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후 시대가 발전하면서 경제문화의 진보, 문인의 참여 등' 시' 의 내용과 스타일도 끊임없이 발전했다. 당대에 이르러 줄 수, 글자 수, 단어의 수준에 대한 엄격한 제한이 있는 율시가 시의 주류가 되었다. 율시는 주로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율시와 절구. 각 절에는 8 개의 문장이 있고, 한 문장당 5 ~ 7 개의 단어가 있다. 매 절구 네 마디, 정시의 반이다. "한번도, 한번도." 우리는 이해할 수 있다: 한 곡의 율시를 반으로 자르는 것은 절문이다. 압운과 절구도 음절의 높낮이와 상하문의 대결에 엄격히 주의를 기울인다. 우리가 평소에 말하는' 당시' 는 일반적으로 이 시들을 가리킨다. 다음 두 시를 비교해 보세요.
두소보의 임서천 (오율) 을 광대새 건물 (오절대) 으로 보내다
왕보 왕지환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산은 백일을 가리고, 바다는 금강을 배출한다. (이중성)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더 웅장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이중구)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고, 어린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어야 하는가!
2. 단어: 또한 운문의 일종으로, 오언시, 칠언시, 민요에서 발전하여 당대에서 시작하여 송대에 성성성하였다. 그것은 원래 음악으로 부르는 가사였기 때문에' 곡사' 라고도 불린다. 노래를 부르기 쉽도록 문장의 길이는 곡조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긴 단문이라고도 한다. 당송 시대에는 멜로디에 익숙한 시인이 악보의 리듬에 따라' 단어' 라고 썼다. 나중에 일반 시인은 멜로디를 무시하고 선인의 작품만 채우는 단어로 점차 음악에서 단어를 분리하여 순수한 문학 형식과 시의 독특한 풍격이 되었다. 단어에는 시와 느린 단어의 두 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단어" 는 고정 형식도 있어 문장 수, 글자 수, 단어의 계층에 제한이 있지만, 율절만큼 엄격하지는 않다. 시와 가장 뚜렷한 차이점은 문장의 다양성이며, 때로는 한 글자가 한 문장인 경우도 있다. 현대시에도 긴 문장과 단문이 있지만, 그것들은' 단어' 와는 다르다. 현대시의 편폭은 완전히 자유롭고, 글자는 고정된 줄 수, 글자 수, 형식 요구 사항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문자의 언어는 구어에 더 가깝고 이해하기 쉽다. 그것은 부드럽고 느린 감정을 표현하는 것보다 더 길다.
"단어" 의 다른 스타일의 상징은 "단어 카드" 입니다. "보살협", "점술부", "만강홍" 과 같은 것들이죠. 각' 품사' 는 특정 리듬 박자를 대표하는데, 고대인들은' 악보' 로 기록하여 현재의 악보에 해당한다. 그냥 벌써 지나갔을 뿐, 지금은 아무도 이해할 수 없다. 우리는 단어의 문장 구조와 계층 변화만 이해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어' 는 문학의 한 종류일 뿐, 그 빛은 중화민족을 자랑스럽게 하기에 충분하다.
이제 당신과 함께 두 단어를 감상하겠습니다.
까치 다리 요정. 칠석
(진관)
하늘의 얇은 구름이 변하고, 하늘의 유성이 그리움의 슬픔을 전하고, 끝없는 은하수가 오늘 밤 나는 살금살금 지나갔다. 가을이슬가을의 7 일째 되는 날, 만날 시간이다. 대부분 세상 사람들이 함께 있는 사람들이지만, 얼굴 부부가 된다.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좋은 시기가 꿈처럼, 다리를 돌볼 수 있어 집에 갈 수 있어! 만약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간다면, 아침저녁으로 모두!
한 토막의 아름다움
(이청조)
붉은 연근의 향기, 옥은 가을날 시끌벅적하다. 나상을 가볍게 풀고 혼자 랜에 가다. 누가 보낸 운금서? 단어 기러기 반환, 달 전체 서쪽 건물.
꽃은 물에서 물로 떠내려가고, 일종의 아카시아, 두 곳의 한가한 정이 있다.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3. 푸. 그것은 중국 고대의 문체로 문채와 운율을 강조하며 시와 산문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그 특징은' 텍스트에서 벗어나 물건으로 쓰기' 이다. 풍경을 쓰는 데 중점을 두고, 경치를 빌려 서정을 느끼다. 제자백가의 잡문에 처음 등장한 것은' 단부' 라고 불린다. 굴원을 대표로 삼다? Quot' 사오체' 는 시에서 푸로의 전환으로' 사오푸' 라고 불린다. 푸의 문체는 한나라에서 정식으로 확립되어' 사부' 가 되었다. 위진 이후 산문 방향으로 발전한 것을' 산문' 이라고 부른다. 당대에 이르러 여체에서 율체로 바뀌었는데, 이를' 율부' 라고 부른다. 송대에 이르러 산문 형식으로 글을 쓰면' 문부' 가 된다.
4. 산문. 이런 문체는 한위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북조 () 에서 형성되어 수당 () 에서 성행하였다. 그것은 4 자 6 구로 번갈아 문장을 정의하는데, 국제적으로' 사육문' 이라고 불린다. 문문은 문장식을 수용하고 수사법을 쌓기 때문에, 종종 내용의 표현에 영향을 미친다. 한유 () 유종원 () 이 고문 운동을 제창한 후, 산문은 점차 쇠퇴하였다.
다른 참고로, 당신의 인정은 제가 대답하는 동기입니다. 받아 주세요.
(3) 말하다. 고대 논변류 문장 총칭. 이론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래서 나중에는 통칭하여 의논문이라고 불렀다. 소년중국론, 마론, 대출론, 교사론, 뱀잡이론 등.
(4) 기념. 고대 대신들이 집단으로 상조하다. 플레이, 토론, 완화, 표현, 대책 등을 포함한다.
(5) 희소하다. 상세 보고서를 뜻합니다.
(6) 표. 한 가지 관점을 진술하는 것이다. 제갈량의' 출사표' 와 같다.
(7) 대책. 고대 시험, 제목은 전략이 적혀 있어 수험생이 전략에 대답하고 수험생이 대답하는 문장 이름은 대책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교전 수책' 처럼요.
(8) 머리말과 후기. 머리말은' 순서',' 인용자' 라고도 하는데, 오늘날의' 도입자',' 서문' 과 같다. 글쓰기나 출서 의도, 편성 스타일, 작가의 상황을 설명하는 문장. 작가 작품에 대한 논평과 관련 문제에 대한 연구도 포함될 수 있다. 서문' 은 보통 한 권의 책이나 한 편의 문장 앞 (일부는 뒤에 적음), 책 뒤에 쓴 것은' 후기' 또는' 게시물' 이라고 합니까? Quot. 이런 종류의 문장 들은 내용에 따라 설명문이나 의논문에 속한다. 글쓰기의 목적, 문체, 내용을 설명하는 것은 설명문에 속하고, 작가의 작품에 대해 논평하거나 문제를 설명하는 것은 의논문에 속한다. "외침", "남려가이드 후기", "영관전".
(9) 선물 주문서. 문체명. 고대에 송별하는 것은 시를 쓰는 것이었다. 그것을 설정하고 순서를 만드는 것을 선물 순서라고 한다. 칭찬, 동의 또는 격려가 많이 있습니다. "마성동양서 보내기"
(10) 제목. 고대에는 물체에 새겨져 자신을 경고하거나 공덕을 진술하는 문자를 "명나라" 라고 불렀다. 카드에 새겨 책안의 오른쪽에 놓아 자신을 지키는 비문을' 좌우명' 이라고 한다.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과 같다. 묘비명은 비석에 새겨져 죽은 사람의 생활을 묘사하고 그를 기념한다. 한유의 유자후 묘지명 같다.
(1 1) 추모사. 고인이나 하늘, 땅, 산, 강 등의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 읽은 문장. 운문과 산문이라는 두 가지 장르가 있다. 내용은 죽은 사람의 생전의 주요 경험을 추모하고, 그 품성과 공적을 칭송하며, 애도를 표하고, 살아있는 사람을 격려하는 것이다. 마치 위안메이의' 아주머니' 와 같다.
(12) 기타 주석. 포함 내용:
(1) 산, 풍경, 인사잡기. 산천 경물 인사에 대한 묘사는' 작은 돌 연못기',' 태산기' 와 같다.
(2) 주의사항. 노트 위주로 편폭이 짧고 약 천 자가 특징이다. 내용이 풍부하고 역사적 일화, 유산, 문학 잡문, 인물 소품문, 과학소설, 고증, 독서 잡기 등이 있다. 세설신어' 와' 맹시필담' 이 바로 이런 문체다.
(13) 여행기. 여행기는 여행 경력을 묘사한 산문 형식이다. 여행기는 의론이다. 예를 들면
\ "악양루기 \", \ "두꺼비 투어 \"; 이도원의 삼협과 같은 과학적 색채가 있다. 류종원의' 작은 석당의 이야기' 와 같은 서정이 있다.
(14) 전설. 소설 장르 중 하나. 그 기괴하고 신기한 줄거리로 붙여진 이름. 일반적으로 당송 시대 사람들이 문어문으로 쓴 단편 소설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유일전',' 코난 현전' 등.
풍격의 응용
서약: 중국 고대의 문체로, 선진시대에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응용문체 중 하나로 후세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문심조각용' 에는' 주몽' 이 한 편 있는데, 서약을' 운편' 으로 나열해 매우 중시되고 있다.
문문: 육조 때 문인들이 황제의 명을 받들어 지은 시를' 조영' 이라고 불렀고, 당대에는 황제의 명을 받들어 지은 시를' 응지' 라고 불렀다. 응용문' 은 대부분 산문이고, 후인칭은 산문이기 때문이다. 이런 문장 들은 내용이 텅 비어 있고 칭송에 힘쓰며 국가 정치와 세계사무에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통치자의 환희를 얻을 수 있고, 저자도 명예의 지위를 얻을 수 있으며, 벼슬을 섞고자 하는 문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책문' 과' 대책' 은 중국 고대 최초의 정식 시험 문체이다.
가요 예언과 시 예언: 시 형식의 예언은 고대에는 완전히 통일된 이름이 없었다. 역사서에서 이런 시는 대부분' 오행' 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시마',' 시차이',' 시' 라고 불린다. 토론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우리는 고대 시 형식의 예언을 두 가지, 즉 가요 예언과 시 예언으로 나누었다. 이 글에서' 가요와 예언' 이라고 부르는 것은 민간에 전해져 가요의 형식으로 미래의 사회 정치 형세를 예언한 예언이다. "시" 는 일부 시인이 쓴 시를 가리키며, 시인 자신의 미래의 운명을 예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