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삼은 과일을 파는 것이다. 이 과일을 파는 사람은 다른 과일을 파는 사람과 다르다. 그들은 가게를 열지 않고, 노점을 차리지도 않고, 짐을 메고 골목을 돌아다니지도 않는다. 그는 특별히 과일을 저택 입구로 보냈다. 즉, 20 ~ 30 가족을 위한 것입니다. 그는 이 가족들을 잘 알고 있고, 문지기와 개는 모두 그를 안다. 어느 날 그가 왔다. 내가 그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을 때, 나는 엽삼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팔에 금빛 바구니를 메고, 그 위에 작은 저울대가 놓여 방으로 들어가 그의 주인을 큰 소리로 불렀다. 주인이 나와서 맞이하기도 하고, 문을 사이에 두고 말하기도 한다. "너에게 이름을 지어 줄까?" -"5 근." 어떤 과일도 볼 필요가 없다. 어떤 명절에 어떤 과일을 선물하는 것이 확실하기 때문이다. 엽삼은 과일을 팔 때 가격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과일을 사는 사람은 절대 그를 푸대접하지 않을 것이다. 당시 돈을 주는 사람이 있었는데, 대부분 다음 명절 (단오, 추석, 설날) 까지 기다렸다. 엽삼은 과일을 재어 팔선 책상 위에 올려놓고 "기분을 상하게 했다" 고 말하고 떠났다. 그는 그의 과일을 따지 않아도 된다. 모든 것이 좋다. 그의 열매의 장점은 첫째, 사계절보다 앞선다는 것이다. 이런 과일은 시장에서 본 적이 없지만, 이미 그의 바구니에 있다. 두 번째는 크고, 균일하고, 향기롭고, 달콤하고, 아름답다는 것이다. 그의 모든 과일은 그의 손, 흉터, 벌레 눈, 광주리, 찢어진 것, 변색된 것, 너무 작은 것, 모두 따서 저가로 과일을 파는 사람들에게 팔았다. 그의 과일은 모두 오리지널이고, 어떤 것은 산지에서 직접 구매한 것이다. 쌀겨가 아니라 "익은" 것입니다. 그는 자주 외출하여 과일을 파는 것보다 과일을 사는 시간이 훨씬 많다. 그도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사향팔진 집집마다 동산에 어떤 명과수가 있는지 알고 있으며, 또한 정원의 타이틀과 여러 해 동안 교제해 왔기 때문에 시부모처럼 친숙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과일을 파는 다른 사람들은 이것을 할 수 없고, 이 길도 모른다. 사방을 돌아다니면 좋은 풍경을 많이 볼 수 있고, 현지의 풍토와 인정에 대해 알 수 있어 몸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좋은 점이 있다. 그는 자주 산책을 하기 때문에 병이 거의 없다.
입춘 전후에 그들은 청무를 팔았다. "막대기 당근" 은 땅에 떨어지면 갈라진다. 살구, 복숭아가 내려와 파는 것은 모두 향백살구가 달걀처럼 크고, 눈처럼 희고,' 한 줄기 붉은 복숭아' 만 있고, 입 밑에 붉은 선이 하나 있다. 그럼 체리, 산호 같은 빨간색, 마노 같은 흰색. 단오절 전후 비파를 도매하다. 여름에 오이를 팔다. 7 월 8 월 해산물 판매: 신선한 물 밤나무, 닭 머리, 연근, 꽃 연근. 마아대추와 포도를 팔다. 중양이 가까워서 배를 파는 사람: 하간부의 오리배, 라이양의 반근수, 그리고 달콤한 배, 향기가 작아서' 금가을' 이라고 합니다. 국화가 피었는데, 꼭지에 배꼽이 있는 금귤과 푸저우 귤을 팔았다. 겨울이 지나면 밤, 참마 (아이의 팔처럼 굵다), 백합 (주먹처럼 크다), 신선한 녹단올리브를 판다.
그는 또한 베르가못 (베르가못) 과 향도 판다. 사람들은 그것들을 사서 선반 위와 접시에 놓고 서재에서 치우고, 냄새를 맡고, 보세요.
은둔 생활을 하는 많은 사람들은 엽삼이 보낸 과일을 보고, 이제야 무슨 명절인지 떠올린다.
엽삼이 과일을 판매한 지 30 여 년이 되었는데, 그의 두 아들은 모두 성인이 되었다. 모두 헝집을 배워서 시작한 것이다. 두 번째는 세 개의 캐비닛이고, 사장은 이미 두 개의 캐비닛으로 올라갔다. 모두들 사장이 장차 내각 고위층으로 승진하여 대권을 쥐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천성적으로 좋은 재료이다. 그는 가게의 첫 주판이다. 일 년 내내 그는 항상 사무실에서 며칠 동안 앉아 있어야 한다. 제조업자의 손님을 접대하고, 구매를 연구하고 (구매는 대학 문제이며, 1 년의 계획이며, 내년에 어떤 물건을 더 사야 하는지, 어떤 물건을 더 사야 하는지, 어떤 것을 수중에 남겨야 하는지, 어떤 것을 시험할 수 있는지, 일년 내내 손익과 관련이 있다) 모두 그를 빼놓을 수 없다. 둘째도 매우 유능하다. 천을 재어 뜯어라. (가위 입을 열 필요가 없고, 양손 두 손가락을 누르고 있다. 좀 더 교묘하게 생각하면 천이 끝까지 찢어질 것이다.) 깨끗하고 깔끔하다. 점원의 속도도 한 부점의 표시이다. 고객은 항상 두뇌가 민첩한 상점 파트너로부터 옷감을 사려고 한다. 이것은 천부적인 재능이자 실천이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 어리석고 둔해서 고칠 수 없다. 네가 무슨 일을 하든 너는 항상 남보다 강하다. 네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형제 둘 다 멋있고, 눈썹이 청초하고, 키가 크지도 작지도 않다. 천 가게의 점원들은 모두 잘 입었다. 그들은 어떤 최신 재료도 입는다. 그들의 재료는 당연히 값싸고 질이 좋다. 그들은 수입가로 옷을 사는데 이윤이 없다. 제로라면 할인이 있습니다. 이것은 천 가게의 규칙이자 사장의 영광이다. 가게 파트너가 패션을 입고 가게를 꾸미는 일이기 때문이다. 어떤 고객들이 천을 사러 올 때, 종종 가게 주인의 긴셔츠나 블라우스의 소매를 가리키며 밖으로 뒤집는다. "너 같은 것 하나 주세요." "
형제는 모두 가정이 되었고, 사장은 아이가 하나 있었다. 엽삼은 손자가 하나 있었다.
올해는 예삼오십 세 생일이라 가족들은 그의 생일을 어떻게 축하할지 의논하고 있다. 큰형과 둘째 형은 모두 아버지에게 더 이상 집 앞에서 과일을 팔지 말라고 권했다. 왜냐하면 그들이 그를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예 세 조금 화가:
"내가 너에게 창피를 주지 않을 것 같니? 두 대보점' 여러분' 에는 과일을 파는 노인이 있습니다. 별로 좋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아들은 신속하게 설명했다:
"아니요 .. 네 어르신은 나이가 많으셔서 늘 밖에서 뛰고, 비바람 속에서, 수륙도로, 아들이 되는 것은 안심할 수 없다."
"나는 달리기에 익숙하다. 나는 이 가족들에게 과일을 보내는 것에 익숙하다. 나는 어쩔 수 없이 혼자서 키스 할아버지를 위해 과일을 팔아야 했다. "
기할아버지께서 바로 기이시다. 그는 4 위를 차지했고, 도시 사람들은 모두 그를 사신이라고 불렀다.
\ "당신은 나를 위해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네가 효심이 있다면, 내가 사할아버지가 주신 그림을 꺼내서 장생재료 한 모금을 더 주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효심, 효심, 효심, 효심, 효심, 효심, 효심) 여기에는 장수의 재료가 일찍 준비되어 있는 풍습이 있다. 그래야 행복과 장수를 더하는 길조로 보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그들은 모두 그에게 복종한다.
엽삼은 여전히 과일을 판다.
그는 정말 혼자서 과일을 판다. 그는 과일을 남의 집에 보내 돈을 벌고, 그는 과일을 기애하는 그림을 보냈다.
기개는 성깔이 있고, 그림을 그리고 술을 마신다. 술은 음식뿐만 아니라 과일도 마신다. 두 획을 그리고, 주둥이로 술을 한 모금 마시고, 왼손에는 과일 한 조각을 들고 오른손에는 그림을 그린다. 그림 한 장을 그리려면 조각화 두 근을 마시고 과일 반 근을 먹어야 한다.
엽삼은 항상 제일 좋은 과일을 희에게 먼저 준다.
규율은 매일 모임할 때 그의 작은 서재로 들어간다. 엽삼은 알릴 필요가 없다. 그는 육각형의 작은 문으로 들어가 자갈로 깔아 놓은 빙화 구불구불한 길을 지나갔다. 그가 창문을 통해 규율을 보았을 때, 그는 그의 신선한 과일을 들고 들어갔다.
\ "네 할아버지, 비파, 백사! 클릭합니다
\ "네 할아버지, 동쪽 부두 수박, 세 흰색! 이런 삼백과는 배향이 좀 있어서 다른 곳에는 없다! "
그는 장기간 규율에 과일을 보냈다. 그는 기율을 위해 잉크를 갈고, 대나무 꼬치, 맷돌, 청석, 청지를 연마하고, 종이를 밀었다. 기작이 그림을 그릴 때 옆에 서서 눈을 떼지 않고 바라보며 칭찬해, 대기도 한 번 숨도 쉬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때때로 집진을 보면 심호흡을 참지 못하고 심지어 작은 소리로 외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곳은 자랑스러운 곳이고, 노곤이 자랑스러워 하는 곳이다. 규율은 공공장소에서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그는 그림을 그릴 때 때때로 서재 문을 잠간다. 엽삼은 예외다. 그는 이런 사람이 보고 싶어한다. 그는 엽삼이 정말로 엽삼의 감상이 전문가인 척하거나 아첨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도민은 사람들이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기 싫어한다. 그는 친척집에 놀러 가는 일이 거의 없다. 나는 정말 가야 한다. 그도 도착하자마자 차 반 잔을 마시고 작별을 고했다. 밥상에는 분명히 가명인이 있을 것이고, 기개가 큰 화가이기 때문에, 이 유명 인사들은 특히 그 앞에서 책을 평론하고, 자신의 유아와 박학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식명언) 이런 견해는 모두 귀담아들으며,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다. 기도민은 마음이 정말 불편해요. 그는 또한 만약 그가 목소리를 받아 몇 마디 대처한다면, 어떤 유명 인사가 다른 사교 행사에서 그의 고상한 발언을 다시 팔며 "형제, 기도민도 깊은 찬성을 표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엽삼에 대해 특별한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
가장 숭배했다. 그는 양주 팔괴복과공력이 가장 깊고, 큰 스케치는 모두 괜찮고, 펜으로 잉크를 뿌리고, 치밀하고, 창력이 완곡하며, 꾸밈도 없고, 강호 정신도 없다고 생각한다. 어느 날, 그에게 4 개권의 그림책 한 권을 주어서 기율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 4 개본은 진실이다! 기도민은 그에게 얼마에 샀는지 물었지만 예삼은 그가 한 푼도 쓰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과일을 세 개 이상 팔러 갔는데, 한 궤짝 유리에 네 폭의 그림이 박혀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사할아버지' 에서 이부당의 그림을 많이 보았는데, 그는 알아볼 수 있었다. 그는 4 편의' 소주 영화' ② 로 그 편을 바꿨다. 쑤저우 영화' 는 가지각색으로 새로워졌는데, 그 가족은 여전히 매우 기뻤다.
엽삼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그림을 좋아한다. 그는 여태껏 맹목적으로 논평한 적이 없다. Qitaomin 은 벽에 못 박는, 그림을 마쳤다, 그는 부정적인 손을 멀리 갔다, 때로는 예 iii 에게 물었다:
"좋아요?"
"좋아!"
"좋은 소식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엽삼은 한 마디로 무엇이 좋은지 말할 수 있다.
기가 등나무 한 송이를 그렸는데, 물었다.
예삼은 "등나무에 바람이 있다" 고 말했다.
\ "음! 어떻게 알아? 클릭합니다
"꽃이 어지럽다."
\ "바로! 클릭합니다
기도민은 두 글자를 썼다.
"깊은 뜰에는 사람이 없고, 바람은 등나무를 불었다."
기씨는 스케치 한 장을 그렸고, 쥐는 등잔대 앞으로 걸어갔다. 예삼이 말했다: "이것은 작은 쥐입니다. 클릭합니다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쥐가 가로등 기둥에서 꼬리를 흔들고 있다. 너무 장난이 심해요. "라고 말했습니다
"네!"
기는 연꽃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모든 그림은 모호면이다. 그는 이부당을 존경하지만, 그의 그림 스타일은 당미와 다르다. 리의 그림은 단정하고, 찌그러진 그림은 찰랑찰랑찰랑하다. 이도는 중필로 그림을 그리고, 기략은 변필을 사용한다. -그는 조창을 썼다. 이부당은 때때로 온몸에 잉크와 잉크가 가득 묻었고, 게다가 그는 옷을 아주 대충 입었다. 규율은 그렇게 사납지 않다. 그의 그림은 자의적이지만, 그는 항상 모든 것을 만지고, 가지런히 정리하고, 공백을 잘 이용한다. 그의 모련은 장대천을 사용했지만, 더욱 펴졌다. 그가 그린 연잎은 체크하지 않고, 연줄기는 묶지 않고, 그는 길기를 좋아하고, 연줄기는 길다.
어느 날 엽삼이 연꽃 한 송이를 보내왔다. 기희할 때, 묵련과 많은 연꽃의 그림을 그렸다. 그림을 그린 후, 나는 예 3 에게 물었다: "어떻게 그렸습니까? 클릭합니다
예삼이 말했다: "사할아버지, 당신은 잘못 그렸습니다. 클릭합니다
"아니요?"
홍련자 백연근'. 네가 그린 것은 백련인데 연꽃이 그렇게 커서 연밥이 가득하고 검다. 이것은 홍련의 연밥이다. "
\ "그래? 처음 들었어! "
지 는 8 피트 건강 발표 를 시작, 붉은 연꽃 을 그린 후 시를 썼다:
"홍련자와 백연근,
과일을 파는 엽삼은 나의 선생님이다.
부끄러워 화가는 학식이 얕고,
너를 위해 이례적으로 한 번. ""
많은 그림을 접다. -때론 한 폭의 그림을 그렸는데, 그는 마음에 들지 않아 그림이 떨어졌다. 며칠 후, 그것을 주워 규율에게 건네주었다. 기도민은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아 조금 고쳐서 문제를 하나 더 넣어 엽삼에게 건네주었다. 지 씨가 선물한 그림에는 모두 상단락의 글이 새겨져 있다. 잎 3 에도 학명이 하나 있다. 오행은 물이 모자라, 옛 이름은 윤생이다. 기도민은 그에게 택지라는 단어를 주었다. 예삼에게 선물한 이 그림은 흔히' 택지 삼동생 야정' 이라고 불린다. 때때로 주제는' 그림과 잎 3' 이다. 기씨는 또 그를 업신여기는 것이 아니라 등급으로 부르는 것이 고대의 기풍이라고 설명했다.
때로는 그림을 그려 "이 사람은 장원을 받을 자격이 없다" 고 말했다. 너는 그것을 팔 수 있다. 원고료를 받치고 그것을 팔기가 매우 어렵다. "
예삼은 "이전 단락에서 이 주제를 언급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러나 나는 너의 그림을 팔지 않을 것이다. "
"안 팔아요?"
"하나도 안 팔아요?"
그는 그에게 준 모든 그림을 관에 넣었다.
십여 년이 지났다.
기가 죽다. 더 이상 과일을 팔지 않지만, 그는 여전히 신선한 과일을 찾아다니며 무덤 앞에 모시고 있다.
노가 죽은 후 그의 그림 가격이 크게 올랐다. 일본의 어떤 사람들은 그의 그림을 전문적으로 소장하고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많은 노련한 그림이 있어서 모두 좋다. 많은 사람들이 엽삼의 장화를 사고 싶어한다. 예 세 는 말했다:
"비매품."
어느 날 한 외국인이 엽삼에 참관하러 왔고, 엽삼은 그의 명함을 보았다. 이 사람의 성은 매우 이상하다, 성은' 디팅타오' 이다. 일문일문일문일문입니다. 제정타오는 그가 소장하고 있는 규율의 그림을 보러 왔다고 말했다.
엽삼은 어쩔 수 없이 이 그림을 꺼내야 했다, 왜냐하면 그는 먼 곳에서 왔기 때문이다. 파도를 삼키는 것은 매우 독실하다. 그는 맑은 물로 손을 씻고, 심지에 불을 붙이고, 화축을 향해 삼배를 경배하고 나서야 펼쳤다. 보면서, 그는 끊임없이 감탄했다.
\ "오! 오! 아주 좋아요! 정말 기적이다! "
기정타오는 어떤 가격으로도 이 그림들을 살 수 있다.
예 세 는 말했다:
"비매품."
타오의 말을 듣고 절망적으로 떠날 수밖에 없었다.
엽삼이 죽었다.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그의 아들은 기화의 그림을 아버지와 함께 관 속에 넣어 묻었다.
1982 년 2 월 28 일
① 리푸당, 상어, 자종양, 당미는 그의 이름이고, 그도 도사이다. 강희년 동안 리프트, 후지현 지사. 상급자에게 미움을 샀기 때문에 명성과 관직은 모두 철수되어 일년 내내 화가만 되었다. 때때로 그는 정판교에서 종이를 빌려 그림을 그려야 하는데, 이것은 상당히 불쌍할 것이다. 그의 공필은 궁중 화가 장정석의 높은 발이다. 나중에 양주 에서, 그는 프리 핸드 로 그림을 변경 하고 높은 부문 에서. 서청토, 8 대, 석도의 영향으로 표정이 크게 변해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2) 오래된 그림을 모방하고, 대부분 꼼꼼한 꽃과 새, 섬세한 색상, 오래된 소주 화가가 만든 것을 전국 각지에 팔았기 때문에' 소주 영화' 라고 부른다. 쑤저우 영화도 베껴 쓰는 것이 좋고 촌스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