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에서 정직한 문장

논어' 성실성에 관한 그 말은 1 1 이다. 약속을 지키며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다. Nn, 정말 소인이야!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2, "신사는 엄숙하지 않다, 그리고 남편은 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일류 택시입니다. 시정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책임을 져야 한다. "

3,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차에 R 이 없으면 작은 차에 R 이 없으면 어떻게 합니까?

4. 제자, 입하면 효하고, 나가면 성실하고 믿고, 사람과 선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5,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7. "편지가 가깝다면 유익하고 민감하다. 효과가 있습니까? 행함이 불충실하다. " 아들은 말했다: "친구들은 더 많이 들었다:" 세계를 위해 다섯 가지를 할 수 있습니까? ""

8. 공자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존덕도 하나, 관대함이 있어야 모두의 지지를 받을 수 있고, 차도 없다고 말했다. ""

9. 나는 매일 세 성에 간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10, 신실함, 의리, 바이드.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성실은 부유하지 않고, 오직 다를 뿐이다.

1 1, "사람은 신뢰하지 않는다:" 한 사람은 신뢰하지 않는다. 공자는 차가 적다고 말했다. ""

12, 천추의 나라, 존물과 믿음, 구원과 애인, 백성들이 제때에 할 수 있도록.

13,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으며, 문화전적을 공부하는 데 쓰이고, 사람됨이 착하고, 처사가 신중하다. 공자의 말에 따르면, 당신이 당신의 종들에게 관심이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도덕을 향상시키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과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

14, 공공, 폭, 편지, 민, 혜택.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한다. 편지와 사려 깊고,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15, 충실하고 공경, 만국이지만 괜찮아요.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당신이 서 있다면, 당신은 당신이 앞에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멀리 있다면, 당신은 저울에 기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16, 서안 함이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17,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차에는 R 이 없고, 작은 차에는 R 이 없는데, 어떻게 작동합니까?

18, "존중, 친절, 용서, 사랑, 친절; 부모. 차가 쉬지 않았다. 잘못을 하나 저질렀다, 너그럽게 말하다. ""

19, 신의를 믿고 대답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20. 제자, 입하면 효하고, 나오면 성실하고 믿고, 사람과 선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2 1, 세 명의 친구가 이득을 보고, 세 명의 친구가 피해를 입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공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일을 관리할 때 깍듯이 공경하다: "말을 하면 약속을 지키면 손해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자신의 친족에 의지해야만 치욕을 피하고 믿을 수 있다. "

\ "논어 정직 \" 두 번째 문장은 사람에게 성실하고, 사람은 나를 속이지 않는다. 성실함이 있으면 아무 일도 할 수 없다. 다음은' 논어' 의 성실한 문장과 해석이다. 독서 학습을 환영합니다.

1. 증자가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방문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았단 말인가? 친구를 대하는 것은 성실하지 않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 아닌가? 선생님이 가르치신 수업은 자주 복습하지 않나요? "

둘째, 공자는 "만리길을 걷고, 일을 존중하고, 재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나라는 국민들이 시간을 낼 수 있다" 고 말했다.

공자는 "한 대국을 다스리려면 정사를 진지하게 처리하고, 신용을 중시하고, 지출을 절약하고, 관원을 아끼고, 농번시간에 따라 인민의 자원을 합리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고 말했다.

셋째, 공자는 "제자, 들어가면 효도하고, 나가면 성실하고 믿고, 대중을 사랑하고 인자하다" 고 말했다. 문학을 배우는데 여력이 있다. "

아들이 말했다: "유아는 집에서 부모를 효도하고, 집을 나서서 형제를 공경하고, 언신신신신신의를 지키며, 사람들을 사랑하고, 인인을 가까이한다. 이렇게 한 뒤에는 문화 고전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이 있다. "

넷째, Xia zi 는 말했다: "Xi' an xian yi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나는 배운 적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

샤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이 아내를 대할 때, 당신은 그녀의 외모가 아니라 그녀의 성격을 중시할 수 있습니다. 부모에게 봉사하면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주를 섬기고, 생명을 바치다. 친구와 교제하면 반드시 말을 해야 한다. 비록 (이런 사람) 그가 배운 적이 없다고 말하지만, 나는 반드시 그가 배운 적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무겁지 않고 자랑스럽지 않습니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끝나면 바꾸지 마세요.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엄숙하지 않고 위엄이 없다. 만약 네가 공부에 종사한다면, 너의 공부는 공고하지 않을 것이다. 충실함은 주도적 사상이 되어야 한다. 너와 다른 사람과 친구가 되지 마라.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것을 고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

공자는 말했다: "가까운 의미를 믿고, 다시 말할 수 있습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

한 아들은 "한 약속이 정의의 원칙에 부합할 때만 실천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존중은 예의의 원칙에 부합한다.

굴욕을 피하기 위해서. 자신의 친척에 의지해야만 너는 믿을 수 있다. ""

--위의 내용은 "학습과 글쓰기" 에서 발췌 한 것입니다.

일곱째, 공자는 말했다: "사람들은 믿음이 없고, 할 수 있는 것을 모른다. 큰 수레도 없고 큰 수레도 없다면, 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정치를 위해"

아들은 말했다: "말 없이 믿지 않고, 사람됨이 어떠한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큰 차와 작은 차가 없는데 작은 차는 어떻게 가나요? ""

여덟, 성자는 네 가지를 가르친다: 문, 행, 충성, 편지. -.

공자는 고대 문학, 행동 규범, 사람을 대하는 것,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네 가지 방면에서 학생들을 교육한다.

9. 장자는 숭덕에게 혼동을 구분할 것을 요구했다. 아들이 말했다: "주신, 동의, 충덕.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진정성은 풍부하지 않고, 오직 다를 뿐이다. ""

-'안연'.

장자는 어떻게 도덕을 향상시키고 혼란을 구분할 수 있는지 물었다. 공자는 "신의를 중시하고 도덕을 지켜야 도덕을 높일 수 있다" 고 말했다.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당신은 그가 살아 있기를 바랍니다. 만약 네가 그를 미워한다면, 너는 그가 죽기를 바란다. 나는 그가 살아 있고 그가 죽기를 바라기 때문에 혼란스럽다. ("시경" 에 따르면,' 나는 확실히 이로 인해 어떤 이득도 얻지 못할 것이고, 단지 반대의 결과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

X. 아들이 말했다: "말은 반드시 지켜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

-'루즈편'

아들은 말했다: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이것은 고집이 센 작은 남자다! 하지만 1 등 택시도 더 계산할 수 있다. "

Xi. 장은 생산 라인의 상황을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존경해야 한다. 당신은 좋은 나라이지만 할 수 있습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일어서면 네가 앞에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고, 밭에서 네가 저울에 기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그러면 너의 남편이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장자촉 주신.

-'위령공'.

장자는 어떻게 일을 시키느냐고 물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진심으로 말하고, 약속을 지키며, 착하고 조심스럽게 일을 한다면, 낙후되고 야만적인 나라에서도 그렇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만약 네가 하는 말은 말이 아니고, 말은 말이 아니고, 일은 후덕하지 않고, 신중하지 않다면, 고향에서도 통할 수 있을까? 서 있을 때, 나는 눈앞의 충성과 존중이라는 두 글자를 본 것 같다. 차에 앉아 있을 때, 나는 이 글자들이 차축의 가로대 위에 새겨져 있는 것을 본 것 같다. 이것은 어느 곳에서나 통할 수 있다. "장은 그의 허리띠에 이런 말을 적었다.

12. 공자는 "득한 자는 세 명이고, 잃은 자는 세 명이다" 고 말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는 개방되고, 우호적이고, 부드러워지고, 친구가 망가지고, 손상될 수 있다. " -'지 씨 편'

아들은 말했다: "세 친구는 유익하고, 세 친구는 해롭다. 성실한 사람, 약속을 지키는 사람, 많은 것을 아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이 유익하다. 아첨하는 사람, 겉으로 우호적인 사람, 감언이설로 친구를 사귀는 것은 해롭다. "

열세, 공자 의 아들 장 wenren. 공자가 말했다: "천하 5 일을 할 수 있다면, 인자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죄송합니다." 고 말했다: "공공, 폭, 편지, 사람들, 혜택. 존경은 모욕이 없고, 넓으면 대중을 얻고, 편지는 책임을 지고, 민이는 공로가 있고, 넓으면 사람을 만들 수 있다. "

-'양품' 입니다.

장자는 공자에게 어떻게 인자한지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세상에 다섯 가지 덕을 적용할 수 있다, 그 자비. 클릭합니다 장자가 말했다: "어느 다섯 개?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존중, 두께, 편지, 근면, 선. 클릭합니다 。 존중은 모욕을 자초하지 않는다. 관대함은 모두의 지지를 얻을 수 있고, 충후는 다른 사람의 임용을 받을 수 있고, 근면은 성취할 수 있고, 선량함은 사람을 지휘하기에 충분하다. ""

논어' 에서 성실성에 관한 세 번째 문장 1: 성인을 만나 일제히 말하고, 성인은 스스로 반성하지 않는다.

2. 제자, 입하면 효하고, 나오면 성실하고 믿고, 사람과 선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신사 성인 아름다움, 비 성인 악; 악당은 반대다.

4.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5, 과거는 어색할 수 없고, 새로 온 사람은 쫓아갈 수 있다.

6. 왕이 있다면, 그는 죽을 것이다.

7.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한 나라에 사는 것도 그의 의사를 위해 일하는 성인이며, 그의 학자의 친구의 인자이다.

8. 불친절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행복할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9.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지, 그 길로 얻지 못하고, 얻을 곳이 없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만약 네가 그들의 방식대로 그들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가지 않을 것이다. 군자가 인자하게 가면 유명해지는 게 좋지 않니? 군자는 종식이 없으면 인심을 위반한다. 만약 그가 무엇을 기대한다면, 그는 기분이 나쁠 것이다.

10. 성인자라면 어떻게 감히? 귀찮게 구속하지 않고 부지런히 다른 사람을 가르치면 구름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1, 현사치안 참조, 현사치 자성 참조.

12, 부모의 나이는 꼭 알아야 한다. 기쁘고 근심이 있다.

13.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출어하면 젊다. 그들은 성실하게 신용을 지킨다. 그들은 모든 인민을 사랑하고 착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14, 알고, 자비는 남겨둘 수 없다; 얻으면 잃는다. 그것을 알고,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있다. 주앙 () 을 주지 않으면 백성이 불손하다. 그것을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있고, 주앙 은 그것을 낼 수 있다. 예의가 없는 행동은 좋지 않다.

15, 먼 곳에서 불복하여 줄곧 도덕을 수행했다. 자연에 순응하다.

16, 인자미, 불인자를 선택하는데 어떻게 아세요?

17, 민비 물불. 불과 물, 나는 춤과 죽음을 보았지만 인과 죽음은 보지 못했다.

18, 예의와 무례함은 피곤하고, 신중함과 무례함은 어색하고, 용감함과 무례함은 혼란스럽고, 정직과 무례함은 왜곡된다. 군자 충친, 어진 사람 민흥; 옛것을 떠나지 않고, 백성은 훔치지 않는다.

19, 군자는 먹을 것이 부족해서 불안해한다. 만약 그가 민감하고 신중하다면, 타당한 방법이 있을 것이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20. 자신을 모르거나 사람을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마라.

2 1, 독서인은 자강불강할 수 없고, 임중 길은 멀다. 자비 라인, 중요하지 않은 평화?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22), 추위,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다시 알 수 있다.

23,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24. 불친절한 사람은 얼마 지나지 않아 행복할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25), 사람은 멀리 생각하지 않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26. 인원요? 나는 착하고 싶다. 나는 이렇게 착하다.

27. 제 친구 장야가 어색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인자하지 않다.

(28),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자비.

29. 인은 아름답다. 자신이 불인자를 선택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30),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3 1, 교묘한 말로 색감, 산뜻하고 인의를 표현해!

32.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왜 큰 차는 달릴 수 없고, 작은 차는 달릴 수 없습니까?

(33),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상큼하고 너그러웠다.

(34),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35, 부모가 멀리 있지 않으니, 너는 꼭 잘 여행해야 한다.

36.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37.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39.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40), 아들 불리한, 그리고 생활, 자비.

4 1, 그도 효도하는 형이다. 실수를 잘하는 사람은 드물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42), 그 사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43), 사람은 자비롭지 않다, 예처럼? 무정하게 무슨 재미가 있습니까?

(44),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45, 서안 xianyi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46), 신근의는 대답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47. 화내지 마세요. 서두르지 마세요. 보내지 마세요.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48. 군자는 비유적인 의미로,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49, 예를 들어, 산의 경우, 그것은 성공이 아니다, 멈춰라, 나는 멈춘다! 예를 들어 평지, 지방이 가득 자랐지만, 들어가도 나도 간다!

50. 의식, 영, 편지, 민, 이익.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한다. 편지와 사려 깊고,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5 1, 군자의 의리, 소인리.

52.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53, 따뜻한 슈퍼 나이프, 당신은 밤에 죽을 수 있습니다.

54. 어진 사람은 선하고 얄밉다.

55. 십중팔구는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서른은 서른이고, 마흔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듣고, 칠은 행하고, 모멘트를 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