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계초를 평가하다

윤곽

양계초

양계초, 자탁로, 일명 공, 빙실 주인, 빙음자, 초상자, 신중국 시민, 자유재주인, 청광서 황제. 한족, 광둥 신회인, 중국 근대 개량파의 대표 인물, 중국 근대 사상의 계몽자. 그는 중국 구사회에서 근대 사회로의 전환에 깊이 참여한 위대한 사회활동가로, 민국 초년인 청화대 국학원 4 교수 중 한 명으로 유명한 신문활동가이다. 양계초는 어려서부터 집에서 전통 교육을 받았다. 1890 북경에 가서 시험해 보았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광동으로 돌아가는 길에 상해를 지나다가' 세계지리개론',' 전 세계지략',' 상해기계국 번역 서문서' 를 보고 눈을 떴다. 같은 해, 나는 강유웨이를 만나 그의 대열에 합류했다. 나중에 나는 강유웨이와 함께 유명한' 변법' 을 이끌었다. 그의 저작은' 음주실집' 에 편입되어' 중국의 최근 300 년 학술사',' 중국역사연구법' 등을 포함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전기를 편집하다

65438 년부터 0890 년까지 만무 초당에 재학해 강유위의 사상과 이론을 받아들여 유신 변법의 길에 올랐다. 세상 사람들은 통칭하여 "강량" 이라고 부른다. 1895 년 봄, 그는 다시 상경하여 강유위를 보좌하고 베이징에서 수험생의 공동 청원을 발동하는' 버스 청원' 을 발동했다. 유신 운동에서 양계초는 활약을 했다. 그는 베이징에서' 세계통보' (이후' 중외지' 로 개명) 를 담당하고, 상해에서 양계초상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마카오에 가서' 신보 인식' 을 기획했다. 그의 많은 정치적 관점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다. 1897, 창사 오석학교 총교사로 호남변법 사상을 선전하다. 1898 년 귀경하여' 백일유신' 에 참가했다. 7 월, 광서 황제에 의해 소환되어,' 변법총론' 을 제출하고, 6 개의 작위를 수여하며, 사정대 당 번역서 회사 사무를 처리하도록 명령을 받았다. 같은 해 9 월 쿠데타가 일어나자 양계초는 일본으로 도피했고 손중산을 비롯한 혁명파와 접촉한 적이 있다 .. 일본 기간 동안 그는 연이어' 청의보' 와' 신민총보' 를 창립하여 개혁을 주장하고 혁명을 반대했다. 동시에 많은 서구 사회 정치 이론도 도입되어 당시 지식인들 사이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무창 봉기가 발발한 후, 그는 혁명당원들을 청정부에 타협시키려고 시도했다. 민국 초년, 그는 원세카이를 지지하고, 원유의 의도를 받아들이고, 민주당과 통일당을 합병하고, 진보당을 재건하고, 손중산이 이끄는 국민당과 정권을 다투었다. 19 13 년, 진보당' 인재 내각' 이 설립되어 양계초가 대법관으로 취임했다. 19 15 년 말, 원세카이는 황제의 마음이 점점 드러나고 있다. 양계초는 황제를 반대하고 채용 () 과 반원 () 을 모의하고, 보가위국 전쟁이 운남에서 발발했다. 19 16 년, 양계양광에 가서 반원투쟁에 참가하다. 세카이가 죽은 후 양계초는 단북양정부 재정총장을 맡고 염무총국의 감독을 받았다. 1965438+2007 년 9 월 손중산은 보호법 운동을 시작했다. 165438+ 10 월, 세그먼트 내각이 강제로 퇴진했고, 양계계도 사퇴를 탓하고 정계에서 물러났다. 19 18 연말에 양계초는 유럽에 가서 서구 사회의 많은 문제와 폐단을 알게 되었다. 귀국 후 서구 문명이 파산했다고 선전하고 전통문화 발전을 주장하며 동양의' 고유문명' 으로' 세상을 구하라' 고 주장했다. 1922 에서 그는 칭화대에서 시간제 과정을 수강했고 1925 에서 칭화중국연구원의 멘토직을 신청했다. 1927, 칭화연구원을 떠나다. 1926 은 처음에 요혈을 발견하고 베이징협화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아 신장병을 진단했다. 3 월 1926 일 신장절제술에서 당직 간호사가 병든 신장을 잘못된 위치에 표시해 좋은 신장을 잘못 잘랐다. 그 후, 그의 소변에는 계속 피가 났다. 165438+ 10 월 6526.

이 학술 성과를 편집하다.

양계초는 학술 연구에 광범위하게 참여하여 철학 문학 사학 경학 법률 윤리 종교 등 분야에서 모두 나무를 쌓았는데, 그중에서도 역사 연구로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양계초는 일생동안 노력하여 저술이 매우 풍부하다. 최근 36 년 동안 정치활동은 많은 시간을 차지했으며, 그는 매년 평균 39 만 자를 썼으며, 각종 저술은 654.38+04 만 자 이상에 달했다. 그의 작품집은 매우 많은데, 그중 9 월 1936+0 1 출판된' 아이스룸 작품집' 은 비교적 완전하다. 음식점집' 에는 148 권, 10 여만자가 있다. 190 1 부터 1902 까지' 중국 역사 서사' 와' 신사학' 을 차례로 쓰고 봉건사학을 비판하며' 역사혁명' 을 발동했다. 유럽 여행에서 돌아온 후, 주로 문화교육과 학술연구활동에 종사하며, 선진제자와 청대 학술, 역사, 불교를 중점적으로 연구한다. 1922 부터 청화대 아르바이트, 1925 부터 청화국학연구원 멘토, 지도 범위: 철학자, 중국 불교사, 송원명 학술사, 청대 학술사, 중국문학, 중국 철학사 그동안' 청대 학술개론',' 묵자 사례 연구',' 중국사 연구방법',' 중국의 최근 300 년 학술사',' 두보의 연인',' 굴원 연구',' 선진정치사상사',' 중국문화사',' 개혁' 을 썼다 양계초는 문학 이론에 서구 문화와 새로운 문학 관념을 도입하여 근대 각종 문체의 혁신을 창조하였다. 양계초의 서예 생활은 문학 창작에서도 다방면의 성과를 거두었다.

[1]: 산문, 시, 소설, 희곡, 번역문학은 모두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산문입니다. 양계초의 작문 스타일은 국제적으로' 신문체' 라고 불린다. "모사문학" 을 문체로 하는 이런 "신문체" 는 "오사" 이전에 가장 유행하고 가장 많이 모방한 문체가 되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배우고 연구할 가치가 있다. 양계초는 1905 에서' 러시아 혁명의 영향' 을 썼다. 문장 은 짧고 긴박한 글 으로 시작, 예를 들면 바위 의 파열 처럼 마그마 의 분출 처럼: "등불 이 꺼지고, 가스 가 다 떨어졌고, 부두 가 멈추고, 철광 이 베어지고, 전선 이 박살났다. 철도 파, 군 공장 이 타 버렸고, 신문 관 이 꺼졌다. 비수 가 현재 폭탄 이 터지고 군주 가 도망쳤다." 극중 세계 유일의 독재국가는 반드시 대혁명에 있을 것이다! 그런 다음' 혁명의 원인',' 혁명의 동기와 정책',' 혁명의 앞날',' 혁명의 영향' 이라는 주제로 분석한다. 어쩐지 후적이 말했다. "양선생의 문장 ... 독자들이 어쩔 수 없이 그를 따라가서 그와 함께 생각하게 했다! "서예 예술 방면에서 양계초는 초창기에 구양문의를 배웠고, 나중에는 한위 육조 비문의 강유위를 배운 적이 있다.

이 단락의 작품 목록을 편집하다.

소년 중국론 근대 국가 경쟁 대세와 중국의 진로'' 헌신과 행복'' 중국사 연구방법'' 중국의 최근 300 년 학술사'' 신민설'' 중국 문화사'' 얼음실 주인 전집'' 이홍장전'' 증국번전'' 얼음방 문집' "당인문집과 시인 연구" 개혁과 통의자서론 불변율의 해론 개혁 불변률의 해악론과 원율 불변율의 해악론 사회 토론 편집부의 국가에 대한 좋은 점 논중국이 군주정체와 민정에 대한 발전론으로 호남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중국의 쇠약 추적 (발췌)-헌법의 민족 사상 변천의 유사점과 차이점:' 서구 서서서서서학' 의 서문: 여자학교 건립을 제창하다. 호남 시사학당 개학 노트 (발췌); 성공 또는 실패 영웅과 문학 세계의 현상 유지의 차이; "고대 집 시험 서양 서지" 순서: 심장 인용문; 국가 권리와 시민권에 관한 강의; 호남 시사학당 문제 해결 (발췌); 나는 영국 신문 기자와 중국 언론 분야의 과거와 미래에 대한 대화를 나누었다. 공립학교의 인권과 페미니스트인 두보 굴원 연구: 동남대 치왕과 엄유령 씨, 치강유위 (1900), 손중산, 치강유위 (1902), 치강유위 24 국지',' 육방옹문집',' 20 세기 태평양 4 곡',' 양임남 하노루의' 파도사',' 하심랑' 전기,' 100 일 중국운' 이 표현한 감정을 읽었다.

이 단락의 세금 사상을 편집하다

양계초 조각상 (15) 양계초는 변법의 지도자 중 한 명으로 20 세기 교분의 유명한 자산계급 개량파의 선전가와 선동가이다. 그는 세금 징수는 반드시 편리를 원칙으로 경세 평세 정책을 실시해야 하며, 동시에 국민과 이익을 다투는' 정민 급세' 의 전통적 관점에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양인들이 사람의 생일에 필요한 물건을 사용하는 것은 일률적으로 면세를 하여 인민을 편리하게 한다" 고 지적했다. 중국은 민중의 절박한 심정을 이용하여 다시 징수했다. 예를 들면 염정과 같다. 서양인의 선법, 양고심, 민변민도 있다. 중국은 그것을 당을 돕는 계책으로 여기고, 행동하는 자는 자식을 괴롭힌다. 지금 우편 같은 것도 있습니다. "그는 영국을 본받아 통일세 정책을 실시하여 민익민이 다시 번영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이는 경제발전을 1 위에 두고 재정수입을 기초로 한 관점으로 당시 중국 자본주의 상공업의 발전에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다. 양계초는 공채도 세금의 일종이라고 생각하지만, 차이점은 "세금은 현재에게 직접 주는 것이고 공채는 미래를 간접적으로 주는 것" 이다. "그러나 우리는 오늘 우리의 의무를 가지고 분석해 보자. 그 중 일부는 우리 자손손운아에게 물려준 것이다." 그러나 그는 공채가 경제건설에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세금을 징수하면 공채가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인정하면서 공채가 후대의 부담을 증가시켰지만 후손에게도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 좀 긴 것 같아요 ~ ~ ~ ~ ...... 간단하게 잘라주시면 돼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