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산문 감상

그녀를 잊으세요

좀 더

그녀를 잊는 것은 잊혀진 꽃처럼.

아침노을이 꽃잎 위에 있다.

한 가닥의 꽃향기가 바람결에서 뿜어져 나왔다.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봄바람의 꿈처럼

꿈의 종소리처럼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귀뚜라미가 얼마나 잘 부르는지 들어보세요.

무덤의 풀이 얼마나 키가 큰지 보세요.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그녀는 이미 너를 잊었다.

그녀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한다.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세월의 그 친구는 정말 좋다.

그는 너에게 내일 늙도록 가르쳐 줄 것이다.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만약 누군가가 묻고 싶다면,

이 사람이 없다고 말하다.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봄바람의 꿈처럼

꿈의 종소리처럼

잊혀진 꽃처럼 그녀를 잊어라!

2. 돛대 배

안개가 내 날개를 적셨다.

그러나 바람은 나를 더 이상 망설이게 하지 않을 것이다.

해안, 사랑하는 해안

나는 어제 너에게 작별인사를 했다.

너 오늘 또 왔구나.

내일 우리는

다른 위도에서 만나다

폭풍입니다. 램프입니다.

우리를 연결시켜라.

이것은 폭풍이고, 또 다른 등불이다.

우리 다시 물건을 나누자

천애각을 두려워하지 않다

아침인가요, 저녁인가요?

너는 나의 항로에 있다.

나는 너의 시야에 있다.

감사:

1,' 그녀' 는 문의 큰딸로 당시 겨우 4 살이었다. 듣자하니 그는 꽤 총명하다고 하는데, 그때는 많은 글자를 알고 있었지만, 늘 약하고 날씬했다. Wen Yiduo 는 그녀를 아주 많이 사랑하고, 매일 수업이 끝나면 돌아올 때 그녀와 놀 시간을 낼 것입니다. 아이들도 이 세상을 잘 알고 있다. 모자를 좀 더 들자 곧 나갈 줄 알고 울었다. 1926 여름방학 동안 베이징예술학원 원장인 유백소에게 괴롭힘을 당해 분연히 사직하고 남방으로 돌아가 병든 이영이를 데리고 길을 가다. 고향에 돌아가 물을 익히자 아이의 병세가 가중되었다. 그러나 생존을 위해 많은 냄새를 맡아서 어쩔 수 없이 집을 떠나 구직을 해야 한다. 반광단의 소개로 그는 국립성지대 오송분교의 교장으로 임명되었다. 그동안 아픈 이영은 "아빠, 아빠 ..." 라고 자주 외쳤습니다. 한 송이의 소식을 듣고, 그녀는 시간을 내서 집에 갈 수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사진 한 장을 보내 집으로 돌아갔다. 이영은 사진을 보면서 울었다. 이번 겨울, 리잉 불행히 돌아가셔서 돌아가실 때까지 아버지를 다시 만나지 못했다. Wen Yiduo 가 고향으로 돌아 왔을 때, 내가 본 것은 무덤이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이' 그녀를 잊는다' 를 썼다.

세속적인 의미에서 친우들에 대한 애도의 표현은' 영원히 기억하라 ...' 라는 서약이 되어야 한다. 이런 언어는 열정이 팽배하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또 좀 텅 비어 있어, 심도 있는 퇴고를 견디지 못한다. 예를 들어, 진정한 슬픔과 추억은 어떤 의무적인 언어로도 고정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자연스러우니, 일부 외력에 의해 쉽게 봉쇄되어서는 안 된다. 반대로, 애도가 이렇게 구속력 있는 서약에 의해 유지되어야 한다면, 그 진정한 정서적 요인은 상당히 미약할 수 있다.

시인은 진실하다. 그들은 윤리도덕의 후광에 의지하여 자신을 단장할 필요가 없고, 물론 어떤 감정 상태를 유지하도록 강요할 필요도 없다. 리잉 는 그의 사랑하는 딸로, 그는 그녀에게 많은 감정을 쏟았다. 이런 의미에서 시인은 의외로 "그녀를 잊어라, 잊혀진 꽃처럼" 라고 말할 이유가 있다. 많은 의미가 있는 것 같다. 먼저,' 그녀를 잊는다' 는 것은 고통스러운 말이다. 시인은 그녀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고, 그녀의 죽음에 대해 깊은 슬픔을 느끼기 때문이다. 이 슬픔, 이 아쉬움, 이 미련은 모두 깊이 느꼈다. 이것은 노신의 명편' 기념망각' 과 같다. 그러나, 결심한 순간에도 시인의 심리는 여전히 복잡하다. 우리가 이미 경험하고 경험할 생활 세계에는 무수한' 꽃',' 꽃 한 송이' 가 있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이것은 자기 용서다. 그러나' 꽃' 은 결국' 꽃' 이다. 그것은 매력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바로 이런 심리적 갈등 때문에, 다음 일련의' 망각' 노력에서 시인은 항상 초연물외, 애틋한 돈을 하려고 노력한다.

이 시의 제 1 절이나 제 2 절은' 그녀' 의 우연성과 일시성을 상상하려고 시도하는 것 같다. 나는 감정 세계에서 큰 파도를 일으키지 않았다. 꽃잎 위의 아침노을과 바람둥이의 향기가 순식간에 지나갔다. 봄바람 속의 꿈, 꿈 속의 시계, 왔다가 간 흔적도 없이, 너는 초대할 수도, 만류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은 수많은 사고로 이루어져 있다. 그렇다면 4 년밖에 살지 못한' 그녀' 와 같지 않은가? 서둘러, 이 세상은 이미 아무것도 없어졌지만, 꽃잎 위의 아침노을, 바람둥이의 향기, 봄꿈과 꿈의 종소리를 포함하여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은 그리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으로 시인은 세 개의 시를 써서 다른 의미에서 그녀를 잊으려고 시도했다.

1 층은' 그녀' 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강조하고, 정말 세상에서 사라지고,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자연과 하나가 된다는 뜻이다. "귀뚜라미가 얼마나 잘 부르는지 들어라./무덤의 풀이 얼마나 키가 큰지 봐라." 자연이 확립 된 절차에 따라 완전히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 이 인간의 비극이 전혀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연명언) 리잉 이미 떠났고, 멀리 갔기 때문에 살아 있는 사람은 오랫동안 자기 얽힌 슬픔에 빠질 필요가 없는 것 같다. 그러나 여기에는 자기도 모르게 또 다른 모순된 내용이 있다. 바로 자연의 평온함과 생기, 시인이 딸을 해치는 고통과는 거리가 멀다. 인정에 대한 자연은 냉막. 이것도 비애인가? 그래서 시인의 뼈저린 아픔이 그대로 드러났다. 특히 한 가지 사실을 알아야 한다. 상해에서 멀리 떨어진 Wen Yiduo 가 귀국 통지를 받았을 때 처음으로 딸의 무덤에 왔다. 아마도 이 장면이 바로 그가 그 순간에 남긴 인상일 것이다. 분명히, 그 시대에 시인은 자신의 후회감이 없을 수 없었다.

2 층은 시인이 자신의 죽은 딸을 상상하는 심리를 뜻한다. "그녀는 이미 너를 잊었다./그녀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한다." Wen Yiduo 는 딸이 이 세상에 작별을 고하는 것을 상상했고, 지금은 이미' 다른 세상' 의 생활에 완전히 익숙해졌다. 전생' 의 모든 것이 그녀에게는 상당히 낯설고 머나먼 것이다. 고인이 생자에게 무관심하기 때문에, 생자도 이렇게 집착할 필요가 없다.

3 층은 시인이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세월이 무정하고, 모든 청춘이 사라지고, 모든 사람이 언젠가는 죽음에 직면해야 한다는 뜻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딸의 생명은 짧지만, 너와 나의 생명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죽음의 수호의 인생길에서 이것은 단지 50 보, 백보 차이일 뿐이다. 모두 서로야! 그렇다면 삶의 끝은 무엇입니까? 인간의 숙명론 비극의 관점에서 보면 그의 슬픔에 어느 정도 완화 작용을 하는 것 같다. 그러나, 딸의 죽음은 그가' 늙었다' 고 생각하게 하는 새로운 괴로움이다.

마지막 두 절에서 시인은 자신을 거듭 일깨워 주고, 그녀를 잊고, 심지어 그녀가 존재했다는 것을 부인하기까지 했다! 이것은 분명히 더 고통스러웠고, 시는 다시 2 절의 내용으로 돌아갔다. 그녀를 잊는다' 는 결단력은' 뼈에 사무치는' 시름과 함께 반복된다. 마치 시 전체의 취지인' 그녀를 잊는다, 잊혀진 꽃처럼' 가 시 전체에서 13 번 반복돼 시 전체의 다층적 의미를 형성하는 것과 같다. 잊을 수 없다' 는 표면적 의미와' 잊을 수 없다' 는 멜로디 형식은 그것들 사이에 의미 있는 관계를 만들어 냈다.

2. 슈팅시의 이른바' 저음구' 부분은 몽롱하고 상징적인 이미지로 시인의 복잡한 마음가짐과 섬세한 감정을 표현한 작품들이다. 자화상, 지난 일 23, 동화 시인, 돛대 배, 북대하안 등. 이 작품은 풍부한 내포와 우여곡절 표현으로 풍부한 미적 가치를 지녔으며, 사람들이 다단계 분석과 시각을 통해 이해하고 감상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종종 무명의' 안개 속의 꽃' 으로 여겨진다.

돛대 배' 는 시인이 모호한 시, 기호, 이미지를 이용하여 사람의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여 인간성을 전개하는 걸작이다. 시 전체가 시인의 이중 심리상태와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한편으로는 이상적으로 추구하는' 등' 이고, 한편으로는 사랑이 지향하는' 해안' 이다. 집착이 이상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가끔 건너편과 만나고, 때로는 건너편과 이별하고, 조화되고 모순된다. 동시에, 시인은 이상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전진의 어려움과 무거움을 느끼기도 하고, 때로는 시대의 긴박감을 느끼며 자신을 멈추지 못하게 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개가 내 날개를 적셨다/그러나 바람은 나를 더 이상 망설이지 않을 것이다." 시가 표현한 감정과 마음가짐은 시인 자체, 개인의 물건이자 그 특정 시대의 젊은이들이 보편적으로 느끼고 묘사할 수 없는 것이다. 시인은 그녀의 섬세한 마음과 상징의 기교로 완벽하게 표현하여 이를 널리 알려진 가작이 되었다.

이 시의 중요한 예술적 특색은 상징주의이다. 몽롱한 시에서 상징은 대부분 사람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구체적인 사물과 이미지로 사람들의 주관적 감정과 사회적 태도를 대신한다. 요컨대, 구체적으로 추상화를 표현하는 것이다. "쌍돛대 배" 라는 제목의 시는 상징이다. 시 전체의 목적은 객관적인 범선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범선이라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시인 본인을 표현하고 시인의 이중심리상태와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시인은 내가 마치 쌍돛대 같다고 생각한다. 쌍돛대 중의' 쌍돛대' 는 어떤 깊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두 돛대가 병존한다는 것은 시인의 마음 속에 사랑과 사업이 병존하고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시의 "해안", "바람", "폭풍", "등" 은 모두 뚜렷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해안' 은 여성의 사랑의 귀착점을 상징한다.' 바람' 은 시대의 긴박감이 시인에게 힘을 주는 것을 의미하고,' 폭풍' 은 시인과 그의 동시대 사람들이 경험한 심상치 않은 시대를 암시하며,' 등' 은 밝은 신앙을 가지고 있다.

이미지의 운용은 이 시의 또 다른 중요한 예술적 특징이다. 이미지란 외부 경물을 빌려 시인의 주관적 심리상태를 표현하는 것이다. 전통시의 "예술적 개념" 과는 다릅니다. 의경은 일반적으로 경생정을 건드리며, 정경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여 정경을 전하는 예술적 목적을 달성한다. 몽롱한 시에서 시인은 주로 주관적 감정과 사람의 다양한 마음가짐을 표현 대상으로 주관적 감정에서 구체적인 그림과 풍경을 상상하고 구성함으로써 추상적인 감정을 시각화하여 예술적 표현의 효과를 달성한다. 시인이' 쌍돛대 배' 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일종의 심경, 일종의 감정, 하나의 감정 과정이다. 반면에, 언어에 떨어지는' 배',' 해안',' 폭풍',' 등 구체적인 이미지들이 결합되어 동적 과정의 완전한 그림을 형성한다. 화면 아래 작가의 마음과 진심을 함축하며 뛰고 있다. 시가 상큼하고 자연스러워 시인의 내면의 강렬한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 시의 언어는 자연스럽게 유창하고, 시 속에 담긴 감정은 깊고 섬세하며, 깊은 개인의 감탄과 개방적인 시대적 정서를 지니고 있다. 마지막 네 구절시: "천애곶을 두려워하지 마라/아침저녁만 다투라/네가 나의 항로에 있다/내가 너의 시야에 있다" 는 말이 널리 전해지고 격언 경구로 인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