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판 S 의 1 은 고시, 명언, 경구, 본문 단락 등 6 학년까지 외워야 한다.

이것들은 우리 선생님이 우리를 위해 정리한 것이다. 내용이 너무 평범할 수도 있다. 우리는 인교판 6 학년 상권 어학 수업 복습 중점 항목 (1) 1 산중 방우작가: 이한영 1 글자 (1) 시원한 산천 파도의 흔들림: 물결의 흔들림. 흥미를 가지고 이야기하다. 샛길: 은밀한 오솔길. (3) 동의어의 한적한 오솔길-한적한 오솔길 노래와-독서에 대한 응답-흥미진진한 독경-당당하고 험준한-험준한 (4) 반의어 흐름-응고-서늘한 열-섬세하고 거칠다.

두 마디 (1) 그들이 지구에 오는 길에, 나는 이 짧고 의미 있는 의식에 가입했다. 석두 한 조각을 들고 가볍게 두드리자, 나는 먼 옛날 화산 폭발의 소리와 시간 우르릉거리는 메아리를 들었다. 이해: 이 문장에서' 그들' 은 낙엽을 가리키고,' 의식' 은 가지에서 떨어져 흙에 녹아드는 과정을 가리킨다. 시간은 짧지만 의미가 있다. 낙화 한 송이',' 낙엽 한 송이',' 석두 한 조각' 에서 작가는 시간의 변천과 생명의 윤회를 느꼈다. (2) 아, 늙은 다리, 너는 덕망이 높은 노인과 같다. 이해:' 노교' 를' 덕망이 높은 노인' 에 비유하는 것은 이 다리의 옛것을 보여 줄 뿐만 아니라, 그 묵묵히 대중에게 봉사하는 품질을 부각시켜, 이 다리에 대한 저자의 찬사와 경모를 충분히 표현했다. (3) 내 발 밑에서 자란 뿌리는 흙과 암석으로 깊숙이 들어간다. 머리카락은 왕관으로 자라고 팔은 나뭇가지로 변하고 피는 나무의 즙으로 변해 연륜에서 회전한다. 이해: 작가가 숲에 들어가 나무에 기대었을 때의 연상이다. 나무는 친구이고, 사람은 나무의 친구이며, 사람과 나무는 이미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상태인가! 이러한 연상에서 우리는 작가와 나무 사이의 그런' 지기들' 의 우정을 실감하고, 그런 종류의 천인의 화합의 경지로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 내가 이 숲에 들어갔을 때 새가 내 이름을 부르고 이슬이 나와 눈을 교환했다. 이해:' 부르다',' 봐라',' 이런 의인화 방법',' 새',' 이슬' 두 친구 사이의 묵계와 우정을 형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5) 안녕하세요, 청량산천! 네가 거울을 하나 꺼냈는데, 너는 내가 좀 손질해 주길 바라니? 안녕, 졸졸 흐르는 개울! 너는 시 한 수를 낭송하고 있는데, 너는 나에게 너와 함께 노래하라고 하는 거야? 안녕, 폭포! 이해: 이것은' 나' 를 써서 산에 안부를 묻는' 친구' 로 내용이 같고 구조가 비슷하다. 한 조의 대구로 동시에 의인화된 수법으로' 나' 와 산의' 친구' 의 깊은 우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6) 이 산의 모든 것 중 어느 것이 내 친구가 아닌가? 나는 급히 그들에게 인사했다: 안녕, 청량산천! 네가 거울을 하나 꺼냈는데, 너는 내가 좀 손질해 주길 바라니? 안녕, 졸졸 흐르는 개울! 너는 시 한 수를 낭송하고 있는데, 너는 나에게 너와 함께 노래하라고 하는 거야? 안녕, 폭포! 너의 타고난 금목과 쩌렁한 테너는 너무 기세가 있다. 안녕, 가파른 절벽! 그윽한 협곡이 너의 곧은 몸을 받치고 있는데, 높은 이마에는 지혜가 새겨져 있는 것 같다. 유유백운 안녕하세요! 너의 하얀 그림자가 하늘을 더 조용하고 파랗게 만든다. 이봐, 장난꾸러기 백령새, 무슨 소리야? 나는 네가 비행 도중에 본 좋은 풍경에 대해 말한 것 같다. 이해: 이 문장 속에서 저자는 산천, 시냇물, 폭포, 절벽, 흰 구름, 종달새를 친구로 여기고 열렬히 인사한다. 이 친구들은 또한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저자에게 응답한다. 그중에서 나는 작가와 산 친구들의 깊은 우정을 깨달았다. 본문: 이 문장 은 참신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호기심 많은 산문이다. 작가는 아름다운 심정으로 큰 산에 들어가 산속의' 친구' 를 찾아 그들과 감정을 교류하며 그림 같은 세상을 만들어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2 저자: 조 1 Word (1) 촉촉한 산풍과 가벼운 구름이 신기하게 떠오릅니다. 건반이 펄럭이고, 손가락이 민첩하고 부드럽고, 멜로디가 우아하다. 환채가 낭자하고, 녹색은 맑고, 소리는 맑고 맑다. (2)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낭랑함: 맑고 듣기 좋은 두 마디 (1) 이 싱그러운 녹색은 마치 빗안개 속에서 흐르는 듯 내 눈으로 흘러 내 가슴으로 흘러들어간다.

이해: 이 말은 빗속 숲의 가장 매력적인 색깔인' 녹색' 을 묘사한다. 문장의' 흐름' 이라는 단어는 빗속 산림의' 녹색' 의 독특한 특징을 묘사한다. 이런' 녹색' 은 낭랑하고 역동적이며 생명력이 있는 색으로 산우가 산림에 주는 색채 변화를 표현하고 산우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표현했다. (2) 빗소리 속에서 산의 모든 바위, 나뭇잎, 푸른 풀 한 무더기가 모두 아름다운 건반이 되었다. 휘날리는 빗줄기는 무수한 날렵하고 부드러운 손가락으로, 한 곡씩 우아한 작은 곡을 연주하며, 각 음표는 환상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이해: 이것은 산속의 우수음향적 특징에 대한 묘사로,' 산에 비가 있다',' 비에 산이 있다',' 산우공주' 의 역동적이고 아름다운 그림을 보여 주며, 저자가 산우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했다. 3) 말 없는 가요처럼 신기하게 사방팔방에서 솟아오르며 점점 또렷해지고, 멀고 가깝고, 멀고, 가깝고. 이해: 이 말은 소리에 적혀 있고, 작가는 비가 올 때 소리가 멀고 가까울 때, 가볍고 무거운 동적 과정을 묘사하며, 문장 시작에 해당하며, 산비의 특징을 썼다 본문: 비, 비, 비의 순서에 따라 쓴 서정적 산문입니다. 작가는 독특한 느낌, 신기한 상상력, 신선한 연상 방식으로 풍부하고 다채로운 산림경관을 선보이며 산우와 자연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표현했다. 3 초충의 마을 1 말 (1) 마을은 조용히 잔디 줄기 레인저의 노력과 북적거리는 의미, 생기발랄함, 오색찬란한, 예쁜, 멈춰서 도마뱀 거인을 보고 투기, 친척, 야생관목에 집중한다 왁자지껄하다: 사람들이 오가는 것을 묘사하여 매우 시끌벅적하다. 오색육색: 오색찬란하고 광채가 눈부시다. 멈추고 멍하니 바라보다: 멈추고 멍하니 바라보다. 인사: 만날 때 날씨의 냉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황급히. 우후: 황홀함을 묘사하다. (3) 동의어 방해-주의 저지-위협 사색-위협 경멸-경멸 성실-성실한 학습-강경한 척-강인함.

마음이 설레다-불안한 수면-불안한 수면 (4) 반의어 경멸-방해 중시-고된 노력 촉진-편안하고 강인함-수척한 열정-냉막 소리-깊은 회복-깊은 수면과 교만-열등감 2 문장 ( 이해:' 너' 와' 거짓말' 은 작가와 영역의 심상치 않은 관계를 지적한다. "정적" 은 환경의 고요함일 뿐만 아니라 마음의 고요함이기도 하다. 작가는 필멸의 교란과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연과 하나가 되었다. (2) 딱정벌레 뮤지션은 온 정신을 집중하여 날개를 치고 있는데, 그들의 아름다운 리듬은 정신의 샘물처럼 흘러내린다. 이 시점에서, 나는 그들의 음악이 세계의 모든 음악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벌레만이 연주할 수 있다. 이해: "영천" 은 샘물이 비범하고 영성이 있다고 묘사한다. 이 글과 끝의 느낌표에서 우리는 자연의 작은 생물에 대한 저자의 추앙을 느낄 수 있다. (3) 어느 날 오후, 석양이 서산에 입맞춤할 때까지, 붉은 비둘기의 노랫소리가 내 마음을 불러왔다. 이해: 이 말은 기이한 여행에 대한 작가의 집착과 기이한 여행에 빠져 있는 내면의 기쁨과 자부심을 보여준다. (4) 나의 시선은 한 무리의 음악가들에게 끌렸다. 그들은 열 몇 개, 두 그루의 큰 나무 밑에 흩어져 있었다. 이것은 야생 관목 두 무더기, 보라색의 작은 열매로 이미 태양에 익었다. 딱정벌레 음악가들은 온 정신을 집중하여 날개를 치고 있는데, 그들의 아름다운 운발은 정신의 샘물처럼 흘러내린다. 이때 나는 그들의 음악이 세상의 모든 음악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벌레만이 연주할 수 있다! 이해: 본문 대시의 역할은 (설명) 이다. 저자는 딱정벌레가 날개를 치는 소리를 (아름다운 운율) 에 비유하며, 그들의 음악이 (지구상의 모든 음악) 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이 글을 읽으면서, 저는 이것이 딱정벌레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악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고, 영성을 사랑합니다.) 작가는 딱정벌레가 노는 환경을 묘사하는데, 그들의 생명에 대한 사랑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이다. 4 소계옥' 야생' 1 글자 (1) 가 우뚝 솟아 무섭다. 천봉만천은 끝이 없고 구불구불하다. 그것은 자유롭게 하늘로 뻗어 마음대로 푸른 물을 막을 수 있다. 우아하고 다채로운 팅팅팅옥립, 귀진으로 돌아가다. (2) 구불: 산천, 강, 길이 구불 뻗어 있는 것을 묘사한다. 하고 싶은 대로 하라: 자신의 생각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라. (서양속담, 생각속담) 따르기: 따르기. 욕망: 원하는, 희망. 한 가지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하나의 규격이나 형식에 국한되지 않는다. G: 패턴. 팅팅옥립: 미녀의 몸매가 길거나 꽃나무처럼 우뚝 솟아 있는 것을 묘사한다. 60 이상: 나이 60 이상. 첫 번째 공포: 두려움이 생겨났다. 설명하기 어렵다: 말로 묘사하기 어렵다. 모양: 모양, 모양. 자연으로 돌아가기: 외적인 장식을 제거하고 원래의 소박한 상태로 돌아간다. 2 문장 1) 장가계 소계유 () 에 들어서자 머릿속에는 단 한 글자만 남았다. 이해: 우리는 소계옥의' 야성의 아름다움' 과 작가의 독특함을 느꼈다. 이 말은 포인트 역할을 하며 전문을 주도한다. (2) 사람들은이 풍경에서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이해력: 한 폭의 사람과 풍경의 아름다운 조화를 보여 주며 중심을 지적하는 역할을 한다. 본문 작가는 아름다운 소계유에 있는데, 산야, 들물, 야생 동물, 들관광객이라는 한 글자를 느꼈다. 작가는 독특한 시각으로 장가계 소계유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자연에서 마음껏 헤엄칠 때의 즐거운 심정을 표현했다. 5 자천우 1 자 (1) 는 거용관팔달령 산맥의 절벽을 경멸하고, 경위의 등산을 독려하며 터널을 파고 완공 (2) 위협을 경멸한다. 상대의 약점을 이용해 상대방이 자신의 요구와 조건에 동의하도록 강요한다. 완성: 경멸 완성: 경멸, (3) 동의어

차단-차단-위협-주의 위협-주의 완료-경 멸 완료-경 멸 느낌-경고 (4) 반의어

조심-경멸 무시-방해 중시-조롱 선포-칭찬 2 구 (1) 한 외국 신문은 "남구 북쪽에 철도를 건설할 수 있는 중국 엔지니어들은 아직 태어나지 않았다" 고 경멸했다. 이해: 이 말은 자천우가 경장 철도 건설 임무를 받아들이는 압력을 반영한 것이다. 또 경장철도 연선 지리환경이 열악하고 공사가 어렵고, 자천우가 나라를 위해 근심을 나누는 애국적인 자질을 반영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2) 자천우는 직원들에게 "우리 근로자는 먼저 정확해야지,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고 격려한다. 대략' 과' 비슷하다' 는 말은 엔지니어의 입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 이해: 자천우는 직원 조사, 그리기, 계산이 정확하고 엄격하며, 결코 모호하거나 대충대충 할 것을 요구한다. 이 말은 자천우가 프로젝트에 대해 세심하고 책임감이 높은 정신과 엄밀한 과학적 태도를 보여준다. (3)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는 항상 생각했다: 이것은 중국인이 직접 지은 첫 번째 철도이니, 반드시 수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외국인을 웃게 할 뿐만 아니라 중국 엔지니어들도 자신감을 잃게 된다. 이해: 이 말은 자천우가 조국을 사랑하는 사상과 감정과 조국을 위해 영광을 다투겠다는 강한 결심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 글은 자천우의 애국정신으로 전문을 관통한다. 제국주의자의 오만한 기염과 중국 인민에 대한 극도의 경멸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자천우가 조국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내린 용감한 명령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경장철도는 2 년 앞당겨 완공되어 그의 탁월한 공적을 보여 중국 국민의 의지를 확고히 하고 제국주의자의 위풍을 파괴했다. 1 절과 4 절을 암송하다: 자천우는 우리나라의 걸출한 애국 엔지니어이다. 그의 주재하에 베이징에서 장자커우 (으) 로 가는 철도는 처음으로 성공적으로 건설되었다. 이것은 중국 엔지니어링 기술자가 완전히 설계하고 건설한 최초의 철도 간선이다. 두 가지 파기 방법: 양쪽 끝에서 중간으로 동시에 파내는 방법; 헤링본 라인을 중간에 파는 방법: 6 절 참조; 6. 어머니 추모: 계부림 1 글자 (1); 숭고한 존경 진실한 사랑; 불안한 좌석; 영원한 원한 괴팅겐의 외로움; 자주 꿈을 꾼다. 몽롱하다 날씬하다 어둠; 음울하다 음울하다 긴 수면 사상의 기복이 눈에 띈다. 감정이 고조되다 진정성 진지함. 불안: 잠도 못 자요. 끝없는 후회: 평생 후회. 얇은 검은 색: 어둡고 좌절: 좌절 실망. 이데올로기 활동의 연속성. 마음이 설레다: 기분 점프, 3) 동의어의 마음이 설레다. 불안한 수면-불안하고 진실한-진실하고 어두운-어둠과 억압-강렬한 회한-맹렬한 외로움-외로움.

(4) 반의어 마음이 설레고-고요하고 안절부절못하며-근심 걱정 없이 진정함-위선이 희미하고 어두움-명리 암리-강렬히 분발할 때-차분한 2 문장 1) 고 2 때, 어머니는 보살핌을 버리고 40 여 살밖에 살지 않았다 며칠 울었더니 밥을 못 먹고 잠을 잘 못 잤다. 밥 못 먹고 잠을 잘 못 자는 날, 작가의 머리 속에는 1 이 있는 것 같아 어렸을 때 나는 행복했다. 우리 엄마는이 가난한 가정을 위해 밤낮으로 일합니다. (2) 그녀의 표정을 보고 고향 지하에 묻힌 어머니를 생각했다. 나는 정말로 울고 싶다! 나는 이제야 알았다, 고금 중외, 어머니는 모두 똑같다! 엄마 다 똑같아! 같은 관심, 같은 사랑, 같은 사심. (3) 나의 조국, 나는 처음으로 그녀를 떠났다. 왠지 엄마인 나도 자주 꿈을 꾼다. 잦은 꿈' 이란 여러 차례 꿈에 들어가는 것을 말한다. 조국의 어머니는 자주 잠을 자는데, 작가가 처음으로 조국을 떠나 이국 타향에 왔기 때문이다. 이로써 나는 작가의 조국에 대한 무한한 동경을 깨달았다. 이런 동경은 이별 시간이 길어지면서 깊어졌다. (4) 그러나 이런 황량함은 결코 일반적인 황량함과 같지 않다. 달콤하고, 짙고, 말할 수 없는 냄새가 나고, 마음속에 깊이 끼었다. 내가 나의 고향과 나의 오랜 친구를 떠올렸을 때, 나는 슬픔을 느꼈다. 이는 작가가 타향에 있고,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친척과 친구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마음이 좀 슬프고 시큼하기 때문이다. 내 고향을 떠올릴 때, 사랑하는 사람과 친구가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느낄 때, 마음이 자연히 뿌듯하고 안심이 되고 달콤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본문은 작가의 두 어머니에 대한' 동등한 숭고한 경의와 진지한 사랑' 을 소개했다. 하나는 그의 생모이고, 하나는 그의 조국으로, 작가의 생모에 대한 영원한 안타까움과 조국에 대한 영원한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어머니를 그리워하다' 의 저자는 (계부림) 이다. 우리는 이전에 그가 쓴 본문을 배운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