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작문 총평문

문장 1 1. 그것은 당신의 문장 진실의 전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 실패는 피할 수 없는 것이고, 용기를 가지고 대처하는 것은 더 소중한 것이다. 나는 금이라고 믿는다. 항상 빛날 때가 있을 것이다. 가능한 한 빨리 마음을 조정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늘이 더 파랗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2. 경물에 대한 묘사는 언어가 간결하고 정확하며, 연상은 촉경생정이며, 정경은 자연스럽게 하나가 된다.

3. 언어는 간결하고, 규범적이며, 시작은 사람을 매료시킨다.

4. 언어는 기본적으로 유창하고 가끔 유창합니다.

5. 전문은 생동적이고 활발하며, 언어는 상큼하며, 항상 유머와 재미로 가득 차 있어 읽기가 재미있다.

너의 작문 기교가 향상되었다. 앞으로 과외서를 많이 읽는 좋은 전통을 이어받기를 바랍니다. 선생님은 너의 작문 수준이 더 큰 발전을 이룰 것이라고 믿는다.

7. 문장 우아함, 아름다움, 유창함, 일관성, 특히 캐릭터 언어 유머.

8. 당신은 주견이 있고 진정한 지식이 부족하지 않은 학생입니다. 나는 너의 관점에 매우 동의하지만, 만약 글쓰기가 좀 더 치밀하게 짜여져 있다면, 더욱 금상첨화될 것이다.

9. 당신은 생활을 잘 관찰하고 의미 있는 순간을 예리하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너는 매우 잠재력이 있는 학생이다.

10. 이 문장 문필은 아름답고, 사람을 상쾌하게 하며, 철리가 충만하다. 내가 해변을 거닐고 있다고 적혀 있다. 바다는 나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나의 묵상과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바다는 나에게 여행할 수 있는 공간을 주었고, 나는 바다에 뛰어들어 인격이 고상한 사람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문장 다 보고 나니 즐겁고 심사숙고하게 한다.

1 1. 이 글의 아버지에 대한 소개는 포괄적이다: 외모에서 내면까지, 일에서 생활까지; 아버지에 대한 소개도 중요하다: 아버지의 감정에 중점을 둔다. 인물은 풍만하고 진실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다. 이런 아버지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더욱 노력하여, 그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12. 당신의 문장 들은 진실감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람, 실패는 불가피하다. 용기 있게 대할 수 있다면 더욱 소중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나는 금이라고 믿는다. 항상 반짝이는 때가 있을 것이다. 가능한 한 빨리 마음을 조정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늘이 더 파랗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13. 소재가 참신하고 독특하며 평범하지 않고 진부한 것을 쓸어 신선하게 한다.

14. 합리적인 상상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의미 있는 철학을 반영한다 ... 문필이 유창하고 간결하며, 사람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한 것은 좋은 문장 ... 문장 우아하고 조리가 뚜렷하며, 특히 캐릭터 언어의 유머러스한 재미와 정교한 단어의 운용이 더해져 문장 재미를 더했다.

15. 문장 섬세하고 질서 정연하며 생동감 있어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16. 언어가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하여 웃음을 참을 수 없다.

17. 상상력이 풍부하고 혁신이 풍부하다. 먼저 자기 소개를 하고, 아래에 소개하다. 또한 문장 언어는 간결하고 유머러스합니다.

18. 전문이 통쾌하고 기쁨과 기대를 가지고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19. 재료는 현대생활에 가깝고 참신하며 시대적 맥박을 잡고 시대적 분위기를 드러낸다.

이 논문은 ... 의 특징, 깊은 주제와 참신한 사상이 서로 잘 어우러져 있다.

두 번째 문장 2 1. 글씨는 첫 번째 글씨와 마찬가지로 단정해야 한다.

22. 비판성: 예를 들어, "이 작문언어는 유창하지 않고, 꼼꼼하게 쓰지 않고, 생동감 있는 묘사가 부족하여, 실패한 작문이다." 이런 평론은 글을 잘 쓰지 않는 학우들에게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학생의 진취정신을 꺾을 수 있다.

23 ..... 실용적이면서도 간단하면서도 심오한 철리가 담겨 있어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해 주고 흥분을 자아낸다.

24. 사건은 작지만 심오한 이치를 반영해 어느 정도의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25. 문장 ... 끝으로 간결하고 정취가 무궁무진하다.

26. 사소한 일이지만 작가가 생동감 있게 묘사했고, 결말에 없어서는 안 될 획은 문장 주제를 더욱 부각시켰다. --

27. 디테일의 생동감 있는 묘사는 오히려 인물의 내면세계를 드러냈는데, 이것이 이 글의 성공이다.

28. 이 문장 는 완전히 새로운 각도 를 선택 했 다. 당신 의 사상 이 그 곳 에서 자유롭게 달리게 하는 것 이 바로 당신 의 가장 큰 성공 이다. 선생님은 세상의 여러 가지 사물을 통해 세상을 처리한다는 것을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우리가 파악해야 할 법칙이 있습니다. 그래야 당신의 사상이 더욱 깊어질 것이며, 항상' 물 떨어지는 세상 물정' 의 효과를 받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9. 감정의 깊이가 부족하여 장면을 통해 감정을 전달하지 못하고 사건에서 감정을 일으키지 못했다. 감정은 글에 숨겨져 있지만 깊이 파고들지 못했다.

30. 처음부터 주제로 직진하는 것도 글쓰기의 한 방법이다.

3 1. 소년의 삶에는 항상 기이한 이야기가 많다. 소년의 마음속에는 항상 신기한 동경이 많다. 이 짧은 글은 꿈이 가득한 작은 배처럼 작가의 순진함, 꿈, 동경, 그리고 막 성숙해지기 시작하여 먼 곳으로 향했다.

32. 우리는 생명의 연약함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은 것 같다. 생명의 연약함은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다. 들판을 거닐고, 숲을 거닐고, 낙엽을 밟고, 푸른 하늘을 바라본다면, 생명의 숨결을 느낄 수 있습니까? 예, 세상은 생활로 인해 아름답고, 생활은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

33. 생활 속 어느 정도의 서사가치가 있는 사건을 선택했지만 분석이 철저하지 않아 사건의 숨겨진 진실을 깊이 반영할 수 없었다.

34. 문장 함축적인 결말은 화제성과 흥미를 모두 가지고 있다. 문장 의 시작 은 매혹적 으로 독자 를 끌어들이고 있다 ... 점면 결합 으로 문장 생동적이고 구체적 이며 상세한 것 이다.

35.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특이하며, 삶의 진실과 분리되지 않고, 생활과의 연계가 독자의 사고를 넓혀 생생하고 흥미롭게 한다.

세부 묘사는 상당히 교묘하다. 기술이 매우 풍부하다.

37. 언어는 간결하고, 급소를 찌르며, 일침으로 피를 보고, 간결하고 힘차고, 필력이 넘친다. 몇 마디 말로 인물의 정신을 전달할 수 있다.

38. 이 글은 내용이 생동감 있고 풍부하며, 언어가 참신하고 상큼하며, 구조가 독특하고 합리적이다.

39. 결말은 함축적이어서 주제를 지적했다.

40. 아름다운 글씨와 또렷하고 단정한 구조가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 줄 수 없다. 이 점 선생님들은 정말 여러분으로부터 배워야 한다. 우리 앞으로의 국어 학습에서 서로 촉진합시다, 알았죠?

세 번째 문장 4 1. 문장 시작은 참신하고, 경계로 삼는 작용이 있다. 독자들이 만나자마자 ... 인상.

42. 열정적으로 묘사하다 ...

43. 이 문장 문필은 아름답고 청신하여 일정한 철리로 가득 차 있다. "나" 가 해변을 걷고 있다는 글이 적혀 있는데, 바다는 나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나의 묵상과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바다는 나에게 수영할 수 있는 공간을 주었고,' 나' 는 바다에 생명을 불어넣어 바다를 고귀한 인격력을 지닌' 사람' 으로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이 문장 () 를 보면 일종의 미감을 주고,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44. 풍부한 인물의 언어와 동작을 통해 인물의 사상적 자질을 부각시킨다.

45. 이 문장 은 사건 발생 선후순으로 ... 의 사건을 서술했다. 언어가 유창하고, 계층이 또렷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매우 즐겁다.

46. 열도를 예로 드는 방법으로 매우 형상적입니다.

논거는 힘이 있고, 분석이 투철하고 합리적이며, 철리성이 강하다.

48. 언어는 너무 간략해서 개요식 서사처럼 보이지만, 개요를 얻지 못하고, 뜻이 불완전하고, 서사가 무미건조하고, 무미건조하며, 생기가 없다. 작문의 시작:

49. 문장 언어는 통속적이고, 생활의 실제에 가깝고, 읽기에 매우 친절하다. ... 가볍고 유쾌한 말투 속에서 기억에 남는다.

50. 글쓰기는 너에게 그다지 매력적이지는 않지만, 네가 걸을 때마다 달팽이처럼 글쓰기를 멈추지 않았다. 너의 에너지는 정말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게다가 너의 성격까지 더하면 반드시 자신의 천지를 뚫을 것이다.

5 1 .. 결말이 아직 끝나지 않은 것 같아요. 너는 시작으로 자세히 관찰하고, 생동감 있는 결말을 묘사하고, 제목을 호응하고, 중심을 지적할 수 있어야 한다.

52. 이 영화는 성숙한 서사작품이다. 정확하고 유창한 언어로 실험의 전 과정을 보여 주고, 기복이 심하고, 운치가 넘친다. 작은 작가는 자세히 관찰하여 순서대로 서술한다.

53. 전문언어는 생동적이고 정확하며 줄거리가 흥미진진하고 우여곡절이 있어 독자를 행복한 천국으로 데려온 것 같아 웃음을 자아낸다.

54. 당신의 문장 은 매우 창의적 이다-기하학 증명 문제 의 상황 으로 생각 을 완성 했 다. 전문은 매우 문예적이다!

55. 마지막에 감정을 표현하고, 시작을 병행하며, 전문을 총결하는 데 중점을 둔다.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단숨에 해내다.

56. 홀가분하고 재미있고, 상당히 잘 짜여져 있고, 구상이 교묘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감정이 풍부하고, 지식이 너무 강하며, 말로 진실하고 단숨에 이루어진다.

57. 문장 는 길지 않지만 과정 묘사는 매우 명확하다. 인물의 활동도 매우 상세하고, 진실되고 믿을 만하며,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전문이 치밀하고 완전하여 문필이 유창하다.

58. 외관의 묘사가 매우 익살스러워 귀여운 소개가 두드러진다. 자기사고에 녹아들어 감화력이 있다.

59. 이 문장 특징은 친절하고, 열렬하며, 의미심장한 것으로 요약될 수 있다.

60. 표정이 생동감 있고, 몇 마디로 인물의 성격 특징을 한눈에 그려내고, 인물의 행동거지는 선명하고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중국어 작문문

중국어 작문문

1. 배고픔의 시대, 이상은 식량과 의복이다. 식량과 의복의 시대, 이상은 문명이다. 격동의 시대에 이상은 안정이다. 안정된 시대에 이상은 번영이다.

2. 포용은 일종의 활달하고, 바다와 하늘보다 더 넓은 가슴이며, 넓고 관대한 중첩, 지속, 승화이다.

3. 비바람이 지나간 후 갈매기가 순항하는 천수색이 될 것이다.

문제를 분석 할 때 리더십 사고를 사용하십시오. 문제를 토론할 때 군중의 언어를 사용한다.

한 사람이 두려워하는 일은 왕왕 그가 해야 할 일이다.

6. 비밀이 없는 사람이 반드시 행복한 것은 아니지만 비밀이 많은 사람은 고통스러울 것이다.

7. 우리가 출발할 때만 우리는 우리의 이상과 목적지에 도달할 것이다. 노력해야 눈부신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파종해야 수확이 있다. 추구해야만 정직한 인생을 맛볼 수 있다.

8. 독서는 일종의 교류이다. 역사의 결핍과 완벽함, 현실의 격동과 냉정, 세상의 무력함과 휘황찬란함, 인생의 씁쓸함과 취함은 모두 독서에서 하나가 되어 서로 분리되었다.

9. 우정은 생활에 유익한 저축이다. 이 저축은 곤경에 처했을 때 모든 도움을 주는 것이다. 잘못된 길에서 엄중한 충고를 하는 것이다. 넘어질 때의 진실한 도움이며, 네가 고통스러울 때 눈물을 닦아주는 봄바람이다.

10. 마음속에 울타리가 하나 있고 등나무가 기어올랐다. 그 작은 비밀은 나비가 나뭇잎 밑에서 쉬고 꿈을 꾸는 것처럼 꽃가루로만 형용할 수 있다.

1 1. 마음에는 옥계가 있고, 향주머니와 야오가 가득하며, 교묘한 언명색, 깜찍한 베컴, 신비로운 묵주가 가득하다. 그래서 외로움은 더 이상 오지 않고 꽃병은 더 이상 외롭지 않다.

12. 마음속에 현이 있다. 손님들이 차를 마시러 가서 더위를 식혀도 노랫소리가 천천히 재생되고, 여전히 나무가 가득한 계수나무 꽃이 술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13. 우리는 말할 기회가 있는지 신경 쓰지만, 듣고 싶은 사람이 있는지는 신경 쓰지 않는다.

14. 당신이 성장함에 따라 약간의 실망은 불가피하지만, 대부분의 실망은 당신이 자신을 과대평가했기 때문입니다.

15. 유성은 이미 떨어졌지만 아름다운 빛으로 밤하늘을 찢었다. 음악은 이미 끝났지만, 격앙된 멜로디로 사람을 분발시켰다.

16. 여유롭게 인도하고, 조용히 잠수하고, 세세하게 음미하고, 조용히 깨달는다. 제때에 클라이맥스를 이끌고, 은은하게 경치를 탐구하고, 오래도록 회상하며, 혜령의 아름다움을 체득하는 것은 일품이다.

17. 필딩은 "나쁜 책은 나쁜 친구처럼 너를 죽일 수도 있다" 고 말했다. 확실히 이렇다. 그러나 또 다른 극단으로 가서 책이 사람의 성격에 미치는 영향을 과장할 필요는 없다. 더 자주, 좋은 사람은 나쁜 책을 읽는지 좋은 사람을 읽는지, 나쁜 사람은 좋은 책을 읽는지 나쁜 사람을 읽는지.

18. 산꼭대기에 오르면 하늘과 발 아래의 산이 보입니다.

19. 봄은 사계절의 첫 학기일 뿐만 아니라 아름답다. 긴 겨울이 지나면 사람들은 봄이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란다. 이런 간곡한 가르침을 듣고 사람들은 마치 봄바람에 앉아 있는 것 같다. 봄빛은 시에 밝은 색채를 더했다. 봄비가 화면을 활기차게 한다.

20. 몇 번 두드리지 않으면 한 사람이나 수박의 좋고 나쁨을 알 수 없다.

국어 작문의 미구

국어 작문의 미구

1 .. 너의 얼굴을 태양으로 돌리면 그림자가 보이지 않는다.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보다 낫다. 이것은 자연스럽고 진실이다.

3. 아침 햇살이 살짝 비치고, 산은 수줍은 소녀처럼 보이지 않으면 석양이 서산에 진다.

4. 깊고 그윽한 계곡은 사람을 놀라게 할 정도로 고요하고 춥다.

정치적 권리는 이익 효과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의 정치적 권리 뒤에는 이익 동기가 숨겨져 있는데, 이것은 어떤 사람들이 정치적 권리로 권력을 이용하여 사리사욕을 도모하는 동기이자 어떤 사람들은 권력을 이용하여 사리사욕을 도모하는 동기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6. 진정한 영웅은 결코 비천하지 않지만, 결코 비천한 정서에 굴복하지 않는다. 진정한 빛은 결코 어둠이 없을 때가 아니지만, 결코 어둠에 가려지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7. 풀 한 그루가 영원히 우뚝 솟은 나무가 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아마도 가장 푸르고 가장 강한 풀일 것이다. 물 한 방울은 양쯔강처럼 결코 흐르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모든 물에서 가장 순수한 물 한 방울일 수 있다.

8. 고풍스러운 얼굴, 작은 눈은 실눈을 가늘게 뜨고, 마치 항상 다른 사람을 경계하고 다른 사람을 배우고 있는 것 같다.

9. 협강 양안의 산이 오르내리니 현기증이 난다.

10. 날씨가 무더워서 바람 한 점도 없다. 짙은 공기가 굳은 것 같다.

1 1. 태양은 맏이의 불덩이처럼, 사람을 태우고, 도로는 뜨거운 태양에 그을리고, 흰 연기 한 무더기가 밟혔다.

12. 한여름, 잠자리조차도 감히 나무 그늘 근처를 날고 있다. 마치 태양이 날개를 타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 같다.

13. 산골에는 눈이 가득 쌓여 있고, 산등성이 그렇게 높아서 평평한 눈으로 깔린 큰 광장이 되었다.

14. 날은 항상 손끝을 통해 가는 실처럼 무심코 빠져나간다. 과거의 슬픔과 오용은 파도가 가볍게 바래면서 남겨진 기쁨과 미소가 영원히 기억 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5. 한여름의 7 월, 푸른 하늘에는 구름 한 점도 없고, 뜨거운 태양이 대지를 굽고, 강물은 뜨겁고, 밭의 흙은 연기를 내뿜고 있다.

16. 뜨거운 태양이 하늘을 날고, 길 양쪽에 성숙한 곡식이 더위 속에서 허리를 굽혀 고개를 숙였다. 메뚜기는 풀잎처럼 많은데, 보리밭과 호밀밭, 보리밭과 호밀밭, 해안의 갈대밭 속에서 미약하고 시끄러운 소리가 난다.

17. 이상은 석두, 별의 불을 두드리는 것, 이상은 불, 꺼진 불을 밝히는 것, 이상은 등불, 야항길을 밝히는 것, 이상적으로는 당신을 여명 길로 인도하는 것이다.

18. 하늘에 바람이나 구름이 하나도 없다. 머리 위의 뜨거운 태양, 모든 나무들은 풀이 죽어서 나른하게 거기에 서 있다.

19. 초여름의 햇빛이 울창한 가지와 잎층을 통해 투과되어, 땅에는 동전 크기의 반짝이는 반점이 가득하다.

20. 공기가 없으면 새의 날개가 아무리 완벽해도 결코 높이 날지 않는다. 상상력은 날개이고 객관적인 현실은 공기다. 두 방면을 긴밀하게 결합해야만 뚜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국어 작문의 좋은 문장

국어 작문의 좋은 문장

1 .. 평생의 봄빛은 평생의 장식이 필요하다. 녹색 마음을 가지면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

2. 하느님은 후광이 없으시니 하느님을 숭배하는 사람이 더하신 것이다.

세계에서 "반드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특정" 은 종종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독안용은 전맹자보다 더 심각한 결점이 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부족한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5. 마음속에 작은 창문이 있는데, 밝은 햇살이 들어와 따뜻한 이야기를 좀 마시면, 자유로운 미풍이 꽃이나 흰 구름을 초대한다.

6. 한평생의 봄빛은 한평생의 장식이 필요합니다. 녹색 마음을 가지면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

7. 하느님은 본래 후광이 없었는데, 하느님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첨가한 것이다.

8. 세상에는' 반드시' 만이 확정적이다. 그리고 "특정" 은 종종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9. 독안용은 전맹자보다 더 심각한 결점이 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부족한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10. 마음속에 작은 창문이 있는데, 밝은 햇살이 들어와 따뜻한 이야기를 마시면 자유로운 미풍이 꽃이나 흰 구름을 초대한다.

1 1. 자연의 기적은 모두 침묵 속에서 양조되고 있다. 우주의 거대한 바퀴는 소리 없이 움직이고 있다. 우리는 이 시끄러운 시대에 처해 있다. 거룩함을 원한다면 매일 외롭고 조용한 순간이 있어야 한다.

12. 독서를 소중히 여기는 것은 역사를 소중히 여기고, 석고문토가 내는 소리를 소중히 여기며, 청동 기와에 장식화를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13. 어떤 사람들은 삶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생활이 매우 충실하다. 어떤 사람들은 삶을 이길 용기가 부족해서 평범한 생활을 하고 있다.

14. 마음속에 등불이 하나 있으면 잃어버리지 않고 어둠과 겁을 거부할 수 있고, 명랑한 심정, 필승의 신념, 열린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다.

15. 이 새는 어딘가로 갔다. 초목이 의기소침하여 마치 숨이 멎는 것 같다. 매미만 가지에서 끊임없이 울고 있다. 정말 꽹과리와 북을 깨고 뜨거운 태양을 위해 갈채를 보내다니!

16. 책은 우리를 지식의 전당으로 인도할 수 있는 사다리와 같다. 책은 열쇠와 같아서 우리가 마음속의 지혜의 창문을 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시간은 좋은 의사와 같다. 피 흘리는 상처를 치유하는 법을 가르쳐 줄 수 있다. 시간은 자애로운 어머니와 같다.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17. 10 단계 이내에 방초. 영웅은 종종 거리나 시간의 밀도로 측정하기 어렵다.

18. 인생의 영광은 평범하지 않고 평범하다! 그래서 봄바람이 자랑스러울 때, 아름다움을 배신하지 않는 한, 네가 어색하고 실의에 빠졌을 때, 좀 더 기대해 봐, 깨어나지 않는 쓰라린 꿈을 꾸며내지 않으면 돼!

19. 옆에 있는 해안이 파도를 당기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천하의 만수를 끌어당기고, 뒷물결이 앞물결을 같은 정해진 방향으로 밀고 가는 것은 모두가 돌아오기를 바라는 바다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0. 그것은 길고 비가 없는 여름이었다. 들판의 늙은 미꾸라지가 뜨거운 태양에 의해 하얗게 변했다. 마을 근처의 시냇물이 몇 인치 떨어지자 수면을 드러낸 석두 크기가 갑자기 커졌다.

2 1. 거리의 버드나무는 병이 난 것 같고, 잎에 먼지가 걸려 가지에서 뒹굴며 가지는 조금도 움직이지 않는다. 길에 하얀 빛이 있어 노점상들이 감히 소리를 지르지 못했는데, 가게 앞에 있는 유기유리 간판이 햇볕에 탔나 봐요.

22. 고대 그리스는 바닷가에 살았고, 건너편을 갈망하는 수많은 용사들이 뒤이어 휘황찬란한 그리스 비극을 겪었다.

23. 대부분의 천재들은 오래 살 수 없다. 이것이 그들이 초연한 자연력을 가지고 있는 이유다. 젊었을 때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는 자연력이다.

약속을 너무 믿지 마라. 약속은 시간에 따른 솔방울이다. 송과선은 기묘하지만 계절에 꺾이지 않을 것이라고 누가 장담할 수 있겠습니까? 기회는 스스로 쟁취하고, 운명은 자신이 장악하고, 인생은 자신의 화판이다. 왜 다른 사람이 자신을 색칠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