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교판 4 학년 상권' 중화 백화원 1' 의 교학 설계

안내어: 이어 S 판 국어 4 학년 제 1 권 중화백화원일 () 의 교육디자인을 가져다 학생들이 언어훈련을 통해 표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목표:

1. 발음을 바로잡고 어휘를 풍부하게 한다.

2. 비유적 글쓰기의 장점을 느끼다.

3. 문장 읽기, 작가의 생각과 느낌 이해.

4. 고시를 낭독하고 암송하며 시에 묘사된 그림을 상상합니다.

언어 훈련을 통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강의 중점 사항:

말재주가 있다

교육의 어려움:

문장을 모방하는 법을 배우고 비유문의 특징을 이해하다.

교육 준비:

작은 칠판, 플립 차트

교육 과정:

제 1 종

교육 목표:

1, 발음을 바로잡고 다음자를 쌓는다.

2. 비유의 수사 방법을 알면 쓸 수 있다.

3. 독서 자료를 이해하다.

교육 과정:

먼저, 언어의 바다에서 수영을 합니다. 한자는 정말 재미있습니다.

1. 누가 제대로 읽었는지 읽어 보세요.

2. 한 번 읽고 생각해 보세요: 왜 각 그룹의 단어 발음이 다른가요?

3. 학생 토론.

4. 선생님 지도: 한자가 너무 재미있어서 같은 한자는 글자마다 발음과 의미가 다릅니다.

5. 학생들에게 여러 번 읽게 하고, 다음자의 발음을 정확하게 읽으며, 각 글자는 특정 발음으로 읽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한다.

6. 전개: 당신은 다른 다음자를 말할 수 있습니까?

둘째, 언어의 바다에서 수영-단어의 배열

1. 중심 단어' 어린시절' 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주변에 적절한 단어를 채우도록 합니다.

(예: 어린 시절의 재미있는 일, 어린 시절 생활, 즐거운 어린 시절 ...)

2. 협력과 교류: 4 인조는 서로 읽고, 듣고, 바꾼다.

3. 전개: 더 많은 단어로 코디할 수 있나요? 예를 들면: 녹색 들판, 끝없는 들판.

4. 선생님 총결산.

셋째, 언어의 바다를 헤엄쳐 다닌다-그대로 문장을 써라

1. 자유롭게 예문을 읽고 문장의 특징을 체득하다.

2. 이런 말을 알면' 비유문 또는 비유문' 이라고 합니다.

3. 학생들은 보면서 비유 문장을 쓴다.

4. 협력과 교류: 4 인조는 서로 읽고, 듣고, 바꾼다.

5. 선생님 총결산.

넷째, 고시를 외우면 적수가 많아진다.

1 .. 고시를 조용히 읽고, 모르는 글자를 읽고, 병음을 몇 번 더 읽는다.

2. 고시를 큰 소리로 짝꿍에게 읽어 주고, 짝꿍은 열심히 듣고, 감상할 줄 알고, 지적할 줄 안다.

3. 시를 다시 한 번 읽고, 화면을 상상해 보고, 누가 가장 많이 읽었는지 비교해 보세요.

4.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시를 외운다.

확장: 방과 후 목가적 인 풍경을 묘사 한시를 수집하십시오.

다섯째, 독서 플랫폼-"새 한 마리"

1 .. 이 문장 가볍게 읽고 이 문장 가 주로 뭐라고 말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전반적으로 문장 내용을 인식하다.

2. 문장 자세히 읽고, 당신이 가장 관심 있는 곳을 몇 번 읽고, 왜 그런지 말해 주세요.

3. 문장 다시 읽고 토론합니다.

(1) 그 새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으세요?

(2) 총알로 새를 때리는 아이에게 또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제 2 교시

교육 목표:

입이 닳도록 배우고, 학생의 말하기 능력을 단련하다.

교육 과정:

1. 시나리오를 만들어 발언하도록 지도하다.

2. 커뮤니케이션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합니다.

어린 시절의 생활이 다채롭다. 이 문장 속에서' 푸른 잎의 꿈' 의 작가는 자연에서 그의 시간을 보냈다. 가장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 것은 푸른 잎을 모으고 표본을 만드는 것이다. 갈대선' 저자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고향과 장강에서 따온 갈대잎으로 다양한 갈대배를 만들어 강에 두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이제 우리 자신의 어린 시절을 반성하고, 가장 재미있고 즐거운 것을 골라서, 학우들에게 들려주고, 여러분의 행복을 나누도록 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3. 각 그룹마다 한 명의 동창을 추천하여 반 전체에 알린다.

4. 사제협력평가: 태도가 자연스럽고 대범한지, 언어가 유창한지, 가장 재미있는 곳을 지정할 수 있는지 여부.

5. "이야기의 왕" 을 평론하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수업

교육 목표:

"펜 속에서 빛을 내는 법" 을 배우다

1, 사물을 통해 어린 시절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즐거움' 을 강조하고, 당신을 가장 감동시키는 것을 선택하며 개성을 표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 쪽지 내용은 구체적이고, 솔직히, 솔직히, 속마음, 중심이 분명하다. 。

3. 이야기를 똑똑히 쓰는 법을 배우고, 자신의 어린 시절의 재미있는 일이나 이해의 이치를 서술하여 써낸다.

강의 중점 사항:

학생들에게 "재미" 가 무엇인지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에게 "일" 을 써서 "관심" 을 표현하도록 지도하다

교육 과정:

첫째, 대화가 재미있어서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1 학우들, 선생님이 오늘 여러분에게 노래 한 곡을 가져왔습니다! 먼저 이 노래를 들어 봅시다. 노래를 듣는 동안, 화면에 있는 그림들을 감상해 보세요. 그 사진들이 당신의 어린 시절의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음악 재생, 사진 표시)

2. 줄넘기를 하고, 모래주머니를 던지고, 독수리를 하고, 병아리를 잡는 등 모두 우리가 좋아하는 게임이다. 가사에서 부르는' 수업을 기다리고, 학교를 기다리고, 게임의 어린 시절을 기다린다' 와 같다. 네, 어린 시절은 이 게임들 때문에 지울 수 없는 기억이 되었습니다. 우리 각자는 아름다운 어린 시절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이런 재미있는 일들이 우리의 어린 시절을 다채롭게 한다. 이 수업에서는 어린 시절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함께 쓰자. (판서: 어린 시절의 재미있는 일)

둘째, 사물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재미' 라는 단어를 이해하고' 재미' 는 이렇게 이해할 수 있다. 코스웨어 프리젠 테이션: 관심, 관심, 어리석은 관심, 재미.

2. 이 본문에서 재미있는 어린시절 이야기를 회상합니다. 코스웨어 데모

과잉: 우리는 어린 시절의 다채로운 시대에 있습니다. 누가 한두 가지 재미있는 일을 해본 적이 없습니까? 짝꿍의 학우들에게 그들의 재미있는 어린 시절 이야기를 나누도록 합시다.

4. 학우들이 짝꿍으로 교류하다.

5. 당신은 어떤 재미있는 일을 한 적이 있습니까? 한 마디로 너의 어린 시절의 즐거움을 요약해라.

요약: 방금 몇몇 학생들이 말한 것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사실, 그들이 경험 한 "어리석은" 것들, "어리석은" 것들, 우스운 것들, 재미있는 것들, 흥미로운 것들.

셋째, 글을 써서 흥미를 표현한다

1, 명확한 범위, 간단한 지도, 명확한 연습 요구 사항 (코스웨어 전시 연습 요구 사항: ① 어린 시절의 재미있는 일을 쓰다. (2) 이야기를 분명하게 쓰고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써야 한다. 3 제목 자제. (4) 글을 다 쓴 후, 작문을 학우들에게 읽어 주고, 서로 수정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연습의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3. 심사 문제를 지도하다

(1) 그것들이 재미있는 것인가요? 코스웨어 데모

네가 경험한' 바보' 일,' 바보' 일, 우스운 일, 재미있는 일, 모두 재미있는 일이다.

(2) 일의 원인, 과정, 결과를 발전 순서에 따라 쓰는 것을 분명히 써라.

(3) 제목 자체 작성

스스로 문제를 쓰고, 생각을 열어라.

(1) 과량: "문장 반은 잘 써라" 는 말이 있다. 징문 제목은 우선 문장 중심을 반영해야 하며, 짧고, 민첩하고, 생동감 있고, 참신하고, 흡인력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소를 타고 황소를 찾다",

말을 듣지 않는 빗자루, 진흙 놀이를 좋아하는 남자, 텔레비전이 아프다.

기억에 남다' 와' 하하! 생각만 하면 웃고 싶다. "어린 시절의 재미있는 일, 누가 끝났는지, 자정에 놀라서, 잉크를 마시고, 신발을 걷는다.

(2) 학생의 화제를 먼저 말하다. 누가 먼저 오고 싶어?

4, 작문 안내

(1) 구체적으로 쓰는 법. 교재에 모범문을 전시하다.

일을 분명히 하고, 조리가 분명하고, 세부 묘사가 적절하고, 인물의 언어 묘사, 표정 동작 묘사, 심리활동 묘사 등을 통해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표현해야 한다!

지나친: 일을 구체적으로 쓰는 것은 좋은 작문이 아니다. 좋은 작문은 문장 구조에 주의해야 한다. 방금 쓴 것은 연습의 중간 부분일 뿐, 연습의 시작과 끝도 써야 한다. 그럼 어떻게 문장 시작을 잘 쓸 수 있을까요?

(2) 어떻게 시작할까요? 서정이 시작되고,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보고, 거꾸로 서술하고, 반문하는 등. 오늘 우리는 하나를 배우러 왔다. 코스웨어에서 가사의 시작을 보여주는 몇 가지 방법

(3) 학생들은 자신의 연습에 따라 코스웨어가 제공하는 시작을 인용해 연습의 시작을 쓴다.

(4) 어떻게 끝낼지: 시종일관 호응하여 자신의 수확이나 기쁨과 감정을 표현한다.

넷째, 학생들은 스스로 연습하고, 선생님은 순시지도를 한다.

다섯째, 좋은 일 * * * 보상, 경험 성공

자동사 요약

학우들, 어린 시절의 생활은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고, 어린 시절의 생활은 다채롭고, 어린 시절은 웃음으로 가득 차 있다. 수업이 끝난 후에도 계속 필기를 하고, 여러분과 즐거움을 나누자!

칠판 디자인:

어린 시절의 재미있는 일

대답할 질문이나 쓸 주제를 자세히 검사/고려하다

(1)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많은 내용 중에서 가장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 것을 골라 쓴다. 。

(2) 일정한 순서로 쓰다.

쓸 때 시간을 분명하게 설명해 주세요. 장소와 사람, 일의 원인, 과정, 결과를 똑똑히 써라.

(3) 요점을 강조하다. 요점을 상세히 기록하고 직접 말하지 마라. 。

(4) 인물의 동작, 언어, 태도, 심리활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상세히 묘사한다.

(5) 연습에서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유년기 재미 연습 개요.

시작 (서정적, 의문)

중편소설 (원인, 과정, 결과)

결말 (수확 또는 행복,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