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시 정보 1. 약시를 묘사하다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남송재녀, 육유 사촌 당완 \ "노빌 봉황 \"
세계는 분주, 모든 이익; 세계의 모든 토양은 유익하다. 서한 역사학자, 사상가, 문학가 사마천' 사기 화물식 열전'.
인정이 옅고, 세태가 차갑고, 금상첨화밖에 없는데, 누가 눈 속에서 숯을 보내려고 하겠는가! --후기 명나라와 초기 청 왕조의 작가, 연극가 Li Yu "이탈리아 전설"
옛말:
인정은 종이처럼 얇고, 사물은 바둑처럼 새롭다. 가난한 사람은 번화가에 살고, 부자는 먼 친척이 산에 있다.
술자리의 술을 보고 먼저 부자를 공경하는 것을 믿지 않는다. 높은 말 한 마리를 문에 묶는 것은 키스를 위해서가 아니라 키스를 하기 위해서이다.
문 앞에 구걸봉을 놓아 친척과 친구들을 멀리하게 하다. 천하에서 친구를 사귀는 데는 금이 필요하고, 금은 많지 않고 깊지 않다.
술친구는 유래가 오래되었지만 돈이 없으면 권리가 없다. 만나는 것은 처음 아는 것과 같지만 결국에는 원한이 없다.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뒤에서 누구라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그 사람도 사람 앞에서 말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무엇이든 한다면, 너는 너의 자손과 손주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자, 인간 신인들이 옛사람을 내쫓았다.
설마 사랑하는 사람이 눈물을 흘리며 먼 길을 흐른단 말인가, 고당 가슴보다 못하단 말인가? 반에서 두 번째는 영원히 활불인데, 왜 영산으로 부처님을 경배해야 합니까?
부자가 교활하면 천하의 어리석은 사람이 서풍을 마신다. 현자에게 목이 마르면, 사람이 필요할 때 나서서 돕는다.
2. 냉막 묘사시
1, 30 명의 명성 먼지, 8 천리 구름과 달.
2, 놀라지 마세요, 정원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보세요. 갈 의향이 없으면 외부 구름을 따르기가 쉽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3, 세월이 길고 바쁘고, 세상이 넓고 비천하다.
4, 금을 부러워하지 않고, 백옥컵을 부러워하지 않고, 성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5, 가지마, 주지 마, 생각하지 마, 하지 마.
6,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느끼지 않는다.
7, tianxing 건강, 신사 자기 개선;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8.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하지 않다. 당은 성실 속에 존재하며, 성실은 위대한 사업이다.
9. 모두가 정직하고 부패합니다. 사람마다 자기 징계를 하고, 당풍은 자립한다.
10. 오늘의 유혹을 막을 수 없다면 내일의 행복을 잃게 될 것이다.
1 1, 당, 근면의 뿌리에 부끄럽지 않다. 국민에게 떳떳한 것은 염정의 원천이다.
12, 냉막 없음,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13, 나는 황혼의 무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서강이 부럽다. 나는 징릉성으로 내려간 적이 있다.
14, 청렴하고 청렴하며, 관직의 노여움은 감히 말할 수 없고, 일은 공정하게 해야 한다.
15, 몸을 잠그는 것이 몸을 태우는 데 좋다.
16, 풍화, 눈, 눈,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17, 편한 사람,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18, 보잘것없지 말고 이기적이지 마라. 이기만 하지 말고, 국민만 해치면 안 된다.
19. 청렴결백하고, 부지런하고 청렴하며,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
3. 냉막 묘사시
사소한 사리사욕을 위해 자신을 감추지 말고, 사소한 사리사욕에 지치지 마라 (송주희).
담담한 명지, 고요한 치원 (삼국제갈량)
밖에서 볼 수 있고, 다른 세상 (홍)
제후 외에 행복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한 잔은 씻을 수 없고, 만강도는 더 이상 없어지지 않고, 명리는 두 번 받아도 부러워할 수 없다 (송)
만약 네가 그것을 명리의 마음속에 두면, 너는 모든 것을 벗어날 수 있다
만족자의 선경 () 은 만족스럽지 못한 자의 유비쿼터스 () 이다.
장안명리를 웃으며, 홍진 반말굽을 뒤집다 (당승상연)
붉은 먼지가 고삐 자물쇠를 여는 것을 간파하다
모옌 명리, 명리는 개인의 적이다
무한가뭄 묘목이 시들고 유유한 곳이 기봉이다.
이백아, 정신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김병이 달을 향해 텅 비게 하지 마라.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고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현이 잊혀져서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도연명,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담박하지 않으면 명확한 포부가 없을 것이다. 조용하지 않으면 멀지 않을 것이다.
도연명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왕위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 저녁 무렵이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수시
추운 봄바람이 나를 깨웠고, 비바람도 햇빛도 없었다.
진판교
천망치로 단련하면 동서남북풍이 세다.
황정견
술에 취해 춤을 추면 산을 내려가고, 밝은 달은 모두에게 돌아온다.
백거이
무심코 봄을 다투니, 뭇사람이 모두 노여워한다.
응우옌
가는 능선 명월, 맑은 바람이 불어서 나는 요정을 구했다.
지 강
제갈량은 "담박지명, 조용함"
* 세 가지 경고:
청: 담박한 명리, 적자의 마음, 욕심이 없다. 나는 조금도 빈틈이 없어 귀신이 신을 숨겼다.
주의: 선견지명을 도모하고, 미리 쐐기를 박았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스스로 자신에게 요구하다.
근면: 손과 눈은 모두 있고, 죽은 후에도; 네가 어려움이 있을 때, 주야로 쉬지 않고 걸어라.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떠다닌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함은 즐겁지 않다. 남자는 여기서 영웅이다.
담박하지 않으면 의욕이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내가 강대한 왕자 앞에서 고개를 숙이길 바랍니까
제갈량은 "담박지명, 조용함"
* 세 가지 경고:
청: 담박한 명리, 적자의 마음, 욕심이 없다. 나는 조금도 빈틈이 없어 귀신이 신을 숨겼다.
주의: 선견지명을 도모하고, 미리 쐐기를 박았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스스로 자신에게 요구하다.
근면: 손과 눈은 모두 있고, 죽은 후에도; 졸려서 밤낮이 없다. 이 책의 발췌문
도주 동지는 "마음이 사심이 없고 천지가 넓다" 는 유명한 시를 가지고 있다. 。
유우석' 누추한 실명' 원문
원문: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이 깊지 않고 용은 영성이 있다. 나는 비천하지만 나는 착하다. 위 계단의 태흔은 녹색이고 풀은 깨끗하고 녹색이다. 나는 학자와 이야기하고 웃었지만, 나는 정백이 없었다. 나는 비파를 조절하고 금전을 읽을 줄 안다. 나는 비단서와 죽서의 혼란도 없고 복잡한 사건도 없다. 남양제갈려, 서촉은 구름, 공자 구름을 듣는다.
담담한 명리의 시가 끝나다.
"약한" 시를 묘사 한 것은 무엇입니까?
1' 파도사의 가을' 명대: 주연부르크 하경은 황량하고 가을빛은 약하고 금풍은 옷을 관통한다.
안인의' 추흥부' 를 보고 나는 슬펐다. 20 년 동안 변방에 살았고, 귀밑머리 서리가 내리고, 하늘가에 기러기가 남쪽으로 내려앉았다.
당신은 xiacheng 수비대 손님을 그리 워 합니까? 2' 진혜혜사 이승이 라일 고산을 방문하다' 송: 수시는 눈날을 원하고, 구름은 호수로 가득하고, 베란다에는 산이 없다. 물 속에는 대량의 돌물고기가 있고, 숲 속에는 새가 없다.
섣달 그믐날에 아내와 자식으로 돌아가지 않으니, 정말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도사는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판동보운산길.
누가 고산에서 살기를 원합니까? 도사는 그들의 산에서 결코 외롭지 않다. 종이 창문과 대나무 건물은 깊고 따뜻하여, 앉아 갈색에 누워 있다.
추운 날씨에, 나는 나의 하인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차를 몰고 집에 가야 한다. 떠날 수 없다. 산에서 나와 구름 그림자 나무를 돌아보았지만, 황새 부도를 보았다.
수영할 때 즐거워, 집에 돌아오면 꿈만 같아. 시가 급히 쫓기고 있어, 명확한 장면이 없어지면 복제하기 어렵다.
3' 조견홍백모란은 양형두 짱 지도' 당: 은문귀이가 늦게 개장하여 군향을 한 쌍의 옥당에 심었다. 붉은 연기 의심 언어, su Hua yingyue 만 향기를 들었다.
동풍에 치우쳐 습자의 화장만큼 싱겁다. 꽃 중 제 1 관으로 불리며, 노년이 봄빛을 차지한다.
4' 운전 홍진 자모' 송대: 류영' 홍진 자모 석양초 장안로' 는 이별이다. 영혼이 부서진 곳에서 말 한 마리가 서쪽으로 간다.
신청. 빛이 찬란하고, 가벼운 연기가 가볍고 따뜻하여, 멀리 화촌을 바라보다.
길이 은은하고 채찍이 정자를 가로지르다. 생활을 걱정하다.
봉성선을 다쳤으니 천리에 다시 가지 마라. 나는 또 생각났다, 눈물이 눈시울을 적시고, 얼굴 전체가 눈물로 가득 찼다.
굳어지다. 달에 꽃이 피면 화면이 가장 씁쓸하다.
매력적으로 잠을 자지 않고, 열 손가락을 한 번 세어보고 싶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얽히다.
나는 모든 것을 그리워하고, 나는 도시 전체를 보려고 노력한다. 휘장 베개 깊은 곳을 수놓아서 네가 애틋하다고 말했다.
5 5 대' 보살만월매 반열경한골목': 하녕월매가 반열한골목, 얼음청청. 따뜻한 수면 살구는 뾰족하고, 유사 광풍이 세차다.
한가로운 발걸음은 아름답고, 머나먼 꿈은 여전히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가까스로 증오에서 벗어나 봄을 맞았다.
6' 낙황죄인' 송나라: 강규는 말 쉿 소리를 들었다. 시내를 나가 사방을 둘러보면 황량하고 어두울 것이다. 이것이 바로 해결의 길이다.
거문고 소리가 소슬하여 이름을 가장하다.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모두 궁과 장사를 하고 궁과 장사를 하는 것을 가리킨다.
만약 도조가 궁상에 있다면, 이중음도 단어에 있다. 같은 글자에 살고, 노조에서 이중조를 만들거나, 이중조에서 도조를 하면, 나머지는 모두 허용된다.
당나라의 음악: 죄, 측면, 부분, 측면. 궁공정, 궁공상은 측면, 궁공각은 부분, 궁공우는 측면이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십이지띠의 인물은 달라 실수가 허용되지 않는다. 띠는 사업에서 실수, 뿔, 깃털 귀를 범한다.
자본 을 반환 하려면, 이 노래 는 Qingyang 레인 에서 루이 와 요정 그림자 로 알려진 매우 아름다운 운율, 불밤 뿔 을 불고 있도록, 국가 산업 필드 를 표시 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을바람이 불면 변성이 갈라진다.
말이 점점 멀어지자 사람들은 제자리로 돌아와 건물을 지키며 나팔을 불었다. 감정에는 선악의 구분이 있다.
더 나쁜 것은 풀이 차갑고 연기가 약하다는 것이다. 그때 장군의 삼부곡처럼 사막을 떠돌아다녔다.
서호를 생각하면 작은 배가 노래하고 춤을 추며 황혼을 즐겁게 보낸다. 노유회 있어요? 나는 지금이 그립다. 녹색은 퇴색하고 있다.
양치마를 쓰고 새 거위가 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매세요. 서둘러 배웅을 거절할까 봐 약속을 그르쳤다.
7 \ "부희 (재스민) \" 송대: 유크장 구단에서 헌화, 뿌리가 다른 곳으로 옮겨진다. 공식적인 우산에 비해 서늘한 기운이 있다.
약한 고복, 우아하고 아름답다. 부자를 키우고 꽃을 한 번 더 맛보고 싶지만, 나는 이미 형을 눌렀다.
8 당대의' 거서재': 서석이 남화술잔을 읽고 술에 취해 이끼를 그렸다. 돈과 세력이 있으면 남에게 유리하고, 가난한 골목은 손님을 초대할 권리가 없다.
병든 새를 돌보고 사랑의 불을 되살리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염릉에는 서늘한 바람이 있고, 동계에서는 낚시대를 부르는 것이 좋다.
충실함은 어떻게 합니까? 연이 새끼를 쪼아 의심하고, 귀신이 빈궁한 웃음용을 괴롭히다.
뜨거운 태양이 관자놀이의 눈을 녹이지 않고 온몸이 대나무 가지이다. 숭후는 보묘릉에 들어가 물러났는데, 마치 만보봉, 원숭이 한 마리와 같다.
5. 인간 냉막 시를 간파하는 것을 묘사하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세태가 얇고 인정이 나쁘며 황혼에 비가 내리기 쉽습니다.
-남송재녀, 육유 사촌 당완 \ "노빌 봉황 \". 분석: 세태가 서늘하고 인정이 옅고 저녁노을이 꽃을 재촉한다.
2, 번화 한 세계, 모든 이익; 세계의 모든 토양은 유익하다. 서한 역사학자, 사상가, 문학가 사마천' 사기 화물식 열전'.
해석: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바쁘지만 모두 자신의 이익을 위해, 전 세계 사람들이 앞다투어 빼앗는 것은 명리와 허영심을 위한 것이라는 뜻이다. 이 말은 거의 모든 사람의 일생을 요약했다.
3. 인정이 옅고 세태가 서늘하여 금상첨화만 더할 뿐이다. 누가 눈 속에서 숯을 보내길 원합니까! 이어, 명말 청초 문학가, 연극가, 이탈리아, 중국의 전설. 분석: 전 세계가 금상첨화, 남자들을 좋아하지만, 다른 사람이 위험할 때 손을 내밀어 제때에 도움의 손길을 빌려주는 사람이 되고 싶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녀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진주 같은 창문을 열었는지, 그녀가 얼마나 조용히 기대어 있는지, 그녀의 눈썹이 얼마나 괴로웠는지! 。
그녀의 눈물이 뺨을 적시는 것을 보았을 뿐, 그녀가 미워하는지 자신을 미워하는지 모르겠다. -당나라 이백 \ "원한 \" 5, 일행은 이미 국경을 지나 날아와 혼자 무슨 일을 읽는가.
빗속에서, 당신은 잃어버린 파트너를 위해 울고, 당신은 살고 싶지만, 한탕을 내려갈 수 없다는 것을 망설이고 있습니다. 낮고 어두운 주운은 성벽을 따라 차가운 달을 향해 있다.
비록 당신이 줄거리에 얽매이지 않고 생명의 장례식을 망쳤을 수도 있지만, 단지 군비의 상실일 뿐, 결국 공황의 공포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최로 \ "외로운 기러기 \" 당말 6, 푸른 하늘 차가운 기러기 스파 스, 한가한 망강 더 많은 생각.
추정 연잎 뒤 들울타리가 콩꽃 초창기에 떨어졌다. 장생불로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병이 나면 사서를 잊을 수 있다.
만당 시인 이영 \ "망강정 야화 \" 7, 남쪽 야생으로, 잎이 떨어지고 수한대 북풍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 집은 강변을 배회하고, 구름해는 먼 곳에 있다.
당나라 시인 맹호연' 초한강에 품다' 8. 진강은 세 때 돌아와서 북한에서 마책과 칼고리를 만들었다. 봄말에 눈이 많이 올 때 만리장성은 황하를 가로질러 몬테네그로를 우회하는 여정이다.
-리우 당나라 국경 요새 시인, 하늘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한다. 어젯밤, 나는 노래를 멈출 수 없었다. 이미 자정입니다.
일어서서 혼자 계단 주위를 걷다. 사람은 조용하고, 커튼은 달빛이 밝다.
-남송 항금명장, 민족영웅, 악비' 소중산' 10, 높은 문지방에 기대어, 청량하고 먼지가 없고, 지난 일은 꿈처럼 한가롭다. 서리가 내린 후에는 청록색을 봐야 하고, 월중 차가운 소리는 냄새를 맡는 경향이 있다.
울원숭이들은 창산의 비를 호영과 자브운에게 가져오려고 한다. 당강남 시인, 한거지의' 노래' 는 한 편의 시와 비슷하다. 청양장정로는 네가 젊었을 때 잘 간다.
옥상의 꿈은 5 분 낡고, 꽃밑은 3 월에 비가 온다. 무정한 사람은 다정한 사람의 괴로움을 알고 있고, 한 치의 그리움의 서글픔도 만실만사로 변했다.
인정은 종이처럼 얇고, 사물은 바둑처럼 새롭다. 가난은 산속에서 묻지 않고, 부자는 산속에 먼 친척이 있다.
참고 문헌은 인간의 감정에 무관심한 시를 묘사한다. 강서정보망 [인용시간 20 18-5- 13].
청고 담담에 관한 고시.
장자는 민들레에서 낚시를 하고, 초왕은 의사와 의사를 먼저 보내서 "중국에서 피곤하기를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장자는 장대를 아랑곳하지 않고 말했다. "초나라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는데, 죽었을 때는 이미 삼천 살이 되었다고 한다. 국왕의 수건이 절에 숨어 있다. 이 거북이가 죽어서 뼈를 가지고 있으면 더 비싸지 않을까요? 차라리 태어나서 꼬리를 끌며 유채에 있는 게 낫겠어? " 두 번째 의사는 "차라리 태어나서 꼬리를 끌겠다" 고 말했다. Zhuangzi 는 말했다: "과거에는 그림 중간에 꼬리를 끌 것입니다.
1, 찬양하지 말고, 노여워하지 마라. 명해리의' 링진'
2, 유명하지 않은, 좋지 않은; 좋은 평판을 가진 사람도 좋은 취미를 가진 사람이다. 맑다. 돈부터 돈공량 예언언어와 유도유.
3. 부귀도, 가난도 걱정하지 않는다. 한서. 양웅전
4, 마음이 넓으니, 밋밋한 두 글자로 공을 들여야 한다. 채용 문집' 서주
5, 군자 여행,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무관심한 야망, 나무는 조용하고 멀지 않다. 삼국의 제갈: 계율의 책
6, 덜 욕망은 침착하게, 여유는 간단합니다. 선독서록 (의논문)
7. 슬림함은 무욕에 기반을 두고 있고, 행동은 이미 예의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고금의 도서 통합. 학습 코드
8. 약해지고 싶다면 죄책감을 느낄 것이다. 죄가 있으면 깨끗이 하고, 청산하면 깨끗이 한다. 독서록을 선포하다
9.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논어. 슐
10, 가볍고 유쾌하며 모든 모욕을 잊는다. 송범은 "악양루기" 를 추천했다
1 1, 부귀는 내 소원이 아니며, 제왕의 고향은 기대할 수 없다. 금. Tao Yuanming 의 "Xi 단어"
12, 적으면 성실하다. 송승호와 쳉 칫솔' 2 회 전집. 원봉이 죽었다 "
13, 관용은 사람을 대하는 첫 번째 방법이고, 냉정은 마음을 기르는 첫 번째 방법이다. 홍이 대사의' 경구는 녹음하지 않는다'
14, 지명에 무관심한 채 공공장소에서 밤을 새웠다. 채용 \ "난닝 유루련 \"
15, 야망이 좋지 않아, 루곡은 작은 돈 같다. 서로 다른 방식으로 부를 똥처럼 여기다. 송사. 은거전기
16, 보답을 바라지 않는 모든 것이 있을 것이다. 영국 속담
17, 명성에 현혹되지 말고 비방을 두려워하지 마라. 순자. 비 12 학자
18, 욕심 많은 사람은 만족하지 않는다. 홍이 대사의 프랑스어 연습
7. 냉막 고대시
한 잔만 씻으면 충분하다, 모든 것이 사라졌다. 명리의 마음 (송석하) 으로 만족자 (명홍자성) 의 선경을 벗어날 수 있고, 만족하지 못하는 자 (명홍자성) 도 장안의 명리를 비웃을 수 있다. 붉은 먼지와 반말발굽이 뒤집히고, 붉은 먼지를 간파하고, 고삐 자물쇠를 열다. 당신이 한가할 때, 당신은 자신의 사리사욕을 숨기지 않을 것이며, 당신도 사리사욕에 지치지 않을 것입니다 (송주희). 너는 너의 야망을 담담하게 하고,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삼국제갈량). 너는 한적한 곳에서 자신을 볼 수 있다. 세상의 바보 (홍) 입니다. 밖에 왕후장상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동울타리 밑에서 국화를 따고 동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볼 수 없었다. 타오의 한가하고 즐거운 사람 (당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