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사채득
10 년 동안 집에 돌아가는 꿈도 없었는데, 이때 나는 청산녹수 위에 독립했다.
천지는 외롭고, 산비는 쉬고, 몇 생은 매화를 얻을 수 있다.
사옥득 (1226 ~ 1289), 남송문학가. 군자는 곧고, 호는 산을 겹친다. 신주 익양 (오늘 강서) 사람. 가방 □ 4 년 (1256) 문천상과는 다른 과진사. 이듬해 나는 강사 경제학 전공을 재시험했다. 동시에, 민병을 조직하여 위안 (yuan) 에 저항하도록 징발해야 한다. 같은 해 시험관으로서 가사도를 불쾌하게 한 죄로 꾸지람을 듣고 현춘에게 3 년간 사면을 받았다 (1267). 독일 □ (1275) 원년 강동에게 형을 선고받고 강서 성지에 신주를 알린다. 위안 빙 침공 환경, 패배 도시 휴식, Jianning 당산 에 숨어, 서식지 Jianyang 판매 bu 교육 후. 송졸, 푸젠에 거주하다. 원나라는 여러 차례 벼슬을 불렀지만 사직하려 하지 않았다. 결국 어쩔 수 없이 대부분 (오늘 베이징) 으로 보내져 불굴의 단식으로 죽었다. 주인의 사적인 일.
사옥은 "오수가 외진 곳에서 출발하여 고도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글을 중국, 통천위,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그 거처를 알고 있다" 고 극찬했다. 그는 송말문풍에 불만을 품고' 70 년 동안 문풍이 극도로 비굴하다' ('양서와') 를 지적하여 점잔을 진흥시키는 책임을 맡았다. 그의 산문은 격조가 높고 기세가 크다. 상해 재상 유중재의 책은 관대하고 비통하게 쓰여졌다. 윤조경을 시선군 순서에 보내다. 견해와 깨달음이 있어 당송 서문에서 꽤 특색이 있다. 송대 신기씨 무덤에도 신기병이 있는데, 그가 "충절은 장중선선, 악무무 아래 있지 않다" 고 생각한다. 그는 신 기아의 애국정신을 높이 평가하여 자신의 절개를 반영했다.
사옥득의 시는 애절하고 서늘하며, 풍격이 소박하고 단정하며, 때로는 정취가 넘친다. "우이산중학교" 가 쓴 바와 같이, "10 년 동안 꿈이 없으면 돌아가야 하고, 청봉야수는 독립해야 한다." 천지가 외롭고 산비가 그치다.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매화를 키울 수 있습니까? 그가 산으로 이사온 그 10 년을 묘사하는 것은 여전히 매우 고통스럽다. "처음에 건녕시에 도착했다" 는 그가 북상하기 전의 작별시이다. 첫 번째 비유는 "눈 속의 송백이 더 푸르다", "고결하고 밝다", "죽음도 구하지 않고 감동적이다" 를 비유한다.
적산집 (16) 에는 네 가지 시리즈의 복사가 있습니다.
"Wuyishan 시계" 를 읽는 느낌
10 년 집에 갈 꿈, 독립적 인 녹색 봉우리 잡초; 천지는 외롭고, 산비는 쉬고, 몇 생은 매화를 얻을 수 있다.
"중국 역대 시사가부" 를 읽을 때, 내가 사옥득의 이 시를 볼 때마다 내 마음은 파란만장하게 일었다. 비록' 시경' 의 소박함, 위진의 품격, 이백의 하늘빛, 두보의 침울함, 수시의 호방, 육유의 비장함은 모두 시림 속의 삼천대나무와 같지만, 사옥득의 시는 숲 속의 풀과 더 비슷하다. 남송말년의 반원투쟁에 대해 이야기할 때에도 사람들은 문천상, 정기가를 더 잘 알고 있지만, 또 하나 더 있는지, 그의 시를 더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7800 년이 지난 오늘날, 사옥의 운명과 상태는 여전히 경이롭다.
사옥득의 이 시는 원세조 지원 21 년 (1284) 에 쓰여졌다. 이때 신주가 함락되고, 항원이 실패한 후, 이미 우이산에서 10 년 동안, 문천상이 이미 2 년 동안 죽었다. 몽골 쇠발굽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짓밟고, 고원 물은 산하로 바뀌고, 전지풍은 초목이 온다. 그의 아내와 두 아들이 포로로 잡혀 남송의 많은 옛 신하들이 새 주인에게 도피했다. 나라의 파괴와 죽음에 직면하여 외롭고 충성스러운 사옥은 어떻게 느꼈습니까? 그는 집을 떠난 지 10 년이 되었는데, 비가 온 후 깊은 산속은 더욱 외로웠다. 굴러오는 한파에 직면하여, 그의 마음은 이미 매우 싱겁게 느껴졌을 것이다. 결국 그도 사람이다. 그러나 매화 성격에 대한 그의 추구는 결국 그의 고상한 인격을 이루었다.
\ "노래 책 \" 기록, Xie zhe 는 Xinzhou 총양 에서 태어났다. 바우유충, 진사 승진, 2 과 시험, 푸저우과를 제외하고 군대에 입대했다. 덕우 원년에 장동은 강서로 판정을 받아 신주를 알게 되었다. 신주 () 는 유보하지 않고 건녕 () 으로 이름을 바꿔 푸젠 () 에 살고 있다. 지원 23 년, 지현 학사문해는 송신에게 방득을 비롯한 22 명을 추천하여 가는 것을 거절했다. 이듬해 이 성 총리는 너무 바빠서 대만에 편지를 쓸 시간이 없어서 편지를 쓸 수 없었다. 승상의 의리가 강하지 않다. 내년 푸젠성 참정 () 은 강남 구현 () 과 같고, 대신은 꿈에서 추천을 받으니, 안 된다. 푸젠성 정협 위원 위천우 () 는 만날 때 현자를 찾아 갈증을 해소하며 공로를 추천하려 한다. 신의 축복을 보고 교만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대조적으로, 앉는 것은 옳지 않다. 천우 노여움, 강자 북행. 26 년 4 월, 나는 경성에 가서 사태후가 국부가 어디에 있는지 물었고, 나는 조문했다. 나는 아파서 벤자민 종사로 이사했다. 내가 벽에 조아의 비석을 보았을 때, 나는 울었다. "나의 어린 소녀, 야엘, 나는 네가 옳지 않다고 생각해! 죽어도 음식이 없다.
셰드는 결국 벤자민 종사에서 단식하여 죽었다. 벤자민사는 당대의 정관 19 년에 건설되었다. 당태종 이세민 동징조선은 전사한 장병들을 추모한다. 청옹정 () 년 동안 법원사 () 로 이름을 바꾸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남아 있다. 그것은 이미 베이징 성남의 주거용 건물에 포위되었다.
사옥득의 처지는 두보보다 훨씬 어렵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두보는 "나라가 깨졌지만, 산과 강은 존속하고, 초목은 모두 봄이다. 내 가 느끼는 것은 눈물이고, 고독한 새는 이미 그 슬픔을 읊었다. " 혈구 심어의 눈물. 그러나 그때 그의 나라는 깨졌지만, 그는 여전히 있었고, 그의 친족은 아직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방금 혼란을 겪었다. 사옥은 다르다. 나라가 망하고 강산이 함락되어 그녀의 처자가 체포되었다. 이듬해에 그의 아내는 세상을 떠났다. 반원대기 문천상은 이미 죽었고, 자신의 군대는 원군에 의해 산산조각 나서, 어쩔 수 없이 전향에서 이름을 감추고 묻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한나라의 이릉이 포로가 된 후 흉노에게 항복했다고 한다. 그의 어려움 때문이다. 명나라 홍승구는 대세가 이미 지나갔을 때 청나라에 항복했다. 남송부터 원나라 조정에는 많은 관리들이 있었다. 좋은 말이 있는데, 시사를 아는 사람은 영웅이다. 그러나 셰와는 달리 이른바' 이해시대' 는 우유를 소유하거나 어머니가 되는 동의어다. 물론, 오늘의 안목으로 볼 때, 모두 같은 중국에 속하므로, 경쟁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역사 유물주의의 태도가 아니다. 이전에 자전거를 수리하는 사람의 잘못된 이론을 들은 적이 있다. 만약 우리가 항일을 하지 않았다면, 지금 중국에는 또 다른 큰 민족과 민족이 있을 것이다. 그의' 머리' 를 봐라, 피까지 하얗게 될 정도로 텅 비었다.
인간으로서 기개가 있어야 하고, 우수한 민족도 마찬가지다. 물건은 시비이지만, 인간으로서의 규칙은 변할 수 없다. 아무것도 못한 채 돈만 많이 버는 오늘, 영원한 이익만 있고 영원한 친구가 없는 오늘, 사옥의 인격가치는 여전히 소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시 언지, 노래 언지. 진실한 감정을 담은 시 한 수를 읽으면, 왕왕 작가의 감정에 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