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심과 타고르의 두 편의 동제시의 차이를 논하다.

빙심의' 종이선' 은 어머니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고, 타고르의' 종이선' 은 어린 시절의 천진한 재미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표현하는 감정은 약간 다르지만 유사점은 분명하다. 타고르가 빙심에 미치는 큰 영향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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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고르의 시' 종이선' 에는 각 줄에 서술자' 나' 가 나타났다. 총 206 자밖에 없는 단시에서는 내레이터' 나' * * * 가 15 회 나타났다. 빙심의' 종이선' 은 처음부터' 나' 의 관점에서 시 전체의 서사 기조를 확립했다.

핵심 이미지를 참고하다. 두 시 모두 종이배를 핵심 이미지로 하여 독실한 종이선에서 나왔다. 타고르의 시는 "나는 매일 종이배를 급류 속에 둔다" 고 묘사하는데, 종이선이다. 빙심의 시에는 "나는 종이 한 장을 버리는 것을 결코 거절하지 않는다" 고 묘사되어 있는데, 그것은 종이접기선이다. 두 편의 시가 표현한 감정은 약간 다르다. 빙심의' 종이배' 는 시인의 어머니에 대한 사랑과 어머니로부터 멀어진 슬픔을 담고 있다. 타고르의' 종이배' 는 이해하고자 하는 외로운 아이의 마음과 환상적인 희망을 담고 있다.

꿈의 생각을 참고하다. 두 시 모두 꿈을 썼다. 타고르는' 나' 의 꿈을 직접 썼다. "나는 내 종이배가 한밤중의 별빛 아래 천천히 떠다니는 선녀가 배에 앉아 꿈을 가득 담은 바구니를 들고 있는 꿈을 꾸었다." 빙심은 어머니의 꿈을 이렇게 묘사한다. "꿈속에서 작은 흰 배 한 척을 본다면, 그것이 이유 없이 꿈을 꾸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당신의 사랑하는 딸입니다.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습니다. 만수천산아, 그녀의 사랑과 근심을 싣고 집으로 돌아가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