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에 내려갈 때 집은' 문공무' 에서 멀리 떨어진 세외도원이다. 천손조리, 주무왕,' 지청점' 에 들어가기만 하면 가족이다. 노동할 때, 너는 똥, 괭이, 장작, 경작을 고를 수 있고, 누군가가 너를 도와 무거운 짐을 골라 줄 수 있다. 퇴근 후 불을 피우고, 요리를 하고, 맷돌을 밀고, 쌀을 빻으면 누구나 너와 경쟁할 것이다. 친척의 편지, 친구의 홍비, 누군가 너와 공유한다. 좋은 책 한 권, 좋은 시 한 편, 누군가가 너를 대신해서 정신적 공허함을 메운다. 계급차별도 없고, 빈부도 없고, IQ 차이도 없다. 모처럼의 채용 기회가 있더라도, 너는 나를 밀치고, 행운을 동료에게 물려주고, 불행을 자신에게 물려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먼지투성이의 인생길에서, 지청의 집은 영원히 따뜻한 꿈이며, 너의 생명이 끝날 때까지 너를 맴돌고 있다.
평화시에는 집이 박물관이고 주유소입니다. 집 안의 책 한 권, 편지 한 통, 사진 한 장이 당신 집에 속한 이야기를 끌어내어 전 세계에 퍼뜨릴 수 있습니다. 찻주전자 하나, 모자 하나, 의자 하나, 모두 너희 집의 문화 전통과 정보를 저장해 대대로 이어져 있다. 집에는 너의 책장, 너의 컴퓨터, 너의 시간과 공간이 있다. 너는 네가 보고 싶은 책을 보고, 보고 싶은 텔레비전을 보고, 네가 하고 싶은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다. 물론, 집에서는 부모의 격려, 연인의 격려, 아이의 추구, 어떤 방종과 태만함도 용납할 수 없습니까?
외로울 때 집은 어둠 속의 북두, 사막의 오아시스다. 멀리 떨어져 있지만, 무한한 상념과 위안을 가져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개월의 전쟁 끝에 집서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할 수 있다" 며 시인 두보는 이미' 집' 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네가 비틀거리며 부딪칠 때, 집은 이해한 이슬과 관용의 품입니다. 어머니의 미소를 위해, 아이의 희망을 위해, 탕자는 의연하게 돌아섰고, 아직 늦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네가 부유할 때 집은 일종의 각성제이다. 항상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으면 영욕을 알 수 있다" 고 일깨워 주고, "부귀리욕" 을 해서는 안 된다. 집은 호텔도 찻집도 아니다. 네가 오고 싶을 때 언제든지 가라. 집은 노인을 봉양하고 아이를 키우겠다는 약속이며, 대대로 물려받는 책임이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빌 게이츠조차도 자기만의 집을 원하고, 집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과 아이를 필요로 하는 엄마들에게 거액의 부를 기부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돈이 있으면 귀신이 맷돌질 수 있다" 고 하지만 본연의 애정과 집은 살 수 없다. 늙은 얼굴도, 흩어지지 않는 연회석도 없다. 늙어서 아껴야지, 집에 갈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공허함과 슬픔' 입니다.
당신이 서쪽에서 죽을 때, 집은 건너편으로 향하는 건너편, 내세로 통하는 항만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네가 뿌린 씨앗이 여기에 꽃을 피웠고, 네가 키운 후손이 너의 어깨 위의 책임을 맡았다. 너의 성은 너의 아이가 물려받은 것이고, 너의 핏줄은 너의 아이가 이어준 것이다. 너는 집이 있고, 너의 영혼은 불멸의 존재이기 때문이다. 가족이 있기 때문에, 당신은 죽었고 아직 살아 있습니다. 사람이 임종할 즈음에 죽은 친척을 꿈꿨다고 한다. 그것은 천국에 있는 너의 집이 너를 부르고 있는 것이다. 준비됐어? 준비가 되면 가자!
집, 뭐야? 천인의 천언. 어떤 사람들은 집이 문화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집이 얼마 동안 있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집이 일종의 느낌이라고 말한다. 또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
집, 뭐야, 아무것도 아니야. 당신이 그것을 가지고 있을 때, 그것은 장작 소금장초차처럼 평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가 그것을 잃으면, 너는 다시는 찾지 못할 것이다.
집이 뭐예요? 사회학자들은 그것이 사회의 가장 작은 세포라고 말합니다. 결혼 전문가들은 집이 비바람에 의존하는 두 사람의 세계라고 말한다. 저자는 보개 밑에 돼지 한 무리가 있다고 말한다. 집이 도대체 뭡니까?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생각할 가치가 없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먼저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부자 한 명이 그의 별장 밖에서 술에 취했다. 그의 경비원이 그를 부축해서 말했다. "선생님, 제가 부축해 드리겠습니다!" 부자는 경비원에게 물었다. "집에 가요? ! 우리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집에 가는 것을 도와줄 수 있습니까? 경비원은 의아해하며 멀지 않은 별장을 가리키며 말했다. "그건 당신 집이 아닌가요?" 부자는 자신의 마음을 가리켰고, 멀지 않은 호화로운 별장을 가리켰다. 그는 정중히 간간이 대답했다. "그건 내 집이 아니야, 그건 내 집일 뿐이야. ""
위의 이야기에서 집이 단순한 개념이 아니라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한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집은 집도 아니고, 컬러텔레비전도 아니고, 냉장고도 아니고, 재료들이 쌓여 있는 공간도 아니다. 물질의 풍부함은 당연히 우리에게 약간의 감각적 즐거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순식간에 지나갔다. 그 공간에서 폭력과 냉전으로 가득 차 있다면, 낯선 동상이몽자는 그 집이 아니라, 서로 멀리 떨어져 있다면. 전투전쟁으로 변하는가? 1? 자동차는 이 현대 전장의 비극적인 장식품일 뿐이다. 부자들이 "나는 가난해서 돈만 남았다!" 라고 자조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
집은 부를 쌓을 공간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럼 집이 도대체 뭐예요? 집이 어디예요? 두 번째 이야기는 우리에게 더 나은 힌트를 줄 것이다.
이것은 남아프리카에서 일어난 눈물겨운 이야기이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인종 * * * 내전 중에 많은 가정이 찢기고, 집이 파괴되고, 사람들이 학살되었다. 수십 명의 대가족이 있는데, 결국 할머니 한 명과 어린 손녀 한 명만 남았다. 할머니는 연세가 많으셔서 불치병에 걸려 하늘이 오기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다시 살면 재미없어. 그러나 어린 손녀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할머니는 꼭 어린 손녀를 찾기로 결심했다. 그렇지 않으면 잠을 잘 수 없어 잘 먹지 못했다. 어린 손녀를 찾기 위해 그녀는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수만 리를 뒤척이며 그녀는 아프리카 대륙 전체를 샅샅이 뒤졌다. 마지막 순간에 그녀는 마침내 그녀의 어린 손녀를 찾았다. 그녀는 흥분해서 그녀의 어린 손녀를 꼭 껴안았다. 이때 할머니는 의미심장한 말을 하셨다. "집!" 할머니는 돈이 부족하지도 않고 돈이 부족하지도 않다. 그녀의 마음속에서, 그녀는 그녀의 친척을 사랑해야 한다. 그런 특별한 진실된 느낌이 필요하다. 서로 관심을 가진 두 사람이 바로 집이다! 여기서 집은 이미 신앙, 종교, 노인의 생존을 지탱하는 정신력이 되었다. 요약하면, 집은 사랑의 집합이다. 세상의 모든 집을 봅시다. 모두 사랑을 위해 모이고, 사랑이 없으면 떠난다.
자신의 집을 찾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인류의 운명이다. 모든 사람은 본질적으로 노숙자이다. 유랑자에 비해 우리는 물질 껍데기가 하나밖에 없다. 우리는 종종 이 물건을' 집' 이라고 부르지만, 항상 우리를 평온하게 하는 곳은 아니다.
우리 집은 도대체 어디에 있습니까? 집은 본질적으로 끊임없이 새로워진 범주이며, 선종의 말 한마디에 응해 있다. "부처는 마음속에 있다." " 집에 없어요? 집은 감정의 항구이고, 마음의 서식지이며, 정신의 천국이다. 집은 너와 가족의 모든 감정, 집 등 모든 것이' 법정' 이 될 수 있다. 이 개념에서 후자는 보잘것없는 보충이다. 이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우리 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 우리가 방향을 잃지 않고' 집' 이 아니라' 집' 을 추구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집, 뭐야? 천인의 천언. 중국어 사전을 찾아보면 집에 대한 해석은 몇 가지밖에 없지만, 우리 각자의 머릿속에는 집안의 개념이 일생을 망라하고 있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역경이 순조롭든, 당신이 이 세상에서 태어나면, 당신은 가족과 관계가 있다면, 당신은 영원히 마음 속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가난할 때 집은 보금자리이다. 벽이 비어 있어도 보금자리만 있으면 추위를 막을 수 있다.
비와 눈을 멈추고 승냥이를 멈추다. 램프 하나, 불 한 무더기, 친밀하고 따뜻한 방이 하나 있다. 바산 깊은 곳에서 가족 한 사람당 젓가락 한 그릇도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까? 당신이 먹고 나면 나는 먹어야 합니다. 종아리를 핥는 느낌은 여전히 곳곳에 널려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산북의 가마동에는 집에 수선한 바지 한 벌밖에 없다. 누구든지 외출해서 입어도 되고, 아무리 고생해도 친척이 너의 존엄성을 보호한다. 가난해서 밥을 달라고 해도 가족의 관심 때문에 집에 가고 싶은 욕망이 있고,' 금집이 자기 집보다 못하다' 는 신념이 있다.
전쟁에서 집은 광주리, 멜대였다. 불과 연기, 전향민, 한 가족이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거느리고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버지의 등과 어머니의 등은 벙커, 방공호, 안전장벽이다. 8, 1, 3 항전 중 제 남편은 겨우 4 살이었고, 아버지의 어깨에 있는 광주리에 앉아 일본군이 점령한 상하이 교외에서 청포, 쑤저우, 무석으로 도피했습니다. 일본인은 불타고 약탈했지만, 그들 가족은 오히려 처벌을 받지 않았다. 나의 남편은 인생의 길을 70 년 동안 고생스럽게 걸었지만, 여전히 온갖 울퉁불퉁함, 흔들림, 본연의 정, 부성애를 또렷이 기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