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레이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지식

몬테레이 뮤직 페스티벌은 세계 최초의 대형 록 뮤직 페스티벌이다. 몬테레이 뮤직 페스티벌의 성공도 많은 사람들이 대형 뮤직 페스티벌을 조직하도록 고무시켰다. 하지만 뮤직 페스티벌을 잘 운영하는 것은 꿈이 아니다. 좋은 조직, 효율적인 행동, 치밀한 계획, 각종 돌발사건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물론, 훌륭한 밴드는 여전히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1969 년 열린 우드스탁 페스티벌은 줄곧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음악제로 인정받고 있지만, 솔직히 50 만 명의 젊은 관객의 열정과 자제력에 전적으로 달려 있다. 사실 처음부터 이 음악제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었다. 첫째, 교통이 혼잡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차를 포기하고 10 여 킬로미터를 걸어서 공연장으로 가야 했다. 또 인원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현장 매표 계획을 포기해 미리 표를 산 시청자들에게 불평을 늘어놓아야 했다. 교통 문제 때문에 첫 연기자인 리치 헤이븐스는 다음 연기자가 올 때까지 무대에서 한 곡씩 또 한 곡을 불러야 했다. 게다가, 날씨도 사람을 흥분시킨다. 다음날 공연을 하다가 갑자기 큰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이 모든 문제들은 재앙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비록 약간의 문제가 있다 하더라도, 음악이 시작될 때, 당신은 여전히 전체 장면에 충격을 받을 것이다. 우드스탁 페스티벌은 1960 년대 전반의 반주류 문화와 유토피아의 이상, 사랑의 정신여행, 자연주의, 반전, 환각제, 정당, 민권 운동, 평화 구호, 히피공사, 록 음악을 대표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드스토크 페스티벌에 비해 같은 해 북캘리포니아의 한 경마장에서 열린 알타몬 페스티벌은 훨씬 뒤떨어졌다. 이 뮤직 페스티벌은 롤링 스톤이 후원한 것이다. 그들은 캘리포니아의 오토바이 파티' 지옥의 천사' 를 선택하여 명절 질서를 유지했다. 이것은 정말 잘못된 선택이다. 지옥의 천사' 는 술을 마시고, 싫어하는 관중을 때리고, 춤을 추는 관중, 심지어 제퍼슨 비행기의 멤버들을 때리는 것만 안다. 결국 롤링 스톤즈가 공연을 할 때까지' 지옥 천사' 의 한 멤버가 흑인을 찔러 죽였다. 메스레스 형제가 촬영한 롤링 스톤 다큐멘터리' 비호' 를 보면 이 뮤직 페스티벌의 실패는 거의 불가피하며 70 년대 폭력의 시작을 예고하고 있다. 시대의 풍향은 정말 한 사람이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 대형 음악제에서 음악가들은 갑자기 관중의 힘이 자신보다 훨씬 강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관객들은 음악가를 신으로 추앙할 수도 있고, 그를 조각으로 찢을 수도 있다. 사실 관객이 한 뮤직 페스티벌의 성공을 주도한 것이 주인공이다. 8 월 화이트 뮤직 페스티벌에서처럼 1970 입니다. 영국 관객들이' 록스타가 화이트 섬을 바다로 흔들게 하라' 고 외쳤지만 30 만 관객은 이 섬을 사라지게 하지 않았다. 반대로, 일부 밴드에 대한 그들의 태도는 결코 우호적이지 않다. 하지만 1972 년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흑우드스토크' 라는 Wattstax 페스티벌은 흑인의 단결을 진정으로 대표한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모성의 뮤지션들은 공연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이 뮤직 페스티벌은 흑인 권리의 중요성을 세계에 보여 주었다.

1970 년대 내내 진정한 대표적인 음악 축제는 매우 적었다. 젊은이들이 대형 음악제를 점점 더 좋아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무대에서 포즈를 취하는 록 스타를 점점 더 싫어하기 때문이다. 음악제에 장소를 제공하는 농민도 음악제를 좋아하지 않는다. 음악제가 끝날 때마다 그들의 농장은 거의 벌거숭이가 되기 때문이다. 현지 경찰은 음악 축제를 더 좋아하지 않는다. 매번 그들은 사방팔방에서 온 괴짜들을 상대하기 위해 많은 정력을 들여야 한다. 1970 년대 중반에 뉴욕 클럽 펑크 음악 스타일의 등장으로 차세대 뮤지션이 대형 음악제에서 완전히 사라질 수 있다. 하지만 현실은 Led Zappelin 과 같은 슈퍼밴드가 여전히 주요 음악제의 주역이며 주최측도 점점 더 큰 스타에 의존하여 장면을 지탱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 음악제에 얼마나 많은 록스타가 참가할지는 성공 여부를 측정하는 기준이 된 것 같다. 이 시점에서 음악 축제는 점차 상업화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60 년대 * * * 의 이상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한 뮤직 페스티벌에 참석한 사람들은 더 이상 같은 문화적 이상과 배경을 가진 전우를 찾기 위해서가 아니라 무대의 큰 스타를 위해서나 단순히 재미를 찾기 위해서다. 이것은 불가피하게 이런 문제를 가져왔다. 대형 음악제가 왜 존재하는가? 음악만을 위해서라면, 그 작은 무대들은 음악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더 잘 만족시킬 수 있을 것 같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재미를 위해서라면 이런 쾌감을 위해 자연환경을 완전히 파괴할 가치가 있을까?

80 년대에 이르러 이 문제는 거의 하나의 문제가 되었다. 환경주의자들의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비판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일부 똑똑한 뮤직 페스티벌 주최자들은 의식적으로 1 년을 중단하고 현지 생태 환경을 회복시킬 것이다. 영국 글래스톤베리 뮤직 페스티벌의 주최자인 마이클 이비스가 그렇게 했습니다. 글래스톤베리는 사실 에비스 자신이 소유한 농장이다. 197 1 년, 그는 이곳에서 제 1 회 글래스톤베리 뮤직 페스티벌을 조직했고, 이후 음악 축제는 올해까지 중단되었다. 마이클 이비스가 왜 그의 농장에서 이 뮤직 페스티벌을 열었는지 말하기는 어렵지만, 글래스톤베리 뮤직 페스티벌이 오랫동안 돈을 버는 음악제였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글래스톤베리 뮤직 페스티벌은 상업상의 성공으로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는 것 같다. 현재 글래스톤베리 뮤직 페스티벌은 세계에서 가장 큰 뮤직 페스티벌로 불린다. 80 년대의 음악 축제는 크고 작았다. 모든 음악 축제는 관중을 끌어들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거물밴드를 초대하거나 우렁찬 구호를 하는 것이다. 199 1' 제인의 중독' 리드 싱어 페리 파렐이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 그의 생각은 당시 모든 지하악단이 참가한 음악제를 개최하는 것이었는데, 공연장소는 한 곳에 고정되지 않고 투어처럼 다른 도시에서 공연하는 것, 즉 나중에 Lollapalooza 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들이 참가한 밴드는 당시 주류 음반사 이외의 밴드였기 때문에, 그들의 스타일은 관객이 평소에 본 록스타와는 전혀 달랐고, 또 더 중요한 이유는 90 년대 초 시애틀 밴드가 대표하는 색다른 음악 대폭발이었다. Los Raparo Za 뮤직 페스티벌은 단번에 많은 젊은 관중을 끌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게다가 1994 가 우드스탁 뮤직 페스티벌 25 주년을 기념하는 음악 축제까지 합치면, 사람들은 단번에 대형 음악 페스티벌이 가장 번창할 때로 돌아가는 것 같다. 젊은 세대가 부모의 게임을 서두르고 있다. 그들은 진흙을 던지고, 옷을 벗고, 마약을 하지만, 이런 일들 뒤에는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이 이미 사라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990 년대부터 매년 여름은 팬들이 가장 바쁘고 흥분되는 계절이다. 그들은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로, 한 음악제에서 다른 음악제까지 전 세계를 여행할 것이다. 뮤직 페스티벌의 주최 측은 모두 매우 전문적인 팀이다. 그들은 관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 먹고 마시고 사는 일, 음악 축제에서 관련 제품의 판매, 어떻게 밴드의 공연을 더욱 훌륭하게 안배할 수 있는지, 모든 사람의 안전, 스폰서를 어떻게 만족시킬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한다. 상업 후원은 줄곧 뮤직 페스티벌의 선결 조건이다. 상업 후원이 없으면 매년 여름 전 세계에서 열리는 수백 개의 음악 축제가 없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대기업들도 뮤직 페스티벌에서 풍성한 보답을 받았다. 음악에는 젊은이가 무궁무진한 시장이다.

중국 최초의 록 페스티벌은 1997 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해 3 월, 제 1 회 중국 신음악제가 하북성 당산에서 열렸다. 주최 측은 록 음악이 무엇인지 미리 알지 못하고 음악제가 중도에 중단되지만 시작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진정한 록 페스티벌은 베이징 플루트 음악학교가 1999 년 5 월 개최한 첫 플루트 음악제이다. 당시 공연장은 플루트음악학교 강당에 설치됐고, 관객들은 대부분 음악학교 학생과 다른 밴드 멤버들, 그리고 학교 주변의 주민이 적었다. 연기자들은 기본적으로 서로 다른 시기의 플루트 음악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기 때문에 이번 음악제는 플루트 음악학교의 보고 공연처럼 보인다. 공연 밴드의 자질이 들쭉날쭉했지만 대부분의 관객들은 이 초라한 강당에서 소속감을 찾았다. 앞으로 몇 년 동안 플루트 페스티벌은 더 큰 장소, 더 많은 관중, 더 높은 인기를 얻었지만, 밴드가 너무 많아 발생하는 수준이 다르고, 각 밴드의 공연 시간이 짧아, 예를 들면 소리가 좋지 않다. 이것들은 모두 음악제의 핵심이다. 매년 플루트 페스티벌은 전 국민 록 청년 모임과 점점 더 비슷해지고 있지만, 음악과는 무관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하지만 설산 음악제, 하란산 음악제, 최근 열린 초원 음악제와 같은 중국의 다른 음악제에도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즉 주최 측의 경험 부족으로 인해 음악 축제가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아마도 많은 경우, 우리는 우드스톡과 같은 대형 뮤직 페스티벌의 그늘에 휩싸여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중국에서 이렇게 감동적인 장면이 나타난다는 것을 상상하지만, 동시에 큰 음악 페스티벌의 성공은 결코 우연한 요인에 달려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드스토크는 60 년대 청년문화재단과 매일 밤 각종 클럽의 공연이 없었다면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가끔 그런 순간이 있어도 환각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