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격법에 관한 문제를 좀 가르쳐 주세요!

절문과 율시를 주의해서 쓰다

말은 확실하다.

평면 조정

압운

대항하다.

가사는 어패의 규정에 부합해야 한다.

나는 너에게 나의 강연에 대한 강의를 줄 것이다. 매우 상세하다.

-율율시를 어떻게 써요?

2008 년 6 월 28 일 발표 19:5 1 읽기 (140) 리뷰 (4)

분류: 강의 노트 보고서

먼저, 시격법에 대한 몇 가지 개념은

시의 격법

시는 절구, 율시, 단어, 노래를 가리킨다. 시격은 시의 표현 형식 중의 하나이다. 첫 번째이자 가장 기본적인 형식은 현대시 (절문과 율시) 이다.

"현대 스타일" 시

현대시는 절구와 율시를 포함하여 남조제량에서 싹이 나서 초당에서 형성되었다. 그것의 두드러진 특징은 엄격한 격율이다.

현대시의 격법은 주로 다음 네 가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장 (1) 은 확정적입니다.

절구에는 네 가지가 있는데, 각각' 오언절구' 또는' 오절구' 라고 불리며, 각각' 칠언절구' 또는' 칠절구' 라고 불린다. 율시는 모두 여덟 문장으로, 매 구절마다' 오율' 이라고 하고, 매 구절마다 일곱 마디, 일명' 칠율' 이라고 부른다. 8 개 이상의 문장은 비례법, 그리고' 5 자 조비법' 과' 7 자 조비법' 이다.

두 편의 시는 대련이고, 각 대련의 첫 번째 문장은' 대구' 라고 하고, 두 번째 문장은' 대구' 라고 한다. 오율 칠율사련, 제 1 련은' 수련', 제 2 련은' 줄리안', 제 3 련은' 목련', 제 4 련은' 미련' 이라고 부른다.

② 운율이 매우 엄격하다.

압운은 시의 기본 요소이며, 시 한 편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운이란 무엇인가, 뒤에서 이야기할 것이다.

(3) 레벨 측정 조정:

평정은 현대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평정한 인터리빙 운용은 시를 기복이 있고, 좌절을 억누르는 미적 감각을 갖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운이란 무엇인가, 뒤에서 이야기할 것이다.

(4) 대결 강조:

운이란 무엇인가, 뒤에서 이야기할 것이다.

문학 작품의 압운

운은 시가격법의 기본 요소 중의 하나이다.

시 속의 이른바 운율은 대략 한어병음 중의 모음과 맞먹는다. 예를 들어' 궁' 의 병음은 G-NG 입니다. 여기서 G 는 성모이고 S-NG 는 운모입니다. "동" 의 병음은 D-NG 입니다. 여기서 D 는 성모이고 S-NG 는 운모입니다. 그러면' 공' 과' 동' 의 모음은 같고 동음자에 속한다.

어떤 압운의 단어라도 운을 맞출 수 있다. 압운이란 몇 개의 압운 단어를 같은 위치에 두는 것이다. 율율시에서 운은 보통 문장의 끝에 놓여지기 때문에 운은 "운족" 이라고도 불린다.

산속 가을밤 (당)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유럽)

문언음성의 4 성.

고대 중국어에는 네 가지 성조가 있었는데, 오늘 표준어의 성조와 정확히 같지 않다.

밋밋한 목소리. 이 성조는 나중에 또 평정과 평정으로 나뉜다. 예: 산맥, 숲 등.

B 로 올라가다. 나중에 이 성조의 일부는 이중음으로 변했다. 예: 버드나무, 비 등.

소리를 듣다. 이 음은 여전히 청음 (즉, \) 이다. 예: 파도, 달 등.

D 입성. 이 음은 짧고 강력한 음이다. 오늘날의 표준어에는 이런 성조가 없지만, 조산 사투리에는 여전히 흰색, 뒤, 나비와 같은 약간의 예약이 있다.

4 성은 평조를 구분하는 기초이다.

평정음

평정은 시격의 용어이고, 평정은 평성, 평성은 세 소리이다. 들쭉날쭉하다는 뜻이다.

평정이 엇갈리는 것은 격율시를 쓰는 기초이다.

평선은 어떻게 엇갈리게 합니까? 두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 문장에서 "flat" 은 번갈아 나타난다.

"평변" 은 대립에서 반대이다.

예를 들어, 개울에는 아무도 없으니, 한 번에 한 방울씩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돈 "우 Xinyi") 수준 측정 배열은 다음과 같습니다:

| | |----| |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노래 수시 \ "딩 펭 보 \") 플랫 배열은 다음과 같습니다:

| |-| |-|--| |--

크릭 경사, 산 커버, 사람들이 간다. (원 관한경' 남루사옥별정')

-|-|-| |

대조하다

시의 이중성을 이중성이라고 한다. 이원성이란 무엇인가? 이원성은 동류나 대립의 개념을 병행하는 것이다. 일반 규칙은 등급 대 등급, 동사 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부사대 부사이다 ...

예를 들면: 대나무 세탁 여자 반환, 연꽃 잎 굴곡 낚시 보트 앞. 산속 가을밤 (당)

시인은 대나무를 연으로 하고, 소음을 움직이며, 하로 분류하고, 너구리녀를 어선으로 삼는다. 이것은 대립적이다.

대구는 일종의 수사 수법으로, 역할은 단정한 아름다움을 형성하는 것이다.

둘째, 율시의 글쓰기

본 강연은 주로 오언시의 작문을 말하는데, 왜냐하면 오언시가 가장 기본적인 형식이기 때문이다. 오언시를 쓸 수 있다면 절문과 7 언시의 표기법을 도입할 수 있다.

1, 율시의 특징

A 한 문장당 8 문장, 5 언율동 ***40 자, 7 언율동 ***56 자.

B 운율 묶기.

C. 각 문장의 수준을 규정하다.

D 각 문장 들은 서로 맞대응해야 하며, 대전의 위치 (일반적으로 중간 두 개 연합) 를 지정해야 한다.

2, 오언율시 쓰기

첫째, 레벨 측정 레이아웃

시의 배열은 세 가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1 .. 한 편의 시 속의 평평한 줄이 번갈아 나타나야 한다. 이런 식으로 네 가지 기본 문장 패턴이 있습니다.

-| |-

| |-|

--| |

| | |--

참고:

| | | 이 될 수 없습니다. 이런 안배는' 고독' 이라고 불리며 시인의 첫 번째 금기이다.

할 수 없다 | |--이런 배열을' 삼급운' 이라고 하는 것은 시인의 두 번째 금기이다.

(2) 리그 내의 평준화는 반드시 반대여야 한다.

예를 들어, 문장의 평평한 배열이-| |-이라면, 문장 쌍의 배열은 반드시 반대여야 하며, 그 결과는 | |-| 이다.

(3) 대련과 대련은 반드시 붙여야 한다.

예를 들어, 제 1 련의 평평한 배열이-| |-,| |-| 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그런 다음 두 번째 연합의 첫 번째 단어와 두 번째 단어의 배열은 첫 번째 연합의 첫 번째 문장과 같아야 합니다. 즉, 두 번째 연합의 첫 번째 문장의 배열은 | | | 이어야 합니다.

[연습] 만약 내가 오언시 한 곡을 쓰고, 형식을 선택한다면-| | | 첫 문장으로, 다음에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모두 함께 줄을 서다.

첫 번째 문장:-| |

두 번째 문장: | | |-

세 번째 문장: | |-|

네 번째 문장:-| |-

다섯 번째 문장:-| |

여섯 번째 문장: | | | |-

일곱 번째 문장: | |-|

여덟 번째 문장:-| |-

율시의 특징 중 하나는' 평정' 이기 때문에, 오언율시는 두 가지 평정 배열밖에 없다. 즉,

첫 번째 문장:-| | (첫 번째 문장의 운은-| |-) | | (첫 번째 문장의 운은 | | | |-)

두 번째 문장: | | |-| |-

세 번째 문장: | | | | | | |

네 번째 문장:-| | | | | |-

다섯 번째 문장:-| | | | | |

여섯 번째 문장: | | |-| |-

일곱 번째 문장: | | | | | | |

여덟 번째 문장:-| | | | |-

첫 번째 문장은 때때로 압운이기 때문에, 위의 이 시의 첫 문장도 운을 맞추고 싶다면, 첫 번째 문장의 배열을 바꿔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사실 오언시의 평면 배열에는 네 가지가 있다.

이곳의 학우들은 이 규정이 너무 죽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융통성 있게 바꿀 수 있다. 위 정렬에서 동그라미를 친 내용은 유연하게 안배할 수 있다.

내용의 안배

율시의 규칙에 따르면 처음 네 문장은 일반적으로 경물을 묘사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서정을 논의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만약 당신이 율율시를 쓴다면, 당신은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커플: 풍경 쓰기

제 2 련: 풍경 속필-정

세 번째 부분: 의견 만들기 (또는 장면 쓰기 계속)-회전

네 번째 부분: 결론-매듭

(참고: 운율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이 옳을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예를 들면: 깊은 산 가을 밤 (돈)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3. 칠언율시의 작문

첫째, 레벨 측정 레이아웃

오언시의 배열과 마찬가지로, 단지 교대의 요구에 따라 매 문장 앞에 두 글자를 더 추가할 뿐이다.

예를 들면

첫 문장:-| |-> | |-| |

두 번째 문장: | | |->-| | |--

세 번째 문장: | |-|->-| |-|

네 번째 문장:-| |-> | |-| |-

다섯 번째 문장:-| |-> | |-| |

여섯 번째 문장: | | |->-| | |--

일곱 번째 문장: | |-|->-| |-|

여덟 번째 문장:-| |-> | |-| |-

칠율 말마다 첫 글자의 배열은 민첩하다.

B 내용은 위와 같이 안배되어 있다.

4. 절구를 어떻게 쓰는가

첫째, 레벨 측정 레이아웃

오언율시나 칠언율시의 처음 네 마디 또는 마지막 네 마디만 가로채면 오언절과 칠언절구를 얻을 수 있다.

4 행 5 언고시

| | | | | (첫 번째 압운은 | | |) | | (첫 번째 압운은 | | | | |-)

-| |-| | | |--

-| | | | |-|

| | |---| |-

7 음절/7 음절 4 행시

| | | | | |-(첫 번째 문장은 | | | | |) | | |-(첫 번째 문장은 | | | | | | |) 입니다

-| | |-| |-| | |-

-| |-| | |-| | | |

| |-| |--| | |--

절문은 운율 (운절구를 고체절이라고 하고, 운절구를 운율절이라고 함) 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절문의 배열은 사실 매우 유연하지만, 사실 위의 8 가지 형식이 아니다.

내용의 안배

절문의 구성으로 볼 때 처음 두 문장은 일반적으로 풍경과 노트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네 문장은 서정에 관한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만약 네가 절구를 쓴다면, 너는 이렇게 쓸 수 있다.

첫 번째 문장: 장면이나 일을 쓰십시오.

두 번째 문장: 풍경이나 운반 된 것을 계속 쓰십시오.

세 번째 문장: 의견을 말하거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돌리십시오

네 번째 문장: 결론을 내리거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결론

(참고: 절구는 대립하지 않아도 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티베트족시

만약 당신이 시를 써서 당신의 생각을 쓴다면, 재미있는 요소들을 채울 수 있습니다. (주성치' 당백호 점추향' 에서, 영화가 쓴 시에는' 나는 추향' 이 숨겨져 있습니다.)

위진 남북조는 안개가 짙지만,

재능 있는 남자와 여자는 모두 감옥에서 태어났다.

소서의 성격은 출중하고 야심차다.

인격시가 요염하다.

진가정원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다.

해바라기가 활짝 피다.

웃음 블루웨이의 음악,

옥벌과 나비가 앞을 다투어 왔다.

소천향채 과일전,

절에는 멋진 춤이 있다.

울타리는 새로운 봄빛을 막을 수 없습니다.

푸른 버드나무 붉은 꽃이 홀처럼 붐빈다.

고층 빌딩은 색채를 겨루고,

전계를 계승한 후, 신선한 공기를 통일하다.

네온이 빛나고, 노랫소리가 춤을 추고,

명절은 화려하고 웅장하게 장식되어야 한다.

채팅과 소천은 함께 춤을 추고,

Shaojun 지그 왕위 왕위 왕위 강한.

얼굴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바로 한 폭의 그림이다.

호신

유쾌한 얼굴과 건장한 몸,

즐거움은 몸과 마음, 낙강으로 가득하다.

운이 좋게도 수천 가지 일이 있습니다.

복림의 모든 가정은 모두 행운이다.

셋째, 문자 쓰기

첫째, 레벨 측정 레이아웃

현대시만큼 유연하지 않은데, 네가 어떤 어패를 고르느냐, 평평한 배열은 완전히 규정된 것이다. 몇 가지 일반적인 경구의 어보를 제시하다.

1, 강남 기억 (***27 자, 운율, 일명 망강남, 몽강남)

-|,

| | |-.

| |--| | |

-| | | |-.

| | |-.

예를 들면 강남을 기억하고 김봉화를 부르다.

불처럼 빨갛고,

녹색 관목 수풀 속에서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달 끝에 있는 선녀춤보다 낫다.

날아올라 공중으로 돌다.

사랑과 봄바람.

2, 파도 모래 (* * * 54 자, 병행 운율)

| | |--,

| |-.

-| | | |-.

| |--| | |

| |-100 (상하 동일)

예: 랑토사

지난 일은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몸을 뒤척이며 사람을 슬프게 한다.

옷을 입고 계단을 올라가다.

서늘한 바람을 틈타 쓴 물을 몰아내고 싶다.

고요함, 택배 줄을 지키다.

꽃이 시들어 버릴 줄 누가 알았겠는가?

밤이 흐리다.

갈등은 열기가 더 어렵다.

강풍이 그림자를 흩날리기를 바랍니다.

달이 구름층을 통과했다.

3. 보살만 (* * * 사십사자, * * * 같은 사운)

-| | |-|

-| | | |-|.

| | |--,

|-|-.

--| | |

| |-|.

| | |--,

|-|-.

예: 보살

아침 곳곳에 가벼운 안개가 끼었다.

그리움은 날개보다 높다.

사다리를 타고

위에 금실이 있는 신발.

보라색 꽃 속에서

이 나비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관상성이 좋아지기 전에

랑이 나를 불쌍히 여길 것이다.

4, 가장 가까운 꽃 (일명 까치 밟기, ***60 자, 운율)

| | |-| | |

| |--,

| |-|.

| |--| | |

-| |--|. (위, 아래, 위, 아래)

예를 들면: 가장 가까운 꽃

보름달이 공중에 걸려

별들을 빛나게 하고,

저녁노을이 적은 편은 아니다.

시원한 미풍이 볼에 불고,

사샤 부자시지는 원내를 정원으로 옮겼다.

귀뚜라미가 벽에서 신나게 울고,

풀숲 속의 꽃,

향기가 은은하여 갈 수 없다.

늙을 때까지 같이 가도 될까요?

보통 풍경이 좋다.

더 많은 어패의 어보를 알고 싶으면 명가의 명작으로 밀어낼 수 있다.

내용의 안배

단어의 구성으로 볼 때, 이중음어 (이중음은 단어의 주요 형태, 단조로움, 3 층, 4 층이 적음) 는 일반적으로 전반부에 쓰여지고, 서정은 후반부에 쓰여진다.

넷째, 노래 쓰기

원곡은 두 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산곡, 시, 절창, 올가미를 포함한다. 둘째, 몇 회로 구성된 문곡은 무대에서 공연하는 잡극으로 백빈과 코반이 섞여 있다.

산곡' 은' 연극' 과 상반된다. 연극은 연기에 쓰이는 극본으로, 다양한 캐릭터의 가사, 해설, 동작을 쓴다. 산곡은 청창극의 가사로만 쓰인다.

형식적으로 보면 산곡은 단어와 매우 비슷하다. 보통 산곡은 모두 따로 써서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그러나 언어에서는 글이 우아하고 함축적이어야 하고, 산곡은 통속적이고 활발하여야 한다. 격율에서 단어는 비교적 엄격하고, 산곡은 비교적 자유롭다.

산곡에는 이른바 궁조, 곡표 (예: 강입술, 산파양 등) 가 있다. ), 각 곡패에는 일정한 곡조와 창법이 있으며, 동시에 글자 수, 구문, 평정 등도 규정하고 있다.

산곡의 창작은 궁조와 곡패를 기초로 한다. 그것은 운율과 평정을 매우 중시하며 글자보다 더 엄격하다. 또한' 행간' (소위' 행간' 이란 음악법 요구 글자 외에 추가된 단어로 운, 평, 문장 등 악법에 구애받지 않고 일반적으로 문장의 첫머리에 행간을 사용하는 것) 과 대구의 사용에 주의를 기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