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우, 한하 선민 중 한 명, 묘족 선민.
전하는 바에 의하면 치우는 소머리이고 등에 날개가 있다고 한다. 그는 소 토템과 새 토템족의 우두머리이며, 쌍각 소머리는 전통 용문화의 용이다. 그는 81 명의 형제가 있는데, 모두 동두팔팔팔팔팔팔팔팔발가락으로, 모두 남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다. 구리 부족 추장의 신분에 대해 고대에는 다른 해석이 있었다.
약 4600 년 전, 황제가 안지를 꺾은 후, 오늘날의 허베이 () 사슴현 () 에서 치우 () 부족과 전쟁을 벌였다. 사슴의 전쟁, 치우 () 가 전사했다. 동이 () 구리 () 등의 부족이 염황 () 부락으로 합병되어 오늘날 중화민족의 최초의 주체를 형성하였다.
허베이 () 사슴현 경내에는 헌원구 (), 치우 무덤 (), 황제천 (), 삼채치우 (), 치우천 (), 팔괘촌 (), 정차대 (), 치우혈염산 (), 타투 자세한 내용은 "사슴현지", "사기", "수경 노트" 등 역사 문헌을 참조하십시오. 현대 건물에는' 중화 삼조당' 등이 있다.
한 가지 전설은 ...
중국 역사상 춘추 이래 고서는 치우의 전설에 대한 기록이 상당히 풍부하지만 모순되는 점도 많다. 이 기록에 따르면 치우는 고대 구리 부족의 수장이다. 학자들은' 이',' 염철론' 에 근거하여 치우가 태호와 두 씨족 그룹에 속한다고 추측했다. 치우는 81 명의 형제 (아마도 81 개 부족이 일흔두 명을 가리키는 것) 가 있는데, 그들은 용맹하고 힘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치우는 얼굴이 소머리와 같고 등에 날개가 있어 우금 토템족의 우두머리라고 한다. 그는 81 명의 형제가 있는데, 모두 동두팔팔팔팔팔팔팔팔발가락으로, 모두 남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다.
고서에서 치우가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은 황제를 비롯한 부족 연맹과의 격전이다. 구체적으로 세 가지 상황이 있다. 첫 번째 학설은' 오제 실록' 에서 볼 수 있다. 즉 황제가 한천전에서 안지를 꺾은 후 치우가 난동을 부렸고, 황제는 사슴의 전쟁에서 치우를 꺾어 천자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
두 번째 학설은' 일주서 맛밀', 즉 치우가 적제 (염제) 를 추방하고, 적제는 황제를 고소하고, 양제는 치우를 중허에서 함께 죽였다.
세 번째 설법은' 산해경 황달북경' 에 나오는데, 즉 치우가 황제와 싸우고 황제가 응룡을 싸우게 했다는 것이다. 쌍방이 창주에서 교전하자 치우는 패전하여 살해되었다!
양자가 다소 다르지만 치우와 황제가 싸운 적이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전쟁 과정은 더욱 우여곡절되고 고도로 신화 화되었다. 치우는 선전하고, "오병, 구름으로", "안개 3 일", "9 전 무적", "3 년은 성을 지킬 수 없다" 고 말했다. 어룡하도' 는 황제가 치우에게' 패하다' 는 것을 보여준다.' 하늘을 우러러보며 탄식하고, 신이 현NV 를 보내 황제병신자를 주신다' 는 것은' 현NV' 여신의 힘으로만 승리하는 것이다. 황제가 안개 속에서 뒷바람을 빌려 만든 안내차가 방향을 판별하여 이겼다고 한다.
결국 치우는 패배하여 죽임을 당하거나 황제에게 투항하여 군권을 장악했다고 한다!
나중에 천하가 크게 어지러워지자 황제는 치우의 이미지를 그려 천하를 놀라게 했다. 세상은 치우가 영원히 살지 않고 황제의 막부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여, "사방팔방이 모두 국노다!"
헌원황제와 치우의 전쟁은 중국 전설 시대의 매우 중요한 사건이다. 황제가 승리한 후 중원을 통일하여 중국 정통이 되었다. 따라서 중국의 역사서, 특히 주류에 거주하는 유교 고전은 치우에 대한 평가가 매우 좋지 않지만 반드시 공평하지는 않다. 나중에 치우는 점차 신화되어' 동두철액',' 팔팔팔발가락',' 족발 네 눈 여섯 손',' 식사석' 의 이미지가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치우는 금속 무기를 제조하여 전투에 능하기 때문에 전신과 무기의 신 (병주) 으로 존경받고 숭배를 받는다고 한다!
치우가 패한 후 백성들은 사방으로 흩어졌고, 어떤 사람들은 황제에게 의지했고, 어떤 사람들은 다른 곳으로 이주했다! 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