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압운의 법칙은 무엇입니까?

1. 운은 시격법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다. 시인은 시에서 운율을 사용하는데, 이를 운이라고 한다. 2. 압운이란 특정 문체의 일부 문장에서 특정 위치에서 동음사를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운을 맞추는 문체는 운문이라고 하는데, 시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운문이다. 《시경》에서 후세에 이르는 시사는 거의 운치가 없다. 운을 맞추지 않는 민요는 없다. 중국 북방 희곡에서 운은' 인용' 이라고도 하고, 운은' 배배' 라고도 한다. 3. 시 한 편에 운율이 있는지 없는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것이다. 운율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것은 그리 간단하지 않다. 하지만 오늘 우리는 한어병음을 가지고 있어서 운의 개념을 잘 설명했다. 일반적인 이해: 시의 소위 운율은 대략 한어병음 중의 소위 모음과 같다. 한자를 병음 글자로 철자할 때 일반적으로 성모와 운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단어 "male" 은 g-ng 로 철자됩니다. 여기서 g 는 첫 글자이고 g 는 마지막 문자입니다. 이니셜은 항상 앞에 있고 모음은 항상 뒤에 있다. 다시' 동' 동',' 통' T',' 용' L' ng',' 종' 종',' C' C3' ng 등을 살펴 봅시다. 그들의 모음은 모두 길기 때문에 동음자이다. 정확한 이해: 운은 모음과 다르다. 운발은 모음에 운치가 포함되지 않은 부분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운에도 성조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동운의 단어는 필연적으로 동조가 있을 것이다. 운두는 복음 중 운복 앞의 모음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고모음은 발음이 크지 않다. 표준어에는 I, u, u [y] 의 세 가지 운율이 있다. 운복은 복음 중 가장 크고 발음이 가장 큰 모음을 가리키며, 주모음이라고도 한다. Ua[uA] 의 a, ei[ei] 의 e, iou[iou] 의 o 와 같습니다. 운복 앞의 모음은 운수이고, 운복 뒤의 모음이나 자음은 운미이다. 운미는 복음 중 운복 뒤의 모음이나 자음을 가리킨다. N[n] 과 ng[? ] 두 자음 끝과 I, u 모음 끝. Ei[ei] 의 I, iao [I 59u] 의 u, an[an] 의 n, ing[ing] 의 ng 과 같습니다. 4. 모든 압운 단어는 운을 맞출 수 있다. 운이란 두 개 이상의 운을 맞추는 단어를 같은 위치에 두는 것이다. 보통 운은 항상 문장 끝 (운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문장 끝) 에 놓여지므로' 운발' 이라고도 한다. 다음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서호음 선생의 벽 [송대] 왕안석의 처마는 이끼 (T 嗳 I) 없이 자주 청소되고 화초와 나무는 모두 수작업으로 심어져 있습니다 (Z I). 물 보호 필드 는 녹색, 두 산 녹색 (l 圵 I) 을 보낼 것입니다. 여기' 이끼',' 심기',' 자' 는 운율을 맞추는데, 그들의 모음은 모두 ai 이기 때문이다. "라오" 라는 글자는 운을 맞추지 않는다. "라오" 라는 글자의 철자가 라오이고 모음은 오오 () 이며, "태", "식", "자" 와는 운치가 아니기 때문이다. 시 법칙에 따르면 이와 같은 네 편의 시는 세 번째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는다. 병음에서 a, e, o 앞에 I, u, u 를 추가할 수 있다. 예를 들면 ia, ua, uai, iao, Ian, uan, üan, iang, ueng, ie, üe 이런 I, U, ü 는 하나의 운이라고 불리며, 다른 운의 단어도 동음자나 운으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사계절, 농촌은 시끌벅적하고 [송대], 범성은 대낮에 밭을 갈고,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관리한다. 자녀들과 손주들은 농사를 짓는 법을 배우지 못했고 뽕나무 그늘에 호박을 심는 법을 배웠다. 마',' 집',' 박' 의 모음은 a, ia, ua 이다. 모음은 정확히 같지는 않지만 모두 동음자이며 압운도 똑같이 조화롭다. 연습: 봄날 아침, 나는 쉽게 깨어났고, (Xi 시간) 내 주위에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ni m: o)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송이를 접었는지 모르겠다. (sh o) 분석: 쇼, 새, SH 4O운율, 그들의 모음은 모두' O' 이고, 두 번째 문장의' 소리' 라는 단어는 운을 맞추지 않기 때문이다. 시 법칙에 따르면 이와 같은 네 편의 시는 세 번째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는다. 첫 번째 문장은 선택 사항입니다. 4. 압운의 목적은 압운의 조화를 위한 것이다. 같은 위치에서 같은 음악의 반복은 소리 순환의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그런데 왜 우리는 고대인들의 시를 읽을 때, 그들의 운율이 그다지 조화롭지 못하거나 심지어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대가 다르기 때문이다. 언어가 발전함에 따라 음성의 변화는 현대의 발음으로 읽을 수 없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예를 들어 산여행자인 두목 () 은 한산 () 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돌길은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지만, 깊은 곳에는 사람이 하얗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꽃 (Hu) 에 붉게 물들었다. Xié 와 Ji, Hu 는 동음 이의어가 아니지만 당대의' 감사' 자 발음은 현대 상하이의' 감사' 자 발음과 같다. 그래서 그때는 화목했다. 또 다른 예: 강면곡 [돈] 이익이 내가 곡당 상인과 결혼한 이후로, 그는 나날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 (Qρ). 만약 내가 조수가 이렇게 규칙적이라고 생각한다면, 나는 강변 소년 (R) 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시에서 "조" 와 "아" 는 운율을 맞추었다. 오늘의 표준어로 읽는다면 Q 와 R 은 운율로 계산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아' 라는 글자를 상해의 백화문에 따라 발음한다면, N 현음 (고음에 가까움) 처럼 발음하면 매우 화목할 것이다. 오늘날, 물론, 우리는 고 대 소리에 따라 고 대 사람들의 시를 읽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필요 하지), 하지만 우리는 고 대 사람들의 운율이 불협화음 이라고 의심 하지 않습니다 진실을 이해 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압운 책에 근거하여 운을 맞추었다. 고대인들이 이른바' 관운' 이라고 부르는 것은 조정에서 반포한 운서이다. 당대에 이르러 이런 운서는 구어와 거의 일치하며 운서를 모방하는 것도 합리적이다. 송대 이후 음성이 크게 변하자 시인은 여전히 운서에 따라 운을 맞춰 불합리하게 변했다. 만약 우리가 오늘 옛 시를 쓴다면 당연히 운서에 따라 운을 맞추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우리는 고대인의 시를 읽고 고대인의 운율을 알아야 한다. 셋째, 근체시 고대인의 시는 모두 운에 따라 쓴 것이다. 그러나 시간이 오래되어 근현대의 독음이 크게 달라져 옛사람의 운치에 따라 시를 쓰는 것은 이미 적절하지 않아 잘하지 못하면 어색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 시를 쓸 때 표준어의 운율만 쓰면 된다. 현대운은 일반적으로 성모, 성조, 운치를 고려하지 않으며 운복과 운치가 같을 필요는 없다. 합운에서, 같은 모음과 비슷한 모음은 왕왕 합운할 수 있고, 한 운으로 분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정원의 부추를 자르지 마라. (e)/ 녹색의 들판에서 자라게 하라 (e)/ 밑바닥의 샘물처럼 부러뜨리지 마라./가볍게 떨어뜨리게 하라 (e)/ 가지처럼 푸른 열매를 따지 마라./조용히 걸어라 (E). (uo) e 와 uo 발음이 비슷해서 운을 맞출 수 있다. 4. 13 운과 18 운도 운의 의미입니다. 같은 운의 단어가 합쳐지면 하나의 운치가 형성된다. 송대의 광운은 206 운으로 나뉘고, 명청 이래 백화가창문학은 13 운으로 나뉜다. 현대인이 사용하는 18 운은 여금희 등 편찬된' 중국 신운' 을 기초로 한다. 지금 시는 일반적으로 현대 독음에 따라 운을 맞추고, 13 운이나 18 운에 따라 운을 맞춰 옛것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