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시인은 혼자서 산속을 걸으며 여러 가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있다. 그는 "봉", "곰", "사슴", "구름" 에 매료되었지만, 길을 따라 다른 사람을 볼 수 없어서 시인은 스스로에게 "그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라고 물었다. 이때' 구름 밖 닭' 은 시인의 질문에 답했다. "여기 사람이 있어!" 시인이 구름을 보고 닭을 들은 후, 틀림없이 기뻐하며 걸음을 재촉하여 백운 깊은 닭이 우는 마을로 향했을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시인은' 도보' 에서' 다른 사람' 의 표정과 심리를 보고 싶어 우리 앞에 생동감 있게 나타났다. 그리고 시인이 동경하는' 다른 사람' 은 흰 구름으로 닭만 듣고 그 모양은 보지 않고 더욱 상상을 자아낸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이 시의 대련을' 조용하고 맛이 있다' 고 평가했다.
2. 감사:
이 시는 여산에서 본 산과 들의 풍경에 관한 것이다.
첫 번째 말은 산야 풍경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두 번째 말은 사랑의 원인을 설명한다.' 전산이 높고 낮다'. 상식적으로' 앞산이 높고 뒷산이 낮다' 는 장면으로 시인들이 산야 풍경에 대한 그의 흥미에 딱 들어맞는다. 지금 그가 거꾸로 쓴 것은 시인의 산과 풍경에 대한 사랑을 강조하는 것도 시의 구상에 의해 결정된다. 두 번째 대련의 첫 번째 문장은 전산이' 호풍은 어디에나 바꿀 수 있다' 고 썼다. "선봉" 은 "전산" 입니다. 곳곳이 변하다',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금산의 각기 다른 자세는' 고재활용 낮음' 의 구체화이다. 네 번째 문장의 제목은' 산행' 이다. 혼자 깊은 오솔길을 걸으면 길을 잃기 쉽다. 이것도 곳곳에 좋은 산봉우리 변화의 결과다. 물론,' 그윽한 경로' 를 통해 천산선봉의 깊이를 써서 산야의 경지를 개척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웅생서' 와' 루은시' 를 통해 산야의 풍경을 더 묘사하고 도보 명절인' 서리 강하' 를 지적했다. 만약' 금전산 높고 낮음' 이 상대적으로 정적인 풍경이라면, 이 두 말은 역동적인 풍경을 전문적으로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중간에 있는 두 문장은 동정과 대비되는 효과가 있다. 사람들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마지막 두 문장을 써내다.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바깥의 먼 흰 구름은 내가 수탉의 울음소리를 들었기 때문이다.
이 시는 언어가 소박하고 자연을 묘사하는데, 그 중 정은 경생이고, 경치는 정서적으로 움직이며, 전형적인 경물로 시인의' 야정' 을 표현한다. 게다가, 시의 경지의 폭로와 발전도 사람들에게 끝없는 뒷맛을 남겼다.
건물도 연기도 보이지 않아 산에 사람이 살고 있는지 의심스럽다. 바로 이때, 갑자기 먼 산에서 까마귀 한 마리가 우는 소리를 들었다.
3. 저자 소개:
메이 (1002~ 1060): 선주선성 (오늘 안후이선성) 에서 태어났습니다. 시 혁신을 제창하는 것은 사회 생활에 대한 광범위한 반영을 가지고 있다. 시풍이 고풍스럽고 정정하며 밋밋하다.
4. 원문:
루산 선
메이 야오 첸
이른 아침, 기복이 계속되는 여산, 천봉경수, 높고 낮으며 장관으로 자연 풍경에 대한 나의 흥미를 충족시켜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을 따라 앞의 MountGryRum 산맥은 끊임없이 변해가고, 한 사람은 구불구불한 야외길에 취해 있지만, 어디로 가야 할지 잊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해가 뜨고, 눈이 녹고, 산들이 더 고요하고 공허해 보이고, 어리석은 곰이 천천히 큰 나무를 오르고, 사슴이 한가롭게 개울의 시냇물을 마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