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예기' 가 거듭 강조합니까? 부모의 생명, 중매인의 말? 예를 들어, "숨겨진 정의" 에서? 남성과 여성은 미디어 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돈을 받지 않으면 돈을 내지 말고 키스하지 마라. -응? 그래서 남녀는 언론도 없고, 돈도 없고, 회의도 없고, 남녀가 차이가 없을까 봐 두렵다. -응? 부모의 목숨이 없고 중매의 말이 없는 결혼은 당시에는 음란하고 불법이었으며, 사회에서는 가족, 부계 가문 등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식으로 남녀 모두 자유로운 연애를 통해 결혼의 행복을 결정할 권리가 거의 없다. 우리는 《시경》에서 배울 수 있다. 나는 곽봉의 사랑시에서 당시 사람들이 이런 결혼 풍속에 대한 관심을 알게 되었다. 우선 부모가 결혼에서 중요한 역할을 보는 것: 남자는 자신과 결혼하지 않고, 여자는 자신과 결혼하지 않는가? 。 로? 사물로 절을 경배하여 후대를 이어받습니까? 물론, 결혼 대사를 체결하는 것은 가족의 이익에서 출발해야 하기 때문에 남녀가 결혼하기 전에 부모의 동의와 인정을 받아야 한다. 예를 들어, "펭 치? 남산에 있어요? 만약 네가 아내와 결혼한다면, 너는 너의 부모님을 고소할 것이다. 부모의 삶의 중요성을 설명하십시오. 정봉? 중장? 당신은 사랑을 가지고 우리 부모님을 두려워합니까? 종크회, 부모의 목숨도 무섭다? , 부모의 삶에 대한 순종을 보여줍니다. "허리케인? 화이트 보트? 어머니 뿐만 아니라 용서도 안 하시나요? 시에서 한 여자가 한 젊은이를 사랑하게 되었는데,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에게 다른 사람과 결혼하라고 강요했지만, 그녀는 죽음을 거절했다. 결혼 준비 제도 하에서 시집갈 여성은 수동적인 지위에 처해 애인을 자유롭게 선택할 권리를 잃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리고' 봉봉'? 이봐? 여자 유선, 먼 형제 부모? 이런 사람은 결혼을 하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크며, 너무 삶을 이해하지 못하는 거 아니야? 이 시는 대담하게 결혼의 자유를 추구하고 결혼 예절을 파괴하는 이 여자에 대한 강한 성토와 고소이다. 게다가 중매인은 결혼 과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남녀가 결혼할 필요가 있든 중매인을 통과해야 한다. 중매인의 소개가 없다면 남녀 결혼의 중요한 조건은 상실된다. 주조의 결혼 풍속에서? 토비 언론은 허용되지 않습니까? 가장 좋은 설명은 "버려진 여자" 시 "펭 웨이" 와 같은 것입니다. 자기 보호? 내가 토비가 되었을 때 좋은 매체가 없었다. 이 말은 여성 결혼 실패의 근본 원인을 밝혀주는가? 좋은 매체가 없습니까? , 결혼에 필요한 조건이 없습니다; " 풍기? 남산? 급여 분석은요? 도끼가 없으면 자를 수 있다. 아내와 결혼하는 건 어때? 토비 언론은 허용되지 않습니까? 결혼에서 중매인의 중요한 역할을 반복해서 강조하다. 그리고 "허리케인?" 와코? 도끼의 손잡이를 어떻게 자르나요? 도끼가 없으면 자를 수 있다. 당신은 어떻게 그 아내와 결혼합니까? 토비 언론은 허용되지 않습니까? 결혼하면 틀림없이 언론이 있을 것이다. 위에 열거된' 시경' 의 사랑시에서 고대 혼인제도가 어떻게 제정되었는지 알 수 있다. 부모의 생명, 중매인의 말? 배우자를 선택하는 방식은 이 혼인 조건이 부족하면 비난을 받거나 비극을 초래할 수 있다
(b) 상념의 사랑
《 시경 》 이 탄생한 시대에는 저우 () 사회가 그리 멀지 않았기 때문에 새로운 결혼관은 아직 인심을 깊이 파고들지 못했고, 고대 결혼의 유독은 여전히 완고하게 존재하고 있으며, 남녀는 연애에 비교적 개방되어 있다. 동시에, 고대 사람들의 활동은 주로 농업, 봄갈이, 하운, 추수, 겨울 저장고를 둘러싸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농업 생산의 법칙이다. -응? 농민의 생활은 대략 두 계절로 나눌 수 있다. 음력 2 월부터 그들은 밭에 가서 땅을 경작하고, 9 월에 농작물을 수확할 때까지, 그들은 비로소 그들의 밭에서 생활을 끝마쳤다. 10 월부터 내년 1 월말까지
주로 집에 산다. -응? 사람들이 자신의 가정에서 생활할 때, 그들은 외부와 거의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남녀가 만나고 사랑할 수 있는 기회도 줄어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봄이 오자 만물이 싹트면서 사람들이 밭에 나가 일하기 시작하면서 남녀가 만날 기회가 늘어났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고정 관습과 명절이 형성되었다. 또한 고대인들은 인간과 자연의 감응에 매우 신경을 썼으며, 3 월 3 일에는 햇빛이 비치고 음양이 조화를 이루며 만물이 번식한다고 생각했다. 이때 사람도 제때에 결혼해서 아이를 낳아 인간과 자연이 서로 느끼고 서로 촉진해야 한다. 그래서 많은 풍습은 음력 2 월이나 3 월 초에 열리는데, 상념은 중요한 상서로운 풍습 중 하나이다.
상사: 원래 3 월 상반월 (중춘) (그래서 상사) 로 예정되어 있다. 낡은 풍습에서, 이 날은 불길한 징조를 없애는 데 사용되었으며, 그것은 휴스라고도 불린다. 그러나 조위 이후에는 이 명절을 3 월 3 일로 정했다. 살아남은' 한석' 에 따르면 정국의 풍습은 3 월 3 일, 진 () 연 () 양수 위에 혼을 일으켜 불길한 것을 흩어지게 하는 것이다. 설날이면 남녀는 물가에서 목욕하여 불길한 기운을 씻어야 한다. 동시에, 이 시점에서 남녀 간의 교류는 매우 개방적이고 자유롭기 때문에 양측 모두 거리낌과 금기가 없다. 특히 여성에게 노래하는 발라드는 열정이 팽배하고, 자신의 의지와 정서에 순종하고, 호방함을 분방하게 하기 때문에 남녀가 사랑을 할 때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예를 들어, "정풍? 진언:? 진 () 과 연 (), 방환 () 과. "유림외사", 방,. 위씨와 여자, 이지는 서로 희롱하며 모란을 주었다. -응? 남녀가 진 강가에서 사랑을 고백하고, 그들에게 준 모란은 결혼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한다는 뜻이다. 정봉? 아직? 나는 너를 생각하자마자 진 () 과 관계를 맺었다. 만약 네가 더 이상 나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이 나를 찾아오지 않겠니? 같은 시가 친수의 남녀 연정을 묘사하였다.
결혼 풍속의 경우, 주대 사회는 예교 초건과 고속이 남아 있는 시대이며, 결혼 풍속의 형성은 당시의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 "리 저우? 치안관? 미디어? 국민을 판단하다. 유명해지거나 이상의 남녀는 모두 책으로 유명하다. 서른 살에 남자와 결혼하고 스무 살에 여자와 결혼한다. 누구든지 아내와 결혼하여 아이를 낳은 사람은 바로 책 한 권이다. 중춘월, 남녀 성취. 그래서 때때로 나는 달리기를 참을 수 없다. 만약 네가 이유 없이 주문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너는 처벌을 받을 것이다. -응? 이로써 사랑시 장의 지리적 구분은 시 내용의 차이와 상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의를 표현하고 찬양하는 사랑결혼생활시가 주대 정치센터에 나타나는 것은 필연적이며, 일종의 주례 규칙 아래 정통 사회생활을 보여준다. 하지만 주례에 어긋나는 애광현상도 있어 정 위 진에 많이 집중한다. 그중에서도 정씨의 사랑시로 가장 생동감 있게 전해져 왔으며, 정씨의 동국신천은 자연히 신인과 하나가 되어 더욱 활기를 띠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응? 의식에 대해 무의식적인 사람들도 의식의 기초이다. -응? 부부의 의식은 다른 사회관계 안정의 관건이다. 주대는 엄격한 혼인예절제도를 수립해 원시 결혼의 혼란을 규범화하고, 수치심을 불러일으키고, 안정된 가족관계를 확립하고, 의례치국의 효과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주조의 대대적인 추진에 따라 결혼식은 각 제후국과 사회 각계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시경' 의 사랑시는 각 제후국이 결혼식에 대한 이해와 집행에도 높은 일관성을 보이고, 정통 결혼식 약혼 및 중매 제도를 엄격히 집행하며, 결혼식의 엄숙함과 신중함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동시에 예의제도 추진 과정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사실도 진실하게 반영됐다. 정, 위, 진 등지는 주조 예절교육의 영향이 적고, 자신의 현지 풍속 습관을 완고하게 보존하고 있다. 주대에는 예속 병렬 현상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노래 책의 결혼 관습: 여성 장남을 가르치는 가부장적 사회
주조는 남성권이 주도하고 가부장제가 통치하는 사회에 들어갔다. 여성들은 세계 역사의 의의를 지닌 비극적 단계에 들어섰다. 여성은 본래의 숭고한 지위를 잃었고, 경제대권을 제외하고는 남성의 통제를 받는 것은 주로 주조의 법제가 형성한 일련의 남존여비의 예제와 관념 때문이다. -응? 노예제도의 통치질서를 공고히 하기 위해 주조는 혈연 기반 씨족 조직이 진화한 종법제도를 이용하여 상조보다 더 체계적인 종법제도를 세웠다. 종법 제도 하의 혼인관계는 명목상 일부일처제이지만 실제로는 일부다처제이다. 첫 번째 아내의 지위를 인정하고 첫 아들의 상속권을 확인하다. 일부다처제 때문이다. 종법 제도 하에서 종법 승계제도는 우선 장남을 중히 한다. 정권과 가산이 부자의 계승이든, 남자는 국가의 통치자이자 가정의 조종자이며, 반드시 남존여비의 사상을 형성하고, 소녀는 태어날 때부터 차별을 받는다. 사실, 가부장제 통치하의 주대혼인제도는 여성의 혼인 자주권을 더욱 엄하게 폐지했다. 이런 식으로 여성들은 모계 시대의 지배에서 주도적 지위로 떨어지면서 남성의 종속물이 되어 자신의 생명과 운명을 건너는 작은 배의 키를 잃었다. 시경을 통해? 국풍 사랑시의 교녀, 중출산의 결혼 풍속관념은 당시 남성권 사회에서 여성의 처지와 사회적 지위를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a) 여성 교육
예기? 제 44 조 "? 따라서 고대 여성 3 월 초 결혼, 종묘는 파괴되지 않고 공궁에서 가르쳤다. 사당이 파괴되고 종실교가 있다. 여자에게 덕, 말, 외모, 공을 가르치다. 가르치는 제물은 제물로 사과와 조류를 써서 여자가 되었다. -응? 당시 원시 농업과 원시 축산업의 발전으로 당시 사회 생산력의 발전을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생산 방식과 여성의 생리적 조건의 변화로 인해 여성의 지위가 떨어지면서 사회는 점차 노예 사회로 바뀌었다. 당시 여성은 이미 남성 통치하의 사유재산이 되어 사회적 지위를 잃어가고 있었다. 그러나' 시경' 에는 왜 여성을 묘사하고 찬양하는 시사가 많은가? 사실 자세히 살펴보면,' 시경' 에 나오는 여성의 아름다운 이미지는 모두 다른 사람의 눈에 형성된 것으로, 그들에 대한 칭찬은 역사 발전에 기여한 것에 대한 칭찬이 아니라, 그들의 미덕과 그들의 근면한 노래에 대한 칭찬일 뿐이다. "허리케인? 연연의 신부는 외적 아름다움과 내적 아름다움이 통일된 여자이다. 둘째 언니의 성실함은 자세히 생각해 보니 정말 길다. 부드럽고 순종하며 신중하고 착하다. -응? 시 속의 신부는 고대인의 여성 용모에 대한 요구와 중국 전통사회의 며느리 이미지에 부합한다. 주남은요? 야오 타오에서? 아들이 고향에 돌아가는 것이 적당합니까? 시집간 처녀에게 반복적으로 당부하여, 여자가 시댁에 도착하면 규칙을 준수하고, 집안일을 열심히 처리하고, 열심히 일하여 시댁 식구들이 번성하게 할 것을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2) 재생산.
땅이 광활하고, 인구가 적고, 기근이 성행하고, 과학이 발달하지 않았던 고대에는 번식인구와 출산이 자연을 이기고, 생산을 발전시키고, 생존을 유지하고, 인종을 지속할 필요성과 필요성이었다. 자손과 인민의 번영은 우리 조상들의 소망과 추구가 되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정관념과 실천이 되었다. 예기? 제 44 조 "? 의식이 없는 자는 반드시 두 성과 일치하고, 상자는 사당이고, 하자는 후세를 계승하므로 군자는 중중하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응? 결혼은 조상의 계승에 관한 대사로, 가문의 전승과 번영과 관련이 있다. 가부장제 아래 주나라가 출산을 중시하는 데에는 그 이유가 있다. 한편으로는 중국은 항상 농업 기반 국가였으며, 고대 농업의 발전은 부민, 특히 남성 정래웨이에 의존했다. 한편 주조는 종법사회이기 때문에 남성 상속인이 씨족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주남? "귀뚜라미" 는 불임 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차앞아들을 모으는 여성의 모습을 묘사하며 출산에 대한 중시를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임, 불임, 불임, 불임, 불임, 불임, 불임) 또한 저우 왕조의 생존과 발전의 필요에 적응하기 위해 종의 번식은 매우 중요하고 신성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선민들은 생식 현상에 대한 전면적인 숭배를 하였다. 시경' 에 언급된 많은 동식물은 모두 생식 숭배의 상징이다. 예를 들면 주남? 호랑이? ! 이르의 아이들, 흔들어! -응? 부엉이는 번식력이 매우 강한 메뚜기로, 고대 조상에 의해 생식신으로 승격되었다. 이 시는 주남에서 매우 유행한다. 상주 시대에 황텡 일가는 토산에 살았는데, 그들은 메뚜기를 토템으로 삼았다. 이 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이 고양이를 제사하기 위해 부른 노래이며, 그 주제는 전적으로 하느님을 보호하고 자손을 번식시키는 데 도움을 구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식물은 생식 숭배의 상징이 될 수 있습니까? 몇 가지 연구에 따르면? 외형적으로 보면 꽃잎과 잎의 모양은 음부와 같을 수 있다. 함축적으로 말하자면, 식물은 매년 꽃이 피고, 잎은 무수하며, 번식력은 무한하다. 따라서 고대 선민들은 꽃이 활짝 피고 잎이 무성하며 열매가 많은 식물을 여성 그늘의 상징으로 숭배하여 자신의 번창성을 기도했다. -응? 예를 들어, "주남? 야오 타오 제안? 이실? 여자? 복숭아가 날아가서 그 영광을 불태워라? , 복숭아처럼 가지가 무성하고 열매가 주렁주렁하다. 그리고 돈 스타일도 있나요? 산초 채팅? 산초 채팅은 진실하고 열정이 넘친다. 그의 아들, 거대한? , 여러 후추 채팅으로 여자를 비유한다. 결혼 이후 출산은 이런 남녀 관계에 대한 사회의 중요한 기대였으며, 예법 시대에는 이런 기대가 더욱 무거워졌다.
주 왕조는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정치제도에서 장남상속제를 핵심으로 하는 종법 사회로 변했다. 남자는 사회의 주인이 되었고 결혼도 일종의 것으로 변했는가? 일부일처제? 물론, 이것은 질서가 없을 때의 난교와 관련된 것이다. 요컨대, 한 남자는 적어도 한 명의 아내가 있다, 즉? 일부일처제는 처음부터 특수성을 지녔기 때문에 일부일처제는 여성만을 겨냥한 것이지 남성을 겨냥한 것이 아니다. -응? 주조 명목상으로는 일부일처제를 실시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거스도 말했나요? 일부일처제 가정과 짝결혼의 차이점은 결혼 관계가 훨씬 튼튼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런 관계는 더 이상 쌍방이 마음대로 해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응? [6] 그러나,' 시경' 의 사랑시를 보면 조남? 선로? 누가 새가 뿔이 없다고 하는데, 왜 우리 집을 입을까? 여자가 노숙자라고 누가 그래? 너는 왜 빨리 감옥에 왔니? 혼내 강도 혐의? 우리는 일부일처제의 결혼 풍습이 여전히 많은 다른 풍습과 뒤섞여 있는 것을 보았다. -응? 그러나 서주에 대해 양향규 씨는 주종 초년에 씨족 사회에서 계급 사회로 전환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은 씨족 사회의 풍속 습관을 보존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녀 생활에서는 혼인 형식이 비교적 활발하고 자유방임이며, 일부일처제 초기에도 쌍혼의 잔재가 여전히 존재한다. -응? 봄과 가을 기간, 구 지강 씨가 말했듯이? 단지 군벌 할거를 위해서 각국의 생산성과 생산관계가 다르기 때문에 각국은 서로 다른 제도, 풍조, 이념을 가지고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더 많은 전 사회의 유적을 보존하고, 어떤 사람들은 더 많은 후사회의 원소를 낳습니다. 즉, 결혼제도의 경우 군혼, 쌍혼, 일부일처제의 예가 많지만, 그 주류가 항상 엄격한 일부일처제로 바뀌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응? [9] 주조 명목상으로는 일부일처제를 실시한다. 실제로 일부다처제를 실시한다. 예를 들면' 예기'? 제 44 조 "? 고대 황제는 육궁, 삼부인, 구처, 이십칠처, 팔십일비를 건립하여 천하의 통치를 듣기 위해 여자에게 백순순을 따르므로 천하가 화목하고 가정지상이다. -응? 이런 제도 하에서' 시경' 사랑시의 일부 장은 주대종법 사회의 불평등한 사회 상황을 분명하게 반영하고 있다.
요약하면, 시경을 통해? 곽봉 사랑시의 일부 결혼 풍속: 우리는 주대의 혼인 상태와 사회현실을 간단히 분석했다. 한편, 사랑에서 남녀는 여전히 일부 자유 선택의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사회는 남녀결혼을 고용하기 시작했고, 결혼생활을 위한 등급제도의 예의와 법률제도를 마련했는가? 배우자를 선택하는 방법? 부모의 생명, 중매인의 말? 일부일처제, 축첩 제도를 고정한 결혼 모델은 남성의 지위와 권위를 높이고, 여성을 속박하며, 특히 결혼 생활을 속박하며, 점차 남성의 종속물과 번식 도구로 전락했다. 저우 왕조는 과도기 단계에 있지만 다양한 시스템이 점차 확립되고 개선되고 있으며 많은 개념이 점차 형성되고 있습니다. 사실, 사회 문화적 규범의 집합을 반영, 즉, 남자는 여자와 결혼 하 고 결혼 후 시댁에 살고 새로운 가족을 구축? 확실히 후세에 장기적인 영향을 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