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지의 가장 뛰어난 작품은 자신의 삶의 불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영원한 걸작인 감동적인 "후자의 18박"입니다. 오늘 우리가 이 시를 읽을 때 평범한 문학 작품으로 감상할 것이 아니라, 혼자 연주하고 노래하는 불행한 여인의 마음을 따라 피아노 소리가 흘러나오고, 그녀는 약간의 피를 흘리고 있다는 점을 보아야 합니다. 눈물. 우리는 그녀가 극심한 굴욕과 비정상적인 고통으로 포장된 길을 걷고 있음을 시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큰 혼란 속에서 그녀의 눈앞에는 사방이 그을린 흙과 연기가 있었고 절망적 인 사람들은 집을 떠나 도처로 도망 쳤고 포악하고 사나운 Xiongnu Hu Qi는 그의 동포들을 탐욕스럽게 쳐다 보았습니다.
한나라 말기에는 정치적 부패가 세상에 큰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장랑과 같은 환관, 혜진과 같은 군벌들이 차례로 정부를 독살하고 황나라를 일으켰습니다. 터번 봉기, 장군 근접전 및 외국 침략. 그녀가 또 다른 유명한 작품 《슬픔과 분노의 시》에서 쓴 것처럼: "갑옷에는 이가 있고 성씨는 모두 죽었습니다. 뼈는 야생에 노출되어 있으며 수천 마일 동안 닭이 울지 않습니다. " 등의 문장은 모두 당시 사회 현상을 그대로 반영한 것입니다. 그리고 채원기 자신도 그러한 혼란 속에서 훈족의 기병대에 포로가 되었습니다. "중원 사람들은 연약하고, 들어오는 군대는 모두 호족과 강족이다. 그들은 성읍을 사냥하고 포위하여 그 방향의 모든 것을 파괴한다. 남자의 머리는 말 옆에 매달고 여자는 등에 싣는다." 말을 타고 숴사막으로 오랫동안 달려간다. 돌아오는 길은 위험하고 막혀 있다." 이 문장은 그 힘을 묘사하고 있다. 살해된 중국 동포의 머리를 말 옆에 매달아 놓은 훈족 기병, 그리고 뒷면의 포로된 여성들, 이것은 그녀와 많은 동포들과 자매들이 포로로 잡혀갔을 때의 실제 모습입니다.
외국인에게 납치되면서 그녀의 고통스러운 삶은 더욱 깊어졌다. '노력한 삶이 운명으로 갈라졌다'라는 시는 그녀가 이국인종의 포로가 되었다는 고통의 근원을 묘사하고 있다. . 그녀는 12년 동안 훈족과 함께 지내며 삶과 정신적으로 비인간적인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곳의 자연 환경은 매우 가혹합니다. 그녀는 "폭풍", "쓰라린 서리", "우울한 황야", "윙윙 거리는 물"과 같은 생활 환경에 전혀 익숙하지 않습니다. 모피 옷을 입으면 가슴이 뛴다: “펠트 모피 옷은 살과 뼈에 너무 무섭다.” 주로 고기와 우유로 구성된 음식은 비린내가 나고 먹을 수 없게 만든다. ." "내 사랑." 그녀는 정해진 살 곳이 없고 일년 내내 수초와 함께 돌아다녀야 합니다. 짚으로 만든 뗏목과 소와 양의 똥으로 만든 판자집에 살면서 훈족들이 흥분하고 동요할 때 북을 치며 흥청망청 놀고, 노래하고 춤추고, 밤새도록 날카로운 소리를 냈습니다. 그녀는 혹독한 자연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한족과 전혀 다른 생활방식을 견디지 못해 “밤부터 새벽까지 북소리가 시끄럽고 바람과 바람이 휘몰아친다”고 노래했다. 어두운 수용소에서...관습도 다르고 마음도 다르니, 내 몸도 힘들고, 내 소망도 다르니, 누가 나에게 말을 걸어줄 수 있겠는가?" 내 마음속 괴로운 목소리.
그녀를 가장 견디기 힘들게 만든 것은 정신적인 부분이었다. 그녀는 이중의 굴욕을 겪었습니다. 한족으로서는 훈족의 포로가 되었고, 여성으로서는 후족과 결혼하도록 강요받았습니다. 그녀는 시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사람의 뜻이 선하면 그 사람의 도덕적 성실성이 상실된다.” 밤낮으로 육체적, 정신적으로 괴로움을 겪으면서도 조국을 몹시 그리워하고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그리움과 염원이 그녀를 계속 살아갈 수 있는 용기와 힘이 되었습니다. 시에서 "밤낮으로 고향이 그리워요", "고향은 먼지 속에 분리되어 소리 없이 울다가 죽겠습니다", "아직도 살아남아 멀베리로 돌아가길 바라고 있습니다"는 모두 감동적인 말들로 직설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향수.
향수에 대한 가장 감동적인 문장은 다음과 같은 문장입니다. 가을에 그녀는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가 봄에 그녀의 생각을 가져 오기를 바라며 란 야오를 열심히 바라보며 흰 구름을 올려다 보았습니다. , 고향의 소식을 가지고 돌아오는 기러기를 기대합니다. "나는 삶에 욕심은 없지만 죽음을 싫어한다. 마음이 있기 때문에 목숨을 바칠 수는 없다. 살아 있으면 고향에 돌아가고 싶지만 죽을 때까지 뼈를 묻겠다."
12년의 기나긴 세월이 흐른 어느 날, 갑자기 그녀는 한나라의 사신을 만나 문안하러 왔고, 그가 나에게 보낸 편지는 다음과 같다. 내 첩을 구하려면 천 금화를 주라." 마침내 그녀의 고향 복귀가 이루어졌다. 그러나 곧바로 새로운 걱정이 생겼다. 집으로 돌아가는 날은 친아들과도 작별 인사를 하는 날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녀는 이어 "성왕을 만나서 살아있어서 너무 기쁘고, 괜히 유치함과 이별을 고한다. 슬프기도 하고 기쁘기도 한 감정이 열에 두 개 있는데 힘들다. 두 가지 감정을 설명하기 위해."
다음으로 채원지는 아들과의 참을 수 없는 이별을 말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썼고, 깊은 슬픔이 뼛속까지 스며들었다. "후지를 안아주고, 내 옷은 내 자리 아래 젖어 있고..., 한 발짝도 멀고, 움직이기도 힘들고, 내 영혼이 너무 황홀하고, 내 사랑이 감동하고 있어요."
"꿈속에서 손을 잡고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고, 깨어나면 마음이 쉴 새 없이 아프다." 이 지극한 감동과 감동의 시들은 마음이 완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고 나면 눈물을 흘리게 만들 것입니다.
채문기는 흉노를 떠났고, 장안으로 돌아갈 때까지 친척들을 떠나는 고통이 그녀에게 남아 있었고, 굴욕을 견디며 지내던 삶이 끝나고 아들을 그리워하는 고통이 시작됐다. 하늘과 땅이 갈라진 다른 땅에, 아들은 서쪽에서 오고 어머니는 동쪽에서 온다. 나의 한과 원망은 하늘만큼 크나니 하늘과 땅이 넓을지라도 나는 참을 수 없나이다. “호가의 18가지 패턴은 채원지의 감정이 광란처럼 치솟자 갑자기 멈춰 하늘에 호소하는 차이원지의 비극적인 인생 여정을 완성했다.
우리가 후지아 18편을 다 읽은 후, 우리는 Cai Wenji의 불행하고 비극적인 삶을 보았고, Cai Wenji의 매우 강한 성격과 정신에 더욱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인내와 고향에 대한 애착, 그리고 깊은 민족적 정서 덕분에 그녀는 마침내 강인하게 살아남았고, 그것은 정말 감탄스러웠고, 우리는 그녀와 꼭 닮은 부드러움과 강인함의 아름다운 모습도 보았습니다. 전체 시는 애정 어린 구호와 장엄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살과 피를 버리고 조국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한 채원지의 비극적인 기분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녀가 10장에서 말한 것과 같습니다. 살인마는 언제 그칠까? 조조가 문으로 달려들고, 밤마다 달빛이 분다. 고향의 소리는 사라지고, 이별에 말없이 울고 있다. 너무 깊어서 울 것 같아요.
나는 Cai Wenji가 인생의 후반기에 어떻게 살았는지 거의 알지 못합니다. 그녀는 Cao Cao가 주재하고 Tian Xiaowei Dong Si와 결혼했습니다. 이때 Wenji는 거의 중년이었고 Liu는 Cao Cao가 책임자이기 때문에 그렇게하기를 매우 꺼려했습니다. 이후 동시는 조조의 규율을 어겨 처형당했다. 채원기는 그 반대를 무시하고 추운 날씨에 총리 관저에 와서 자비를 구하자 조조 앞에 무릎을 꿇었다. 조조는 슬픈 목소리로 진실을 설명했고, 이곳에 온 손님들은 모두 놀랐다. 결국 조조는 아버지와의 우정과 비극적인 삶의 경험을 생각하게 됐다. , 남편과 아내의 관계가 근본적으로 바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