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로 인물의 주관적 의식과 객관적 환경 변화에 대한 느낌을 부각시키는 것은' 홍루몽' 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소설 문체와 시 제목의 두 가지 요소를 융합한 것이다. 백화문이나 문어문의 서술은 시의 모호한 의미와 서로 호응한다. 예를 들면 허무와 실재의 관계이다. 시는 장식 기능과 소설 서사를 연마하는 기능도 있다. 줄거리와 경물 묘사의 응결이기도 하다. 백화문과 문어문이 묘사한 줄거리는 진주를 가로지르는 긴 줄처럼 승승장구 역할을 했다. 하나의 고리이자 귀납이다. 하나는 대국의 총결산이고, 하나는 세부적인 총결산이다.
홍루몽' 의 시사는 다양하다. 용도에 따라 다른 장면에 흩어져 있다. 이 가운데 형식은 매우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시, 단어, 노래, 소문, 속담, 노래, 노래, 사부, 부부, 현판, 책, 수수께끼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중에는 5 구, 7 구, 오율, 칠율, 배율, 창곡, 사오체 등이 있다. 향수에 관한 시, 사물에 관한 시, 향수에 관한 고시, 즉 사건에 관한 시, 장면에 관한 시, 수수께끼, 타유시; 제한 문제, 제한 운율, 제한시, 동제분시, 분시 대응물, 연합체, 고풍이 있다. 처음 80 회 조설미나리원시 197 곡, 마지막 40 회 가오리원시 40 곡. 책 속 인물이 쓴 시는 128 편으로 시 총수의 65% 를 차지한다.
과거 소설 속의 시와 달리, 과거 고전 말의 시사는 대부분 텍스트에 대한 포인트, 손질, 윤색으로 사용되었다. 홍루몽' 에서 백화서사와 시 자체가 서로 버티고, 시는 소설의 내면적 의미를 꿰뚫어 분리할 수 없는 전체가 되었다. 여태세의 형식이든 내용이든 유기체 구조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홍루몽' 에서 시는 표면의 장식일 뿐만 아니라 소설 틀 자체의 일부분으로 평면을 입체적이고 간결하게 만든다. 따라서, 그것은 심층적으로 소설을 시화하고 정련하여, 더욱 표현력을 나타내고, 시각적 측면과 구조의 아름다움을 두드러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시에, 그 감성적 원소도 소설의 표현을 더욱 생명력 있게 하여 소설의 영혼을 보여 주었다.
홍루' 는 소설로서 치밀하고 치밀한 형식 형식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소설을 구사하려면 세부 사항에 익숙해야 한다. 그리고 소설의 구조적 세부 사항과 시 자체에 익숙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둘 사이의 역할과 연관성을 잘 관찰해야 한다는 것이다.
요약하여 발견하는 데 사용된 방법과 법칙이' 홍루몽' 시의 글쓰기와 전체적인 관계를 이해하는 중요한 통로임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