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은유:
기능: 내용을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명확하고 깊은 인상을 줍니다. 사물의 유사성에 따라 구체적이고 단순하며 일반적인 것을 사용하여 심오하고 낯선 것을 설명합니다. 말하자면, 은유는 사람들이 깊이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사용됩니다.
은유의 세 가지 유형: 직유, 은유, 환유:
범주 특성 존재론 비유적 단어 은유 유형 예문
직유 A는 B를 닮음, like, like, 마치, 마치, 마치, 마치, 어린 소녀가 꽃처럼 나타나는 것처럼
A는 B라는 비유가 나타나다, 나타나다, 그 푸르른 풍경은 단지 푸른 산과 초록물 그림
A와 B가 나타나지도 않고 나타나지도 않고 땅에서 셀 수 없이 많은 화살이 솟아오르고, 지붕에서 수천 개의 폭포가 떨어지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2. 비유:
풍부한 상상력을 사용하여 사물을 사람으로, 사람을 사물로, A를 사물 B로 쓰세요.
기능: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기사를 더욱 생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교는 의인화와 대상화로 나누어진다
(1) 의인화:
물체를 인간처럼 대하고 인간의 생각, 감정, 감정을 부여한다. 그리고 활동을 설명하기 위해 사람을 설명하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기능: 동물, 새, 곤충, 꽃, 나무 또는 기타 무생물을 사람으로 쓰며 구체적인 것을 의인화하고 언어를 생생하게 만듭니다.
예문:
1.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당신이 놔두지 않을 거예요, 내가 놔두지 않을 거예요, 모두 꽃이 가득해요.
2. 제때에 꽃을 주셔서 감사해서 눈물이 나고, 다른 새들이 무서워요. '봄의 희망' 두보
3. "봄"주자경
(2) 사물 모방
① 사람을 사물로 대하거나 이것을 사물로 쓰거나
예문
1. 군중은 무슨 일이 있어도 앞으로 달려갔다.
2. 군중의 환호 속에 깡패는 꼬리를 다리 사이로 끼고 도망갔습니다.
②A를 B로 씁니다.
예문
1. 화산이 울부짖었다.
2. 달빛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이 나뭇잎과 꽃 위에 조용히 흐른다. (Zhu Ziqing의 "연못 위의 달빛")
3. 과장:
사물의 본질과 특성을 의도적으로 과장하거나 축소하는 것입니다.
기능: 사물의 본질을 환기시키고 분위기를 조성하며 렌더링력을 강화하고 연상 효과를 유발합니다.
카테고리 특성의 예문
사물의 모양, 성질, 특성, 기능, 정도 등을 과장하고 과장하여 아스팔트 도로가 백지화되고 동메달까지.
사물의 이미지, 성격, 특징, 기능, 정도 등을 축소하고 과장하여 파나마 세계의 일부만 보게 하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 나타난 것이 먼저 나타난다는 고급 과장법. 그녀는 와인을 품에 안기 전에 술에 취해 있었다고 말합니다.
4. 평행:
구조와 길이가 유사하고 어조가 일관되며 의미가 관련되거나 동일한 세 개 이상의 문장을 배열합니다.
기능: 추진력과 언어 분위기를 강화하고, 기사의 리듬을 강화하며, 더 잘 정리되게 하고, 강한 감정 표현에 더 도움이 됩니다(표현 효과).
예: 성품이 너무 순수하고 고상하며, 의지가 너무 강하고 강인하며, 기질이 너무 단순하고 겸손하며, 마음이 너무 아름답고 넓습니다.
5. 이중성
동일한 단어 수, 동일한 구조, 대칭적 의미를 지닌 한 쌍의 구나 문장으로, 반대되거나 유사한 두 가지 의미를 표현합니다.
기능: 단정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강한 리듬감, 고도로 요약되어 있고 기억하기 쉽고 음악적으로 아름답습니다.
주요 방법
1. 상위 문장과 하위 문장이 유사하고 가깝고 보완적이며 의미가 대조되는 이중 형태입니다.
예를 들어 벽에 있는 갈대는 윗부분이 무겁고 뿌리가 얕으며, 산에 있는 죽순은 껍질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습니다.
2. 이의제기. 윗문과 아랫문이 서로 반대되거나 상대적인 의미를 갖는 이중형입니다.
예: 차가운 눈썹과 천 개의 손가락으로 고개를 숙이고 여자우가 되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
3. 문자열 쌍(실행 쌍).
상하문은 연속, 진행, 원인과 결과, 가정, 조건 등 이중 형태의 관계를 갖는다.
예문 : 저는 양쯔강 물만 마시고 우창 생선을 먹습니다.
6. 반복
특정 의미를 강조하거나 특정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특정 단어나 문장을 의도적으로 반복하는 것입니다.
1. 연속 반복(사이에 다른 단어 간격 없음)
예: 계곡의 에코, 그는 방금 떠났습니다.
2. 간헐적인 반복(사이에 다른 단어 포함)
예문: 세 개의 지방을 잃으면 당-국가가 더 국가처럼 되는 것 같습니다. 동부 지방은 사라지고 아무도 응답하지 않으며 당 국가는 국가처럼 무너질 것입니다.
7. 질문하기: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끌기 위해 의도적으로 먼저 질문을 하고 스스로 대답합니다.
기능: 독자의 관심을 끌고 생각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명확한 레이어와 간결한 구조를 통해 캐릭터의 이념적 활동을 더 잘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 꽃은 왜 이렇게 빨갛나요? 우선, 물질적 기반이 있습니다.
8. 수사적 질문(도발적인 질문, 반대심문, 반대심문):
확실한 의미를 표현하려면 질문 형식을 사용하고, 부정을 표현하려면 긍정 형식을 사용하고, 긍정을 표현하려면 부정 형식을 사용하고, 묻기만 하고 대답하지 않는 경우, 대답은 수사학적 질문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기능: 어조를 강화하고, 사람들을 생각하게 만들고,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독자의 인상을 깊게 하며, 기사의 추진력과 설득력을 높입니다.
예: 나는 비난할 게 없는 걸까?
9. 인용
언어 표현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성어(숙어, 시, 격언, 암시 등)를 인용하는 것을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본다.
기능: 주장을 결론적이고 충분하게 만들고, 설득력을 높이고, 영감을 주고, 언어를 간결하고 암시적이며 우아하게 만듭니다.
명 인용(직접 인용)
예문: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세 사람이 걸으면 반드시 나의 스승이 계시느니라." 그러므로 제자는 꼭 같을 필요는 없다. 스승이요, 스승이 제자보다 나을 필요는 없습니다.
간접인용(간접인용)
예: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니 낙심하지 마세요.
10. 메타오니
메오니는 표현하고자 하는 인물이나 사물을 직접적으로 명시하지 않고, 그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이나 사물을 빌려 대체
메오니 유형: 사물에 대한 특징적인 대체물, 구체적 추상을 대체하고, 부분이 전체를 대체하고, 전체가 부분을 대체합니다.
기능: 사물의 본질적인 특성을 강조하고, 언어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글을 간결하고 간결하게 만들고, 다양성과 유머가 넘치는 언어로 사람들의 연관성을 끌어당기고, 표현을 눈에 띄고, 독특하고, 구체적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생생한 효과.
방법:
① 부분을 전체로 교체합니다. 즉, 사물의 대표적인 부분이 존재론적인 사물을 대체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눈에 띄고 외로운 돛은 태양에서 나옵니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②특징적인 존재론. 즉, 빌린 개체(사람이나 사물)의 특성과 기호를 사용하여 원래 사물의 이름을 대체하는 것입니다.
예: 동반자는 화를 내며 돌아서며 속삭이듯 말을 하다가 천천히 걸어 나갔다... ('고향')
③콘크리트는 추상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남부에서 전쟁이 10년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메일링 3장")
IV 도구는 온톨로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징저(Jingzhe)가 땅을 갈 때쯤이면 열 가구 중 여덟 가구는 이미 비축해둔 것들을 펼쳐 놓고 화분을 열 수 없습니다. ("우천쌀")
⑤일반명을 종명으로 대체합니다. 존재론적 사물의 이름을 일반적인 사람이나 사물의 특별한 이름으로 대체합니다.
예를 들어 리 공푸 한 명을 죽이면 수백만 명의 리 공푸가 일어설 것입니다! ('마지막 강의')
11. 아이러니
본래의 의미와 반대되는 단어나 문장을 사용하여 원래의 의미를 표현하고, 아이러니를 사용하여 표현효과를 높입니다. 일부는 냉소적이고 공개적인 반면, 다른 일부는 친근하고 친근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 (청나라 유학중인 학생)도 땋은 머리를 풀고 납작하게 묶은 채 모자를 벗고 마치 어린 소녀의 롤빵처럼 빛나기도 합니다. 정말 아름답습니다.
12. 대비
대조는 서로 다른 두 가지 또는 동일한 것의 두 가지 측면을 결합하여 서로 비교하는 비유적 표현입니다.
예:
살아있지만 죽은 사람도 있고, 죽었으나 아직 살아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장커자 '어떤 사람들')
대조를 사용하려면 표현하려는 사물의 모순적 성격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두 가지 대조되는 것, 동일한 것의 두 가지 측면은 서로 적대적인 관계를 가져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대조를 이룰 수 없습니다.
평행성, 이중성, 의인화, 과장, 수사적 질문...
13. 연상
즉, 상상력이다. 그리고 땅에서는 불이 붙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