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딧세이 *** 12000 행' 도 24 권으로 나뉜다. 시인은 오디세우스가 집에 돌아오기 40 여일 전의 10 해상 모험을 거꾸로 묘사했다. 이 10 년의 짜릿한 경험은 많은 오래된 신화, 환상가공된 자연현상, 고대 그리스인들과 자연의 투쟁과 승리를 반영한 것이다. 제 9 권에 기재된 오디세우스가 거인 볼루필모스를 쳐부수는 음모이야기는 그의 지혜와 용기를 보여준다.
트로이 전쟁이 있은 후, 그리스 군인들은 수완이 많은 오디세우스만 바다를 떠돌아다녔다. 오디세우스가 선단을 이끌고 트로이를 떠난 뒤 섬나라 카코니스에 처음 도착했을 때 현지 민중의 공격을 받았다. 다른 해안으로 떠내려갔을 때, 몇몇 선원들은' 근심과 과일 잊기' 를 먹고 왔다갔다하며 다시 집에 가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오디세우스는 선원들을 배에 묶고 계속 나아갔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유목 거인의 섬에 도착하여 사람을 잡아먹는 외눈박이 거인 볼루필모스의 동굴에 감금되었다. 그는 잔인하게 오디세이의 여섯 명의 팀원을 살해했다. 외눈박이 거인은 포세이돈의 아들이다. 오디세우스는 날카롭게 깎은 거대한 나무로 거인의 한쪽 눈을 찔러 살아 있는 동반자를 숫양의 배 밑에 묶어 구멍을 빠져나갔다.
이때부터 포세이돈은 그와 적이 되어, 줄곧 풍파를 일으켜 고의로 사람을 다치게 했다. 그들은 풍신도로 도피했고, 풍신은 그들에게 가방을 하나 주었고, 역풍을 전부 담아 그들이 순조롭게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배가 집에 다다랐을 때 선원들은 주머니에 금은보물이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하고 오디세우스가 잠을 잘 때 주머니를 열었다. 결국 각종 풍신이 울부짖으며 그들을 풍신도로 불었다. "바람의 신" 은 그들을 다시 돕기를 거부했고, 그들은 작은 배를 거인 섬으로 표류시켰다. 여기에 사는 거인은 거대한 석두 로 함대의 1 1 배를 침몰시켰고, 그들은 작살로 물에 빠진 사람을 잡아서 허기를 채웠다. 오디세우스의 배는 해안에 닿지 않았기 때문에 살아남았다. 그는 선원들을 마녀 칼크 섬으로 안내했고, 칼크는 그의 동료들을 돼지로 만들었다. 신의 가호에 감사드리며 오디세우스는 마녀를 물리치고 마녀의 치료를 받았다. 집으로 가는 길을 찾기 위해 그는 마녀의 도움으로 하데스로 가서 예언자 테레시아스의 예언에서 자신의 미래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오디세우스는 많은 옛 전우의 귀신을 만나 아가문논과 아킬레스의 귀신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 후 그들은 항해를 계속하여 매혹적인 노랫소리 속에서 요염한 새섬을 순조롭게 통과했다. 오디세우스는 여섯 명의 동료를 잃었는데, 그들은 각각 해신 슈라와 큰 소용돌이 칼리브디스에서 왔다. 아폴로 섬에서 제우스는 천둥으로 나룻배를 침몰시켰다. 그의 동료들은 오디세우스의 경고를 무시하고 소를 도살하여 제우스를 격분시켰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죽었고, 그 혼자 칼립소 신화 섬으로 달려가 7 년 동안 가택 연금을 받았다.
한편 100 여명의 귀족 자제들이 오디세우스의 궁전에 도사리고 그의 아름다운 아내 페넬로페에게 청혼했다. 그들은 하루 종일 먹고 마시며 그의 재산을 다 소모했다. 페넬로페는 줄곧 그녀의 남편에게 충성했다. 그녀는 구혼자를 거절하기 위해 시아버지를 위해 상복을 준비했다는 핑계를 대고 짜면 재혼할 수 있다. 그래서 그녀는 낮에 짜고, 밤에 뜯고, 앞뒤로 반복하고, 시간을 연기했다. 오디세우스의 아들 텔마르코스는 여신 아테나의 비밀 지시를 받아 집을 떠나 아버지를 찾아갔다. 그는 먼저 필라스로 가서 네스토를 찾았지만, 소식을 듣지 못했다. 마침내 그는 오디세우스가 여신 칼립소 신화 섬에 있는 메네라오스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올림푸스 산의 신들은 오디세우스의 운명에 매우 동정적이었고, 천사 헤르메스를 파견하여 칼립소 신화 오디세우스를 돌려보냈다. 여신은 마지못해 오디세우스를 뗏목을 타고 섬을 떠나게 했다. 오디세우스는 바다에서 17 일 항해했고, 고향의 산들은 희미하게 보였지만, 아쉽게도 포세이동에 의해 발견되어 그의 목을 깨뜨렸다.
오디세우스는 신들의 도움으로 스크리아 섬으로 표류했다. 왕의 딸 나우시카는 아테나의 지시에 따라 해변에서 빨래를 했다. 그녀는 오디세우스를 찾아 궁전으로 데려갔다. 국왕은 그를 위해 연회를 열었다. 연회장에서 가수는 오디세우스 자신의 영웅적인 사적을 포함한 트로이 전쟁의 이야기를 불렀다. 그는 듣고 나서, 자기도 모르게 얼굴을 가리고 울었다. 주인의 요구에 따라 그는 지난 10 년간의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했다. 아라우노스 왕은 오디세우스의 서술에 깊은 감동을 받아 배 한 척과 많은 선원들을 보내 오디세우스를 집으로 보냈다. 아테나는 오디세우스를 누더기 차림의 거지로 변모시킨 다음, 그를 양치기 사냥꾼의 집에 가서 그의 아들 텔마르코스를 만나라고 했다. 테일러 마르코스는 집안의 상황을 아버지에게 알렸고, 아버지와 아들은 집에 가서 복수하는 계획을 상의했다. 다음 날 아버지와 아들은 연이어 궁전으로 돌아왔고, 누더기 옷을 입은 오디세우스는 모욕을 당해 청혼자에게 자선을 빌었다. 그날 밤, 페넬로페는 오디세우스가 살아 있다는 말을 들었고, 오디세우스의 발을 씻은 유모만이 그의 발의 흉터에서 그의 주인을 알아보았다. 다음날 오디세우스는 홀의 대결을 이용하여 모든 구혼자들을 죽였고, 가족들은 마침내 함께 모였다.
오디세이의 영웅 오디세우스는 이사카 섬의 왕이다. 그는 똑똑하고, 용감하고, 강하고, 지혜가 많다. 트로이 전쟁에서 그는 지혜가 많은 정치가이자 지도자이다. 그는 많은 공헌을 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오디세이에서, 거칠고 사나운 파도와 괴물과의 싸움에서, 그도 자신의 총명한 재능으로 무수한 위험을 용감하게 극복했다. 어려움은 그를 놀라게 할 수 없고, 어떤 부도 사랑의 유혹도 그를 흔들 수 없다. 그가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격려한 것은 부족 집단과 아내에 대한 그의 깊은 감정이었다.
그는 선녀 칼루푸소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 똑똑한 페네 로페는 몸매와 외모가 너보다 못하다. 그녀는 단지 필사자일 뿐, 너는 불후의 것이다. 그래도 매일 그리워요. 집에 가고 싶어요. 귀국하는 그날을 보고 싶어요. 신선이 나를 자해를 때려도 나는 고생할 결심이 있어 견지할 수 있다. " 그는 선경 속의 생활을 그리워하지 않고, 매혹적인 여신을 그리워하지 않고, 불로장생의 마력을 그리워하지 않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분산시킬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가 떠돌던 지 10 년 만에 이사카의 땅에 발을 디딜 때, 그는 미친 듯이 이 땅에 입맞추었고, 마음속의 기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그리고 그 앞에 놓인 것은 왕위를 회복하고 구혼자에게 복수하는 투쟁, 사유재산을 다투고 지키기 위한 투쟁이었다. 이 투쟁에서 오디세우스는 기지가 있고, 지혜가 많고, 교활하고 의심이 많다. 그는 또한 그의 아내, 심지어 신령에게 사기와 유혹을 사용했다. 서사시는 이것들을 긍정적인 품질이라고 칭찬한다. 이것은 당시의 조건 하에서 결코 부적절한 행위가 아니었다. 투쟁에서 그는 매우 이기적이고 재산 관념이 매우 무겁다. 그가 청혼하는 많은 아이들을 죽인 후에, 그는 또한 그의 적과 협력하는 많은 노예들을 처형했다. 오디세우스의 이미지는 초기 노예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오디세우스의 아들 텔마르코스는 프로스 등지로 출항해 아버지의 행방을 찾았다.
테일러 마르코스의 항해는 짧았고, 그의 아버지만큼 다채롭고 기복이 많았지만, 그 독특한 의미도 잃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성장의 관점에서, 오디세우스는 성년의 영웅이며, 성격은 이미 정형화되었다. 하지만 테일러 마르코스는 여전히 훈련과 시련을 겪어야 하는데, 그는 어려움 앞에서 어찌할 바를 모르는 큰 소년에서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영웅으로 성장했다. 즉, 오디세우스는 성숙한 텔마르코스로 볼 수 있고, 텔마르코스는 성형중인 오디세우스로 볼 수 있다. 테마르코스는 이사카에서 비웃음에서 인정까지, 거절에서 경외에 이르기까지 성장 주제의 보편적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전 작품의 풍부함과 디테일성을 엿볼 수 있다. [2]
테일러 마르코스 원항의 목적은 아버지 오디세우스의 행방을 찾는 것이었고, 그가 직면해야 할 도전은 자기 성장을 완수하고 아버지 오디세우스처럼 용감하고 수완이 많은 남성 영웅이 되는 것이었다. 서사시는 테일러 마르코스가 어쩔 수 없이 출항하고, 해외에서 지식을 구하고, 바다로 돌아가 적을 죽이는 성장 과정을 섬세하게 재현했다. 만약' 호머가 유럽 문학을 진지하게 연구하는 필연적인 출발점일 것이다' 라고 말한다면, 테일러 마르코스의' 원항'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오디세우스' 보다 훨씬 밋밋하지만, 항해 서술과 남성 성장의 관점에서 볼 때, 여전히 독특한 시범적 역할과 원형적 의의가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서사시는 내용과 풍격면에서 일리아트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리아트' 는 전쟁으로, 정서가 높고 절실하다. 오디세이' 전반부는 해상만남, 알록달록한 색채, 낭만, 후반부 가정생활, 섬세하고 심오하며 현실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분류에 따르면,' 오디세이' 는' 곳곳에서 발견' 하고' 알려지지 않은 것에서 알려진 변화' 로 밝혀졌기 때문에 복잡한 서사시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줄거리 배치의 의미에서' 발견' 을 말한다. 문학 작품에서 사상과 인식론 발전사를 거슬러 올라가는 연구 방법을 채택한다면,' 발견' 은 철학적 인식론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호머는 분명히 자연 신론자이다. 그는 두 서사시의 시작 부분에서 뮤즈 여신에게 도움을 청하여 하느님으로부터 노래의 영감을 얻었다. 일리아트의 인물들은 신의 기적을 믿고 신의 지시에 순종하며 오디세이에는 여전히 눈에 띄는 신의 의존의 흔적이 있다. 오디세우스의 귀환은 수석 디자이너 아테나가 운영한다. 그러나 신학 해석의 분위기 속에서 오디세이의 인물은 경험주의 정신을 더 가지고 있다. 오디세이와 텔마르코스가 만났을 때, 그의 아들은 그를 의심했고 (그가 오디세우스라는 증거가 없었기 때문), 노처녀 유레카는 발의 상처를 통해 오디세우스를 알아보았고, 오디세우스는 돼지노예에게 자신의 신분을 증명하고, 아버지 라헬에게 과일나무를 보내는 장면을 회상했다. 아내 페네 로페스는 결혼 침대를 주제로 남편을 시험했다. 그들은 모두 인식론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더 이상 신의 서명을 믿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눈과 귀만 믿는다. 그들은 사실로 증명한다. 이것은 신학 해석에서 경험해석으로의 전환으로, 기원전 8 세기 신화 (신화, 이야기) 에서 기원전 5, 4 세기의 그리스 고전 시대로의 이성적 전환이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신비와 이성 사이에 갈등이 있었다. 소크라테스의 사물이 적절하게 정의되어야 한다는 주장은 이런 대립에 대한 강력한 해석이며, 그의 주장은 그리스인들의 인지방식이 신비에서 이성으로 바뀌는 것을 상징한다.
오디세이도 고리형 구조에 함축된 신학 시간관을 가지고 있지만, 표면 평행 구조의 함축된 선형 시간이 오디세이에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것은 줄거리가 복잡한 서사시이다. 오디세우스는 긍정적인 서술, 거꾸로 서술, 산재, 단선 이야기 추진, 이중선 병행 발전을 포함해 모두 명확한 시간표 내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오디세이의 고리 구조는 신학 시간관의 잔재이며, 어디에나 있는 평행 구조는 개인의 시간 선형 벡터의 표상이며, 통시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의 생명경험의 결과이며, 사회사 시간관의 싹이다. 오디세이 이야기의 공간 변위는 시간 과정의 제약을 받는다. 오디세우스가 출정했을 때, 그의 아들 텔마르코스는 아직 강보 속에 있었는데, 집에 돌아온 후 그는 이미 잘생기고 예쁜 소년으로 성장했다. Laher 는 Omeios 를 살 때 아직 아이였다. 오디세우스가 집에 돌아온 후 용감한 돼지 노예가 되었다. 선형 시간은 분명히 소설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 18 세기 소설' 로빈슨 표류기',' 톰 존스' 는 명확한 시간 단서를 가지고 있으며, 19 세기의 고전 현실주의 소설은' 레드와 블랙',' 노고만',' 포법' 이다 고전 현실주의 소설가의 눈에는 소설의 진실성이 상실되고 소설의 역사 문헌 가치와 인지가치도 상실된다. 20 세기 소설' 내향' 트렌드 이후에도' 존 클리스토프' 와' 브덴브로크 가족' 의 줄거리는 시간 요소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고리형 구조가 대표하는 시간관념은 서사시 관계가 오디세이에서 완고하게 보존되고,' 오디세이' 가 서사시의 근본적 성격이라는 것을 부인하는 것은 지혜롭지 못하며 심지어 우스꽝스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서사시의 병렬 구조가 대표하는 시간 개념은 오디세이가 소설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암시할 수 있으며, 그 속에서 오디세이와 유럽 소설 사이의 더욱 뚜렷한 연관성을 더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딧세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한 오디세우스의 연설은 "어떻게 말할까" 의 훌륭한 예 중 하나이다. 동시에' 오디세이' 의 전반적인 풍격에도 부합한다. 호머는 주로 스케치보다는 대화를 통해 인물을 묘사하기 때문이다. 이런 세부적인 분석은 오디세우스 주제의 구현으로 볼 수 있으며, 오디세우스의 수완과 총명함과 지혜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원래 문학 작품은 세부 묘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다. "모든 훌륭한 작품들이 생동감 있는 세부 사항을 빼면 단 하나의 이야기의 윤곽만 보존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이 많은 멋진 세부 사항들이 작품 속의 인물을 풍만하게 하고, 작품이 천고에 전해지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그것은 오디세이를 유럽 신화 전설의 기초로 만들었다. 로마인이 말한 율리시스는 현자에서 사악한 고문, 영웅에서 녹색 모자, 개척자에서 망명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화를 겪었다. 버질, 단테, 제임스 조이스에 의해 모방되어 호머를 최고의 시인으로 만들었다. 호머 서사시는 "유럽 문학의 기원을 상징한다."
오디세이는 서구 해양문학의 원천으로 여겨지며 학계에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예를 들어 장쑤 소년아동출판사가 주최한' 청년문예' 월간지 2002 년 4 호에는 10 대 고전 해양문학 추천 명단에 관한 문장 한 편이 게재됐다. 문장: "고대 그리스에서 가장 위대한 서사시' 일리아드' 와' 오디세이' 는 인류 최초의 해양문학이다. 또 다른 예로, 해양출판사가 2009 년 출간한 해양문학 연구문집 서문은 "호머 서사시는 서구 해양문학의 원천이다" 고 강조했다. 소위 군사 문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일리아드' 는 종종 유럽 문학사에서 전쟁에 관한 최초의 걸작으로 여겨진다. 이른바 방랑소설의 기원에서 볼 수 있듯이' 오디세이' 는 서구 문학 중 개인 경험을 주요 내용으로 한 최초의 걸작으로 여겨져 중세 전설이 현대 유랑 소설로 진화하는 선구자가 된 것이 정확한 여행문학의 원형이다. 따라서 오디세이는 서구 해양문학의 개산작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