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웅 명언:
성인은 연설을하고 책을 썼다. 글은 들을 수 있지만, 진지하지 않고, 책은 볼 만하고, 끝없는 것을 취한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달을 보지 않고 하늘을 미혹시키다. 보세요, 결국 동양에 매료될 겁니다.
성인의 말은 하늘과 같고, 성인의 말은 땅과 같다.
역사는 하늘을 기준으로 사람을 평가하고, 성인은 하늘을 기준으로 사람을 평가한다.
태양 빛, 그룹 사용; 무지몽매한 성자의 도리를 우롱하고, 군심의 용도도 있다.
성자의 말, 하늘도, 하늘이 미친 듯이?
벼슬하는 군자는 자기 뜻대로 해야 하고, 주택자는 자기 방식대로 해야 한다. 일은 귀찮게 하지 않고, 가르치는 것은 귀찮게 하지 않는데, 어찌 하루를 얻을 수 있겠는가.
너의 무적, 부와 무관함, 어느 것이 더 중요한가.
유익한 사람일수록 둔할수록 성인은 둔해진다.
쓰면 따라 써야 한다. 따라, 다음 학교 를 포기, 역 행, 덜 강한, 할 수 있는 기부, 충동 도. 세상에 있지 않으면 누가 사용할 수 있습니까?
성현이 그 도를 중시하고 그 록을 가볍게 하는 사람도 있고, 그 록을 중시하고 그 도를 가볍게 하는 사람도 있다.
과거의 추진으로 인해, 비록 알 수는 없지만.
진 youshi, 음의 진 법도; 진법도는 성인법도에 대한 부정이다.
염증에는 불이 있고, 곡식에는 국이 있고, 또한 어색하다!
네가 돌진하기 전에 너의 지혜를 써라. 감기 후에 옷 모피를 다시 요구하기에는 너무 늦지 않나요?
뇌진은 거의 하늘이 그렇게 높고, 바람이 그렇게 작고, 산이 그렇게 얇고, 구름이 그렇게 길고, 비가 그렇게 많이 오는데, 이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가!
군자는 그것을 받을 수 없다.
많이 듣고 많이 아는 사람이 가장 많이 안다. 많이 듣고, 나쁜 길을 아는 사람도 헷갈린다.
사람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지 반드시 성인은 아니다.
군자는 성인의 도를 다하는 사람이다.
군자는 예의로 움직이고, 의로로 멈추고, 합치면 들어가고, 물러나면 물러나니, 불화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올 때가 되면 오고, 갈 때가 되면 가고, 올 수 있으면 갈 수 있다. 주새는 무슨 뜻인가요?
하늘은 중니뿐만 아니라 그 자신을 위해 일하고 있다. 너무 역겨워요.
선생님도 비싸고 많이 아는 것도 유명하다. 아는 것이 거의 없는 선생님도 싸다.
군자의 덕목은 무엇입니까?
사물의 질서는 훈련이라고 하고, 자신의 사생활에 대한 승리는 그램이라고 한다.
묘목이 없는 것은 모두 우리 집 아이들이다.
잡동사니, 사람의 병은 많이 알면 복잡해진다. 성인만 뒤섞이지 않는다.
성자의 말, 혼도. 순조롭다면 편리하고, 순조롭지 않으면 간단하다.
하늘은 그것을 비추고, 강은 그것을 씻는다. 그것은 무관심하다.
글은 그들의 마음에 이르지 못하고, 책은 그들의 글에 이르지 못한다. 어려워요.
천지의 만물은 오경이 모두 볼 수 있다.
따라서, 카디프 타오 비 자연, 적시에 해야, 손익은 알 수 있습니다.
용은 드래곤으로 통제되지 않고, 성인은 손이 없어 거룩하다.
성도들의 하나님에 대한 추구는 세상의 큰 조화와 큰 이익, 그리고 천인과 하나가 되어 천의를 매끄럽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은 여명 때 모든 방향을 알고 있다. 자연은 자연의 본질이고, 만물은 인간이다.
하늘로 잠입하여 지하로 잠입하다. 천지가 커서 신은 예측하기 어렵다.
불경스럽고 즐겁지 않다, 비록 사람이 있지만, 어떻게 그것을 얻을 수 있는가, 망신을 당하는가?
성현이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예악의 사용에 지장을 준다. 없으면 새가 있고, 이견이 있으면 어색하다.
황천하, 성인은 악이다. 이것은 법위이고, 요요를 위한 것이고, 비적이 교만하고, 성현은 취하지 않는다.
물, 측정 및 혜택 깊이, 가난 및 혜택 멀리; 불은 쓸 때는 밝고, 남겨둘 때는 강렬하다.
정말 성인이다! 그는 너와 이야기한다.
노자의 말은 도덕적이니 나도 가져가겠다. 인의를 한탄하고, 절멸의례를 하며, 나는 귀가 없다.
조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물건이 상가가 새긴 것이라면, 너는 어떻게 효과적으로 줄 수 있니?
함께 있으면 혼탁하고, 헤어지면 흩어진다.
흙은 굽고, 여름과 연결되어 있고, 천은 굽고, 바다와 연결되어 있다.
길이 강과 같다면, 차공은 건달이라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는다.
공자가 말하는 것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행동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두려움이 없는 것이다.
상사의 귀는 미덕을 가르치고, 하사의 귀는 자신에게 복종한다.
성인은 귀가 바르지 않고, 입이 좋지 않다. 지혜로운 사람은 그 입을 선택하는데, 사람은 모두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너는 귀신에게 효도하고, 그와 함께 밭을 갈지 못한다. 계양이 당나귀를 찌르고 스승이 아닌 것처럼, 악은 경작하지 않는다.
하늘을 바라보며 세상이 비천하다는 것을 알아라!
할 수 없을 정도로 크고, 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너무 높아서 할 수 없어요. 너무 높아요.
친구를 사귀면 아첨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면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으면,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사람들로 하여금 진짜라고 믿게 하고, 너는 할 수 없다. 군자의 강학을 기초로 한 것이다.
성인 롯데는 운명을 알고, 롯데는 부지런하지 않고, 목숨을 알면 근심하지 않는다.
수덕은 생각을 활로 하고, 단정한 사상은 생각을 화살로 하고, 똑바로 서서 생각하고, 그렇게 하면 성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이 있으면 존재하고, 책이 있으면 망하고, 그 단결도 있다.
모든 것이 틀리면 하늘에 매달리고, 모든 말이 현혹되면 성인들을 접는다.
바람과 비 충격, 다음 여름 집의 어색함을 알고; 천하를 학대하고 성자가 구나라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군자는 네 가지 쉬운 방법이 있다: 사용하기 쉽고, 쉽게 지키고, 쉽게 말하고, 쉽게 말할 수 있다.
좋은 책은 중니에 없다. 책은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다. 중니와 이야기하지 마라, 종소리가 말했다.
양과 호랑이 가죽, 풀을 보고, 승냥이를 보고 싸우며, 그 가죽의 호랑이를 잊는다.
신사는 가장 좋은 일을 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뭔가를 이기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뭔가를 이기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뭔가를 이기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무슨 말을 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언어와 능력, 미덕으로 가득 찬 해초!
여자는 화단란을 미워하고, 책은 음탕한 말을 미워한다.
가운데는 규칙적으로 찰랑거리고, 더 와우는 것은 정이다.
중니는 끝이 없다. 학술 생애는 있고, 안원은 끝이 없다.
경작도, 덕덕덕덕 사냥은 모두 수확과 보답이다.
구할 수 없는 것도 있고, 구할 수 없는 것도 있다.
성현은 다른 사람과 다르고, 성현은 성현과 다르다.
일월을 보면 별의 빛을 알고, 성인을 바라보면 작은 견해를 알 수 있다.
학습으로부터 배우고, 비학습으로부터 배워서 이기고, 비학습으로부터 배워서 이기는가?
학자, 그래서 양성성.
나라를 다스리는 법을 배우고, 더 잘하려고 생각하고, 친구는 날카롭게 하고, 명예는 숭봉하고, 지칠 줄 모르고 끝까지 지칠 줄 모르는 것을 배우는 것은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 남편은 칼이 있으면 실수만 하고, 남편은 옥이 있으면 실수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사용합니까? 틀린 것은 품질이다.
천도생민, 민무지, 교만, 지혜, 기.
배우고, 하고, 학교에 다니고, 어쨌든, 두 번째 시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이 그다음이다. 모든 사람에게 짠 것은 없다.
조각벌레 작은 기술, 강세 남편은 하지 않는다.
위대한 문장, 간단 하지만, 품질이 충분 합니다.
도인은 원인이 있고, 그 속에 변화가 있다. 그러므로 그것을 따르고 하나님의 길을 따르라. 그것을 바꿔서 제때에 만들다.
군자는 인자하고 부드럽고 의리가 있고 강직하다.
용림을 오르고 봉황익에 의지하다.
다른 사람을 구부리면 극복되고, 자신을 구부리고, 소극적이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배우지 않는 사람은 근심 걱정이 없지만 새처럼!
성인은 세계의 치욕이다.
선생님은 인류의 본보기이다.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슬림함은 활이고, 단정한 사상은 화살이며, 독선적인 것을 소멸한다. 마시고 배웅하면 얻을 수 있다.
배우고 다스리고, 생각하고, 정진하다.
마음속에서 말하고, 마음속에서 그리다.
과거의 신성한 법치는 미래에는 접착제 기둥과 같을 것이다
그래서, 그것을 따르고, 도로의 정신을 따르십시오: 그것을 바꾸고, 제 시간에 맞추십시오. 그러므로 고칠 수 있고, 하늘을 얻을 수 있다. 가죽은 모두 그것이 만든 것일 수 있다. 천국은 훈련이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을 강조하여 생김새가 착하다. 언중칙법, 행중은 덕덕, 용모는 위세, 물중은 낙락이다.
후자가 먼저 온 이상 낮은 사람부터 시작합시다.
혼란을 잊지 않고 위험을 잊지 않다.
일으킬 수 있는 것은 가죽입니다.
뜨거운 것은 사라지고, 우르릉거리는 것은 사라진다.
검사가 없다면 거짓입니다.
감기에 걸린 후에 다시 옷 모피를 요구해도 늦지 않다.
마음이 없는 친구. 얼굴 친구 도; 마음이 없는 친구, 얼굴이 있는 친구.
말은 법을 중시하고, 행동은 덕을 중시하고, 용모는 위세를 중시하고, 물중은 관념을 중시한다.
경어는 근심을 불러일으키고, 경행은 동정을 불러일으키고, 경모는 모욕을 불러일으키고, 경모는 음행을 자초한다.
사람은 자각하고, 그러면 사람은 모든 것을 사랑해야 한다. 사람은 자신을 존중해야 하고, 그러면 사람은 자신을 존중해야 한다.
서한 관원 학자 대승 명언 단문 발췌.
서한 관원 겸 학자 대승은 한대 경학의 창시자이다. 생졸년은 알 수 없고, 글자는 이군이며, 세설은 서한량국수양 (오늘 하남 상구시) 사람이라고 한다. 대덕숙례와 함께 내세에서 출판되었다. 선제가 황제라고 부를 때, 한 의사와 석도정 회의에 참여했고, 구강현 () 을 맡게 되었다. 오늘의' 예기' (유교 고전 저작 중 하나), 샤오다이 () 의' 예기' 가 성전으로 전해진다. 한서' 는 한 7 년 (기원 80 년) 에 책으로 기록되었으며 양국과 양군에 대해 간략히 소개했다.
다이 모리 유명한 말:
대로가 성행할 때, 일종의 공공정신이 천하를 지배할 것이다.
광범위하게 공부하고, 깊이 탐구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부지런히 실천하다.
예의는 사람에게, 술은 경작자에게: 군자는 두껍고 소인은 얇다.
사랑은 그 악을 알고, 증오는 그 선을 안다.
성실한 사람, 일의 결말, 부정직한 것은 쓸모가 없다. 그러므로 성실은 군자의 가장 중요한 것이다.
대덕은 벼슬이 아니고, 큰길은 기구가 아니며, 큰 편지는 약속대로 가지 않는다.
길은 줍지 않고 밤에는 문을 닫지 않는다.
미덕이 상승하고 예술이 떨어지다.
독일, 이것도; 그 부유한 사람들은 결국 아무것도 소유하지 못할 것이다.
악담은 입에서 나오지 않고, 화난 말은 하늘을 거스르지 않는다.
만사에 준비가 되어 있고, 준비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전에 결정을 내렸다면 어색하지 않을 것이다. 미리 결정하면 졸리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다시 가기로 결정한다면, 너는 죄책감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길이 앞에서 결정되면 끝이 없다.
엄격한 선생님에게 어떤 학습 방법도 어렵다. 선생님은 엄한 후에 존경하고, 존경하고 나서 가르침을 안다.
아버지의 충성, 동생의 합, 부부의 합, 집의 비만도.
부유한 집, 고상한 몸.
만약 네가 이기적이라면, 너는 부를 찾지 않을 것이다.
옛사람이 다스리고, 사랑하는 사람이 위대하다.
상고의 왕, 건국의 본, 백성은 가르침을 우선으로 한다.
고대의 욕망은 현자하고, 먼저 그 나라를 다스린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나라를 다스리고 싶다면, 먼저 당신의 가족을 모아야 합니다. 가족이 다시 모이려면 먼저 몸을 수리하십시오. 자기 재배를 하려면 먼저 마음을 정진하고, 마음을 정진하려면 먼저 성실하게 해야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진심으로, 먼저 그에게 알려 주십시오; 지식은 사물 속에 존재한다.
그 춤을 보고 그 덕을 알다.
사람을 풍습으로 만들려면 공부해야 한다.
등받이 문제 공부는 선생님이 되기에 부족하다.
네가 볼 수 없는 것을 조심해라, 네가 들을 수 없을까 봐.
네가 중요한 일을 할 때, 너는 시작할 때 조심해야 한다.
군자는 자기를 아첨하지 않고, 자신을 칭찬하지 않는다.
군자는 참으로 귀중하다.
군자는 그 길을 좋아하고 소인은 그 욕망을 좋아한다.
은신하지 말고, 숨기지 말고, 군자를 신중하고 신중히 하라.
덕행이 얇은 사람은 야망도 가볍다.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는 100 을 가질 것이고, 만약 한 사람이 열 번 할 수 있다면, 그는 천 을 가질 것이다.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어리석으면 지혜롭고, 부드럽면 강하다.
예의는 안전하고 무례함은 위험하다.
사람, 그 천지의 덕목, 음양의 교분, 귀신의 회, 오행의 아씨.
인자한 사람은 애인보다 더 위대하다.
인은 의의 기초이다.
그래서 노래도 연설이고, 한 마디도 하기 어렵다. 그것을 말하십시오, 그래서 그것을 말하십시오; 단어가 부족해서 긴 단어, 긴 단어가 부족해서 한숨과 한숨이 부족해서 손으로 춤을 추는 법, 발로 춤을 추는 법도 모른다.
세상의 진실함만이 세상의 거짓을 이길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서투른 사람만이 세상에서 가장 숙련된 사람을 이길 수 있다.
흠은 요가를 가리지 않고, 요가는 흠을 가리지 않는다.
효성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치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효자의 배양도 즐거움이 무궁무진하여 그의 의지를 거스르지 않는다.
슬림하게 나라를 다스리다.
한 가정의 어진 정, 한 나라의 어진 정; 조계, 국가 조계.
3 번 의사는 그의 약을 받아들이기를 거절했다.
옥은 다듬지 않고, 그릇이 되지 않는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
만약 네가 정치적으로 빠르게 전진하고 싶다면, 너는 앞장서야 한다.
고욕은 분명히 천하보다 우월하고, 먼저 그 나라를 다스리고, 그 나라를 다스리고자 하는 자는 먼저 그 집을 다스린다. 가족이 다시 모이려면 먼저 몸을 수리하십시오. 자기 재배, 첫 번째 긍정적 인 마음; 정확해야 하고, 먼저 성실해야 한다. 성실해야 하고, 먼저 알아야 하고, 스타일을 알아야 한다.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고 진실하며, 진실하고, 정직하고, 정직하고, 잘 훈련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잘 다스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논자에서 서민까지, 하나는 슬림하다. 치료가 끝난 혼란스러운 사람은 치료하지 않는다. 두꺼운 것은 얇은 것이고, 얇은 것은 두꺼운 것이고, 아무것도 없다.
구혜를 베풀지만 실속이 없다.
네가 얻은 것을 먹지 마라.
장은 이완하지 않고, 문무는 겸할 수 있다. 이완할 수 없고, 문무도 이완되고, 문무도 있다.
국가가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수입을 헤아려 지출하다.
많은 사람을 이기면 나라를 이기고, 많은 사람을 잃으면 나라를 잃는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좋은 것이다. 국민들이 미워하는 것은 악이다.
만약 네가 안에 친척이 없다고 말한다면, 너는 밖에서 불평할 수 없다.
이익 앞에서 정의를 잊지 말고 죽음 앞에서 도덕 원칙을 바꾸지 마라.
일본은 9 년 동안 부족하지 않고, 6 년은 급하지 않고, 3 년은 나라가 아니다.
돈을 버는 데는 큰길이 있다: 사는 사람이 많고 먹는 사람이 적다. 병을 앓고 있는 자, 쓰는 자, 적당한 자, 부귀는 변하지 않는다.
의식은 서민 못지않고, 처벌은 의사를 넘지 않는다.
흥국 안민, 교육이 우선이다.
가르치는 사람도 좋은 사람이 되어 잃어버린 사람을 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의 속마음을 알면 너는 그에게 지는 것을 가르칠 수 있다.
좋은 가수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의 목소리를 따라가게 하고, 좋은 선생님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의 포부를 따라가게 한다.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좋은 음식도 있고 음식도 풍부하지만 그 용도를 모른다. 무상의 도리도 있고, 풍부한 학문도 있지만, 그 선을 모른다.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억압하지 않고, 뇌동하지 않다.
색욕을 믿고,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앵무새는 말을 할 수 있고, 새는 떠날 수 없고, 고릴라는 말을 할 수 있고, 동물은 떠날 수 없다.
입국금지, 입국문의 풍속, 입국문의 금기.
만물은 모두 끝이 있고, 만물은 모두 끝이 있다.
김옥을 소중히 여기지 마라. 그러나 충성은 소중하다.
거인이 쓰러지는 시간이 길수록 고통이 늦어진다.
군자의 인맥은 물과 같고, 소인의 인맥은 물과 같다. 군자는 약하면 되고, 소인은 간하면 나쁘다.
의식 은 여전히 거래, 오지 않는다, 무례한 도;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돈이 있으면 받을 수 있고, 임건하면 피할 수 있다.
그 자리에, 말할 것도 없고, 군자의 부끄러움도 없다.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귀인은 자신보다 못하며, 선인은 자신보다 앞선다.
신사는 발을 잃지 않고 체면을 잃지 않고 입을 잃지 않는다.
신사는 반드시 혼자 있는 것에 대해 신중해야 한다.
인자한 사람은 돈으로 부자가 되고, 인자하지 않은 사람은 자신의 몸으로 부자가 된다.
박학하고 가난하지 않고, 끈기 있고,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른다.
윗자리에 있고, 능하에 있지 않다. 둘째,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옳다면, 다른 사람을 요구하지 않으면, 너는 원망하지 않을 것이다.
가수는 저항과 같고, 한 팀처럼, 주름처럼, 나무처럼, 순간, 훅 후크, 구슬 처럼 끝.
천하의 성악을 다스리고, 그 정치를 다스리다. 난세의 소리에 노여움을 호소하고, 그 정치는 선하다. 망국의 소리는 슬프고, 그 백성은 졸린다: 발성의 길은 정치와 연결되어 있다.
음식 남녀, 사람들의 거대한 생존 욕망; 죽음은 불쌍하고, 인류의 대악은 여전히 존재한다.
선생님도 선생님이고, 선생님은 그들에게 사물로 미덕을 비유하도록 가르친다.
서한의 유명한 시인 동방삭의 명문.
(154-93 년 전) 본명 장, 자만겸 평원 (현재 산둥 덕주릉현 신두진) 사람, 서한 유명 시인, 유머, 정치에도 재능이 있다. 그는 정치적 득실, 진농의 계책, 강대국을 위해 싸웠지만 당시 황제는 항상 그를 상급자가 아니라 상급자로 여겼다고 말했다.
동방삭 명언:
왜놈이 꼬맹이를 괴롭히니, 네가 편할 때 좀 세어 봐.
간신은 충신을 견제하기 위해 남겨두고, 충신을 억제하기 위해 남겨두었다.
사람을 대하면 모두 똑같다. 손에 들고 있는 것이 귀찮아서 발밑에 버려서 아쉽다.
만약 네가 귀가 멀고 벙어리라면, 너는 할아버지가 될 수 없다. 만약 모든 것을 인정한다면, 찬물도 사람을 독살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충성과 용기에 상을 준다면, 너는 비겁함을 엄벌하여 사기를 북돋워야 한다.
요즘 좀 불편해서 한 달 넘게 쉬어야 해요. 나는 북한 일을 수상에게 맡길 것이다. 신하들은 직무를 견지하고, 각자의 직무를 맡고, 잘못을 범하지 말아야 한다.
재간이 높은 사람은 주인을 놀라게 할 수 있다. 그는 악당이 그를 얽히게 해야 주인이 그를 통제할 수 있다.
관신은 자유롭지 않고 자유는 관직이 아니다.
큰 소리로 외치는 개는 정말 능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단지 주인 앞에서 일을 빼앗고 싶을 뿐이지만, 이런 개가 있으면 정말 능력이 있는 개들은 게으름을 피우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명언)
병사는 무공으로 치고, 전술로 치고, 황제는 국력으로 때린다.
충신을 죽이는 것은 혼군일 뿐만 아니라, 명군도 영웅을 죽여야 한다. 하나는 나무를 세우고, 다른 하나는 변경을 방지하는 것이다.
왜 네가 훈련시킨 개가 말을 잘 듣니? 쇠고기와 막대기 외에, 너는 대중 앞에서 가장 총애를 받는 가장 귀찮은 말을 듣지 않는 개를 때려죽였다.
너는 어떻게 모든 신하들에게 자궁에서 나오는 것을 한 사람처럼 요구할 수 있니? 신하의 사용도 서로 음양, 생성, 견제해야 한 사람이 쓸 수 있다.
토끼가 죽지 않도록 다른 사람이 아무것도 잡지 못하게 해라.
삼빈삼부는 늙지 않는다.
스스로 호랑이 같다. 호랑이를 멀리하려고 노력하다.
사람이 가까울수록, 나는 더욱 경계한다. 왜냐하면 사람이 가까울수록, 내가 아는 것이 더 치명적이기 때문이다. 너에게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는 내가 그의 주인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도록 자주 그를 때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독서는 사람을 좋은 길로 인도할 수 있다. 좋은 건의를 받아들이면 악이 줄어든다.
충군, 성심을 알고 사방이 영롱하다.
꾀병을 부리며 물러나는 것을 진진으로 삼다.
한 사람의 입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첫째, 살인; 두 번째는 가능한 한 이 사람의 약점을 잡고, 손에 쥐고, 고양이를 배우고, 쥐 한 마리를 잡고, 급하게 죽이지 말고, 먼저 당황하게 하는 것이다.
유가의 충군 사상은 모든 관원들이 황제에게 충성할 것을 보증할 수 있다. 유가의 인학사상도 왕과 인민을 좋은 관계로 유지할 수 있다.
금 서너 냥의 행복이 너를 한 입 더 먹으면 울게 한다.
재상이 될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가장 총명할 수도 있고, 반드시 가장 평범한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가장 믿을 만하다.
재상이 될 수 없는 두 가지 사람이 있다: 첫 번째는 너무 똑똑하고 유능하다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왕왕 오만방자하여 결국 고위를 세우는 데 성공할 것이다. 두 번째 사람은 질이 평범하고 현명하게 자신을 보호한다. 공로를 구하지 않고 나무랄 데 없는 사람을 구하면, 비록 보보가 있지만 반드시 황제를 죽일 것이다.
돼지는 팔자고 다투고, 집은 다투며 패한다.
하늘의 견우성, 땅에 술을 마시는 친족.
수탉의 머리 위에 있는 고기 한 조각이 바로 관이다.
나이도 좋은 말로 권고하고, 관심을 많이 갖고, 미소를 많이 지으면 손해를 보지 않는다.
어떤 일은 할 수 없다고 말할 수 밖에 없으니 절대 하지 마라. 어떤 일은 할 수 밖에 없으니 절대 말하지 마라.
차라리 한 푼의 돈으로 보충하는 것이 낫다.
청운 위에 저항하고, 깊은 샘 아래에 억제하고, 호랑이로 쓰고, 쥐로 사용한다.
모사, 강력한 장군은 세상의 검이다. 물은 거위를 부러뜨리고, 땅은 소와 말을 끊는다. 차라리 한 푼의 돈으로 보충하는 것이 낫다.
Qianqing, 녹색 귀, 유명하고, 화려하고, 세상의 좋은 말은 궁전에서 쥐를 잡을 것입니다. 절름발이 고양이만큼 좋지 않습니다.
북송 관원 이지의 명언 발췌.
이지는 (1 1 14 에서 태어났음) 본명 소원 (소원 작품) 으로 생졸년이 알려지지 않아 송휘종 집권 시기와 중국 각지에서 살고 있다. 처용 (이 하남 기현) 사람, 시문이 많지 않다. 선화실은 한양주세를 감독한다. 왕준의의 첫 건설을 논하다. 벼슬에서 상까지. 악부야사에서 그의 14 곡을 다운받았다.
리치의 유명한 경구:
아래층에서 노랫소리가 또렷하고 물소리가 봄바람을 깨뜨렸다. 꿈 구름 연기 나무, 강남 길을 따라. 푸른 물 황사, 꿈에서 매실을 찾다. 꽃이 무수히 피고 달이 사람을 따라 간다.
누가 로메촌에 있고, 배는 청계연우를 꿈꾼다.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과 고등어가 살찌니, 장천가가 딱 알맞다.
소년이 마음대로 수염을 세어 노년 시대는 끝났다.
꽃은 그윽하고 조용하며 커튼은 반향으로 잠겨 있다. 홍약 난간, 옥안 봄바람.
서풍이 불 때 박수를 치다. 일어나, 좋은 용. 청산녹수는 똑같다. 산에는 달이 하나밖에 없어서 강을 비춘다. 한 곳에서 김종커버를 내려놓다. 질퍽질퍽하다. 도로 입체교차교는 구름 없이는 살 수 없다. 하지만 사람들은 술단에서 만났다.
나는 너에게 윙크를 해서 매우 기쁘다. 맥맥이 청초하고 눈썹이 청초하다.
우운행, 미끼 바람 음료 안개, 일생극. 공허함을 비웃고, 아무것도 없고, 경탄과 경외심이 있다.
운남의 꿈을 쓸어버리고 삼강오호 가을물을 보다. 미친 노래에는 두 가지 해결책이 있는데,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지팡이에 매달려 청효를 입고, 장매를 휘둘러 취하다. 고향의 근심과 낡은 상이 달려가니, 이 뜻은 도겸을 뜻한다.
가을바람이 불자 나뭇잎이 부스럭거리다. 악양루에서 상정 () 을 들으니 아래층 소슬강월 () 을 누가 알겠는가? 안개비가 구름과 꿈에 가라앉고, 연기와 파도는 끝이 없다. 비상령에게 물어볼 곳이 없고, 무정한 강만이 고성을 돌고 있다.
옥인이 똑똑히 보이지 않고 길게 휘파람을 불었다. 맑은 물이 연못으로 가득 찼고, 대나무 밖에는 바람이 불고 있었다. 묘하고, 묘하며, 산공월명 한밤중이다.
봄호수탕 깊은 곳에는 죽탄길이 없다. 한가한 동반자가 왔지만 동풍도 믿는다. 그리고 살고 살고, 두 산의 연우를 자세히 살펴보다.
다행히도 한가은은 늦었고, 그는 결국 호충로에서 죽었다. 이 몸은 한궁에게 빚을 지고, 청원초를 다 죽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