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대략을 하나 주세요.

시인은 복숭아꽃과 매화라는 두 가지 빗속에서 쉽게 시들기 쉬운 사물에 대한 장기 비교를 통해 복숭아꽃과 매화는 아름답지만 생명력은 약하다는 철학을 함축하고 있다. 풀은 소박하지만 생명력은 매우 강하다. 제 1 절 생활과 정치 < P > 쩡공 (1119-1183), 건창군 남풍 (오늘 강서) 사람. 후거림천 (오늘 강서 푸저우 서). 자칭' 가세유학자' (1) 증조부 이관수 원외랑, 할아버지 상서 호부 랑중, 아버지가 너무 흔하다. 송사' 는 일찍이 젊었을 때' 기민함',' 백자를 읽고 말문이 막혔다' 고 말했다. "열두 살 때, 나는 놀라운 언어를 쓰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젊었을 때 남편으로부터 책을 배웠다고 자칭했다. "가족, 남자아이와 함께 놀았다", 16, 7 살 때 자신의 취미를 알게 되어 열심히 공부했다. 21 세가 되자' 구양수가 문기' (5) 를 만났을 때, 그는 구양수에게' 두 편의 시정과 책략의 잡문' 을 썼다. 편지에서, 그는 Ouyang xiu 의 도덕적 인 문장, 그의 개인적인 충성심을 칭찬 했다: "공 Zicheng 는 아이, 집사의 이름으로 유명 하 고, 긴, 집사의 텍스트를 외울 수 있다, 뿌리를 볼 수 있습니다, 선과 악을 제쳐두고, 오늘을 속이는, 심오하고 부드러운, 멩 limin 의 책과 일치 합니다." " 집사의 행동을 듣고 풍속에 관계없이 탁연히 조교를 한다. 네가 할 수 있는 말을 믿고, 네가 할 수 있는 것을 믿는다. 미덕이든 말이든. 한백, 성자의 도를 지키는 자, 집사의 문을 굳게 지킨다. "쩡 공 (Zeng Gong) 은 아직 소년이었지만 그런 견해를 갖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의 말은 완전하지는 않지만 대체로 현실에 부합한다. 그는 또 "소박하고 소박하며, 가세유가여, 나는 그를 위해 힘쓰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어려서부터 큰데, 나는 글쓰기에 매우 노력했고, 내면의 수익은 심상치 않다. 다만 그 소수의 근속인, 공공이나 귀인의 문이 무명이라, 차가 없어 그 희소를 심사할 수 없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마음은 늘 분분하고, 그것을 보낼 때까지 기다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지금 집사에 대한 좋은 점 때문에 집사의 문에 들어갈 수 있다면, 현자당도 천 건으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말은 자신을 한 사람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세속에 동의하지 않고, 도를 지키며,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으니, 정말 평범하지 않다. 구양수는 이런 인물을 매우 중시한다. 그래서 일찍이 편지를 다 쓴 후, 구양수는 일찍이 그의 편지를 받은 적이 있다. 쩡공 (Zeng Gong) 의 "학사 Ouyang II 책" 에 따르면 Ouyang Xiu 는 그를 만난 후 그에게 말했다: "우리 집 앞에서 지나가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있으며, 혼자 사는 것도 행복합니다." 또한 구양수를 송별할 때 구양수는' 증공 수재 서수 보내기' 를 썼는데, 그 중' 문광생은 남풍에서 태어나 국자감으로 들어가 다른 학생들과 함께 중대에 들어가고, 중대는 인재를 모아 경영 규모를 모았기 때문에, 거의 실패자를 시험하고,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 되었다' 고 썼다. ...... 그러나 zengsheng, 무죄, 그래서 고소, 그 학습 을 광범위하게 생각하고, 그것에 충실 하지 않았다. 처음에, 그는 자신의 글을 두려워, 자신의 포부를 굳혔다 ...... 수십만 자를 데리고 수도에 왔고, 자본 백성들은 승천을 요구하지 않았고, 승승장구하지도 못했다. 감히 저축을 구하고, 생명의 수치를 돌보는 것은, 수도 백성들이 스스로 구하지 않고, 그 몫을 잃어버리고, 나머지를 얻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그의 일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글에서 볼 수 있다. 이렇게 사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부서에 매달릴 수 있고, 여찬을 축하하는 사람들도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이 서문은 이청 이듬해 (1142) 에 쓰여졌다. 이때, 일찍이 그가 이미 회사를 포기했다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그는 구양수의 인정을 받았다. < P > 이 기간 동안 쩡공은 왕안석을 만나 구양수에게 추천했다. 그는 "구양셰인 선생과 재서" 에서 "왕안석 산문론으로 왕안석을 공 () 의 친구로 약간 말하는데, 그 산문은 매우 오래되었다" 고 말했다. 비록 학명을 얻었지만, 오늘 안사를 아는 사람은 여전히 매우 적다. 그는 진실한 자존감으로 남을 알고 싶지 않지만, 이런 사람은 고대와 현대에 흔치 않다. 지금 급한 것은 일반인은 없지만 무해하다. " 만약 네가 천사처럼 자신을 돌보는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잃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이전 편지의 말에 대한 회고로, 일찍이 왕안석을 매우 중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편지에서 그는 왕안석뿐만 아니라 왕혜와 왕상까지 언급하며 구양수에게 추천했다. < P > 는 나중에' 왕과의 제 1 서' 에서 "공부터 금릉까지, 선화에서 강을 건너 초까지 21 일 동안 살았다 ... 유럽공학은 첫걸음을 내딛고, 한숨을 사랑하고, 글씨를 쓰는 것을 좋아하며, 매우 부지런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왕혜와 왕이 표현한 것이고, 책도 표현한 것이다. 이 사람의 말은 신기하고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 수컷은 첫걸음을 보기를 갈망한다. 계획을 세울 수 있을까요? " 이로부터 이 시기에 일찍이 구양수와의 교제가 상당히 밀접했던 것으로 보인다. < P > 구양수건공, 일찍이 가우 2 년 (1157) 시험에서 진사에 합격했다. 그 전에, 그는 구양수를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왕안석과 친구를 사귀었고, 두연, 범중연 등 여러 동시대의 중요한 인물들과 편지 왕래, 기고, 시정 논의, 인생 태도 진술도 했다. 그러나, 일찍이 쓴 이 편지들은 일반적인' 배예' 와는 달리 추천을 요청하는 것이 아니다. 만약 그가 《 두상 시앙 공서 》 에서 "오늘 내가 너의 문을 지나고, 네가 관문을 풀고 돌아오는 것은 공명리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몰려드는 날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감히 진실을 말하고, 일련의 수필을 편찬하여 내가 참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나에게 눈빛을 준다면,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이다. "이 편지는 청나라 5 년 (1145) 두연 (), 범중연 () 이 해임된 후였다. 쩡공 (Zeng Gong) 은이 시간에 편지를 써서 그의 개인적인 정치적 태도를 정확하게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정치적으로 두연 (), 범중엄 () 과 일치하여, 여태껏 바람을 따르지 않았다. < P > 일찍이 태평부 (오늘 안휘 당투) 로 전근되어 군에 입대했고, 교정사관 서적 편집, 이동관 교정, 집재 정렬, 한 명의 기심관으로 소집되었다. < P > 이 기간 동안 일찍이 역대 서적에 대해 대량의 정리 작업을 했다. 역대 서적의 집산과 학술연원에 대한 논의가 많았고,' 신서 목록서',' 열여전서',' 전국책목록서' 등, 양서, 진수,' 남제서' 등' 서술' 도 있었다. < P > 쩡공 (Zeng Gong) 은 구양수 (Ouyang Xiu) 를 존경하지만 그의 학문적 견해는 구양수 (Ouyang Xiu) 와 다르다. 예를 들어,' 운주 설직' 에서 그는 "주가 반복되면 선왕의 흔적이 사라진다" 고 말했다. 한대에 이르러 육예는 진불에서 시작되었고, 학자는 백가쟁명했다. 도덕을 말하는 사람은 숭고하다. 세상을 까맣게 잊고, 정치를 말하는 사람은 고대가 아니라 비천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도덕명언) 유명한 군사가의 예술은 폭력과 속임수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경전이 선하고 훈고의 학문을 위해 변론하는 것은 사적인 견해 (책 밑에' 억측' 이라는 단어가 있음) 에 근거한 것이기 때문에, 왕의 길은 먼저 알 수 없고, 사자는 배운 것에 깊이 빠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다만 양웅의 가족은 왕의 길을 아는 첫 번째 사람일지도 모른다. "그는 양웅을 이렇게 칭찬했다. 한유와 비슷하지만 구양수와는 정반대다. < P > 또한 쩡공 (Zeng Gong) 은 양웅이 왕망 (Wang Shenfu) 과 그의 작품 "진미 (Qin Meixin) 의 연극" 을 변호하고 왕안석의 견해 "영웅의 공식, 공자의 의미에 부합한다", "내각에 투표하는 사람들은 모두 어리 석다" 는 책을 가지고있다. Zeng gong 의 yang xiongguan 은 정치와 학문의 두 가지 측면을 다룹니다. 양웅의 정치적 태도와 학술적 성과는 쩡공에 영향을 미쳤다. < P > 쩡공은 정자를 떠나 11 여 년 동안 지방관으로 일했다. 첫 번째 문장 yuezhou (이 절강 소흥), 저우치 (이 산둥 제남), Xiangzhou, hongzhou, 푸저우 후 알고있다. 역사는 쩡 공 (Zeng Gong) 이 주로 진정한 정치적 업적이 아닌 "기근 구제" 와 "불법 복제 방지" 측면에서 이들 주에서 성과를 거두었다고 주장했다. < P > 홍주로 이전할 때' 강서 송판절 푸시' 라는 시가 있었다. "강서 이별을 회상하며 5 도 허리를 접었다. 18 년 동안 남북이 대치하여 하늘을 나는 촛불처럼 굽어보았다. " 이때 그는 이미 이주에 지친 것 같다. 이후 그는 먼 곳에 가서 가족을 키우고 싶지 않다고 여러 차례 밝혔다. < P > 푸저우에 가기 전에 일찍이' 용투각에서 푸저우에 대한 이야기' 라는 책이 한 권 있었다. 푸저우에 도착한 후,' 푸저우 판정서' 가 있는데, 위에는 "오군을 떠난 지 11 년이 지났지만, 감히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주역에서 임직을 요구하여 조정으로 돌아간다" 고 적혀 있다. 이 꽹과리가 자기 자리에 있는 것은 그가 오랫동안 들었기 때문이다. 이제 그의 작은 집 아들 가스 의 마음 으로, 감히 집사 에게 전달, 쳉 공 61 년, 그 어머니 는 81 년 8 년, 내 어머니 는 수도에서 먹고, 공 수민 은 말했다, 충디 는 말했다, 두 번째, 먼 세상, 모든 순서: 이 두 군 은 공식 이 있다, 먼 공무원으로 동거하는 사람은 그것을 할 수 없다. 이에 기초하여, 그는 "일시적으로 황위로 돌아가거나, 한가한 조조를 징발하거나, 소속군을 도입하여 인심을 키우고 노모를 위로해 줄 것" 이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책 외에도' 푸저우 베이징에서 한가한 조국이나 베이징 부근의 한 현을 구걸하는 것' 도 있다. 이는 조정의 보살핌을 요청하는 친척이기도 하다. 아마도 그의 반복 응용 프로그램 때문에, 법원은 한 번 \ "선고 하기 위해 taichang 사원 이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그가 이직을 하고 길을 떠난 후, 또 마음이 바뀌어 명주로 갔다. 이를 위해,' 명주 () 가 경영석 () 을 구걸하는 게시물' 을 한 통 썼는데, 조정에서' 자본영석의 어머니' 를 허락해주길 바란다. 그러나 나는 할 수 없어서 나중에 보주로 이사를 가서 계속 신청했다. 그는' 이주주 () 가 북경으로 돌아가 종업원을 만나다' 에서 "나는 어제 복주에 명령을 받았고, 줄곧 먼 곳에 있었고, 종업원을 만날 수 없었다" 고 말했다. 바로 우리 엄마가 지금 병이 나서, 수도, 사람의 아들 의 우정, 아침저녁의 사랑, 멈추기 어렵다. 양자를 구분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 카이 첸 카운티 이동 구걸 만, 쑤 첸 일시적으로 그의 어머니 를 데리러 자본 에 갔다. ... 오늘 나는 운이 좋게도 몽은조가 나의 요구에 따라 보주로 이사했다. 또한, Bozhou 는 베이징에서 멀지 않은, 그는 쑤 첸 일시적으로 어머니를 만나기 위해 수도로 가고 싶어 한다. 원풍 3 년 (1181), 창주 () 가 또 창주 () 를 얻었고, "창주 () 가 조조 () 를 구걸했다." 라고 말했다. "저는 12 년 동안 근무를 떠났고, 폐하의 성상문무 () 를 만났습니다. 오늘 봉령. 저는 한 순간도 빛을 직시할 수 없었고, 제 뺨을 한 대 때릴 수도 없었습니다. 나는 현명한 사람이 되고 싶다. "오늘 그는 수도에 올 것이다. 그는 너의 호의를 기대하고, 서천이 그 앞에 나타날 것이다. 그래서 Zongshen 는 쩡 공 을 소환. 소환된 후, 그는 오른쪽에 소환될 때 "오른편에 있을 수 없다" 는 탄원서를 요구했지만, 그는 여전히 "절에 가서 놀다" 고 희망하며 "마음을 감추고", "날마다 마음 속에 있다" 고 말했다. 이후 쩡 공 (Zeng gong) 은 수도의' 활동반 3 원' 에 머물렀다. < P > 원풍 4 년 (1181), 한 상회칙은 "일찍이 사학을 학자로 삼았으니 오대사를 연구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사관이 편성된 줄 알고 관리가 결탁되어 태상묘가 예식을 선고했다" 고 말했다. " 역사서에는 "국가근대사에서 국민은 문사를 선택해야 하고, 신하는 총무를 감독하고, 단 5 대 대전에는 돈을 내지 않은 사람이 있어야 한다" 며 "이것은 내가 감히 할 수 없는 대사다" 고 완곡하게 거절하였다. 그리고' 심중서 구걸 상세회' 가 있어 공손함을 알 수 있다.

원풍 5 년 (1182), 4 월 중서에서 사인선생에게 제사를 지냈다. 이때 쩡 공 (Zeng Gong) 은 또한 "연설중인 책" 을 썼다. 그는 "치아와 마음을 잃었다" 며 다른 재능을 선택하기를 희망했다. 또 한 권의 책' 셰인 선생에게 보내는 편지, 리우웬의 자아생성 형식' 은 그의 사직을 보여준다. 하지만 지난 9 월, 쩡 공 (Zeng Gong) 은 그의 어머니에 의해 살해되어 해고되었다. < P > 원풍 6 년 (1183), 강녕부 (현재 장쑤 난징) 에서 6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작품에는 원풍 원고 등이 있다.

쩡공 (Zeng gong) 의 삶을 살펴보면, 그는 11 여 년 동안 현관으로 일했지만, 수도에서 벼슬을 할 시간이 별로 없었다. 그의 일부 정론 문장, 예를 들면' 논당서',' 위정공전',' Xi 닝 전소',' 푸저우 소환 판사부터 태창사 자자',' 창주에서 국궐까지 사자자' 등 눈에 띄는 정론 관점은 없다. 그 주된 관점은 3 대 제도의 개괄과 후주 초당정절 통치에 대한 표창이지만 송대 정치에 대한 건의는 많지 않아 범과 유럽 왕후와는 다르다. 그는' 창주를 내정으로 이전' 이라는 책에서 송나라 현황을 극찬했다. 그는 < P > 개원 모이는 3 대에서 태어났고, 요즘은 한당에서 태어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4 ~ 3 년, 혹은 1 ~ 2 년 동안 세계의 변화는 이길 수 없다. 5 대 21 여 년의 육성이라면, 그들은 이미 대부분의 도시를 잘 알고 있다. 창해삼전에 관해서는, 마음은 변색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과 귀는 반지를 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장관은 말했다: 사람들은 스스로 태어났고, 큰 송의 성성은 없었다. < P > 다시 한 번: < P > 오늘 폐하는 조상의 기초 위에서 태평만을 추구하지만, 천하의 치안은 3 대보다 못하므로 송행부터 전성기가 바로 오늘입니다. < P > 는 당시 정치에 만족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탄복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그는 어떤 개혁 의견도 내놓지 않았다.

이에 앞서 희녕 2 년 (1169), 왕안석 정치, 신법 시행. 당시, 일찍이 월주를 지키며 6 군을 전전하며 외부 12 년을 보냈다. 시닝 새 법에 대한 구체적인 논평은 하지 않았다. 다만' 간단한 서술 후, 나는 방금 귀명했다' 라는 시에서, 나는 "마음이 있으면 의심하지 않고, 충고는 보좌하고, 비판은 직설적이고, 말이 너무 많다" 고 말했다. \ "아는 사람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누가 그것을 논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점에서 두 사람은 과거에 의견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또한 그의' 부절의 두 번째 책' 도 "모욕서에 비하면 작은 사건이 있을 때가 있지만 명예훼손은 이미 없어졌다" 고 말했다. 첫 걸음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 그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당신이 화가 났을 때, 정말 불러야 하니까, 어쩐지 네가 그렇게 화가 났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비록, 그가 만든 거 야? 그냥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판단하지 마십시오. 클릭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정치적으로 차이가 있다. < P > 전반적으로, 쩡공 일생의 정치적 표현은 두드러지지 않았다. 송사' 는' 여공저' 가 의행보다 정치, 정보다 문보다 못하다는 전설이다. 이것은 어느 정도 근거가 있을 수 있다. < P > 제 2 절 문학업적 < P > 증공은 당송 8 인 중 한 명이다. 그의 당대와 후대 중국 고대 작가의 마음속에서의 지위는 결코 낮지 않다. 그의 업적은 북한, 유, 유럽, 소련에 미치지 못하지만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 P > 쩡공 (Zeng Gong) 의 텍스트 주장은 구양수 (Ouyang Xiu) 의 텍스트 주장과 비슷하다. 먼저 도자기가 있고, 뒤에 글이 있지만, 구양수보다 도자기를 더 중시한다. 리의 질문에 대답할 때, "< P > 이 책과 네가 쓴 것을 모욕한다 ... 첫 번째 단계는 환자와 저속자에 대한 연민이 있다고 주장한다. 만약 당신이 그렇게 믿는다면, 그것은 첫 번째 단계의 야망이 길에서 그것을 사랑하고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결국, 그는 화가 났고, 단어장이라고 해서 얕고 무명이라고 자처하는 것은 애초에 생각했던 날카로움이 아니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품질에 대한 욕망입니다. 카디프 책 첫 번째 단계, 말로 시작, yuda 는 말했다; 그리고 질적 인 사람, 또한 말. 일이 얕지 않으면 그 깊이를 잊고, 급하면 반서해? 카디프 는 큰 도로, 그 에 있지 않지만, 그 에서, 모든 사람의 마음 을 얻고, 그 몸 을 채우고, 세계 로 확장 해야합니다. 이것은 결코 아깝지 않다. 그가 이렇게 사직한 이유는 그가 사직해야 했기 때문이다. 맹자는 말했다: "좋은 토론 평화? 나는 어쩔 수 없이. " 이것도 맹자입니다.

또한' 상서' 에도 왕과' 혜복전서' 와 비슷한 관점이 있다. 사직 전의 도덕은 쩡공의 일관된 입장이다. 아마도 이런 사상의 지배 아래 있는 문장, 북한, 류, 유럽, 수에 비해 밋밋해 보일 것이다. 북한과 유럽, 그들도 이전의 문학길을 말했지만, 그들은 결국 문재를 중시하고, 쩡공은 문재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았다. < P > 물론, 쩡 공 (Zeng Gong) 은 문채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그의 문장 자연은 자연스럽고 독특하다. 이것은 쩡공 문장 (Zeng gong university) 의 특징입니다. 이 특징은 몇 가지 다른 방면에 나타난다. < P > 우선, 사물에 대한 문장 () 는 구양수 () 와 비슷한 섬세하고 완곡하게 쓰여졌다. < P > 둘째, 쩡공의 문장 (Zeng Gong) 는 간단하지만, 문장 수는 많지 않지만 때로는 한유 (Han Yu) 처럼 흔들리는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문은 특히 특색이 있다. 예를 들어, "이안 이생서" 는 "수시가 수촉에서 자본까지 책을 남기고, 수촉사가 안생이라고 하고, 수십만 자를 가지고 있고, 안생도 수천 자를 가지고 그 치욕을 돌볼 것" 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그들의 문장 을 보고," 두 번 계곡은 최고의 사람이라고 할 수 있고, 수는 좋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말을 많이 하고 이생에게 말하면 됩니다. "방 안의 사람을 미혹시킬 수 있도록" 메시지를 받아주세요. 그래서 쩡 공 (Zeng gong) 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미소. 주는 것보다 더 진부한 것은 무엇인가? 옛것을 알고 세상을 모르고, 뜻을 알고 알지 못하고, 속속을 알고, 같은 것을 모르는 이유는 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