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낭송의 기교와 방법

시 한 수를 외우려면 정확한 시 낭송 기교가 필요하다. 시를 외우려면 시의 유형과 특징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가 있어야 한다. 시는 리듬과 운율이 있는 언어로 감정을 표현하고 생활을 반영한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분류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내용상 서정시와 서사시로 나뉜다. 하나는 형식상 율시와 자유시로 나뉜다. 시는 고도로 개괄적인 언어로 사회의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대기운이 짙고 주제가 선명하며 감정이 풍부하며 상상력이 풍부하다. 시를 외울 때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먼저 배경을 이해하고 목적을 분명히 하다. 시 한 수를 암송하기 전에, 시를 쓰는 배경을 정확히 알아야 하고, 작가는 왜 이 시를 써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배경과 목적을 알게 되면 작품의 내용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고, 우리의 열정을 자극하고 시인의 의지와 마음을 더 잘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둘째, 상상력을 발휘하고 과감하게 디자인한다. 시 한 편은 감정, 경물, 사람, 일을 묘사하는 데 각각 특색이 있지만, 모두 이미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시인은 감정을 표현할 때 늘 이미지로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표현한다. 우리가 시를 암송할 때, 우리는 이미지로 생각해야 합니까? 시적? 상상력을 풍부하게하고 Lenovo 를 대담하게 사용하여 디자인해야합니다. 더 많은 시 낭송 기교는 서고당 곽설에게 배울 수 있다. Com 입니다.

셋째, 리듬이 조화롭고 언어가 유창하다. 리듬은 언어의 음악성이며, 규칙적인 음강과 길이가 번갈아 가는 것이다. 리듬의 우선 순위는 사람의 감정의 기복과 환경의 변화, 특히 시의 리듬에 따라 변한다. 고시 중의 오언절구 혹은 칠언절구, 만약 리듬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면, 다 읽으면 뒤죽박죽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리듬을 파악하려면 주로 시사의 정지와 박자를 잘 처리해야 한다.

독서는 시를 배우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시 한 수를 잘 읽으려면 음고, 음량, 소리 강약, 속도, 대비, 기복, 변화 등 독서 기교를 익혀야 한다. 전체 독서를 아름다운 악장처럼 보이게 해야 한다.

시 낭송의 기교에 대해 세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예 1 "봄새벽"

이것은 율율시입니다. 이 시를 암송할 때, 모든 글자를 똑똑히 보내고, 시의 리듬을 떨어뜨리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각 행시구는 춘면/어느새/새벽, 곳곳에서/냄새 향/새소리라는 세 가지 정지로 삼을 수 있다. 밤/비/소리, 꽃/알/얼마나. 읽어? 쇼, 새, 쇼? 이때, 단어의 발음은 적당히 길어야 하고, 약간 읊은 맛을 띠고, 청중들에게 시의 압운과 리듬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야 한다.

처음 두 문장은 시인이 아침에 깨어나서 본 것이다. 암송할 때, 그는 부드럽고 부드러운 어조로 음량을 너무 높게 하지 말아야 한다. -응? 새? 어미는 약간 상승할 수 있어 시인이 봄빛이 맑고 꽃이 만발하는 아름다운 광경을 보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인은 어젯밤 비바람이 몰아치는 것을 떠올려 정원에 얼마나 많은 꽃이 떨어졌는지 모른다. 책을 읽습니까? 꽃이 떨어지면 얼마나 알까? 바쁠 때 정원에 꽃이 만발한 장면을 상상하고 다시 읽어야 하나요? 넘어졌어? 그렇다면 점차 줄어드는 것일까요? 얼마나 알고 있니? 세 글자의 부피는 시인의 낙화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예 2 "내 것? 고백? 책 "

이것은 진란 동지가 체포된 후에 쓴 것으로, 특무는 그에게 자백서를 쓰라고 강요했다. 이 시는 당원의 숭고한 내면 세계의 진실한 묘사이자 장가 왕조에 대한 필연적인 멸망에 대한 엄숙한 선고이기도 하다. 시 전체가 진지하고 열정이 충만하여 선열들의 확고한 혁명 신념과 대의당당한 혁명 기절을 충분히 표현했다. 우리가 이 시를 낭송할 때, 작가의 영웅적 기개와 적을 극도로 경멸하는 말투를 표현해야 하며, 말투는 높고 힘이 있어야 한다.

제 1 절, 둘? 임씨? 이 단어는 혁명 선열이 적의 고초를 두려워하지 않는 강한 의지를 보여 주기 때문에 더 자세히 읽는다. 필요 없어? 세 글자의 말투가 확고하다:? 가슴이 피 묻은 총검을 마주하고 있어도! -응? 이 반문문의 뜻은 긍정적인 어조를 강조하는 것이다. 피? 글자의 결말은 좀 더 길고, 좀 낮아야 하며, 적의 잔혹한 학살에 대한 경멸을 나타낸다.

섹션 ii,? 사람? 그리고는요. 귀신이 무서워요? 대조적으로, 더 많이 읽으십시오: 고백? ""의 끝은 길어야 한다. 이른바 고백이라는 뜻이다:? 고문은 뭔데! -응? 한 마디로 반문의 어조를 읽어야 한다.

제 3 절은 시 전체의 클라이맥스이다. 낭송할 때는 열정이 넘치고 * * * 생산자가 적과 끝까지 싸우겠다고 맹세한 영웅적인 기개와 혁명이 반드시 이긴다는 낙관주의를 보여야 한다.

만약 우리가 시의 의경을 이해할 수 있다면, 작가의 불굴의 영웅적 기개를 깊이 느낄 수 있고, 시의 내용에 상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그리고 적절하게 악센트와 정지를 파악한다면, 읽을 때 정서가 충만하고 리듬이 또렷하여 청중을 강하게 감염시킬 수 있다. 더 많은 시 낭송 기교는 서고당 곽설에게 배울 수 있다. Com 입니다.

예 3 "해바라기"

낮에 해가 뜨는지 모르겠어요? 비결이 뭔가요? 봐, 봐, 밤에 고개를 숙이게 해. 이렇게 궁금해요? 생각해 보세요?

이것은 민요시 한 곡이다. 이 시의 상상력은 참신하고 특이하며 어린이의 총명하고 민첩한 사고 특징을 충분히 보여 순수하고 야리야리한 동취로 가득 차 있다.

이 시는 처음부터 해바라기를 의인화했다. 누구한테? 나? 아주 흥미로운 질문을 하나 하죠, 그렇죠? 나? 문제는 또한 작은 관중들의 진지한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 두 문장을 암송할 때 속도가 너무 빨라서는 안 되며, 자연 정지에 주의하여 작은 청중의 사고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응? 나도 몰라/태양/무슨 비밀이 있어? , 이 문장의 스트레스는 어디에 떨어 져야합니까? 잘 모르겠어요. 비밀? 갑시다. 그거 아세요? 그리고는요. 뭐? 두 단어의 끝을 적당히 연장할 수 있다.

두 번째 문장은 강조해야 합니까? 궁금해요? 강조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합니까? 단어의 끝은 점차 사라져야 한다.

세 번째 말은 아이의 순진함과 놀이를 결합할 수 있고, 말투는 가벼워야 하며, 머리와 눈은 적당히 돌려야 한다.

마지막 문장은 세 번째 문장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야 하고, 말의 속도는 느리고, 말투는 부드러워야 하며, 잠시 멈추어 작은 청중에게 연상과 뒷맛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남겨야 한다.

요컨대 시를 낭송할 때는 리듬의 선명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작품의 기본 리듬에 따라 상응하는 속도를 채택해야 한다. 경쾌한 것은 가볍게 외워야 하고, 무거운 것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외워야 한다. 한 편의 시로 볼 때, 읽기 속도는 고정불변이 아니라, 작품의 내용을 표현하는 필요에 따라 어느 정도 변화가 있다.

시 낭송은 "가식적" 을 피해야 한다. 시가 독서는 다른 독서 방식과 마찬가지로 자연적이어야 하며, 절대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된다. 시의 감정은 다른 문체보다 강하지만, 여전히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시 한 수를 잘 외우려면 먼저 열심히 읽고 작가의 감정을 이해해야 한다. 그런 다음 * * * 자신의 감정을 작가의 감정에 가깝게 하려고 노력한다. 그래야만 우리의 랑용이 작가의 감정을 성공적으로 재현할 수 있다. 청중은 "자연" 이라고 느낄 것입니다. 낭독자가 작가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단지 작가의 감정을' 추정' 한다면 분수감을 잃기 쉽다. 내재적인 감정의 기초가 없고, 기교만으로 지탱하면 관중들은 필연적으로' 영향을 받는'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