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의 점은 향수를 나타냅니다. 이 영화 리뷰는 주로 목이 메도록 만든 이 삼각관계에 대해 불평하기 위한 것입니다.
먼저 이 독창적인 삼각관계를 편곡하게 된 감독의(제작자의 임시 요청이라고도 하는 소문?) 동기를 분석했다.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레골라스의 캐릭터 변화를 촉진하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장대한 전쟁이 있기 때문에 아라곤과 아르웬 공주처럼 줄거리를 끌고 갈 영혼을 감동시키는 사랑 이야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종을 뛰어넘어 불멸의 존재인 , 사랑은 그런 것인데, 배우들까지 아라곤과 아르웬의 외모와 특성을 고려해 선택했다.
사실 타오지라는 캐릭터는 무대에 등장했을 때 꽤 놀라웠어요. 그녀는 매우 능숙했고, 벽과 벽을 넘나들며, 그녀와 레골라스는 정말 말도 안되는 연인이었습니다. 두 번째 영화에서 나는 Peach와 Kili가 추파를 던지는 모습을 정말 즐겼습니다. 그들 사이의 관계에 관해서는 Huo Er의 영화 평론에서 Shekinah의 관점에 동의합니다. “감옥에서의 대화는 그녀에게 장기적인 휴식이 되어야 했습니다. 매일 냉담한 왕과 왕자를 상대하는 것은 너무 피곤합니다! 이렇게 작고 뚱뚱한 난쟁이를 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 Huo Sanli에서는 정말 수수께끼입니다. 여자 엘프가 몇 마디의 놀림과 말 한마디 때문에 드워프와 사활을 건 관계에 금새 빠져들었다는 것.
예를 들어 화산종(Huo Sanzhong)의 한 장면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전쟁 중 엘프 군대의 절반 이상이 죽거나 부상을 입었고, 엘프 왕은 퇴각을 결정했습니다. Taozi는 Elf King에게 화살을 겨누고 그의 마음에 사랑이 없다고 화가 나서 비난했습니다. 엘프 왕은 화가 나서 그녀의 활을 칼로 내리치며 물었다. "네가 드워프에 대해 느끼는 감정이 사랑이라고 생각하느냐?" 이거 정말 좋아해요! 감히 그를 위해 죽을 수 있습니까? Taozi는 즉시 겁에 질렸습니다(그녀는 여전히 죽음을 두려워했습니다). 이때 예 왕자가 뛰쳐나와 아버지에게 “그녀를 죽이고 싶으면 나를 먼저 죽여라”고 소리쳤다. 그러다가 요정왕이 멍하니 돌아서서 도자를 데리고 난쟁이를 찾았습니다. (이때 공연에서 어안이 벙벙했습니다. 예자는 확실히 도자를 좋아합니다.) 한 순간에 도자의 영웅적 정신은 무너졌고, 요정왕의 오만함도 무너졌습니다. 나중에 Elf 왕과 Tiye 왕자가 Kili에 대한 Taozi의 사랑이 진짜라고 말했을 때 그의 이미지는 완전히 망가졌습니다.
일본 영화 '걸킬러 아모'에도 비슷한 장면이 있는데 아주 잘 처리됐다. 마스터는 암살 임무를 수행하는 젊은 킬러 그룹을 이끌고 있습니다. 친구 중 한 명이 독살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주인은 아무 말도 없이 그를 칼로 죽였습니다. 스승이 복부에 검을 겨누는 순간 검이 번쩍이고 여주인공 아모가 스승에게 검을 겨누고, 형은 아모에게 검을, 동생은 형에게 검을 겨누었다. 형은 아모에게 칼이 누구를 가리키고 있는지 차갑게 물었다. 스승님도 아모에게 너는 더 이상 살인자가 아니다라며 차갑게 말하며 칼을 치우고 뒤도 돌아보지 않고 형과 함께 떠났다. 군더더기 없는 대사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정갈하게 전개되는 주인의 잔인함, 형의 맹목적인 복종, 동생의 충동, 아모의 애정, 그리고 모두의 뛰어난 검술이 모두 화면에 생생하게 드러난다.
그래서 어떤 사랑을 다루든 현실과 이상 사이에는 괴리가 많다. 그 중 하나는 현실 사회와 환상 세계 모두에 온갖 저항과 역경이 있다는 점이다. 판타지를 언급하자면, 이 소설은 원래 인간 현실의 사회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종을 초월한 사랑이 위대하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들의 사랑이 불멸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진정한 고전적 사랑 비극이 파문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이유는 양측의 희생이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반영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눈물을 흘리는 대사 몇 개를 쓰고, 가학적인 장면 몇 개를 만들고, 부드럽고 진심이 담긴 배경음악을 연주해도 가식적인 성격은 감출 수 없다.
솔직히 말하자면, 소위 엘프와 드워프의 남다른 사랑 속에서 도자는 상당히 어리석고 무책임한 행동을 했다. 엘프 왕이 자신의 군대를 철수하고 싶을 때, 그는 나름의 고려 사항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엘프의 생명은 영원합니다. 왕의 책임 때문에 그는 인간과 드워프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백성의 불멸의 생명과 피를 100~200년 동안 희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생명의 중요성을 떠나서, 드워프의 삶은 엘프의 삶이지만 엘프의 삶은 그렇지 않습니다. 엘프 왕이 드워프 왕에게 용과 전투에서 인간에 대한 물질적 지원에 대해 일찍 경고한 것은 이미 극도로 자비로운 것이었고, 실제로 이 험난한 바다에 뛰어들 필요가 없었습니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Qili에 비해 Taozi는 몬스터를 죽이고, 상처를 치료하고, 죽도록 도와 Elf King이 군대를 강화하도록 설득하는 등 모든 측면에서 훨씬 더 확실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Qili는 언제 Taozi에게 사랑을 고백했습니까? 부상에서 회복되어 최전선으로 돌진하려던 그는 도자를 더욱 물속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입에 꿀을 발랐다.
현실이든 허구이든 최전선에 나설 군인들이 내가 승리하고 돌아오면 결혼하겠다고 사랑하는 연인들에게 말하는 모습이 보인다. 아무도 결혼하지 마세요. 그분은 '당신이 와서 당신의 생명과 피를 위험에 빠뜨리고 나를 따르지 않겠습니까?'라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아라곤조차도 엘프 그웬 아르웬이 영생을 포기하고 남은 생애를 혼자 보내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Qili는 Taozi에게 그와 함께 가서 빅 보스와 싸우고 그에게 돌을 주라고 요청했습니다. 나는 그의 동기에 대해 상당히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결국, 몬스터를 죽이고, 상처를 치료하고, 성적 욕구를 해결하고, 언데드 자손을 번식하고, 엘프 왕을 백업으로 가질 수 있는 여성 엘프를 납치하는 것은 단기적인 목표(몬스터 살해와 복수)와 장기적 목표 모두에 너무 과중합니다. -기간 개발 (삼촌과 큰 형과 함께 왕위를 놓고 싸우다). 그의 어머니는 엄청난 이익을 얻었습니다.
죽음을 추구하지 않으면 죽지 않을 것 같은 엉뚱한 사랑 이야기인데, 모든 배우가 이렇게 진지하게 연기하는 경우는 드물다. 관련된 세 배우의 태도가 참 이상하네요. 난쟁이 역을 맡은 에이단 터너는 여전히 부드럽고 상냥하게 웃으며 러브신을 연기하는 게 너무 즐거웠다고 말했다. (그는 추가 장면을 추가했다.) 유혹녀 역을 맡은 릴리는 사악한 미소를 지으며 나는 그렇지 못했다고 말했다. 막판에 프로듀서님이 하고 싶다고 해서 삼각관계를 하고 싶다고 추가했어요. (잘생긴 남자 두 명이 저를 이렇게 좋아하는 경우는 드물죠.) 엘프 왕자 역을 맡은 올랜도는 회피적이었습니다. 제가 연기한 엘프 왕자는 전혀 삼각관계에 얽매이지 않았습니다. 엘프들은 인간보다 훨씬 더 풍부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뿐입니다. 대본은 멍청하다) 누가 죽은 후에 썼는지). 아무튼 이유는 모르겠지만 올랜도가 연기하는 엘프 왕자는 호빗 시리즈의 연기 내내 그가 사랑하는 엘프 소녀를 마주하든, 역겨운 난쟁이든, 존경받는 엘프 아버지를 대하든지 간에 늘 원한으로 가득 차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 누구든지 모두 그에게 많은 돈을 빚진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러한 캐릭터를 추가한 공식적인 의도는 반지의 제왕에서 레골라스의 캐릭터 변화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호빗에 나오는 고귀하고 억울한 엘프 왕자는 천사 같은 미소로 괴물을 죽이고 난쟁이 김리와 좋은 친구가 되는 반지의 제왕의 레골라스와 관련이 있다.
이 사랑을 적어도 위대하고 불멸의 것으로 보이게 하려면 죽은 자에 대한 사람들의 존경과 동정심을 이용해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해 죽거나 둘 다 사랑 속에서 죽도록 주선해야 합니다. 도자는 결국 살아남았고, 나는 그녀의 앞날이 걱정되었다. 애인과 음양의 거리가 있는 것 외에도, 그녀는 왕 앞에서 일을 보고한 뒤 왔다 갔다 했고, 병법을 어긴 이력이 있었고, 심지어 국왕 살해 시도까지 했고, 결국 그녀는 그대로 있었다. 아내를 잃고 아들과 함께 도망친 왕 앞에서 애정표현을 하는 등 성급한 일련의 행동을 어린 엘프는 어떻게 행동할 수 있을까? 엘프 사회 질서에서는 함께 죽는 것이 낫습니다.
글을 많이 쓴 나는 감독이 영화에 사랑이나 삼각관계를 추가하는 것을 반대하지 않는다. 반대로, 우리 모두는 매우 고전적으로 다루어진 사랑 장면을 많이 보아왔습니다. 타이타닉의 삼각관계처럼 미워하기 어렵습니다.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아라곤, 아르웬, 오르웬의 삼각관계도 원작 캐릭터의 성격과 이미지와 일치합니다. 호빗 같은 동화를 서사시로 만들고 싶다면 원작의 사랑 이야기를 추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고전적인 사랑 이야기라도 최소한 기준 안에는 있어야 합니다. 이야기 속의 인물들은 자신의 성격에 너무 어긋나는 말이나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Huo 2에서 Huo 3까지의 줄거리 처리로 판단하면, 서사적인 전쟁 장면에서 어느 정도 휴식을 취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저는 이 삼각관계가 캐릭터와 플롯의 관점에서 길고 비논리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정말 싫어합니다. 오히려 그 패턴은 자신의 권리로 다른 사람을 죽이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드디어 확장판에는 레골라스와 아들이 악수를 나누며 화해하는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고 들었는데, 확장판에서 피치의 결말을 감독님이 설명해주실 거라 기다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