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신' 설문해자' 의 유포 없이는 선진시대의' 대주',' 갑골문',' 종정문',' 전국시대의 고문' 을 알 수 없다. 손려연은' 총본 서문을 다시 새기다' 에서 "오경은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어' 설문' 에 존재한다" 고 말했다. \ "Shuowen \" 은 쓰지 않고 문학과 예술을 거의 이해하지 못한다. 문예가 통하지 않아 당유 3 대 고문은 알아볼 수 없고, 오경은 이해할 수 없다. 그래서 역대 학자들은 그의 업적을 "공자, 주공" 과 같게 평가하고, 그를 "영생의 사단", "유학자의 종" 이라고 평가했다. 청조 광서년 동안 대학사 구경은 허신을 표창하기 위해 예부와 함께 황제에게' 유학생 허신배공묘 허용' 을 요청했고, 허난성 교무처는' 안신정묘' 건설을 승인했다. 봄과 가을 두 번째 축제, 세 무릎 아홉 노크 도.
황덕폭: 저는 허신이 중국 문화 전체에 기여한 공헌을 주로 문자학에 두었습니다. 문자학은 중국 문화 전체의 기초입니다. 우리는 고전이 음성, 문자, 어휘 등을 포함한 매우 포괄적인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고전적인 유산은 주로 텍스트, 즉 음성입니다. 허신의 가장 큰 공헌은' 설문해자' 를 통해 중국 고전 이론의 전파를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기 때문에 그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학술의 기초를 다지는 것이다. 그러나 허신의 경학 조예와 공헌은 부인할 수 없다. 이는 한자 연구에서 그의 주요 업적을 포지셔닝하는 것과 모순되지 않는다.
예: 제 생각에는' 설문해자' 는 단순히 문자학이나 훈고학의 관점에서 편찬한 책이 아닙니다. 사실, 일부는 당시의 오경을 근거로 하고, 일부는 글로 고전을 해석한다. 우리는 중국 고대 경전을 연구하는 많은 자료를 남겼기 때문에, 그것은 고서이자 고전의 책이다. 완전히 문자학의 관점에서 보아서는 안 된다.
Penglin: 나는 Luohe 사람들이 이번에 Xu Shen 에 대한 포지셔닝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습니다. 나는 허신을' 언성' 으로 포지셔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는 고전을 연구할 때' 오경 무쌍' 의 지위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원래 고전을 연구하기 위해 글을 연구했는데, 연구 글은 사실 그가 고전을 연구하는 도구이다. 그래서 허신이 중국 문화에 기여한 것은 결국 경학으로 정의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산주요:' 설문해자' 는 고대 고전, 문헌, 문화를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한자는 전체 중화민족과 중국 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설문해자' 는 한자의 안정성에 매우 중요하며 큰 역할을 했다. 당대에 이르러 당국은 한자의 통일과 규범을 중시하여' 설문해자' 를 기초로 하였다. 나중에 교과서가 도입되면서 인물이 점차 안정되어 전해 내려왔다.
문회사: 저는 중후한 중원 문화에 경의를 표하고, 허신의' 설문해자' 는 문화의 정수입니다. 중원 문화는 모문화이다. 중국을 이해하려면 먼저 하남을 이해해야 한다.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시인 두보, 의학가 장중경, 언어학자 허신 등. 우리는 하남에서 태어났고, 지금은 영웅이 배출되는 위대한 곳이다. 쑤 쉔 (Xu Shen) 은 벌크 텍스트를 체계화하고 표준화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하남 사람들은 자신의 고향을 자랑스러워해야 할 뿐만 아니라, 모든 중국인들은 중주의 옥토와 뤄하의 허신을 자랑스러워해야 한다. 오늘 사리 문화로 뤄하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뤄허에는 두 개의 강이 있는데, 사하와 이화, 호남에도 모래강이 하나 있는데, 이것은 나로 하여금 나의 고향을 생각나게 한다.
고성룡일: 중국의 모든 학술원 중에서 허신이는 그 중 하나다. 우리가 역사를 배울 때 가장 근본적인 것은 문학과 문자학이고, 허신의' 설문' 은 고대 학술 저작과 문헌 기록을 이해하는 이런 통로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그의 문헌학과 경학에 대한 공헌은 일체형이며 불가분의 관계이다. 쑤 신 (Xu Shen) 의 중국 문화에서의 역할은 과소 평가 될 수 없다.
송준펜: "허신이는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역사 문화 유명인에 속한다." 송준핀이 서설을 연구한 지 여러 해 만에 내린 결론이다. 송준핀은 수도 사범대학의 교수이다. 그가 의사였을 때, 그는 중국어 음운학을 연구했다. 지금 그의 연구 방향은 서설이다. 저작에는 "문학", "중국어 문자학", "중국어 어휘학" 이 있다. 송준핀이 이렇게 말하는 데에는 네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허신은 중국과 세계 최초의 사전을 창작했다. 허신의' 설문해자' 는 총 540 개의 부수를 만들어 부수에 따라 9353 개의 작은 인감을 배열하고 일일이 해석했다. 어떤 단어에는 책증이나 주음도 있다. 그것은 세계 최초의 진정한 중국어 사전이다. 이 사전은 서기 18 세기까지 서유럽에 나타나지 않았다. 서유럽보다 15600 년 빠르다. 둘째, 허신은 위대한 철학자이다. 허신은' 개문자, 술의 근본으로, 군의 시초도' 를 제기하고, 문과 정치를 연결시켜 중화문명을 이어갈 수 있게 했다. 중국은 광활하고 방언이 많아 통일되지 않은 문자언어는 상상할 수 없다. 더욱이, "선인은 이미 뒤떨어졌고, 후세는 옛것을 안다" 며, 우수한 전통문화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은 바로 글이다. 일찍이 1900 년 전에 허신은 글이 얼마나 중요하고 위대한지 보았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한자를 병음으로 대체한다는 주장이 있어 한자의 기초를 흔들었다. 결과는 매우 무섭다. 만약 한 민족의 문화가 상실된다면, 그 영혼은 여전히 존재할 수 있을까? 셋째, 허신은 한자학의 원조이다. 사물, 상형형, 음형, 통해, 음역, 차용은 문자학에서 흔히 쓰이는' 육서' 로, 고대인들의 한자 구조 방법에 대한 높은 총결산으로 선현의 지혜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허신의 발전은' 육서' 이론을 풍부하게 하여 한자의 구조방법을 총결하고 세계 다른 민족의 구조방법과 일치한다. 이런 관점에서 허신의' 육서' 이론은 인류의 모든 문명에 대한 걸출한 공헌이라고 할 수 있다. 넷째, 허신의' 설문해자' 는 언어학 연구에 중요한 근거를 제공했다. 고고학에서 출토된 문화재의 글은 훈고학에서 각종 문제의 해결을 모두' 설문해자' 에서 빼놓을 수 없다. 송 6 월 분말 감정, 뤄 강 정말 보물, 쑤 쉔 의 \ "Shuowen 솔루션 단어 \" 에 감사드립니다. 동시에, 그녀는 또한 이 독특한 문화 자원을 소중히 여기고, 허신의 과학 연구, 정보, 관광 센터로 진정으로 강을 건설하여 사람들이 참배하는 성지가 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학술적으로 허신은 너무 진지하고 집착한다. 그는 편찬 과정에서' 두' 라는 단어의 해석을 만나 떠우태후의 은명을 피하지 않고' 두' 라는 글자를 구멍으로 해석하고, 또 개동을 개동으로 해석하고, 떠우태후를 화나게 하고, 그를 고향으로 돌려보냈다. 나중에, 황후 는 쑤 사형을 선고 받았다.
허신은 당연히 사형을 선고받지 않았다. 허신은 사형을 선고받지 않았다. 태후가 죽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좋은 아내가 있고 그의 좋은 아내는 하늘이 내려준 공주였기 때문이다. 이것은 아름다운 전설이다. 1000 여 년 전 강풍이 불던 밤, 하늘이 내린 소녀가 궁전의 큰 나무 한 그루로 불려갔다. 태후는 보고 좋아했고, 그녀를 궁녀로 받아 공주로 하늘에서 내려왔다. 나중에 허신 () 은 경중 () 에 소집되어 처남각 () 을 위해 술을 권하고, 태후 () 는 천신 공주를 그에게 시집보냈다. 허신 강관은 집으로 돌아갔고, 천신공주는 의연하게 남편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 평범한 생활을 했다. 왕태후가 허선물을 준다는 소식을 듣고, 하늘이 내려준 공주는 허신이 죽었다고 가족들과 상의해 무덤을 짓고 모든 이웃 앞에서 허신을 묘지에 묻었다. 허신 씨가 책을 쓰고 쉴 수 있도록 묘에 주실의 옆방을 몰래 지었다. 매일 밤 하늘이 주신 공주는 하얀 옷을 입고 점점 멀어진다. 하나는 허신에게 밥을 주고, 하나는 허신을 모시는 것이다. 바로 이런 환경에서 허신은' 설문해자' 를 완성하여 후세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말했다.
광서 2 년, 서장촌에서 한 사람이 죽었다. 시임척성 현령의 구름 빗자루가 부검을 하러 가다. 그는 쑤 쉔 무덤 근처의 도랑 에 갔다, 갑자기 몸이 불편하다는 것을 느꼈고, 현자에게 겁을 먹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인을 보냈다. 허신묘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즉시 부검을 멈추고 허신묘 앞에 왔다. "선생님 여기 있습니다. 잘 모르겠습니다. 탓하지 마세요!" " 네가 감히 장사를 하기 전에 기도해라.
허신은' 설문해자' 서열에서 "일찍이 아이를 증여했고, 조상은 스스로 염증을 일으켰고, 다른 사람의 부름을 받았고, 집은 네 부근에 있었다" 고 썼다. 내 서가의 증손자는 선조가 염제신농에서 왔고, 후에 서국이 멸망하여 자손이 사방으로 흩어졌다는 뜻이다. 하남에 사는 사람은 여수 일대에 산다.
강희 46 년 3 월, 백화가 만발했다. 이 술취한 계절에 염성 지사 온덕유는 염성 동부의 소릉 일대에 가서 민정을 살폈다. 길시서쪽으로 가면 길이 흔들리는지, 소지자가 풍광을 탐내는지 모르겠다. 그는 조심하지 않아 비틀거리며 문덕유를 차 밖으로 들이받았다. 소지자들은 즉시 그를 가마에 부축하고 허리를 굽혀 문주의 용서를 빌었다. 문덕유는 손을 흔들며 말했다, 됐어, 어떻게 이렇게 멀리 갈 수 있어 실수하지 않을 수 있어? 그는 짐꾼을 탓하지 않았지만, 한 연로한 짐꾼에게 이 근처에 있냐고 물었다
고대 성현이 있습니까? 가마꾼은 손가락으로 서쪽을 가리키며 말했다. "어른 보세요, 서남고강 위에 큰 흙더미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성인들이 약속한 무덤입니다." \ "쑤 잡가? 어느 성인인가? " "허신 씨!" 설문해자' 는 허신이 쓴 것입니까? \ "예! 바로 그 사람이다. " 이 말을 듣고 문덕유는 문득 깨달았다, 그렇지 않니? 여기는 소릉, 허신의 고향이다. 이 생각, 그는 황급히 가마에서 내려와 소지자와 함께 허신 무덤 앞으로 걸어가 무릎을 꿇고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부끄럽게 말했다. 후생아이 문덕유는 여기에 묻힐 것을 몰랐고, 나는 지나가도 여기에 와서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부끄럽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아니 예배, 의자에 앉아 현자를 불쾌하게 하고, 당돌하게 옛사람을 불쾌하게 했다. 자신의 천부적인 자원이 적어 공맹의 도를 어겼다는 것을 정말 모르겠다. 그리고 그는 서노부 Q 에게 무덤을 하나 더 주었고, 내가 돌아갈 때 무덤 앞에 비석을 세웠다.
온덕유의 비석은 그가 친필로 쓴 것이다. 비석의 오른쪽에는' 후한서 허신전' 에서 베껴 쓴 몇 마디를 써서 약간 바꾸었다.' 공신, 글씨 무게, 호묘, 헌현을 위해 효심을 다하다. 인수인계를 제외하고 다시 옮기다. 집에서 열네 권의 책으로 죽고, 오경 이의와 훈고는 현지 성현에게 전해졌다. " 중간에' 한대 연웃음 서공동묘지' 라는 일곱 글자가 눈에 띄었다. 이후의 비문은 강희정해 3 월, 삼원후설문덕유리였다. 문덕유, 산시 삼원현 사람,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수재이다. 그가 허신을 존경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강희정해는 강희 46 년 (기원 1707 년) 이다. 2007 년까지 이 기념비는 마침 300 주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