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기에 관한 시 1. 끈기에 관한 시가 많을수록 좋다. 요점을 설명하지 않다.
시경
삶과 죽음 관대, Zicheng 는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나는 매우 부유하지만, 나는 아직 살아 있다. 미안하지만 나는 그것을 믿는다.
너의 손과 너의 아들을 잡아라. 너의 손을 잡고 너의 아들과 함께 자.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당신의 손을 잡고 남편이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시경 고봉》과 북악
지아 지안
시경 국풍 진풍, 풍화 정무, 천년의 한상.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그로부터 거슬러 올라가면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매우 슬프다, 천년은 아직 남아 있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그것으로부터 거슬러 올라가면 길은 막히고 어색합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이슬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는데, 이른바 이인이 물에 있다. 이것으로부터 거슬러 올라가고, 길이 막히고, 우측이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산다는 것은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는다. 내일 나는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한마음 한뜻으로 덕을 보고 백두가 떠나지 않기를 바란다.
마음은 전부 석두, 돌릴 수 없다. 마음속에 모두 토비들이니, 끼어들어서는 안 된다. 마음은 전부 석두, 돌릴 수 없다. 마음속에 모두 토비들이니, 끼어들어서는 안 된다.
너는 바위이고, 나의 첩은 갈대다. 민들레는 실크처럼 질기고, 돌처럼 움직인다.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다
\ "qu yuan 의 마음도 선의로 가득합니다. 비록 아홉 번 죽었지만, 여전히 후회가 없다. "후회를 고집하는 시 한 편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가사도 좋다: 집착을 일념하다.
불을 지르는 나방이 될 운명이다.
왜 재난인 줄 알면서도 어찌할 바를 몰라?
2. "더 이상 집착하지 않는다" 를 나타내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1, 평상심으로 세상을 보고 꽃이 피고 꽃이 피다. 사람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황량할 것이다. 미래가 아무리 집착해도 과거가 있을 것이다. 아무리 아름다운 멜로디라도 슬픈 느낌이 들 것이다. 기대하는 눈빛에 실망이 있을 것이다. 이야기가 아무리 조용하더라도 고집이 세다. 아무리 순결한 글이라도 슬픔이 있을 것이다.
2. 어떤 일은 시간이 지나면 천천히 지나갈 것이다. 어떤 억울함은 납득하면 풀린다. 어떤 고통은 오래 참으면 습관이 된다. 그러나, 많은 외로운 순간에, 그것은 다시 내 곁으로 돌아왔다. 사실 마음 속에 숨어 있는 말들이 일부러 숨기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고통이 다 외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3. 가끔 머릿속에서 과거의 아름다운 빛깔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불면의 밤, 혼자 걷고, 바람을 맞으며, 낙화유수를 볼 수 있다. 무수한 순간의 옛일이 영화처럼 번쩍이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냄새가 섞여 있다.
4. 세월의 정강에 서서, 모든 것이 침묵 속에 있다. 마음 속에 따뜻함이 있으면 충분하다. 웃음은 세상일의 변천을 보고,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지고, 만류할 필요가 없고, 마음만 감사하면 된다. 조용히 세상 고민을 세고, 모든 인연이 흩어졌다. 나는 단지 예전의 아름다움을 원했을 뿐, 아쉬움이 없기를 원하지 않았다. 마음만 있으면 된다.
5. 하늘은 비어 있고 땅은 비어 있고 생명은 그 속에서 막연하다. 태양은 비어 있고 달은 비어 있다. 해가 뜨고, 서방이 가라앉고, 누가 이사합니까? 금은 비어 있고, 은은 비어 있고, 나는 죽은 후에도 손을 잡지 못했다. 아내는 비어 있고 아들은 비어 있습니다. 우리는 무덤으로 가는 길에 만나지 않습니다. 권공, 명공, 눈 깜짝할 사이에 광야에 편지가 있다. 논밭이 텅 비었고, 집이 비었는데, 주인이 얼마나 바뀌었는가. 사랑은 공허하고, 증오는 공허하며, 생활 속의 낯선 사람은 만나지 않을 것이다.
6. 영원할 줄 알았는데 사실 우연한 만남일 뿐이다. 그러나 내려놓고서야 모든 것이 두 평행선의 우연한 교차점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모든 것이 사라지고, 평행은 평행하고,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아도 이미 세상의 종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행명언) 행복의 느낌은 순간적일 수도 있고, 순간이 지나면 아름다운 사람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7. 누구의 석양이 가라앉지 않는가? 천고의 침몰, 백년 웃음, 잠시 유람, 모래사장 돛을 올리고, 석양을 묶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의 험준한 절벽을 위해 깔아놓은 오솔길이다. 시간은 항상 사람들이 서둘러 늙도록 재촉하고 있다. 그 문턱에 앉아 기다리는 부모든, 아니면 우리가 멀리서 기대하고 있든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8. 당신이 죽을 때까지 쓸데없는 슬픔과 고통에 대해 왜 고민해야 합니까? 구태여 스스로 모욕을 자초할 필요가 있는가? 왜 자멸해야 하는가? 한 사람은 매우 슬프고, 아픔을 가라앉히고, 분발하였다. 인생은 이렇다. 네가 그것을 가지고 놀든지, 아니면 급류에 삼키든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너의 마음을 감옥으로 그릴 수 있니?
9, 인생의 숙명은 피할 수 없다. 너는 네 인생에 있어야 할 사랑을 피할 수 없다. 이 인연이 더 먼 향기를 풍기게 하기 위해서, 이 사랑이 영원할 수 있도록, 소중함만이 가장 아름다운 이해이고, 동행만이 가장 진실한 약속이고, 기다림만이 가장 좋은 고백이라고 믿어야 한다.
10, 항상 약간의 감탄이 있습니다. 우리 영혼의 설레임 속에서 꿈은 단명, 시간을 좌우하는 이야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물이 슬그머니 흘러내릴 때, 우리는 행복과 아름다움이 우리 인생을 걷는 과정에서 언제든지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우리는 소중히 여기지 않았다. 결말이 없는 감정은 항상 끝난다. 얻을 수 없는 사람은 항상 잊는다.
1 1, 노래 한 곡과 함께, 내 마음은 그 멜로디를 흥얼거리고 있다. 이 노래를 들을 때마다 항상 우리가 함께 들었기 때문이다. 나는 이 노래를 따라 기억의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 긴장하고 신중했다. 나는 실수로 기억을 만지는 것을 두려워했지만, 여전히 가볍게 문을 열었다. 아프긴 하지만 기억에 비해 아픔까지 너무 아름다워요.
12, 조용한 오후나 조용한 밤, 슬픈 음악을 반복해서 듣고, 슬픈 글을 읽고, 조용히 이 슬픔에 마음을 맡기고, 슬픔에 취해, 슬픔 속에서 생각하고, 슬픔 속에서 또 다른 진정한 아름다움을 경험하는 것을 좋아한다.
13, 항상 노력한 것 같아, 너 이렇게 하지 않겠지? 일어나라, 감정은 한번도 공평한 적이 없지만, 오로지 너에게 가까이 가려고 노력하라고 요구하면 결국 손실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기억하십시오, 그는 당신을 슬프게하고 싶지 않다는 것은 당신이 슬퍼 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눈을 닦고 당신이 사랑할 가치가있는 사람을 사랑하십시오.
14, 시간이 우리 사이의 거리를 넓히고 사랑의 흔적을 희석시킨다면, 왜 아직도 그렇게 뼈에 사무치는지, 애초에 너무 고통스러웠는지, 우는 영혼을 영원한 인장으로 새겼는지, 고집스럽게 시간의 중간층을 헤매며 흩어지기를 꺼린다.
15, 나도 알아, 그리고 깊이 알고 있어, 우리는 더 이상 돌아갈 수 없어. 그 기쁨과 슬픔의 시간은 기억 속의 영원한 정격이 되었다. 놓친 손은 더 이상 사랑의 따뜻함을 잡을 수 없다. 아는 사이부터 우리는 서로 운명지어져 있다. 다만 사랑은 항상 사람을 그만둘 수 없게 한다. 사랑은 항상 사람을 백전천회하게 한다.
3. 고수에 관한 고시
1. 하늘과 땅과 함께 살고 해와 달과 함께 산다. 광칠-전국시대. 초와 굴원.
2. 이것은 갈 길이 멀다. 멀리 가라, 나는 그것을 위아래로 할 것이다. 전국시대. 굴원.
3. 천하가 모두 탁하고 나 혼자 있고, 모두가 술에 취해 나 혼자 있다. 전국시대. 굴원.
4. 나는 여전히 선의로 가득 차 있다. 비록 아홉 번 죽었지만, 여전히 원망도 후회도 없다-굴원.
5. 노인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었다.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충만하다-삼국. 카오 웨이.
6. 좋은 운동선수는 반드시 쾌마여야 하고, 속마는 반드시 좋은 운동선수인 북조 민요여야 한다.
7. 흥천공무, 장대한 포부-도진 연명.
8. 대나무 밧줄처럼, 옥주전자 얼음-남조처럼 맑다. 송보소.
9. 강풍은 강한 풀을 알아볼 수 있고, 흔들리는 널빤지는 성실한 목사인 돈 이세민을 알아볼 수 있다.
10. 복숭아리-당이백이 아니라 나를 배워 주세요.
1 1. 가난한 명절이 되자 화가들이 연이어 교수형에 처해졌다. 문송천상.
12. 영웅처럼 태어나고 귀신처럼 죽는다. 송。 이청조 (
13. 장안이 어디에 있는지 말굽 아래에만 있다-돈 센삼.
14.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여전히 황혼빛이 가득하다-돈 유우석.
15.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내 눈앞에는 빠져나갈 길이 없다-돈 이백.
16. 젊은이들의 고민은 구름과 같다-돈 리호
17. 옥 주전자에 얼음 한 조각-돈 왕창령.
18.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인 이백을 건너야 한다.
19.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돈 이백.
20. 오, 내가 어떻게 정직한 얼굴 한 장의 지위가 높은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을까-돈 이백 >
2 1. 송신은 천 피트를 미워하고, 악대나무는 부서져야 한다-돈 두보.
22. 천신만고 끝에 방득금-당 유우석.
23. 남의 작은 연못에는 물이 없으니 얕은 곳에 와룡-당두요가 있는 것이 낫다.
24. 옥깨기를 선호하고,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라-정송 샤오스.
25. 확고하지만 날카롭지 않다고 결심한다면, 성공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장송 소샹.
26. 예로부터 아무도 생활에서 죽지 않았기 때문에 역사를 사랑해야 한다. 문송천상.
27. 넘어져서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흰색을 세상에 남겨라-돈.
28. 자신이 얼마나 좋은 색깔을 가지고 있는지 자랑하지 말고 신선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면 된다-왕고수 미안.
29. 무수한 타격을 견뎌냈지만, 나는 여전히 강인하다. 나는 동방, 서구, 북방, 남방의 바람과 감사를 원한다.
30. 낙홍은 무심코 하는 일이 아니다. 봄진흙이 되어 더욱 꽃을 보호하다. -청 공 zizhen
3 1 .. 탁주는 우국의 눈물을 없애기가 어렵다. 구할 때는 한 무리의 인재인 청추근에 의지해야 한다.
4. 집착적으로 추구하는 시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_ _ _ _ _ 왕 창령 군 여단 7 곡 (4)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_ _ _ _ _ 청 sixiao 의 그림 "국화"
대인물은 왜 무기를 가지고 산 50 주를 거두지 않는가? _ _ _ _ _ 리호' 남원 13 곡' 5 위
고인을 위해 고국을 그리워하지 말고, 새 불로 새 차를 시험해 보세요. 시와 술은 시간을 이용한다. _ _ _ _ _ 수시 "강남을 바라보며 대만을 뛰어넘다"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_ _ _ _ _ 정섭죽석
오! 추 삼족 은 진 을 파괴 할 수 있지만, 빈 중국 이 있습니까? _ _ _ _ _ 육유를위한 황금 칼 여행
하늘을 알아보지 못하는 나무들은 하늘에 들어갈 때까지 키가 크다고 한다. _ _ _ _ _ 두순학의 소나무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_ _ _ _ _ 이백의' 나를 걷기가 어렵다'
매화향은 뼈에 사무치는 추위를 지적하지 않고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_ _ _ _ _ 황베리 대사의 개반송
이기심, 국가 존망, 남의 불행을 피하라! _ _ _ _ _ 린 zexu \ "우리 집에 수비대 가 봐, 제 2 부."
독서에 전념하라, 나는 봄이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 촌의 시간은 금 한 인치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_ _ _ _ _ 왕정백의' 백록동 2 곡 (1 부)
몸은 이미 죽었고, 정신은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다. 너의 영혼은 영웅의 유령이다! _ _ _ _ _ 굴원의 《국상》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_ _ _ _ _ 문천상 "영해를 건너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_ _ _ _ _ Yan Zhenqing 은 학습의시를 장려합니다.
나의 장신은 나이와 같은 해에 죽지 않았다. 설령 내가 죽는다 해도 나는 유령 현자가 될 수 있다. _ _ _ _ _ 육유' 오불만서 2 위'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_ _ _ _ _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_ _ _ _ _ 유 키안 라임 가사
국가에 보답하려고 하는데, 왜 옥문에서 태어날까? _ _ _ _ _ _ 데이수렌' 요새의 두 곡', 두 번째 곡.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_ _ _ _ _ 육유는 겨울밤에 책을 읽고 아이에게 보여 준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_ _ _ _ _ 육유는 겨울밤에 책을 읽고 아이에게 보여 준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_ _ _ _ _ 이백의 《입주》
만리공명, 한 잔에 근심하다. _ _ _ _ _ 가오 적절한 "안시로 보내기"
무자비하게 버려져도 부끄러워하지 마라. _ _ _ _ _ 웨이 주앙 "시디 타운 쉽 봄 투어"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_ _ _ _ _ 두보의 《서향》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_ _ _ _ _ 이청조의' 여름 절구'
나는 배에 오르지도 않고 잠도 자지 않는다. _ _ _ _ _ 탕인' 술 대 월가'
지금 잡담하면 배고픔을 해소할 수 있고, 생활의 꿈이 곧 다가온다. _ _ _ _ _ 한유 \ "동팅 레이크 바람 차단, 장 Shiyi 부서를 제공합니다. 내가 양산에서 강릉으로 이사했을 때 "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_ _ _ _ _ Yan Zhenqing 은 학습의시를 장려합니다.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_ _ _ _ _ 왕안석의' 등비 봉황'
지금 꽃 앞에서 가을풀을 보고 있는데, 어떻게 상대방이 늙고 가난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까? _ _ _ _ _ 센삼량주각 법관 야장.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_ _ _ _ _ 숨어 원의 "리 사오"
뻐꾸기 zaibai 눈물, 끝없는 유지. _ _ _ _ _ 황 zunxian "양임 부모 동년/양임 아버지 동년"
만약 젊은이들이 제때에 일하지 않는다면, 늙을 때까지 평생을 아쉬워할 수밖에 없다. _ _ _ _ _ 익명 "긴 노래"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_ _ _ _ _ 정섭죽석
여자는 영국의 물건이 아니라고 말하지 마라, 그들은 매일 밤 용천 벽에서 노래를 부른다. _ _ _ _ _ 추근 "도요새, 조국이 가라앉는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_ _ _ _ _ 악비 "만강홍 쓰기 화이"
5. 견지하는 시가 많을수록 좋다. 장점을 설명하지 않다.
\ "노래 책 \" 삶과 죽음에 대한 풍부한 견해, 그리고 아들 쳉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돈이 있으면 살지 않는다. 만약 네가 너의 손을 잡는다면, 너는 믿을 것이다. 너의 손을 잡으면 너는 너의 아들과 함께 잘 것이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손을 잡고, 남편. 시경, 징과 북을 치고, 갑술, 시경, 국풍, 진풍, 가지가 무성하고, 백로가 서리이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그들로부터 앞뒤로, 길은 막히고 길다. 헤엄쳐서 따라가면, 그것은 물 한가운데에 있다. 슬프다, 백로가 아직 있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수영해서 따라가고, 길이 막히고, 부러졌습니다. 헤엄쳐서 따라가면 모두 물 속에 있다. 너는 따고 채집하고 있지만, 백로는 거기에 없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세요. 길이 막혔어요. 맞아요. 따라가서 물 속에서 수영하세요. 네가 사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나는 내일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해저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하나가 되고 싶고, 머리는 떠나지 않는다. 마음이 전부 토비들이라 돌릴 수가 없다. 마음이 전부 토비들이라 돌릴 수가 없다. 마음속은 전부 토비들이어서 굴러갈 수 없다. 너는 바위이고, 나의 첩은 민들레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그는 후회하지 않았다. "이 시는 끈기와 아쉬움을 표현했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울린다. 가사도 좋다: 견지해, 얼핏 보면 나방이 불을 지르는 운명이다. 화인 줄 알면서도 왜 쩔쩔매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6. 같은 사상과 같은 분리를 묘사한 시
송대의 이지이
나는 장강두에 살고, 너는 장강꼬리에 산다.
나는 매일 너를 그리워하지만 너를 볼 수 없어서 장강수를 마신다.
이 물은 언제 멈출까요? 이런 증오는 언제 있었던 적이 있습니까?
너의 마음이 내 생각과 같기를 바랄 뿐, 반드시 이 상호 그리움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번역]
나는 장강의 근원에 살고, 너는 장강의 끝에 산다. 매일 너를 그리워하고, 너를 보지 않고, 강춘수를 한 모금 마시다. 이 강은 언제 멈추고, 이런 증오는 언제 멈출까? 나는 너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랄 뿐, 나는 영원히 너의 그리움을 배반하지 않을 것이다.
한악부의 상양
나는 너를 알고 싶다.
장수는 끝이 없다.
산은 모서리가 없고, 강은 끝이 없다.
겨울 천둥과 지진, 여름 비와 눈,
천지,
나는 감히 너와 헤어질 수 있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에서
석두 처럼 취급 합니다.
나는 작은 첩이 되고 싶다
민들레는 실크처럼 질기다
바위가 옮겨지지 않았다.
자주 그녀와 함께 할 수 없다면, 이 두 문장을 더 쓸 수 있다.
두 사람이 우리를 끝까지 사랑한다면, 왜 내 헬렌을 노리는 거야?
당대의 시인 원직의 《이사》이기도 하다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한 호박은" 천고의 명문이다. 이 시는 사랑시이지만 저속하고 화려한 것이 아니라 깊고 집착이다.
너의 손을 잡고 너의 아들과 백년해로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