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시는 무엇인가요? 시의 본질은 생활, 인생, 인성 등에 대한 사고와 총결산이며, 이러한 경험과 감정을 시의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다. 이것이 시의 두 가지 방식이다. 시는 언어의 문제를 정리한 후 간단명료하고 심오하여 시의 경지를 더 넓힐 수 있다면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시의 더 높은 경지는 밋밋할 때 천둥을 보는 것이고, 세부 사항은 참된 지식을 드러내고, 유형화를 무형으로 만들고, 조각하여 진실로 돌아가는 것이다. 화려한 어조를 추구하고, 일부러 일을 구하며, 격율로 제한되는데, 그것은 시의 초급 단계이다. 그러나 초급 단계의 기초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이런 높은 경지를 추구하는 것은 쉽고 까다로워질 수 있고 허영심이 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비록 초급 단계조차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당신은 고풍스러운 글이나 일곱 마디 절구, 혹은 서너 마디 절구를 쌓고 있습니다. 당신은 문채가 당신이 시라고 부르고, 자신을 시라고 부르며, 한때 외부인의 눈에 소위 문예청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P > 이런 독선적인 시가 창작을 하다니, 너는 정말 빌어먹을 문예청년이라는 단어의 결론을 내렸다. < P > 하지만 창작은 결국 좋지만 함부로 하지 마라. 너는 문자에 대한 책임이 있고, 너는 시에 대한 책임이 있다. < P > 는 사람마다 삶에 대한 인식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장면에도 다른 시구가 있어야 천년을 이어가는 문학 형식이 된다. 표현은 시를 배우고, 시의 언어를 익히는 것이다. 이 과정은 순순히 쓰는 것이 아니라, 시를 쓸 수도 있고, 고풍스러운 말을 쌓을 수도 있기 때문에, 당당하게 시를 부른다. < P > 저는 지금 국어교육에서 당시송사를 외우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시를 써달라고 요구한 적은 없습니다. 만약 우리의 교육이 등에 머물러 있다면, 시는 어떻게 발전할까요? 왜 내용을 덧붙여 시를 쓰지 않습니까? 시를 쓰는 기본기를 이미 터득한 것 같다. 내가 시험을 볼 때, 한두 수의 시를 국어와 문학적 소양의 심사 지표로 쓰는 것은 작문을 쓰는 것보다 쉬워야 하고, 병문보다 오자를 찾는 것이 쉬워야 한다. < P > 나는 아이들이 하루 종일 그렇게 많은 시를 외우게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시험을 위해서요? 시험을 위해? 아니면 성격으로 수렴해야 하나요? 네가 그렇게 많은 시를 외워도, 그들이 몇 글자를 쓰는 것은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려울 것이다. < P > 나는 외우지 않고, 계승하지 않아도 좋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끝났고, 그 다음에는? 발전하지 않고, 창조하지 않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지 않고, 시로 현실 생활을 반영하다. 그 등과 상속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나는 이것이 매우 이상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교육 시스템, 전체 사회, 심지어 CCTV, 정부 부처에서도 시를 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대중의 눈에는 시를 많이 외우고 시를 많이 아는 것이 인재이다! 시 문화의 전승자이다! < P > 최근 CCTV 의 시사대회 방송이 예능 프로그램의 최대 판매점이 될 것 같다. 시가 사람들의 마음속의 순수함을 되찾은 것 같다. 두 편을 보고 다시는 보지 못했다. 가장 발언권이 있는 CCTV 와 같은 권위 있는 매체처럼, 그들은 큰 가격을 쓰고 있지만, 단지 고대인의 밥을 볶은 다음 더 많은 재수기가 나타나도록 독려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옛사람의 음식은 매우 좋고 영양이 풍부하지만, 우리는 볶아서 먹고, 먼저 흡수해야 영양이 우리를 위해 사용될 수 있다. 그냥 다 먹었을 뿐 소화는 안 하고 계속 쓰레기를 만들어 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왜' 나는 가수다',' 오리지널 앨범',' 중국 좋은 목소리' 등의 노래도 포함돼 있고, 옛 노래인 시사로도 잊혀졌을까? 그러나 우리는 고대인의 유풍을 반복해서 반복하고 있으며, 우리가 문화를 발양하고 있다고 자랑스럽게 말한다. < P > 는 오래된 기예와 같다. 현대인들은 이런 기예로 생산된 제품만을 보존하고 있을 뿐, 이 기예의 쇠퇴에 대해 진정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하지 않는다. 사람, 무지, 무지, 무지!
우리 모두가 시를 외우는 이유가 무엇인지 사회 전체가 토론하게 하다. 우리 아이들은 고대인보다 멍청하지 않아야 하고, 받아들이는 정보의 양도 고대인과 달라야 한다. 왜 고대인들은 등을 돌리면서 쓸 수 있는데, 우리는 지금 안 되나요? 결국 교육의 선별적인 망각, 환경의 필연적인 소음이다. < P > 그럼, 시를 외우는 것을 좋아하고, 시를 창작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렇게 우수한 중국 전통문화가 사람들이 스스로 즐기는 일부분이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전국의 교육자들이 모두 시 맹인이 되지 않도록 해라. 우리 아이들이 단지 고시의 반복기계가 될 뿐, 새로운 시대의 시사 창조자가 되지 않도록 해라!
나는 주변 사람들이 책을 많이 읽고 시를 많이 쓰도록 격려했다. 누군가가 나에게 시가 지식을 조금 물어도, 나는 지체 없이 그들에게 전부 알려주었다. 교육으로서, 잘 쓰든 안 쓰든, 언제나 천부적인 아이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약간의 불꽃만 비추면 앞으로 시 창작의 천부적인 재능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러나 만약 그가 이 불을 붙이지 않는다면, 그는 자신이 시를 쓸 줄 모르고 시인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영원히 모를 것이다.
인생을 여행에 비유한다면 시는 이번 여행에서 가장 소중한 결정체다. 생활은 깨달음이 필요하고, 시는 표현이 필요하다. 양자가 서로 보완하다. 지난 몇 년 동안 중국 마이크로문학은 나에게 새로운 시인들의 창작을 편집하라고 초청했는데, 나는 사절했다. 내가 아직 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생활에 대해 아직 충분히 알지 못한다. 시 한 편에 직면하여, 나는 그 뒤에 있는 작가의 심리와 감정을 철저히 이해하기 어렵다. 그렇다면 이것은 시에 대한 오해이고, 작가에 대한 모독이며, 내가 생활경험이 부족해서 한 편의 시의 의미에 대해 적절한 평가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 P > 그리고 현상시의 이상상. 네가 시 한 수를 다 써서 보냈을 때, 팀 전체가 아첨하는 환호를 받았다. 아첨하는 사람이 많고 건의를 하는 사람이 적다. 박수를 칠 때 아세요? 작가의 뜻을 아십니까? 당신은 공감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완전히 이해했습니까? 꼭 그렇지는 않아! 그렇다면 이런 아첨하는 박수 소리는 무슨 소용이 있는가? 이것은 너의 무지와 과장을 충분히 증명한다. < P > 더구나 시만 외우지 않고 중국 전통교육체제의 수십 년 동안의 블랙홀로 지금까지 아무도 호소하지 않았다. 옛사람들은 시를 읊는 동시에 끊임없이 창작하고 있다. 신중국이 막 설립되었는데, 왜 시를 쓰면 갑자기 무너지는가? 그런 다음, 교육 시스템 세대는 시를 쓰는 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대부분의 대학 국학 교수조차도 시의 리듬을 분간할 수 없다! 시를 외우고, 시를 말하고, 평론을 하는 것은 모두 같지만, 쓴 시는 초등학생의 작문과 같다! < P > 고대인들은 시를 읊고 함께 창작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일부 문학 작품으로 볼 때,' 상' 에서 언급하든' 홍루몽' 의 자부 등 명원은 고대 인민의 시가 창작이 민간에서 매우 보편적인 오락 행위라는 것을 보여준다. 지금, 우리 같은 사람들은 자주 시를 써서 동그라미에 붙인다. 우리가 좋아하는 사람,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우리가 아프다고 말한다. 시를 외우는 것은 천부적인 재능이고, 시를 쓰는 것은 병적인 것이고, 시를 쓰는 것은 엉망진창이고, 시를 쓰는 것은 도둑이 되는 것과 같다. 이 사회는 정상입니까?
욕을 해야지, 시를 아는 사람이 누구보다도 욕을 한다. 시를 마음대로 비판할 수는 있지만, 시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나 비평가나 아첨하는 사람이 아니라 고문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의 건의는 틀릴 수도 있고 어리석을 수도 있지만, 이것은 또한 네가 이미 고려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아마도 지난 세기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전에 장남상 전 칭화대 총장이 주관적으로' 책상' 을 중시했기 때문에 "신해혁명 이후 중국에 칭찬할 만한 성과가 있다면 중국 대학 교육의 깊은 학술자유 전통이 그 중 하나일 것 같다" 고 말했다. 이것은 중국 교육에서 가장 귀중한 정신유산이며, 지금까지도 우리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
학문의 자유도,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