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주 토지 제도 관련 문제
지뢰밭 제도는 노예 국가의 경제 기초이며, 중국 노예 사회 생산 관계의 주체 부분을 구현한다. 그것은 종법 제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서주 시대에 더욱 발전하였다. 주명위는 전국 토지와 인민의 최고 주인이다. 소위 "천하, 어찌 왕의 땅인가? 클릭합니다 흙의 기슭에서 왕이 아닌가? "천하의 종주로서, 그는 땅과 땅에 붙어 있는 사람들을 신구 제후국으로 나누었고, 제후국의 군주는 봉지 안에서 가장 높은 권력을 가지고 있었다. 제후 관할 구역 내에서 일부 경작지를 봉지로 세우고, 청박사에게 나누어 청박사 가문을 형성하였다. 신하들의 집은 그 범위 내의 토지를 학자에게 하청했다. 이런 식으로, 모든 수준의 노예주와 귀족들은 그들이 받은 토지의 실제 점유자가 되었다. 그들은 대대로 노예를 노예로 경작하여 비교적 안정된 크기의 노예 경제 단위를 형성했다. 상조가 멸망하기 전에' 국유',' 야생',' 사적' 의 주가가 이미 초기 노예 사회에 진입했고, 그녀는 뚜렷한 공사 잔재를 가지고 있다. 상조가 멸망한 후 주조는 정복된 상조가' 낡은 생산방식을 유지하고 공복을 징수하는 것에 만족한다' 는 통치를 통해 상조와 은조 사회의 공사와 소유제, 즉 광산제를 이어갔다. 서주에는' 국가' 와' 야생' 의 구분이 있었다. "국가" 와 "야생" 모두 코뮌 소유제가 있지만, "공공 분야" 와 "민간 분야" 의 형태는 정확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야생" 에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상하 민족이다. 상조가 멸망한 후 그들의 공사와 소유제는 거의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공공지' 와' 사유지' 는 공간적으로 뚜렷하게 분리되어 있다. "야생" 코뮌에서 농민들은 자신의 "사전" 을 경작할 뿐만 아니라, 또한 "공전" 을 경작하는 것을 돕는다. 즉 맹자가 말했듯이, "측에 우물 900 무 () 가 있고, 공전 () 도 있다. 여덟 집은 모두 사유제로, 공전을 공동으로 기르며, 공적인 일을 마치고 다시 감히 사적인 일을 관리한다. 이런' 공지 경작' 을 돕는 방법은 고대 문헌에서' 도움' 또는' 차용' 이라고 불렸기 때문에 맹자는' 보조자, 빌려라' 고 말했다. 맹자가 언급한 공물, 도움, 제물에 대하여 이론계는 줄곧 하상주의 다른 세제라고 말했다. 그러나' 맹자' 원문을 살펴보면 서주시대 하상 후예와 주공사 농민이 사는 지역의 세 가지 착취 방식을 가리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맹자는 왜 "은인 칠십 세 부축", "주도 부축한다" 고 말합니까? "땅이 좋지 않다" 고 말하며, 또 거리가 5 리도 안 되는 작은 탱국이다. "청야가 9 면을 도우는데, 그중에는 기공이 있다." ("맹자 텐문공 참조") 즉, 보조법과 통법을 모두 사용하는 것인가? 사실 서주 때' 야' 에서 실시한' 보좌법' 은 상공사와 함께 남아 있다. 당시 야외에는' 공지' 와' 사지' 의 구분이 있었고,' 공지' 의 수확은 국가가 소유하고,' 사지' 의 수확은 공사 농민들이 소유했다. 따라서 서주의 코뮌 농민들은 그들의 나라, 즉 노예주와 귀족을 위해' 공지' 를 경작하여 지세와 세금을 대신한다. 이것이 바로 정현이' 이주 고문장인주' 에서 말한 것이다.' 조력자, 인민의 도움으로 공지를 다스려 수렴할 수 있다' 는 것이다. 당시 토지는 국유였기 때문에, 지세와 세수도 일체였다. 당시 코뮌 농민들이' 공공토지' 에 지불한 가격은 세금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국가에 땅세를 납부했다. 그래서 「예기」는 이렇게 말합니다. "고대인들은 땅을 소유하고 있었지만 세금을 내지 않았다. 서주에 노예주 귀족들이 농촌공사 농민에 대한 착취는 주로' 부과' 가 아니라' 차용' 을 통해 이뤄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주의' 황무지' 지역의 공사 토지는 규칙적으로 분배된다. 이런 방법은 선진 고서에서 "주인 () 을 바꿔 따로 살다" 또는 "땅을 바꾸어 따로 살다" 라고 부른다. "양공전" 은 15 년 동안 "성인제 광산법,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우에다 1 세, 중전 1 세, 하전 1 세. 뚱뚱한 사람은 혼자 놀 수 없다. 나는 혼자서 고생을 할 수 없기 때문에 3 년마다 주인 (흙) 을 바꾸면 재정이 비기게 된다. "여기서 말하는 3 년 토지 교환은 토지 공유제를 바탕으로 한 분배 제도이다. 이곳의 토지는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우에다, 한 살, 한 살; 나카타, 두 살; 밭에 가면, 세 살에 경작하고, 매년 같은 면적의 토지를 경작할 수 있다. "살찐 용서는 독락이 될 수 없고," 혼자가 아니다 "는 것을 위해, 3 년마다 한 번씩 재분배하여 공사 농민의 재력 균등의 목적을 달성한다. 상전, 중전, 하전의 토양비옥도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지역에 있지 않기 때문에, 흙을 바꾼 후 불가피하게 다른 곳으로 옮겨서 경작해야 한다. "3 년 대 비율, 즉 대평균", 즉 3 년 대 학교비, 지정지, 지방, 지위, 지증에 대한 종합 조정은 이번 땅과 거주의 변화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보다시피, 무슨 수리의 설법은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맹자는 "인정은 경계부터 경계가 곧지 않고, 광전이 군주가 아니며, 곡식이 원활하지 않다" 고 말했다. 맹자는 이 말이 어진 정치를 선양하기 위해서라고 말했지만, 고대에는 광전을 실시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토지를 재분배하고 경제적 경계를 나누는 것은 빈털터리가 아니라고 말했다. 예기 월령은 매년 정월에 땅을 보수해야 하는 변방 기술,' 경작하고 어지럽지 않다',' 그 변을 수리하다' 가 국우주유가 경작하기 전에 중요한 일로 여겨진다는 점을 증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주 () 때' 야 ()' 지방의 공사 토지는 1 년에 한 번 균등하게 분배된 다음' 3 년 1 년 1 개지' 로, 거스가' 마커 복음' 글에서 말한 독일인과 처음에는 1 년에 땅을 재분배한 다음 3 년, 6 년, 9 년, 12 년 동안 땅을 재분배하는 것과 똑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시골에 사는 사람은 주로 주나라 사람이다. 주인 노예주 귀족들이 각 봉건국가에서 인민공사 농민을 이끌고 도시를 건설하여 무장식민지를 할 때, 국가는' 사유지' 와 반대되는' 공공지' 는 없지만 실제로는' 공공지' 를 한 지역에 집중시켜 매년 국가의 공사 농민들이 집단적으로 경작한다. 이것은 고대 문헌에서 말한 것이다. 정령 비문에서' 대농장 주인' 이라는 단어는' 대농장 주인' 을 의미하며, 코뮌 농민의 힘,' 국가' 의' 공공토지' 를 의미한다. 이것은' 전파' 라는 단어에 대한 가장 오래된 설명이다. 이곳의' 전파' 는' 전전' 이다.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전파' 라고 쓸 수 있다. "국가" 에는 "공공지" 문제가 없다. 이 점은 고대론자들이 일찌감치 알아차렸다. 예를 들어 초순은 그의' 맹자 정의' 에서 주수충의' 정청' 을 인용해 "공공지가 전혀 없기 때문에 맹자는' 도움만이 공공지' 라고 말했다. 도움이 되는 말만 하면 전혀 없다. 이를 통해 둘의 차이를 명확히 할 수 있다. 원래 도움을 위해서였다면 모두들 다 알고 있습니다. 맹자는 무슨 고생입니까? 전혀 공전이 없다. 시에서' 비가 내 공전에 떨어진다' 고 말하는데, 상인은 우물과 같고, 공전은 사전 밖에 있고, 주구복은 우물이고, 공전은 사전 안에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