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교는 경, 즉 석가모니의 가르침에 속하고, 밀교는 파드마삼바바의 가르침에 속한다. 참선 수행의 방법은 명상을 수행하여 반야(지혜)의 경지에 도달하고 성불을 이루는 것입니다. 탄트라는 인도에서 유래한 것으로, 인도의 탄트라는 종교 스승으로부터 제자들에게 비밀리에 전수되는 것으로 불교계의 탄트라와는 다르지만 그 체계와 뿌리가 연관되어 있을 수 있다. 인도에서는 탄트라가 항상 비밀리에 전파되어 왔으며, 자기 보호를 위해 다양한 종교와 혼합되어 왔습니다. 불교계에서는 탄트라를 신얀다라니종, 진언종, 요가종, 금강종, 비로자나종, 개원종, 비밀차량, 탄트라 등으로 부르기도 한다. 바지라야나. 팔라 왕조는 7세기 동인도에서 등장해 당나라 중반에 중국에 소개됐다. 서기 8세기에 산무위(Shan Wuwei), 금강지혜(Vajra Wisdom), 부공(Fu Kong)이 중국에 건너와 역사상 "개원삼대사"로 알려졌습니다. 이 세 탄트라 스승은 당나라 왕실의 지원을 받아 중국을 창건했습니다. 탄트라 불교는 중국에서 일반적으로 인정되고 있으며, 당나라 중기의 중국과 일본의 긴밀한 교류로 인해 인도의 나가르주나(Nagarjuna)로 밀려났으며, 탄트라는 불교와 함께 일본에 소개되었습니다. , 7세기 일본에서는 흔히 진언종으로 불렸다. 초기에는 티베트의 송첸감포왕이 국력이 강해 문화에 대한 열망이 있어서 중국과 네팔에 결혼과 문화 수입을 요청했다. 마침내 티베트에서는 인도가 승리했고, 불교도 동시에 중국에서 들어왔습니다. 8세기 중반에 티베트에 본교가 생겨나면서 반(反)종교가 탄생했습니다. -인도 승려들이 인도로 돌아온 후, 그들은 마법의 힘으로 티베트 사람들을 제압하기 위해 탄트라 스승인 파드마삼바바를 티베트로 초청했고, 그래서 탄트라는 나중에 티베트의 계승자로 알려졌습니다. 닝마파(Ningmapa)는 동부 탄트라와 그 의미가 달랐습니다. 후세에서는 이를 티베트 탄트라라고 불렀습니다. 10세기 초에 티베트 번역가인 마르파(Marpa)는 인도의 탄트라 스승들로부터 다르마를 찾기 위해 인도로 갔습니다. 이 계승 계열의 후대를 티베트 최초의 환생한 부처이자 대보(大寶) 달마왕(Dharma King)인 백교(Bagyupa)라고 불렀습니다. 밀라레파는 일반적으로 탄트라 불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현조종에서 설명하는 가르침은 가장 존경받고 심오한 비밀이므로 스스로를 비밀이라고 부르고 자궁보물계의 가르침이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선불교는 인도불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불교의 주요 종파로 부처님이 입문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방법을 선포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영구산(靈九山)에서 범천왕에게 설법할 때 마하가섭존자만이 미소를 지으며 서 있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경이로운 열반의 마음, 무형의 실재, 미묘한 법문, 나는 어떤 글도 세우지 않고 그것을 외부인에게 가르치며, 그리고 마하깟사빠에게 지시를 주느니라. 그러므로 마하깟사빠 존자는 선의 시조이다. 선(禪)은 인도에서 28대를 거쳐 서천에서 중국으로 온 달마대사에게 전해졌다고 하며, 중국 선불교의 첫 번째 창시자이자 제28조이다. 중국 남조(南朝) 양대동(大同) 원년(520년)에 상선을 타고 광저우(廣州)에 이르렀다. (지금의 장쑤성 난징) 그에게 불교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9년 동안 성벽을 바라보며 2대 혜과(慧想, 487~593년), 3대 조상인 성찬(先張, 606년), 4대 조상 도신(580~615년)에게 부처님심인을 물려주었다. 5대 홍인(崇仁)(602~675)과 제6조 혜능(638~713)이 당 고종(唐宗) 풍의 2년(677)에 조서(曹西) 보림사(현재)에 갔다. 당나라 현종 개원 2년(730년) 낙양에서 열린 명정북남종비회의에서 혜능의 제자들이 패배했다. 다른 종파를 통해 선(禪)이 국가적 영향력을 확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후 중국에서는 선종(禪)이 '오종칠파'로 나누어져 중국불교의 여러 종파 중에서 가장 오랫동안 전파되어 오늘날까지도 폭넓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중국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철학. 8세기에 선불교가 한국에 소개되었습니다. 12세기 말 일본에 소개됐다. 동남아시아 국가들도 선불교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선불교의 웨이양종. Weishan Lingyou와 그의 제자 Yangshan Huiji가 그것을 설립했으며 Huiji는 Qiyin Temple (현재 장시성 이춘에있는 Taiping Xingguo Temple)을 통치했습니다. 린지파
이펑(지금의 장시성 이춘시 이펑현)의 황벽사 주지 황보서운에게서 처음으로 등장한 이쉬안은 서운에게서 법을 배운 지 33년 만에 진저우(하북성 정딩)로 가서 강둑에 임제사를 세웠습니다. 후타강(Hutuo River). Linji Yixuan이 Zhenzhou에 살았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거버넌스 소재지는 현재 허베이 성 정딩입니다). 조동파 Dongshan Liangjie와 그의 제자 Cao Shan Benji가 설립했습니다. 선사 Liangjia의 통치 장소는 현재 Jiangxi Province Yichun의 Dongshan이었습니다. Liangjie의 제자 Benji (840-901)는 Dongshan에서 수년 동안 법을 공부했습니다. 그 후 조산(지금의 강서성 이황)으로 가서 교법을 통일하고 종파의 문풍을 장려하였다. 양자는 동산에, 번기는 조산에 살았기 때문에 스승과 제자가 창건하고 전파한 새로운 선종을 선림의 '조동종'이라 불렀다. 운문종파 Wen Yan이 설립했습니다. 문연(文燕)은 소주 운문산(지금의 광둥성 여원야오족자치현 북쪽)에 있는 광태선사(廣台禪寺)에 살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을 얻었다. 파얀 종파 Wenyi가 설립했습니다. 남당 왕조의 중앙 지도자 이정(Li Jing)은 그에게 사후에 "대법선사(禪師師)"라는 칭호를 주었고, 그래서 그의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황룡파. Huinan이 설립되었습니다. 황룡산(지금의 장시성 난창시)에 살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