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들은 노래의 대상으로 고대 중국 시에서 자주 등장한다. 시인들의 글에서 버드나무는 봄의 전령사이자 봄 소녀의 메시지를 가장 먼저 전하는 존재이다. 당나라의 시인 위안진(梁眞)은 '스물시(十十樹)'에서 "봄은 일찍 오는가? 봄은 버드나무의 눈에서 자란다"고 썼다. 송나라 시인도 '동풍을 소중히 여겨 해마다 소회를 먼저 이용하라'('버드나무 위의 두 시', 1) 시라는 시를 지었다.
로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데, "봄바람이 수천 그루의 버드나무를 몰고온다." 그리고 버드나무의 세계와 푸른 세계가 도처에 있다. 고대 시인들은 멋진 펜으로 봄이 오는 것을 묘사했고, 버드나무는 싹이 트고 녹색으로 물든다. 봄의 풍경을 장식하다. 남조 원(梁) 황제 소의(孝皇)의 '녹색 버드나무'는 이 분야의 초기 걸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긴 띠
이슬은 녹색으로 물들고, 작은 잎사귀들은 하늘을 가리지 않습니다.
첫 번째 줄 이 시에는 부드럽고 긴 버드나무가 땅을 스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는데, 청나라 시인 고정(高丁)도 “버드나무가 둑을 스치며 봄 연기에 취한다”(“마을집”) 》); 세 번째 문장은 버드나무 색깔에 잉크를 바르고, 마지막 문장은 버드나무 가지, 버드나무 색깔, 버드나무 잎에 대해 쓴다. 녹색". 이미지는 생생하고 가벼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름답습니다. 당나라 시인 허지장이 지은 '버드나무 송가'는 더욱 시적이고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벽옥은 나무를 키만큼 높입니다. 수천 개의 녹색 비단 리본이 늘어진 나무처럼.
얇은 나뭇잎은 누가 자르는지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이 시는 2월 초봄의 푸른 버드나무를 은유로 "벽옥"을 사용하고, 녹색 버드나무의 수많은 가지에 대한 은유로 "녹색 비단 리본"을 사용하며, "가위"를 봄바람에 대한 은유로 사용합니다. 봄바람의 마력을 찬양하는 버드나무의 부드러운 푸르름과 우아한 우아함을 생생하게 표현한 작품으로, 남송의 시인 양완리(楊wanli)가 지은 시, 버드나무 창창의 걸작이다. : "버들 가지가 수백 피트에 걸쳐 닦여 있습니다. 은빛 연못에는 짙은 녹색이 없고 연한 노란색만 있습니다. 버드나무 가지를 반드시 물에 담글 수는 없지만 물 속의 버드나무 그림자가 자라게 할 수는 없습니다!" 새봄 새 버드나무를 부르는 충격적인 말이지만, 새 버드나무의 매력을 전하는 이 노래는 '유잉유(劉柳)'의 대표시이기도 하다. 가지는 부드럽고 가늘며, 봄바람이 불면 마치 젊은 여인이 우아하게 춤추는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고대 시인들은 이를 '버드허리'라고 부르며 여인의 가느다란 허리를 묘사할 때 자주 사용하였다. 주(周)나라 시인 우신(周至)의 『숲 속의 버드나무 허리가 가늘고 신봉술 길은 많다』(〈곤명지의 여기저녁경〉)와 당나라 시인 한설(河斯)의 『버드나무 허리와 연꽃 얼굴은 정감이 넘친다"('여수채 수시 인터뷰')에서 엿볼 수 있다.
버드잎은 눈썹처럼 가늘고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여성의 길고 아름다운 눈썹을 묘사한 것입니다. 당나라 시인 이상음은 “버드나무 눈썹은 텅 비고 잎은 피어나고 느릅나무 꼬투리는 웃는 돈을 사러 날아간다”라는 시가 있다. 진냥묘').
버드꽃은 거위처럼 노랗다. 솜털은 바람에 떨어져 고양이목으로 변한다. 버드나무에 관한 고대 시에서는 바람에 펄럭이는 고양이목의 장면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남조와 송나라의 유이경(劉儀淸)도 『사석신우·우2』에 이런 짧은 이야기를 기록했다. Duke Xie는 현장에서 "하얀 눈은 어떻게 생겼나요?"라고 물었고 그의 조카 Xie Lang은 계속해서 "소금을 빼내고 비행기 여행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① 이 단편소설은 큰 인기를 끌었고, 셰도윤은 바람에 하얀 눈이 내리는 장면을 '바람 때문에 터지는 고양이'의 형상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다.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이후 “과거에 내가 떠났더니 여전히 버드나무가 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비와 눈이 떨어지고있다"( "Xiaoya Caiwei") ") 이 시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져 내려와 버드나무는 세상의 이별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버드나무를 꺾어 나눠주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삼복황도』에 따르면 한족은 바온교(고대 장안, 현재 산시성 시안 동쪽)에서 손님을 배웅하는데 종종 버드나무를 꺾어 작별 인사를 했다고 한다. 즉, 버드나무를 부러뜨려 행인을 묶었는데('류'와 '류'는 동음이의어),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진을 기억하다'에서 썼다고 한다. 'e'는 "버들은 해마다 푸르러지는데, 바링은 슬프게 이별을 고할 것이다"라는 뜻이기도 하다. 당나라 시인 용우(龍玉)는 "집으로 이사하고 정자에 작별하다"에서 말했다. 호수": "버드나무 덩굴은 "분리"와 연결되어 있으며, 버드나무에 관한 고대시는 종종 이별 감정의 표현과 통합됩니다. Yuefu Hengchui 곡 중에는 "Breaking Willows"가 있는데, 이는 대부분 Han, Wei 및 Six의 작품입니다. 그 내용은 작별 인사를하기 위해 버드 나무를 꺾는 것에 대한 글에 지나지 않습니다. 구불 구불 한 도시의 굴곡에서 나는 작별 인사 만 할 수 있습니다.
"리프트"(남조의 진지징: "접는 버드나무")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인 백거이와 유우희도 "버드가지의 시"를 썼습니다. 내용은 옛 월복 노래 "접는 버드나무"를 계승했습니다. ", 그러나 또한 몇 가지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Bai Juyi는 "버드 가지의 여덟시"(1 부)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낡은 노래, 오래된 노래를 듣지 말고 "Yangliu Branch"의 새로운 번역을 들어보십시오. 백거이의 <양류지팔시>(8부)에서 시작합니다. "버드잎은 슬픈 눈썹 같고, 슬픈 마음은 버드나무 비단 같다고 합니다. 버드나무 비단은 상한 마음을 끌어당기고 마음을 아프게 하며, 서로 끝이 없을 것이다." 이런 시는 참으로 버드나무를 부르는 것과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작별 인사를 위해 버드나무를 꺾는 일은 대부분 끝났다. 봄에는 꾀꼬리와 춤추는 새들이 노래하는 분홍색 버드나무와 푸른 버드나무의 봄 풍경이 이별의 냉혹한 감정과 대조되어 사람들을 더욱 슬프게 하고 멀리 여행을 떠나게 만든다. 그래서 당나라 시인 왕웨이는 이렇게 말했다. 왕조 "심자를 장강 동쪽으로 돌려보낸다" ②시에는 "양류나루에는 승객이 적고, 구대사는 린치로 노를 젓고 있다. 오직 사랑병만이 봄의 풍경과 같아서 남쪽에서 집으로 돌아가게 한다"고 쓰여 있다. "
고대 시인들은 버드나무를 좋아하고, 버드나무도 버드나무 심기를 좋아한다. 북송 시 혁신 운동의 지도자 구양수는 버드나무 양주(楊州) 태수 때 평산당(平山殿)을 짓고 그 앞에 버드나무를 심고 이를 '조나라'라 불렀다. 위양(魏陽)을 수호하다', '전 앞에 수양버들을 심으니 봄바람을 맞지 말라'는 시인의 버드나무 심기를 회상한 것이다. 송나라 종원유 5년(서기 1090년)에 항주성(杭州省)을 역임하고, 재난 구호를 위해 병사를 모집하고, 서호를 준설하고, 호수에 제방을 쌓고, 무궁화와 버드나무를 심었다. 그것을 그림처럼 바라보며 항저우 사람들은 그것을 "소공제", "소제의 봄 새벽"이라고 불렀습니다. 지금은 "서호 10경" 중 하나입니다.
고대는 버드나무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버드나무를 노래한 고시는 진정성과 독특한 표현기법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현대 시인들이 고시가 지닌 영양분을 흡수하여 더 많은 창작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욱 새롭고 아름다운 버드나무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