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억제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첫째, 시의 내용은 함축적이고, 우의가 있고, 우의가 있다.
둘째, 표현의 우여곡절이 애매하다.
우리 단독으로 한 번 서술합시다.
(1) 내용이 함축적으로 심오하다.
시는 결코 정면으로 이야기한 적이 없다. 독자는 대략적인 범위와 윤곽을 측정하고 따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시의 주제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와 논쟁이 있었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무제 시는 줄곧 논란이 있었다. 무제시는 이상은은이 창시한데, 대부분 내용이 복잡하고, 주제가 심오하며, 예로부터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는데, 예를 들면, "네가 온다고 했는데, 너는 오지 않았지만, 너는 나에게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않았다.", "동풍비", "은은한 봉황사, 향기가 배가된다.", "너의 근심 걱정 없는 집에는 커튼이 많다." 어떤 사람은 사랑시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영호모에 대한 고소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군신에 대한 만남에 대한 탄식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당 다툼이라고 한다. 특히' 금서' 라는 노래는 애매모호하다. 지 윤 에로틱 한 말, 주홍, 주이 존, 장채전 의 슬픈 말, 그는 차오, 자기 부상, 쑤 Yanzhou, 노란색 용 일, 뒤 조, 장 채전 의 정치적 그림자 는 숨어 푸 말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제목이 너무 함축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특례이다. 일반적으로 시의 의미는 여전히 이해되고 감지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멩 Haoran \ "동팅 레이크 선물 총리 장 \":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이 고생하는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표면적으로는 동정호를 찬양하는 광활한 대기이다. 그중' 운몽에서 안개가 유양을 돌고 있다' 는 동정호의 기세를 묘사한 유명한 대련이다. 하지만 시의 진정한 목적은 동정호의 광대한 대기를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장구령에 의해 인용되기를 바라는 것이다. "나는 건너고 싶지만 배를 찾을 수 없다. 너희들보다 더 한가하다. 나는 얼마나 부끄러운가", 외로움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소개하고 싶은 의도는 이미 은밀하게 드러났다. 마지막 두 문장은 성어가 더 많다. 그물로 돌아가서 원하지 않는 것을 실제 행동으로 바꾸는 것이 낫다. 물론 장계와 주청옥의 비교시도 함축적인 예이다.
어젯밤 동방의 촛불이 밤새 켜져 새벽녘에 시아버지에 제사를 지내기를 기다렸다.
화장하자 낮은 소리로 남편에게 물었는데, 눈썹을 그리는 깊이는 시대에 뒤떨어졌다.
-"내실 장 수부"
월녀의 새 옷이 거울에 나타나 엄함이 더 사상이 있다는 것을 안다.
만기가 젊었을 때 사람이 비싸고 송릉이 바로 만 금의 적이다.
-장 지에 \ "보상 주홍 청옥 \"
이 두 편의 시는 질문하고 대답할 때 모두 비유적이다. 전자는 신부로서 남편에게 눈썹이 유행인지, 상대방이 좋아하는지 등을 물어 자신의 시를 조회한다. 장계지는 월녀의' 새 옷' 과' 송릉' 을 비유로 사용하여 주청옥의 시가 독특하고 순박하고 싱그러운 민요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했다. 도시의 다른 작품들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은 그가 반드시 합격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했다. 쌍방의 질의응답은 모두 함축적으로 비교중에 표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