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상은 빛의 스크린에 나타날 수 있는 이미지로, 실제 광선이 수렴되어 형성되며, 필름을 빛에 민감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이를 실사라고 부른다. 물체점에서 방출된 광선이 렌즈에 의해 굴절된 후 역방향 연장선의 교차점을 물체점의 허상점이라 하고, 그 집합체를 물체의 허상이라고 한다.
실제 이미지와 가상 이미지의 차이점
1. 이미징 원리는 다릅니다. 물체에서 방출된 빛이 광학 요소에 의해 반사되거나 굴절된 후 이미지가 형성됩니다. 재수렴은 실제 빛의 교차점인 실제 이미지라고 합니다. 볼록 렌즈 이미징에서는 형성된 실제 이미지가 반전됩니다. 물체에서 방출된 빛이 광학소자에 의해 반사 또는 굴절된 후 발산되면 그 역방향 연장과 교차에 의해 형성된 상을 허상이라고 합니다.
2. 수신 방법이 다릅니다. 가상 이미지는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지만 라이트 스크린으로는 볼 수 없습니다. 실제 이미지는 라이트 스크린으로 볼 수도 있고 눈으로 직접 볼 수도 있습니다. . 사람들이 허상을 볼 때 여전히 인간의 눈에 들어오는 빛은 있지만, 그 빛은 허상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광학 요소에 의해 반사되거나 굴절되는 빛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빛이 전파되는" 경험을 합니다. 직선"이라고 생각하고 허상에서 방출된다고 생각합니다. 허상은 반사나 굴절에 의해 형성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평면거울은 동일한 크기의 허상을 형성하고, 볼록렌즈는 확대된 허상을 형성한다.
3. 이미징 위치가 다릅니다. 반사 이미징에서는 실제 이미지가 거울의 같은 쪽에 있고, 굴절 이미징에서는 물체 이미지가 렌즈의 반대쪽에 있습니다. ; 반사 이미징에서 허상은 거울 표면에 물체와 이미지를 갖습니다. 반대쪽에는 굴절 이미징에서 물체 이미지가 렌즈의 같은 쪽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