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를 옹호하다" 에 대하여
진리란 무엇인가? 즉, "진정한 의미": 원래 불어, 속제와 함께 "2 제" 라고 불린다. 또한 가장 진실한 의미나 이치, 진정한 이론과 본질을 가리킨다. 역사상 인류가 창조한 찬란한 문화와 문명은 진리이다. 마르크스는 진리가 객관적인 사물과 그 법칙의 정확한 반영이라고 생각한다. Xi' an 고등학교 때부터' 진리 숭상' 은 교훈으로 수많은 선현들이 우리에게 모범을 보였다. 일찍이 지난 세기 초에는 강, 마보운, 왕 등 10 여 명의 학생들이 바다를 건너 동쪽으로 가서 부국흥국의 길을 찾았다. 그들은 동맹회에 가입하여 애국 조직을 조직하여 산시 신해혁명의 중견력이 되었다. 우임, 양명헌, 유백견, 유한초, 유지단, 등희현, 조수산 등. 그들은 오랫동안 민주 애국 운동에 종사해 서북 지역에 대량의 혁명 골간을 양성하여 국가와 민족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시기에 재학 교사와 학생들은 민중을 깨우고 항일 구조운동에 적극 투신하여 산시 () 와 서북 애국학생 운동의 중견력이 되었다. 이 모든 것은 진리에 대한 그들의 신뢰, 동경, 비길 데 없는 존중에서 비롯된다. 진리를 숭상하다' 는 Xi 안고등학교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참된 지식을 추구하다"
세계 10 대 걸출한 물리학자 중 한 명인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진리를 탐구하는 것이 진리를 갖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 고 말했다 중국 고대의 위대한 교육자이자 사상가인 공자는 "듣고 저녁으로 죽었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소위 "참된 지식": 인간 문명을 반영하고, 사회적 진보를 촉진하고, 과학에 부합하고, 적극적으로 진보하는 것들; 인간, 사람, 사회 발전, 자연 변화에 유익한 이론입니다. 규칙적인 지식, 체계적인 지식, 실질적인 지식, 실천의 지식을 견딜 수 있는 지식이다. 이것은 올바른 방향, 가장 좋은 방법, 과학적인 방법, 선진 기술이다.
소위 "추구": 첫째, 탐구, 진지한 실험 검증, "고층 빌딩에 홀로 올라 하늘 끝을 바라본다", "옷이 점점 넓어지고, 사람이 초췌해지고"; 둘째, 어려움과 좌절을 두려워하지 말고 노력하겠다. \ "나는 캐슬 피크가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뿌리는 원래 깨진 바위 에 있었다. 천격은 여전히 강하다, 풍동, 서, 북, 남 "(감사합니다); 셋째, 명리의 유혹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권력의 위압을 두려워하지 않고,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렵지 않지만, 세상에 남아야 한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넷째, 전심전력의 투입, 평생의 노력, 진실만을 추구해야 한다. 후회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집착하지 않는다. 과보의 추일을 배우고, 의지가 높고, 착실하게 황무지를 개간하다. "가난하고 강하고, 청운의 뜻을 떨어뜨리지 않고, 늙고 강하며, 오히려 백두의 마음을 움직인다" (돈' 텐서').
"용감하게 진정한 사람이 되라" 는 것에 대해서요.
위대한 교육자 도행지 선생은 "천사님께서 진리를 가르치고, 만학으로 남을 배운다" 고 말했다. "진짜" 란 무엇인가, 그 정의는 진실, 성실, 진정이 될 수 있다. 나는 일종의 정신, 일종의 인문정신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고도의 인문적 학과이며, 일종의 삶의 가치 지향의 선택이다. 교사로서, 반드시 탄탄한 인문적 소양과 풍부한 인문적 정서를 갖추어야 진정한 사람이 되고, 진실로 사람을 보여주고, 진실로 사람을 가르칠 수 있다. 학생들에게 영향을 주고, 학생을 지도하고, 학생을 촉진하고, 그들과 함께 진정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웁니다. 학생으로서 진정한 사람이 되는 것도 최우선 추구와 평생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 의식적으로 배양하고,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겸허하게 좋은 건의를 듣고 선생님의 말씀을 들어야 한다.
이른바' 진실한 사람': 완벽한 사람: 그리고 인격이 건전하고, 인격이 정상이며, 심리건강, 개성이 뚜렷하다. 두 번째는 모든 사람을 가리킨다: 전면발전, 사상도덕고결, 지식체계 착실함, 심신 건강, 심미 정취 고아한 사람; 세 손가락' 쌍고 1 강': 사회인문적 자질과 과학 기술 자질이 모두 높고, 실천능력과 개척 혁신 능력이 모두 강하다. 넷째 손가락 넷째 진실: 진실을 말하고, 가식적이지 않고, 거짓으로 공덕을 추구하다. 나는 진실하다. 나는 약속을 믿지 않는다. 나는 말과 행동으로 사람을 대한다. 속마음을 털어놓고, 위선적으로 가식적으로 하지 말고, 불쌍한 백성이여, 진실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사실입니다. 명리에 유혹되지 않고, 권세 강압을 두려워하지 않고, 정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소위 "감히 할 수 있다": 하나는 "용" 이고, 용감하게 담당할 것을 요구하고, 책임은 옆에 대출하지 않고, 책임은 옆에 대출하지 않고, 천하는 흥망하고, 나는 책임이 있다.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하고, 천둥이 맹렬하고, 백절불굴하며, 여러 차례 좌절을 겪어야 한다. 과감한 혁신이 필요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고, 고보적으로 자처해야 한다. 과감한 헌신, 담박한 명리, 청춘, 심지어 생명까지 바쳐야 한다. 두 번째는 "영원히" 입니다. 반드시 인내해야 합니다. 우리는 중도에 포기할 것입니다. 인내, 호랑이 머리 뱀 꼬리, 약간의 시도; "혼자서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어려운 것은 평생 좋은 일을 하고 나쁜 일을 하지 않는 것이다." 순경에서 진실한 사람이 되고, 역경에서 진실한 사람이 되고, 집단에서 진실한 사람이 되고, 혼자 있을 때 진실한 사람이 된다. "성공으로 세상을 구제하고, 가난하면 자신을 돕는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꾸준하게 진취적이다."
전반적으로, "진리를 숭상하다", "진리를 추구하다", "용감하게 사람이 된다" 는 것은 유기적 전체이고, "진리를 숭상하다" 는 것은 학교 교육의 가치 지향이며, 교사와 학생의 인생 수양 방향이며, 학교 교육의 "진리를 추구하다" 는 과정 요구 사항이며, 사제 정신의 의지의 구현이며, "용감하게 사람이 된다 "진리를 숭상하다" 는 것은 "진리를 추구하다" 이기 때문에 "진리를 추구하다" 만이 "진리를 숭상하다", "영원히 진정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오락 활동
20 15 년 3 월 25 일 오후 4 시, xian 고등학교는 학교 다목적보고청에서' 감사와 사랑 동행' 감사강연대회를 개최했다. 고 1 8 반 16 선수.
20 12 년 3 월 7 일 학교에서 감사문화주' 너를 읽어라' 기조연설대회가 열렸다. 1 학년과 2 학년 출신의 선수 20 명이 강연에 참석했다.
20 1 1 5 월 9 일부터 5 월 13 일까지 학교 조직은 제 12 회 캠퍼스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여기에는 캠퍼스 문화를 보여주는 테마반회, 캠퍼스 가수 대회, 기악 공연뿐만 아니라 Xi' an 고등학교의 학교 운영 특성을 보여주는 동아리 활동, 사제 작품전 등이 있다.
스포츠 활동
20 15 년 4 월 8 일 오후 행사 수업 기간 동안 Xi' an 고등학교 조직 전체 고 1 학생들이 큰 줄을 점프했다. 거의 한 시간 동안의 치열한 각축을 거쳐 1 반, 3 반, 2 반이 각각 1 위, 2 위, 3 위를 차지했다.
20 1 1 4 월 22 일부터 4 월 23 일까지 학교에서 20 1 1 봄 육상 경기를 개최합니다. 22 일 오전 고 1 고 2 전체 교사와 학생들이 학교 운동장에 모여 운동회 개막식을 열었다.
기타 활동
20 15 년 5 월 22 일, 학교는 18 세를 위한 성인식 보고회를 개최합니다. 전체 활동은 성장, 성공, 성인의 세 장으로 나뉜다. 학생과 학부모, 학생, 교사 간의 상호 작용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