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는 언어, 언어 문장, 언어문학, 언어문화의 약칭이며, 본의는 언어이다. 언어에는 구어와 문어가 포함된다. 구어는 마음대로 이해하기 쉽고, 문어는 정확성과 문법을 중시한다.
문학은 중국과 외국의 고금 문학을 포함한다. 중국어에는 문학 문장 (문학, 곡예 등) 만 있는 것이 아니다. ) 그리고 실용적인 문장 (실용 문장) 도 많이 있습니다. 국어 수업의' 국어' 라는 단어는 원래 표준어 (백화문은 문학체) 와 중국어 (문어문) 의 조합이었다.
일반적으로 언어와 문화의 종합 학과로 여겨진다. 언어와 문장, 언어 지식과 문화 지식은 모두 그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편집 등의 언어 능력과 지식, 그리고 문화 지식의 총칭이다. 또한 중국어는 구두, 문어, 언어의 총칭으로, 언어법칙과 언어법칙을 운용하여 형성된 언어작품의 언어활동의 합이라고 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국어는 신중국 인문교육과학의 기초학과로, 고전 고금의 문자 작품을 교학 매체로 삼아 학생들의 지능을 계발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근본적 목적으로 현대 문자어 교제규범과 현대중국인의 인문심리를 흡수하는 것을 임무로 한다.
일반 클래스: 과학; 분류: 인문학 하위 클래스: 인문 교육 과학; 속: 중국 인문 교육 과학의 기초 학과. 정치, 역사 등 다른 같은 학과와 구별하기에 충분하며, 본 학과의 본질적 속성도 충분히 진실하게 반영된다. 테스트 결과 기호 정의의 논리 규칙에는 "폭", "좁은", "반복", "부정", "흐림", "은유" 등의 결함이 없습니다. 이것은 과학적 정의입니다.
2. 중국사유지도화는 뭐가 좋을까요?
1,' 귀납학과 마인드맵' 으로 지식 구조를 빗어 낸다
예를 들어 문어문의 단어 배열, 문체 특징 분석, 묘사 수법의 빗질 등이 있다. 지식체계에 대한 빗질을 통해 학생들이 국어학과의 기본 개념에 대해 체계적이고 깊은 인식을 갖게 하여 더 이상 모호하고 애매모호하지 않게 한다.
2. "학과 마인드맵 분석" 으로 문장 또는 단락을 분석합니다. 먼저 작은 단락부터 분석지도도를 훈련시켜 학생들이 먼저 작은 나뭇가지를 그린 다음 점차 전체 문장 분석으로 전환하도록 한다. 대부분의 본문은 학생이 직접 그림을 그려 문장 구조, 작가의 작문 의도와 언어를 분석하여 학생들의 문장 이해가 눈에 띄게 향상될 수 있다.
3.' 창작주체 마인드맵' 을 이용하여 작문을 빠르게 구상한다. 이전의 작문 수업은 글쓰기 사고의 훈련을 특별히 소홀히 했다. 학생들은 글쓰기에서 종종 사상이 열리지 않고, 글쓰기의 논리가 나빠 대부분 고민하고 있다.
유 교수는 훈련에서 학과 마인드 지도로 작문을 구상하는 예를 들었다. 선생님들은 매우 고무되었다. 학교로 돌아온 후, 그들은 작문 수업에서 응용해 보기 시작했다. 학생들에게 주제를 하나 주고, 구조적인 발산 사고를 하고, 점차 생각을 열어 구상하기 시작했다. 한 학기의 훈련을 거쳐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하나의 주제를 생각해 낼 수 있으며, 10 분 안에 작문을 구상하면 글쓰기 사고도 명확해진다.
초등학교 6 학년 국어지식도는 어떻게 그려요?
"물리적 접근" 이라는 단어의 첫 번째 단일 반복 흥분 (흥분) 폭력 (노출) 법기 (훈련) 조 (예쁜) 항목 (골목) 용 (용) 초대 (초대) 폭포 (폭포) 천진 (진진 동의어가 가볍다-물웅덩이의 가벼움-물웅덩이의 기쁨-유쾌하고 맑다-맑고 우아함-부드럽고 돈후함-부드럽다-짹짹-완곡하게 촉촉함-1- 촉촉하고 가벼움-가벼움 식별-녹음 식별-융해 이상 제거-극정적-조용한 응축
4. 봄이라는 본문의 마인드맵.
본문' 봄' 의 마인드지도는 다음과 같다.' 봄' 은 현대 산문가 주지청의 작품이다.
"봄" 은 주지청의 유명한 산문이다. 초판은 7 월, 1933 으로 중국 중학교 어학 교재에 의해 오랫동안 선정되었다. 이' 춘송' 은 실제로 특정 시기의 작가의 사상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의 생활과 인격에 대한 추구는 작가의 뼈 속의 전통문화 축적과 자유의 경지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확장 데이터:
주제 사상 본문의 주제 사상은 자유의 경지에 대한 동경이다. Zhu Ziqing 은 당시 더럽고 어두운 옛 중국에 있었지만, 그의 영적 세계는 분명하고 그의 정신은 여전히 상향적이었습니다.
Zhu Ziqing 은 자신의 건강하고 고귀한 미적 취향,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무한한 사랑, 삶의 이상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를 문장 속에 썼습니다. 시처럼 아름다운 언어로 녹다.
그 결과, 문장 전체가 깊은 시로 가득 차서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예술적 매력을 갖게 되었다. "봄"-이 시적인 "춘송" 에서는 사실 작가의 특정 시기의 사상 감정, 인생 추구, 인격 추구가 담겨 있으며, 작가의 뼈 속의 전통문화 축적과 자유의 경지에 대한 동경을 더욱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