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수법, 두께: 초서가 가장 꺼리고, 필묵이 특히 꺼린다. 두께가 같고, 선이 가볍고 무겁고, 두께가 적당해야 한다.
두 번째 트릭, 짙고 건조하다: 초서의 서체가 가장 중요하니, 탁한 중필을 피해야 한다. 묵담함은 그 광채를 잃어서는 안 되지만, 단아해야 한다. 건조하고 건조하지 않고, 그 기개를 증가시킨다. 경직되지 않고 촉촉하고 화사한 것이 적당하다.
세 번째 트릭, 크기, 거리: 초서는 진품과 달리 크기가 같다. 크기가 번갈아 가고, 거리가 적당하고, 크고, 갑작스럽지 않고, 작고 정교하지 않고, 멀고 기세가 있고, 멀고, 지체하지 않아야 한다. 기맥과 근골을 연결하는 것이 가장 좋다.
네 번째 수법, 좌우 흔들림: 초서, 좌우 흔들림, 좌측 전시 우익 촉진, 진퇴가 적절하다. 마치 물고기 날개 날개처럼 스스로 즐거워한다. 자제는 조금도 해롭지도 않고 대립하지도 않는다. 예를 들면 요지의 협사와 선녀와 같다.
다섯 번째 트릭, 활 등: 활 등, 그 비싼 사랑, 그것을 피하고, 그 감정에 따라,
여섯 번째 트릭, 위아래로 산재 해 있습니다: 초서, 사실이 아닌 경우, 텍스트와 독립적이며, 벨트와 관련이 있어야합니다, 정맥을 찾으십시오. 공기를 꽂고, 그 기세를 확장합니다. 천하만랑, 천피트 폭포처럼, 그 기세만 보고, 시작도 끝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