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한 운은 높지만 눈부시지 않지만, 처음 유인원 새를 던졌다.
석양이 새 단풍을 비추고 있는데, 마치 벼루에 시 한 수를 쓴 것 같다.
연꽃시인은 원한을 남기고, 모란시인은 정만 전한다.
천재 이산보 같은 사람, 모란은 사고와 사고에 속한다.
현귀한 근원에 대해 생각해 보면, 하늘은 마음에만 매달려 있다.
신릉군 묘에 흙을 한 번 깎으면 석두 처럼 피곤할 것이다.
음용 웃음의 유래는 비길 데 없고, 오늘 * * * 은 마지막 봄을 차지할 수 있다.
노래가 네가 자주 우는 것을 탓하지 않을 때, 너는 일찍 순결을 잃었다.
한밤중에 차가 끓을 때는 한창이다.
외로움은 늙어갈 수 있고, 한평생 마음이 평평해야 한다.
번역:
나는 압운에 익숙하지만, 나는 결코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지 않는다. 가끔 유인원을 던지고 갑자기 집으로 돌아간다. 석양이 새 단풍을 비추고 있는데, 마치 벼루에 시 한 수를 쓴 것 같다. 연꽃 시인은 헛되이 원한을 남기고, 모란 시인은 정만 전한다. 천재 이산보 같은 사람? 모란도 생각이 있어요. 시안 (西安) 하오 소스 는 생각 하면, 태양이 마음을 비추고 있다. 새 무덤의 흙은 보석 같다.
음모 본원은 절대적으로 비길 데 없이, 현재 함께 봄을 차지할 수 있도록 허락되어 있다. 노래를 부를 때 자주 울지 말고, 땅을 일찍 수확하고, 일찍 자아를 잃지 마라. 정월대보름에 찻주전자가 열렸는데, 한창이다. 침묵 속에서 늙어갈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달콤하다. 자연의 마음은 평평해야 한다.
확장 데이터:
"우시 5 곡" 저자 사공도의 미학 사상:
사공도의 미적 사상은 여러 가지 차원을 포함하고 있다. 그의 미학대표작' 이십사시품' 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해석도 있고 창작방법의 탐구도 있으며 시인 자체의 수양 팬도 있다. 이것들은 당대 미학에도 강한 지도작용과 참고의의가 있다.
사공도의' 24 시품' 은 24 가지 의경으로 시의 24 가지 풍격을 설명하는데, 의심할 여지없이 섬세하고 정교하지만, 심도 있는 사고를 거쳐 이 24 가지 스타일에는 사공도의 일관적인 미학사상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면 노장사상을 바탕으로 한 자연에 대한 추구와 심미적 취향의 약화와 같은 것이다.
사공도의' 의미외',' 코끼리외' 등의 미학 이론도' 24 시품' 에서 생동감 있게 구현되었다. "자연" 은 중국 고대 문학 창작의 가장 높은 이상 심미 경지이며, 그 철학과 미학의 기초는 노장이 자연 그대로 내버려 두라고 주장하고, 사람을 반대하는 것이다.
사공도의 예술 풍격은 양강과 음유 두 가지 기본 풍격의 아름다움에서 발전한 다양한 풍격의 아름다움을 구현한다. 문방 사보 총목 요약' 은 "일체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여러 몸을 나열한다" 고 말했고, 서영방은 후기에서 "그 스승은 시, 포털이 매우 넓고, 모두 수거하고 저축한다" 고 말했다.
시품' 이 예술 스타일 이론에 가장 큰 공헌은 문학 언어 스타일에 대한 일반적인 토론에서 문학의 예술 풍격을 연구하는 것이다. 당대에 이르러 시문 이론이 분화되기 시작했고, 시론의 풍격론은 점차 시의 의경 스타일로 바뀌는데, 이는 밝은 19 자 풍격론에서 분명히 볼 수 있고,' 시품' 은 순수한 시의 의경 풍격론이다. 이것은 리우웬과 매우 다르다.
바이두 백과-사공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