발음을 끊임없이 가르치며 하나하나 빗질하다.

깃털이 가득한 제비는 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뜰의 나뭇가지에 끌려 바람에 흩날렸다. 쌍연, 남자 여자, 공중에서 소리치고, 목청껏 소리쳤지만, 불러올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는 어쩔 수 없이 빈 둥지로 돌아가 울부짖었다! 염라대왕, 한탄하지 마세요. 과거를 떠올려보세요. 당신이 젖제비였을 때, 당신도 날아갔어요. 당신이 부모님을 버렸을 때, 당신의 부모님이 얼마나 그리웠는지, 오늘도 겪어야 해요! 4.' 어머니 별자' 당대: 백거이의 어머니 별자, 아들 별모, 빛이 없는 낮에 울다. 관장군, 고대의 장군 칭호는 작년에 새로운 칭호를 얻었다.

200 만 축의금으로 낙양을 꽃으로 맞이하다. 신인은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에 연꽃은 눈엣가시이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는 것은 슬프지 않다. 두 아이를 집에 남겨 두는 것이 슬프다. 처음엔 부축하고 걸었고, 처음엔 앉아서 울면서 남의 옷을 잡고 있었다.

너희 부부의 새로운 미인으로 우리 모자는 헤어졌다. 숲에는 까마귀 한 마리와 까치 한 마리가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어머니도 젊은 수컷과 암컷을 잃지 않는다.

화원의 복숭아나무와 같고, 꽃이 바람에 나뭇가지에 떨어진다. 신인, 신혼제비가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 홍루녀.

장군이 공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길 바라며, 당신보다 더 많은 신인이 더 우수하기를 바랍니다. 어머니의 아들, 아들의 어머니, 낮의 햇살은 슬픔으로 광채를 잃은 것 같고, 울면서 무한한 슬픔이 있는 것 같다.

한 가족은 간사이 장안에 살고, 남편은 높은 지위에 있는 장군이다. 작년에 그는 전공이 뛰어나 재즈 칭호를 받았다. 200 만 원의 상금을 받고 낙양에서 꽃옥같은 신부와 결혼했다.

신부가 오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남편에게 아내를 버리라고 요구할 것이다. 그녀는 그의 손바닥에 있는 연꽃이고, 나는 그들의 눈에 못이다.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옛것을 싫어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니, 슬퍼할 만한 것이 못 된다. 나는 짐을 싸서 어쩔 수 없이 떠날 것이다.

하지만 슬프게도, 그녀의 남편 집에는 아직 친아이가 두 명 남았다. 하나는 침대 옆에서 걸을 수 있고, 다른 하나는 앉을 수 있다.

앉아 있는 아이가 울고, 걷고 있는 아이가 내 옷을 잡고 있다. 너와 너의 아내는 새로운 연인이지만, 너는 우리 모자가 다시는 만나지 못하게 했다.

이 순간, 내 마음은 말할 수 없는 슬픔으로 가득 찼다. 사람의 변덕스러운 감정은 숲 속의 검은 까치보다 못하다. 어미새는 새끼들을 떠나지 않고, 수컷은 항상 새끼들을 돌본다. 이 장면은 뒷마당의 복숭아나무와 같다. 온실을 덮었던 꽃잎은 이미 바람에 날려 버렸고, 어린 열매는 여전히 나무 꼭대기에 걸려 서리와 비와 이슬을 경험한다.

신인, 신인, 내 말 좀 들어봐. 낙양홍루의 미녀는 무수하다. 장군이 장차 나무를 세워 너보다 더 정교한 신부와 결혼하기를 바란다.

5, "현머투일" 원대: 왕관오색초, 나성북당. 남풍이 마음을 불는데, 누구를 위해 토합니까? 자모가 문에 의지하니, 나그네는 행하기 어렵다.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운림을 우러러보며 새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산뜻하고 화려한 백합이 북당 아래에서 태어났다. 남풍이 황화채를 불고 있는데, 누구를 위해 향기를 토로하고 있는가? 착한 어머니가 문에 기대어 그녀의 아이를 기대하고 있다. 나그네 한 명이 먼 길을 떠나는 것이 너무 씁쓸하구나! 부모에 대한 지지가 매일 멀어져 아이의 소식이 매일 이루어지지 않는다.

운무림을 우러러보며 혜새의 울음소리를 듣는 것을 부끄러워해 지금까지 그리워했다.

6. 어머니가 아들을 그리워하는 것에 관한 시

자음 (맹교)

맹교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참고 사항:

1, 풀 한 포기 자라지 않는다: 비유가 작다.

2. 삼춘휘: 삼춘은 봄의 맹춘, 중춘, 계절봄을 말한다. 혜택, 햇빛; 모성애를 봄처럼 따뜻하게 묘사하다.

햇빛.

운율 번역:

이 착한 어머니는 손에 바느질을 들고 계십니다.

먼 길을 가는 아이에게 새 옷을 만들기 위해서.

떠나기 전에 그녀는 바느질하느라 바빴다.

아이가 더 이상 돌아올 수 없다는 게 걱정이에요.

누가 작은 풀 같은 효심을 말할 수 있겠는가,

춘휘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습니까?

글쓰기 배경 및 의견

맹교 (75 1~8 14), 호주 (오늘 저장덕청) 무강동 야인. 초창기에 그는 여러 번 시도해 보았고, 남북을 떠돌아다니며 쑤저우에 정착했다.

나는 평생 초라하여 50 세가 되어서야 여양현령의 비천한 직위를 얻었다. 시인은 당연히 이런 작은 관원을 마음에 두지 않고, 여전히 풍경만 보고 찬송가를 부르고, 공무는 아무도 묻지 않고, 현령은 그에게 월급의 절반만 주었다. 이 제목 아래 작가는' 무영이상좌' 가 그가 여양에서 생활할 때의 작품이라고 밝혔다. 시 속에는 평범하고 위대한 인간성의 아름다움인 모성애를 다정하게 노래해 수많은 독자들의 찬탄을 불러일으켰고, 수천 년 동안 회자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깊은 모성애는 언제나 아이를 목욕시키고 있다. 그러나 일년 내내 떠돌아다니는 유랑자 맹애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모자 분리의 고통스러운 순간이다. 이 시는 이때 자모가 옷을 꿰매는 평범한 장면을 묘사하지만 시인의 마음속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선,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는 말은 사실 두 문장이 아니라 두 구절이다. 이렇게 사람에서 물건까지 가장 평범한 두 가지를 강조하여 모자간의 골육정을 썼다. 그런 다음 사람의 행동과 태도에 관한 두 문장을 써서 자모에게 초점을 맞추었다. 출발하기 전 이 순간, 노모의 바늘 한 바늘은 모두 그렇게 가늘어서 아들이 오랫동안 집에 돌아가지 못할까 봐 옷을 더 단단히 꿰매야 했다. 사실 노인의 마음은 아들이 하루빨리 핑안 돌아오기를 바라지 않는다! 자모의 다정함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미묘한 곳에서 드러난다. 간단하고 자연스럽고 친절하고 감동적이다. 여기에는 글도 눈물도 없지만, 순수한 사랑의 느낌이 이 같은 장면에서 넘쳐나고, 모든 독자의 심금을 울리며, 눈물을 흘리게 하며, 전 세계 아이들의 친절한 연상과 깊은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마지막 두 마디, 당사자의 직관에 근거하여 다음 층의 깊은 뜻을 파헤쳤다. "그러나 풀 한 치의 정이 얼마나 되는지, 나는 삼춘휘를 얻었다." 누가 말했는가' 는 어떤 판본은' 누가 알겠는가',' 누가 할 것인가' 이지만,' 누가 말한 것' 이 시에 따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시인의 반문은 특히 의미심장하다. 이 두 문장은 처음 네 마디의 승화로 통속적인 이미지의 대비이며, 아이에 대한 열렬한 애정이다. 잔디 같은 아이, 어떻게 봄의 햇살처럼 풍부한 모성애를 보답할 수 있을까? 정말' 덕을 갚겠다, 나는 매우 혼란스럽다' 는 뜻이다. 감정이 그렇게 진지하다는 뜻이다.

이것은 모성애 송가입니다. 시인은 벼슬길에 실의에 빠진 상황에서 세태가 서늘하고 생활에 대한 슬픔을 겪었기 때문에, 점점 애정의 소중함을 느꼈다. "시는 마음에서 태어나고, 슬픔을 마음으로 삼아야 한다." (스시 "맹교시 읽기") 이 시는 비록 조류화가 조각되지는 않았지만, 신선하고 매끄럽고 소박하며 화려하지 않아, 그 시의 맛이 진하고 부드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청조 강희년, 청조 강희년 동안, 두 여양인이 이런 시를 불렀다. "아버지 책이 가득 찼고, 차는 여전히 시끌벅적하다." (석계생 "내 품에 쓰임");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렸는지, 얼마나 많은 손을 물들였는지, 얼마나 많은 옷을 꿰맸는지" (펑귀 "동생이 수도에 와서 행복하다"). 유자송' 이 남긴 깊은 인상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모성애 송가입니다. 이 시는 인간성의 위대한 아름다움인 모성애를 칭송한다.

-응?

시의 처음 두 문장, 쓴 사람은 모자이고, 쓴 것은 실과 옷이지만, 모자 사이의 골육의 정을 지적했다. 가운데 두 문장은 자애로운 어머니의 행동과 태도에 초점을 맞춰 아들에 대한 어머니의 애틋함을 표현했다. 글도 없고 눈물도 없지만 순수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어 심금을 울리며 눈물을 자아낸다. 마지막 두 문장은 처음 네 문장의 승화이다. 통속적인 형상의 비유로 우리는 뜨거운 감정을 이 벌거벗은 아이에게 걸었다. 어떻게 하면 봄 모성애와 풀처럼 아이에게 보답할 수 있을까?

-응?

시 전체는 신선하고 매끄럽고 소박한 언어로 진하고 부드러운 시로 가득 차 있으며, 수천 년 동안 많은 독자들의 심금을 울리며 수많은 나그네들의 읊음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