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시는 대부분 시인이 마음속의 천지를 표현하기 위해 생겨난 것으로, 그들은 의식적으로 표현력을 추구한다. 아주, 시인은 절대 십분을 쓰지 않고, 독자가 스스로 미완성의 의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한다. 의경이 있어 3 점을 쓰면 시가 된다. 시인은' 말이 끝이 없다' 고 굳게 믿고, 예술적 개념의 틀을 쓰고, 나머지는 독자에게 맡기면 경험에서 * * * 소리가 난다.
확장 데이터
중국시의 기원인' 시경 초사' 는 현재 비교적 보편적인 관점이다. 《시경》의 시는 주로 사언육어로 비교적 짧다. 초사' 의 시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길다. 특히' 이소' 와' 전문' 은 더욱 길다. 하지만 재미있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역사, 즉 후대의 문인 시인들은 대부분' 시경' 의' 형식' 을 선택했지만, 단지 그것의 표현 예술과 정신적 내포를 흡수했을 뿐이다.
시인이' 시경' 이라는' 형식' 을 선택한 주된 이유는' 시경' 이 정통으로 여겨지고 중원 문명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초사' 의 한계-언어의 지방색이 너무 짙어서 널리 사용되는 언어가 되지 않았다. 신선한 피를 흡수하는 과정에서 시경의' 체질' 은 새로운 것과 더 유사하여 흡수와 혼합이 더 쉽다. 그래서 중국은 처음부터 짧고 용맹한 시를 선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