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초밥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또 조안루 옥우를 두려워한다. 나는 산꼭대기의 추위를 참을 수 없다.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나의 그림자가 지구에서 어떤 모습인지 발견하기 위해서이다.
제갈을 돌려 들호수에 도착하여 사진을 찍고 잠을 자지 못하다. 미움이 있어서는 안 된다. 모든 것이 다른 때에 편향된다.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감상 1
이 유명한 추석시는 송신종희녕 9 년 (1076), 즉 진빙년의 추석에 쓰여졌다. 저자에게 술에 취해 오빠 소철이 그리울 때 자신의 심정을 토로하는 것이다.
시 전체는 이미지 묘사와 로맨틱한 상상력을 이용해 추석달을 중심으로 묘사, 서정, 의론을 밀접히 하고, 천지, 월인, 시공간 등 관련 범주에서 생각하고, 오빠에 대한 감정을 인생의 낙관과 불행을 탐구하는 철학적 높이로 승화시켜 작가의 낙관적이고 활달한 인생 태도와 생명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과 무한한 사랑을 표현했다.
마지막 영화는 시인의 출생부터 사랑 생활에 이르는 사상 활동을 보여 주며, 요점은 하늘에 쓰는 것이다. 문장 첫째는 "명월은 언제 있어요", 이백의 "하늘은 언제 달이 있습니까?" 를 빌렸습니다 나는 한 잔을 멈추고' 시' 를 묻고, 하늘에 질문을 함으로써 독자의 생각을 광대한 우주 속의 불후의 세계로 인도할 것이다. 아래의 "천궁궐은 어느 해를 모른다" 는 문장은 일파삼할인이다. 저자가' 출세' 와' 입세' 사이에서 선택한 곤혹스러운 마음가짐, 즉' 후퇴' 와' 진입',' 관직' 과' 숨기기' 를 표현했다. 위의 이 시인의 음주는 명월에 대한 추궁과 탐구로, 특이하고 갑작스러운 극이다.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고, 추위를 두려워한다' 는 몇 글자는 월궁선경에 대한 시인의 동경과 의혹을 표현하며, 저자가 태어나고 입세하는 이중모순심리를 보여준다. "인간 그림자가 어떤 모습인지", 작가의 입세 사상이 출세 사상을 이기고 시인이 생명에 집착하고 세상을 사랑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다음 영화는 현실주의를 자유의에 융합하고 경물을 감정으로 만들어 시인의 세상에 대한 애환과 이별의 해석을 보여 주며 세계에 대한 글쓰기에 중점을 두었다. 제갈, 저가, 불면을 비추다' 라는 세 문장은 사실 달이 세상을 비추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달에서 사람을 끌어내어 작가의 마음이 넓다는 것을 암시한다.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왜 오래 걸려야 둥글까? 클릭합니다 두 마디로,' 불면의 밤' 을 본받아 낭자하게 좌절했다. 표면적으로 볼 때, 그들은 달이 사람을 비추는 것에 화가 나서 달에 대한 실망을 증가시켰다. 본질적으로, 그들은 사람들의 마음을 기탁하여 달구경을 통해 작가의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맑고 둥근 결핍이 있는데, 이것은 오래되고 어려운 일이다." 시인의 세상에 대한 애환의 서술은 저자가 장자와 불교의 영향을 받아 소탈한 마음을 형성하고, 득실을 잊고, 사물에서 벗어나고, 인간의 고난과 불공정을 사회현상으로 삼고, 달의 음청원결핍을 이런 자연현상으로 여긴다는 것을 설명한다. 결국 "오래오래, 천좋은 풍경" 은 더 높은 사상 경지로, 세상에 남아 있는 모든 친족 (그들의 형제 포함) 에게 깊은 애도와 축복을 보내며, 단어 전체에 긍정적이고 활기찬 의미를 더했다. 다음 한 단락의 단어는 필법이 광범위하고 필법이 창건하며 세태가 서늘하고 세상일이 복잡하게 얽힌 변화를 높이 요약하여, 작가가 아름답고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며 철리와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단어는 수시 철리사의 대표작이다. 이 단어는 영원한 우주와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인류 사회에 대한 저자의 전면적인 이해와 인식을 충분히 반영하며, 저자가 달과 사람에 대한 관찰을 통해 세계관에 대한 작은 총결산이다. 작가는 고대부터 현대로의 변천을 동경하며 우주의 흐름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고, 관직의 침몰에 대해 극도로 증오했다. 명월과 고독한 예술 분위기 속에서 그는 강한 철학적 의미를 스며들고 슬기로운 인생 이념을 드러내며 인간과 우주, 자연, 사회의 고도의 조화를 이루었다.
II 를 감상하다
이 글은 수시희녕 9 년 (1076) 추석, 미주민연역에서 술을 마시며 달을 감상할 때 한 것이다. 수시, 자경, 동파거사는 송대와 중국 역사상 얻을 수 없는 문예 전재이다. 그는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다. 시와 산문은 모두 제재가 광범위하고, 사상이 깊고, 경지가 숭고하며, 필법이 웅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당시와 후세에 모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희녕 4 년 (107 1) 부터 이 문장 쓰기까지 나는 이미 5 년 동안 외국에서 복무했고, 5 년 동안 동생 소철을 만나지 못했다. 스시 원래 항주 판사 뿐만 아니라, 제남 에서 스와 개구리 비서 를 수행 하기 때문에, 특히 북상 밀주 재직 을 요구했다. 하지만 제남과 밀주는 멀지 않았지만 공무에 지쳐서 5 년 동안 만나지 못했다. 이 문장 수업은 이런 형제애를 보여준다. 시인은 형제애를 표현하면서 형제 둘 다 지방관이라고 생각하는데, 개혁파와의 불화로 냉대를 받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자신의 사업이 험악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취하다' 는 출생과 입세, 퇴임과 관직의 갈등을 표현한 것이 바로 이 문장 취지다.
작은 순서를 구하고, 글자와 함께 글자를 설명하는 글쓰기 시간,' 천빙 추석', 즉 송신종희녕 9 년 (1076); 배경, "즐거운 음료"; 주제는 술에 취한 후' 한 아이를 동시에 낳다' 는 심정을 표현하는데, 전자는 위주이고 후자는 보조이다. 구체적으로 시인의 석방기간 동안의 고독감을 표현한다.
이 추석 단어. 첫 번째 영화에서 하늘의 기발한 생각이 달 때문에 탄생했다. 다음 영화는 달 때문에 일어난 감동적인 사건이다. 수완이 뛰어나고 조각할 필요는 없지만, 위풍당당한 기풍이 있어 모든 먼지를 초월한다. 후는 추석사로 불린다. 그 후 이 단어가 나오자 나머지 단어들은 모두 폐지되어 당시의 독특한 풍격의 윤곽을 알 수 있었다. 문장으로 보면 깜짝, 기승 이상, 본의는 태백의' 명월이 언제 푸른 하늘에 오는지, 나는 멈춰서 물어볼게' 에서 나왔다. "모른다" 는 것은 예의이며 더욱 의심스럽다. 나는 명월이 언제 오는지 모르기 때문에 오늘 밤의 하늘이 어느 해인지 모르겠다. 게이가 물어서 알아들을 수 없는 세 마디' 나는 원한다' 는 바람을 타고 집에 돌아가려는 소망이다.' 나는 원한다' 와' 두려움' 이 멀리서 호응한다. "조안여, 높은 곳은 추위를 이기지 못한다." 는 말은 견고하고 훌륭하다는 뜻이며, 또한 매우 기쁘고 위안이 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춤" 이라는 단어는 여전히 튀어나와 눈앞의 상황에 빠졌다. 바람을 타고 집에 갈 수 없다며 월하를 배회할 수밖에 없다. 이 지경에 항복했을 때, 나는 자유자재로, 정말 위협적인 추세가 있다고 느꼈다. 프로필 사진을 바꾸니, 뜻밖에도 달빛 아래 사람들이 잠을 이루지 못한다고 쓰여 있다. 아래가 점점 깊어질수록 기묘한 이치이다. "안 된다" 라는 말은 사실 보름달이 둥글지 않다는 뜻으로 달에게는 상당히 싫은 말이다. \ "사람 이 있다 \" 세 문장 회전, 사람과 월 무상, 고대부터, 또한 달의 분해를 말한다. "나는 희망한다" 라는 말이 한 걸음 더 나아가길 바란다. 예로부터 사람과 달은 헤어지기 힘들고, 자신의 몸만이 딸을 보호할 수 있고, 달의 마음을 빌려 잊을 수 없다고 한다. 비록 원래 의도는 사장악부의' 월명천리' 라는 말에서 바뀌었지만, 스시는' 소원' 이라는 글자를 더해 감정을 더욱 깊고, 의미가 더욱 짙게 했다.
그의 말은 달을 읊으며 인사에 관심을 갖고 있다.
지난 영화에서 나는 달을 비유, 춤과 그림자, 냉소와 독립, 외로움으로 사용했다. 생각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착실하고 우아하며 야심이 있다. 처음 네 문장, 월 q 년, qu yuan 의 \ "티안 웬 \" 처럼, 훌륭합니다. "몰라" 라는 몇 마디, 일파삼할인, 기복, 실감나는 말로' 출관위' 와' 입세' 사이의 선택, 즉 퇴진과 입관위, 그리고 이로 인한 곤혹스러움을 드러낸다. 속세를 초월하여 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또 망설이고 있다. 고층 빌딩은 너무 추워서 넘을 수 없고, 현실도 충분하다. 월하의' 춤' 은 선경보다 낫다. 이는 시인이 자연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이 아니라 자연에서' 고생 중 즐거움' 의 의미를 찾는 것이다. 즉, 스시는 여전히 현실에 입각하고 세속에 열중하며 형제의 사랑하는 인간생활이 더욱 따뜻하고 따뜻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음 영화는 달로 감정을 돋보이게 하며, 사람을 아끼고, 필법은 사실주의를 자유자재로, 풍경을 감정으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회전", "낮음", "사진" 등의 단어로 달빛의 흐름에 따라 빛과 그림자가 움직이는 것, 시간 추진,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것을 묘사한다. 즉, 달빛이 주형을 돌아서 포털 밑에서 방 안으로 들어와 밤에 잠을 잘 수 없는 사람에게 비춰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달을 분명히 쓰고, 사람을 은밀히 써서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다. "해서는 안 된다" 라는 두 마디, 필치가 낭자하고, 억양이 꺾이고, 달을 감상하는 것 같고, 달을 구하는 것 같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맑고 둥글다" 는 상투적인 일상으로, 자신의 용서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자연물리학에 대한 이런 해석, 희로애락에 대한 해석, 활달한 의경이 흥미롭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장' 월부' 에서' 천리에 밝은 달이 있다' 는 뜻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새로운 것을 밀어내고 보름달을 한 계단 위로 밀었다. 인생은 아쉬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애환과 이별이 그 중 하나이다. 수시는 사람이 희로애락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달이 침울한 것처럼 둘 다 자연스럽고 상식적이어서 슬퍼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결국 이성으로 정을 보내고 함께 달을 보내는 것부터 서로 위로하기 시작했다. 이 생을 떠난 아쉬움은 우호적인 감정으로부터 보상을 받는다. 인생은 오래 모이기를 바라지 않지만, 두 개의 마음이 어우러지길 바라며, 명월 * * * 은 아름다운 경지이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생활에 바쳐진 것이고, 두 번째 부분은 생활에 능한 것으로, 수시의 생활에 대한 사랑과 결달한 심정을 표현했다. 단어의 경지가 고결하고 이치가 통달하며, 정이 깊고, 소탈한 펜으로 두루마리를 조각하는 것이 자유롭기 때문에, 900 년을 전창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송원이 전창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밍크헤드 (명월) 가 천고에 퍼질 수 있는 이유는 세 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 마음이 넓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의경이 묘하기 때문이다. 이 단어가 표현하는 이미지는 심오하고 심오하며, 높은 미적 가치와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내가 표현한' 너무 늙어서 불완전하다' 는 말은 모든 연령대, 모든 유형의 독자들의 * * *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시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축원은 이미 수시 형제의 경계를 넘어' 행복한 생활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희망이 되었다' 고 말했다.
"수조 노래헤드" (명월 언제 있음) 는 수시가 독보적인 명작이다. 우선, 입의, 구상, 기이함, 기묘함, 초현실적인 안목과 허황된 판타지 세계로 매우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인간성을 드러낸다. 여기서 시인은 월궁선경에 대한 상상을 통해 신비한 탐구와 사고에서 자신의 사상 갈등과 우여곡절, 인생 경험과 깨달음을 표현했다. 이런 표현은 특이할 뿐만 아니라 이 글의 로맨틱한 기조와 매우 넓고 우아한 스타일도 구성한다.
둘째, 달을 주선으로 하여, 융정, 경, 이치를 하나로 삼는 것은 이 글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이다. 지난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달부터 생각하기 시작했고, 끊임없는 추궁을 통해 초탈세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다음 영화도 달을 배경으로, 달의 기복이 있어 사람들에게 주는 애환과 이별보다 더 많다. 전편은 달을 경경으로 하고, 달에서 정이 나고, 달에서 생리적으로 시인의 인생 이상을 반영하며, 이 문장 역시 숭고하고, 영영, 무겁게 보이게 한다.
감상 3
저자가 당국과 의견이 맞지 않아 그는 미시간주 지방관원으로 밀려나서 매우 낙담했다. 동시에, 그는 이미 7 년 동안 형을 만나지 못해 매우 그립다. 각양각색의 아이디어는 모두 이 단어를 통해 표현된다.
마지막으로 달을 보고, 한가한 정으로 가득 차고, 짙은 그리움, 착실하고, 자급자족한다. 처음 네 마디 연속, qu yuan 의 \ "tianwen \" 처럼, 년 을 묻는 달, 멋진 말할 수 없다. 당대는 이백을' 신선' 이라고 불렀고, 황정견은 스시와 이백을' 두 개의 신선' 이라고 불렀다. 스시 자신은 자신의 전생이 월중에 있다고 상상하여 "바람을 타고 집에 가라" 고 생각했다. 그러나 하늘과 땅, 환상과 현실, 출생과 입세는 동시에 그를 매료시켰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그는 현실에 입각하여 미친 듯이 세상을 사랑하며, 형제가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인간생활이 따뜻하고 친절하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달빛이 춤을 추고, 빛과 그림자가 뚜렷한 삶의 경지가 구름보월보다 낫다. 하늘의 궁궐은 차갑다. 먼지 속에는 있지만 가슴은 매우 넓고 밝습니다.
다음 영화는 임신했다. 인생은 아쉬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애환과 이별이 그 중 하나이다. 소식 () 은 매우 형제이다. 그와 강소성 및 절강 시닝 Yingzhou 에서 4 년 (107 1) 분리 6 년. 스시는 원래 항주의 법관이었고, 또 소경이 제남에서 서기로 일하여 특별히 북이동을 요구하였다. 나는 여전히 미시간에서 만날 기회가 없다. "짧은 거리는 만나지 않는다. 천리 밖에서는 인생은 이별할 수 없지만 정은 무겁다." (영주의 어린 시절) 그러나 스시는 사람이 희로애락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마치 달의 침몰과 같다. 둘 다 자연스럽고 상식적이며, 슬퍼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결국 이성으로 감정을 보내왔고, * * * 로 서로 달구경을 위로했다. 이 생을 떠난 아쉬움은 우호적인 감정으로부터 보상을 받는다. 인생은 오래 모이기를 바라지 않지만, 두 개의 마음이 어우러지길 바라며, 명월 * * * 은 아름다운 경지이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생활에 바쳐진 것이고, 두 번째 부분은 생활에 능한 것으로, 수시의 생활에 대한 사랑과 결달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 단어는 작가의 대표작이다. 우주와 인생의 문제를 하나로 융합하고, 관직의 사고와 형의 기억을 달구경에 스며들며, 현실을 잊지 않고 장엄함을 상상한다. 이 단어는 경지가 고결하고, 이치가 통달하며, 깨달음이 깊고, 소탈한 필로 글을 쓰고, 신의 필치가 거짓이 아니며, 편안하기 때문에 900 년 동안 전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호전' 제 30 회, 나는 8 월 15 일을 썼다. "나는 달에 대해 추석에 관한 노래를 한 곡 부를 수 있다." 나는 "동파학사의 중추수 노래" 를 불렀다. 송원의 노래를 볼 수 있다. 송대 호재도: "추석사 출동파' 물조가곡', 나머지 단어는 모두 폐지된다." ("tiaoxi 낚시 숨겨진 종화") 매우 높은 평가.
감상 4
"수조 (명월 언제)" 는 수시의 대표작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되고 사랑받는다.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독특하고 유명한 시입니다. 1706 년, 수시는 밀주로 강등되었다. 4 1 세 때 그는 정치적으로 좌절했다. 추석이었는데, 그는 그의 동생을 매우 그리워했다. 그는 낙담하여 이 단어를 적었다. 그것의 구상, 입의, 기이함, 기묘함, 초현실적인 안목과 허황된 판타지 세계로 매우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인간성을 보여준다. 여기서 시인은 월궁선경에 대한 상상을 통해 신비한 탐구와 사고에서 자신의 사상 갈등과 우여곡절, 인생 경험과 깨달음을 표현했다. 이런 표현은 특이할 뿐만 아니라 이 글의 로맨틱한 기조와 매우 넓고 우아한 스타일도 구성한다.
마지막 영화의 시작은 언제 밝은 달이 올까요? 하늘에 술을 묻다. "이 두 문장은 이백의" 술을 마시고 달을 묻다 ","하늘에는 언제 달이 있습니까? "오늘 나는 멈춰서 한 잔 마시고 싶다. 클릭합니다 화학물질로 인해 생긴 것입니다. 잔을 들어 창궁달이 텅 비었냐고 물었다. 이 말은 작가의 진솔한 기질을 충분히 드러냈지만, 그의 삶에 대한 아쉬움과 슬픔도 감추었다. 다음 두 문장:' 천궁궐, 오늘 밤이 언제인지 모르겠다' 는 것이 문제의 내용이며 명월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더욱 촉진시켰다. 명월이 탄생한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나는 오늘 밤이 무슨 날인지 월궁에 있는지 모르겠다. 시인은 이것이 반드시 좋은 날이라고 상상했는데, 이것이 달이 이렇게 둥글고 밝은 이유이다. 그는 꼭 보고 싶어서 이어서 말했다.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나는 아름다운 건물이 두렵고, 높은 곳이 너무 춥다." 그는 바람을 타고 월궁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그곳의 황량함이 두려워서 그곳의 추위를 참을 수 없었다. 시인의' 출세' 와' 입세' 의 모순된 심정을 표현한 것은 얼마나 기이한 상상인가. 바람을 타고 집에 가다' 는 시인의 세계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집에 가다' 라는 단어는 신선자유 냄새가 난다. 마치 월궁에 살던 것처럼 잠시 세상에 남아 있을 뿐이다. 하나의' 욕망' 과' 두려움' 은 시인의 사상 모순을 드러낸다. 정말' 기묘한 펜' 이라고 할 수 있다. \ "춤 맑은 그림자, 왜 세상에 있는 것처럼? 클릭합니다 세계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서정자는 달빛 아래에서 춤을 추고, 그림자는 사람들과 함께 춤을 춘다. 하늘에는 아름다운 건물이 있지만 인간의 행복과 비교하기는 어렵다. 여기서 먼지에서 신성에 이르기까지 나는 갑자기 인간의 삶을 좋아하며 기복이 심하고 문필이 뛰어나다.
시인은 처음에는 선경을 꿈꾸며 월궁에 가서 한때는 무한히 그를 괴롭혔던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하지만 시인은 현실적이고 삶을 사랑했기 때문에 이런 허무주의의 그림 장면을 직접 지워버렸다.
다음 영화는 추석 보름달의 이별 세계와 관련이 있다. \ "Zhuge 를 돌려, 저지대 가구, 불면 쉬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회전과 낮은 손가락달의 운동은 밤이 이미 깊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달빛이 성홍의 정자를 돌고, 조각한 문과 창문을 통해 낮고 낮으며, 방 안의 불면증자를 찾았다. 잠을 잘 수 없다' 는 말은 자신과 같은 사람을 말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재회할 수 없어 슬퍼서 잠을 잘 수 없다. 얼마나 애석한가, 보름달은 할 수 없다! 그래서 시인은 명월을 원망하며 이렇게 말했다. "원한이 있어서는 안 된다. 왜 화해를 해야 하는가? " 너는 명월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면 모두 둥글까? 명월이 일부러 난감하고 성가시게 하는 것을 비난하고 있지만 불행한 이별에 대한 동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시인의 사상은 활달하고, 그는 자기 해방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는 의문을 제기하는 말투로 향수를 토로했다. 그런 다음 시인은 펜을 돌려 위로의 말을 하고 명월을 변명했다. "사람은 애환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옛날부터 완전하지 않다. " 세상에는 항상 희비가 있다. 마치 하늘의 달이 흐리고 맑고 둥글고 결핍이 있는 것처럼, 예로부터 지금까지도 전면적으로 완성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말은 시인이 인생을 이해하는 소탈하고 활달한 성격을 드러내는 것도 인생에 대한 어쩔 수 없는 감탄이다. 이곳에서 생활부터 자연까지 모든 종류의 삶이 정련되고 요약된다. 수많은 고통과 행복한 인생 경험을 포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장의 끝에 "사람이 9 리 길길 바란다." 사람들이 항상 건강하고 핑안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천 마일 떨어져 있더라도 중추절 밤에 하늘의 밝은 달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곳은 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이자 축복이다.
시 전체의 감정은 방종하고, 기복이 심하며, 구조가 치밀하고, 맥락이 분명하며, 정경이 어우러진다. 그것은' 달' 자를 둘러싸고, 기복이 심하고, 잠시 먼지가 나고, 잠시 입세하고, 문장이 간결하고 자연스러워 시인의 뛰어난 언어능력과 낭만적이고 소탈한 스타일을 표현했다.
"물 회전" 이라는 노래는 줄곧 사람들에게 추앙받고 있다. 후재는' 계어은종화' 에서 "추석사, 동파' 물조가곡' 이 나온 이후 나머지 단어는 이미 폐지되었다" 고 말했다. 추석 쓰기에 가장 좋은 단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단어는 마치 명월과의 대화처럼 대화에서 인생의 의미를 탐구하는 것 같다. 이성도 있고 재미도 있어 흥미를 자아낸다. 그 의경은 넓고, 가슴은 낙관적이며, 명월에 대한 갈망, 인간에 대한 그리움, 로맨틱한 색채, 색다른 스타일, 흐르는 물의 언어는 지금까지도 우리에게 좋은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