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로서,
일을 하고,
그냥 물어보세요.
솔직히 말해서, 책을 나누었고,
진심은 선하고, 성실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양심에 거리낌 없이
적어도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그래야 모두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사람이 되고, 선현혜가 있고, 인생은 두 가지, 사람이 되고 일을 하는 것이다. 일을 하기가 어렵고, 사람이 되는 것이 더 어렵고, 사람이 덕이 없는 것이 더 어렵다. 사람이 되는 것은 일을 하는 기초이자 보증이며, 어떤 사람이 어떤 일을 할 것인가. 사람이 잘 해야 일을 잘 할 수 있다. 사람은 잘하지 못하고, 일도 잘 하지 못한다. 사람은 덕을 우선으로 해야 하고, 덕은 인생의 큰 지혜이다.
인생,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두 가지를 잘 하는 것이다. 하나는 인간이다. 두 번째는 일을 하는 것이다. 사람이 되든 일을 하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기본 원칙을 빼놓을 수 없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도덕규범의 중요한 내용이며, 인간으로서의 근본이자 일의 근본이다. 만약 한 사람이 성실하고 신용을 지킬 수 있다면, 우연히 만난 낯선 사람이라도 그를 존중할 것이다. "미리 사람이 되라" 는 말이 바로 이 이치이다.
정직은 개척자의 발걸음으로 확장되는 길입니다. 정직은 지혜이며 학자의 추구와 함께 축적됩니다. 성실은 성공입니다. 분투의 분진을 동반합니다. 성실은 부의 씨앗이다. 네가 성심성의껏 심으면 금고의 열쇠를 찾을 수 있다.
일찍이 2000 여 년 전, 대학자 공자는' 논어' 에서 "사람은 믿음이 없고, 할 수 있는 것을 모른다" 고 말했다.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남에게 성실하고 도덕적이다.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계포를 배우고 천 원을 약속하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한 사람이 성실하지 않으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는 뜻이다.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그러므로 사람을 진실하게 대해야 하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제는 도덕적이어야 한다. 너는 반드시 네가 다른 사람에게 약속한 일을 해야 한다. 우리는 일을 할 때 반드시 확고하고 결단력 있게 해야 한다. 여포, 말과 행동으로' 일약속 천금' 을 가르쳐야 한다.
예나 지금이나 우리나라의 오랜 역사 속에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고전에 관한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이 있다. 예를 들어, 지브의' 일노천금' 처럼요. 즉, 진 말, 여포 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의 성품은 성실하고 솔직하여, 말을 할 때 늘 약속을 지키며 명성이 높다. 많은 사람들이 그와 확고한 우정을 맺었다. 당시에는 심지어 속담도 있었다. "약속을 하면 금 100 근을 받는 것이 낫다." " 이것이 바로' 말과 편지' 라는 성어의 유래이다. 초한이 서로 다투고 있을 때, 여포 () 는 항우의 부하로, 여러 차례 계획을 세워 유방의 군대를 물리쳤다. 나중에, 여포 항우를 따라 패하여 유방에 지명 수배를 당했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그를 보호하여 그가 난관을 안전하게 넘겼다. 마지막으로, 지브는 성실함 때문에 한나라의 중시를 받았다.
이 중국의 성실한 고전 이야기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 당연히 많은 도움을 받고 모두의 존경과 우정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상양의' 나무를 세워 편지로 삼다' 도 있다. 전국시대에 진 () 나라 도성 () 에서 발생한 대사이자 역사상 유명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이야기이다.
춘추전국시대에 상양은 진효공의 지지를 받아 변법을 주재했다. 당시 전란이 빈번하고 인심이 흉흉할 때, 변법을 추진하기 위해 상양은 도성 남문 밖에 30 피트 길이의 나무를 세우라고 명령하고, 공개적으로 이 나무를 북문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12 냥의 은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장려금이 50 금으로 올랐을 때만 한 장한이 나무를 북문으로 옮겼고 상양은 그에게 50 금의 상을 주기로 약속했다. 상양의 이 행동은 백성들의 상양에 대한 신뢰를 얻었고, 백성들의 마음 속에 위신을 세웠고, 상양의 다음 개혁도 곧 진나라에서 널리 보급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이야기는' 상' 이라고도 불린다. "증자가 돼지를 죽였다" 는 이야기. 그것은 청렴성에 관한 우화를 들려주는데, 국장의' 모든 것이 틀렸다, 외사설은 좌측이다' 에서 나온 것이다. 이야기는 증자의 아내가 장을 보러 갔을 때 아이가 울면서 가고 싶다는 이야기이다. 아내는 아이를 달래며 가지 말라고 했다. 내가 돌아와서 돼지를 죽일 것이다. 그녀가 장터에서 돌아왔을 때, 그녀는 증자가 정말로 돼지를 죽이려 하는 것을 보고, 그녀는 재빨리 앞으로 나가 그를 막으며, 이것은 단지 농담일 뿐이라고 말했다.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아이들은 그와 농담을 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이번에 아이를 속였다면, 그들은 앞으로 너를 믿지 않을 것이다. 이 말을 끝내고 증자가 그 돼지를 죽였다. 부모는 아이의 첫 계몽 선생님이므로, 부모는 자녀 앞에서 솔선수범해야 하며,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이 말로 전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만청수부 후설암은 중국 근대의 유명한 단정성 상인 (즉' 관상') 으로 문관과 상인의 이중 역할을 겸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는 정치가이자 휘장 상인의 대표이기도 하다.
후설암은 상인인데, 그의 창업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그의 인생 궤적을 살펴보면, 주로 다음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선행을 하고 귀인을 만나 출세한 후 자선에 열중하기 때문이다.
청도광은 3 년 (1823), 후설암은 안후이 휘주 청계현 호수마을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 집이 가난해서 사람을 도와 소를 놓아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그 12 살 때, 아버지는 다시 돌아가셨고, 그는 혼자 나갈 수밖에 없었다. 항주 잡곡점, 김화햄 가게에서 종업원으로 일했고, 항주 신하 돈장에서 견습생으로 일한 적이 있다. 그는 근면하고 착실하게 일하여 3 년 후에 은행의 정규직이 되었다.
어느 날 한 고객이 은행에서 은화 한 봉지를 잃어버렸다. 후설암은 가게 주인이 조급해할 줄 알고 빨리 치우고 가게에서 기다리며 고객이 찾아오기를 기다렸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행색이 급한 남자를 찾아 돈주머니를 본 적이 있는지 물었다. 후설암은 그를 불러 돈주머니의 색깔과 돈주머니에 있는 은화의 수를 확인한 후 모든 은화를 주인에게 돌려주었다.
가게 주인은 후설암 인생의 제 1 귀인이다: 항저우 () 강장 () 의 여장 () 이다. 이 일을 거쳐 유 장장은 호설암의 인품을 매우 중시하고, 그의 사심없는 마음씨를 감상했다. 그를 자신의 은행에 초청하여 정식으로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다. 그는 자신의 모든 장사 경험을 후설암에게 전수했을 뿐만 아니라, 나중에는 손바닥에 자손이 없었기 때문에 머리가 유연한 후설암을 자신의 아들로 삼았다. 그가 임종할 즈음에 그는 은행을 후설암에 맡겼다. 이 집의 5 천 2 은의 돈장이 호설암 장사의 첫 통이 되었다.
호설암 초상
이 일은 후설암의 일생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성공 후, 그는 자신의 노력으로 자선사업에 열중하고 인민을 위해 많은 의거를 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그가 출세한 항주에서 전당강 익도를 개통해 상팔부, 하삼부 등 강을 기다리던 여행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했기 때문에' 호대 좋은 사람'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후설암도 자선을 베풀고, 지리, 산시, 하남, 산서 등 가뭄과 홍수 구호 지역에 여러 차례 기부를 했다. 청광서 4 년 (1878) 까지 후설암이 서징군에 기증한 약재 외에 20 만 냥의 은을 각지에 기부한 것으로 추산된다.
당시 여야가 센세이션을 일으킨 양나우 배추 사건에서 호설암은 자신의 명성을 이용해 경관을 발탁하고 돈을 후원해 결국 사건에 대한 공로를 세웠다. 또 그는 일본에 두 번 가서 일본에서 잃어버린 중국 문화재를 고가로 사왔다.
그의 전체 인생 궤적에서 볼 수 있듯이, 젊었을 때 사건 발생가를 잘 해온 호설암은 이미 원래의 단순한 인의의 행동을 인자한 마음, 애국의 마음으로 전환했다.
둘째, 정직을 고수하고 산업을 성장시키십시오.
후설암 창업 성공의 두 번째 비결은 성실성을 고수하고, 이 법보로 자신의 산업을 크게 만들어 훌륭한 상업 신용을 얻었다는 것이다. 지금, 후설암의 성실성은 그의' 중화의 옛 이름' 인' 후경여당' 을 예로 든다.
일반적으로 점포의 간판이나 간판은 모두 플러그 인에 대한 것이지만,' 후경여당' 의' 비속패' 는 영업소 뒷면에 걸려 있으며, 내부 직원을 위해 특별히 걸려 있다. 이 편액은 후설암이 친필로 쓴 것으로, 내용은 "모든 무역, 특히 의약업을 금지한다" 는 것이다. 나는 이 세상을 돕기로 결심하고, 불량품을 이용하지 않겠다고 맹세하지만, 나는 네가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 구매 서비스 진실, 수리 서비스 정교화 ... "... 이런 식으로 직원들에게 약품은 국민의 생명과 관련이 있으며, 절대로 열등한 제품으로 고객을 속여 폭리를 꾀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한다. 그들은 반드시 우수한 재료와 일을 진지하게 선택해야 한다. 후경여당 후경여당은 백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심한 제약에 관한 이야기가 많다. 예를 들어, 고대 레시피의 요구에 따르면,' 자설단' 의 마지막 공정은 구리 냄비로 끓일 수 없다. 그래서 약효를 보장하기 위해 호설암은 장인에게 금삽은주전자를 주조해 주면서 자설단을 만드는 데 전념했다. 현금삽은주전자는 이미 국가 1 급 유물로 등재되어 중국 의약계 제 1 국보로 불린다.
호설암이 전성기에 창립한 후 경여당은 그의 구세활동 범위를 천하의 모든 사람에게 확대했다. 호설암의 주재로 호경여당은 연이어 14 종 한약을 도입하고 해열환, 방충약 등 서민 필수 약품을 무료로 증정하여 역병을 예방하고 인민의 생명을 구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위를 보면' 후경여당' 은 후설암이 선행을 많이 하고, 성실을 고수하고, 창업 성공의 전면적인 축소판이다.
만청수부 후설암, 중국 근대의 유명한 홍정상인, 그의 창업 성공의 비결은 주로 두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선행을 많이 하고 성실을 고수하는 것이다.
후설암의 인생 경험은 우리에게 시사한다. 사람이 선행을 많이 하면 항상 좋은 보답을 받을 기회가 있다. 심지어 후설암처럼 자신을 돕는 사람을 만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지 못할 수도 있다. 성실을 고수하는 것은 창업과 유업의 근본이다. 우리는 후설암의 방법을 배워야 하는데, 시종 성실성을 근본으로 하여, 차근차근 장사를 크게 하고 강건하게 해야 한다. 국민에 대한 신뢰를 잃거나 상업사기를 하는 것은 모두 군마를 해치는 행위이며, 정의감이 있는 어떤 종사자도 하지 않을 것이다.
현대사회에서도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사례가 많다.
예를 들어, 홍콩에서 가장 부유한 이가는 성실에 대한 성실함 때문에 돈을 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초창기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창업 초기 자금이 매우 제한되어 있어서, 심지어 긴축으로 형용할 수도 있다.
한 번, 한 외국 상인이 이가성의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하여, 그에게 신용이 좋은 제조업자를 찾아 담보를 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이가성은 아무것도 찾지 못했고, 보증인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사실대로 말할 수밖에 없었고, 계약할 수 없었다. 외국 상인들은 상황을 이해한 후 계약하기로 동의했지만, 이가성은 원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자금이 제한되어 있어서 제때에 물건을 인도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아 외국 상인들이 손해를 보게 하고 싶지 않다고 시인했다.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남을 배려하는 이런 행위는 외국 상인을 감동시켰고, 그들과 계약을 맺겠다는 결심을 굳혔다. 이가성은 바로 이 기회에 의지하여 플라스틱 화왕의 길에 올랐다.
이것들은 모두'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 에 관한 고전적인 이야기이다. 그들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생활을 이겼다. 이와 같은 고전 이야기는 아직 많아서 일일이 열거할 수 없다.
그러나 역사 장하에서도' 남에게 믿음을 잃는' 이야기가 많다.
어떤 사람들은 정직이 거울과 같다고 말합니다. 일단 깨지면, 너의 인격에 금이 갈 것이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 "봉화극 제후" 의 고전 이야기. 이야기는 고대에 주유왕에게는 아주 총애받는 공주인 보스가 있었는데, 그녀는 웃음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의 미소를 이기기 위해 주유왕은 주유왕에게 수도 부근의 20 여개 봉화대에서 모닥불을 켜라고 명령했다. 모닥불은 국경 경보의 신호다. 외적이 침입할 때만 제후구조를 호출해야 불을 붙일 수 있다. 모닥불을 피운 결과 왕자들은 모닥불을 보고 병사들을 이끌고 서둘러 도착했다. 나는 이제야 이것이 국왕이 아내에게 미소를 짓기 위해 하는 수작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결국 화가 나서 떠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평일에 위망이 높은 왕자들이 어찌할 바를 모르는 모습을 보고 나는 마침내 즐겁게 웃었다. 5 년 후, 유령은 대거 주를 공격하고, 그윽한 왕의 불은 재연되고, 제후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아무도 더 이상 속지 않으려 하지 않았다.
결국 유왕은 자살을 강요당했고, 그도 포로가 되었다.
그리고 가장 고전적인' 늑대의 이야기' 도 있다. 이야기 는 말했다:
옛날에 양을 기르는 소년이 있었다. 그는 매일 산에 가서 양을 방목한다. 갑자기 어느 날, 그는 매우 지루하다고 느껴져서, 모두의 농담을 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그는 산기슭에서 경작하고 있는 농민에게 소리쳤다. "늑대가 왔다! 늑대가 온다! 살려줘! " 함성이 들리자 농민들은 호미와 낫을 들고 산으로 돌진했다. 그들은 달리면서 소리쳤다. "겁내지 마, 얘야, 우리가 너를 도와 늑대를 죽일 거야!" ""
농민들은 숨을 헐떡이며 산에 도착했지만 늑대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다! 양을 방목하고 있는 와하하하 웃음: "정말 웃겨, 너 정말 멍청해, 너 속았어!" " 농부들은 화가 나서 떠났다. 이튿날 목동은 또 같은 일을 했고, 친절한 농민들이 달려와 그를 도와 늑대를 때렸지만, 여전히 늑대의 흔적은 없었다. 목동은 웃을 수 없었다. "하하! 너 또 속았구나! 하하! ""
모두들 목동이 몇 번이고 거짓말을 해서 더 이상 그를 믿지 않는다. 며칠 후 늑대가 정말 와서 양떼로 뛰어들었다. 목동은 매우 무서워서, 그는 절망적으로 농부들에게 소리쳤다. "늑대가 왔다! 늑대가 온다! 도와주세요! 늑대가 정말 왔다! "
농민들이 그의 울음소리를 들었을 때, 그들은 그가 또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모두들 그를 무시하고, 아무도 그를 도와주지 않는다. 결국 목동의 많은 양이 늑대에게 물려 죽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진짜 "늑대가 왔다!" "
목동은 이전에 거짓말을 하고, 거짓말을 하고, 이번은 이전과 같다고 착각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구하지 않았지만, 헛되이 늑대에게 물려 목숨을 잃었다!
이처럼 성실하지 않은 고전 이야기, 고금 중외, 수많은 것들이 여기에 일일이 열거되지 않는다.
성실함은 씨앗과 같다. 봄바람에 담가 가을비를 마시며 조금씩 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몇 차례의 비바람으로 단련된 것은 희망이며 생명의 원천이다. 그것으로, 똑똑한 사람들은 성공적인 경력, 부드러운 항해; 바보는 만났고, 열등감을 버리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갔다. 그것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감이 충만하여 새로운 경지에 뛰어들었다. 패자는 그것을 만나 다시 일어나 재기했다. 도핑이고, 금열쇠이며, 다른 사람들에게 서로 다른 효과를 주며, 자신을 직시하고 삶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모든 사람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좋은 품격이다. 성실하게 말하는 사람은 그가 문명, 성실, 선량한 사람이라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런 사람은 어디에서나 환영받을 것이다. 반대로, 성실하지 않은 사람은 간과될 것이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진실하고, 도덕적이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켜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이런 사람은 사회에서 존경을 받고 발붙일 곳이 있을 것이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과 솔직하게 교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음을 넓힐 수 있다!
성실은 따뜻한 봄바람이며 끝없는 온기를 가져다 준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어떤 사람들은 성실은 여름의 이슬로 무한한 상쾌함을 준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또 성실은 겨울의 따스한 태양과 같아서 끝없는 온기를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나는 정직은 버림받을 수 없는 인생 계약이라고 말했다.
성실은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는 것을 의미한다. 성실을 배우려면 신중함을 배워야 한다.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고백하지 마십시오. 성실한 마음은 다른 사람에 대한 신중함과 주의가 필요하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믿을 때도 조심해야 한다. 성실은 견지해야 하고, 견지해야 향상될 수 있다. 매일 좋은 일을 하라' 는 성어가 있는데, 우리도' 매일 좋은 일을 하라' 는 성어가 있다. 견지해야만 우리의 변하지 않는 품성을 유지할 수 있고, 성실 속에서 심신을 보완하고 지구력을 연마할 수 있다. 이것은 쌍방에게 좋은 일이 아닙니까?
성실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다. 그것은 고귀함을 기초로 책임과 도덕을 전제로 한다. 성실함이 없으면 잠시 속일 수도 있지만, 그 후로는 그의 추악한 몰골이 드러나고 사람들의 신뢰가 상실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약간의 손실이 있지만, 더욱이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성실은 우리가 인간으로서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일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기도 하다. 오늘날의 사회생활에서, 우리는 이런 우수한 자질을 계승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빛을 발해야 한다. 현재 많은 국가들이 이미 모든 시민을 위해 신용 서류를 세웠다. 인생은 짧고 세월은 무정하다. 성실해야 멋진 인생을 얻을 수 있다. 실제 행동으로 찬란한 성실의 꽃을 피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