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혈에서 춤을 추다-여수화의 시' 왼손의 달빛' 읽기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여수화에 대한 나의 첫 인상은 그 호탕하고 화끈한 시-'중국 반을 돌아다니며 너와 함께 잠을 잔다' 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때 나는 생각했다, 세상에, 이렇게 직설적으로 이렇게 화를 내다니, 나는 정말 감히 쓸 수 있어! 이 말은 비열함과 불꽃으로 가득 차 있다. 어떻게 시가 될 수 있습니까? 그 우아함, 평온함, 아름다움, 조화는 어떨까요? 나는 정말 믿을 수가 없다.

이 시는 거리와 골목의 사람들이 흥미진진하게 말했다. 나는 그것이 노란 농담을 암시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최근 그녀의 시집' 왼손 달빛' 을 받고 그녀의 시를 보고 다른 견해를 갖기 시작했다.

책의 서문에서 학자인 심예는' 시간' 편집장 유념의 평론을 발췌했다. 그녀의 시는 중국 여시인의 시에 살인범을 귀부인의 집에 두는 것처럼 눈에 띈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가지런히 차려입고 화장을 하고 향수를 뿌렸고, 백지 흑자를 뿌렸고, 땀 냄새를 맡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확실히, 뒤로 볼수록, 이런 느낌은 더욱 두드러진다. 나는 그녀가 피의 춤이라고 생각한다.

그녀의 고전적인 말: 나는 너와 중국의 반을 잤고, 마음속에 가라지가 있는 봄이라, 나는 고통으로 세상을 기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독서는 한 사람, 멀리, 옷차림이 남루하고, 남녀를 잘 볼 수 없고, 얼굴을 분간할 수 없고, 걷고, 돌리고, 앉아, 누워, 밤의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진흙 투성이의 땅에서 다양한 동작을 하고 있다. 너는 이것이 춤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너는 이상하게 느껴질 것이다. 이 사람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그의 정신에 무슨 문제가 생겼습니까?

더 생각해 보면 이런 생각이 들 것이다. 한 사람이 이런 행동을 하면 그는 고민도 있고, 싫증도 나고, 돌아갈 수 없는 집도 있고, 안치할 곳도 없는 영혼과 육체도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조금만 더 가면 그녀의 얼굴을 볼 수 있다. 그것은 여자의 얼굴이고, 입이 삐뚤어지고, 아름다운 뜻은 하나도 없고, 얼굴 가득 주름이 있고, 피부가 거칠다. 그녀는 발걸음이 어수선하고 흔들하며 섀시가 불안정해서 언제든지 넘어진다. 시에서 그녀는 자신의 넘어짐을 여러 번 언급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넘어져서, 그녀의 세계에서는 흔한 일이다. 그녀는 그녀 혼자 흔들리는 세상에서 비틀거리며 걷고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그녀의 많은 시에서 언급되었다. 그러나 그녀는 그 이상을 경험했다. 그녀의 몸은 차례대로 아프다-배, 다리, 팔, 허리, 충분하지 않다. 그녀는 버려졌고 외로웠다 ... 네, 갈 곳이 없어요. 배회하고, 망설이고, 회전할 수밖에 없어요. 남자에게 한 대 맞은 후, 그녀는 길에서 여러 번 넘어져 꼬리를 흔드는 강아지를 데리고 더듬어 할머니 댁으로 가서야 생각났다. 네, 이런 경험들이 그녀를 어쩔 수 없이 놓을 수 없을 때, 그녀는 고통으로 세상을 기쁘게 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뇌성 마비, 비뚤어진 눈, 다리 불편이 운명이라면 버림받고, 탈선하고, 이혼할까요? 어떤 점도 한 사람을 짓밟고, 우울하고, 어지럽고, 두려워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그런데 이 내용들이 같은 사람에게 농축되어 있는데, 그녀는 어떻게 감당할 수 있을까? 어떤 가정 배경도 있고 생존 기술이 낮은 농촌 여성에게. 그러나 그녀의 언어에서 가끔씩 은은한 기쁨이 번쩍였다. 마치 그녀가 그녀의 토끼를 사랑하고 그녀의 강아지 마녀를 사랑했던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네, 좀 더 가까이 가면, 어느 순간 그녀의 눈에서 빛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그녀가 여러 가지 의도에서 여러 번 나타난 눈과 달빛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의도명언) 그녀의 사진처럼 빨간 옷과 짧은 치마를 입고 집이 낮고 낡았지만 넓은 들판에는 들꽃, 잡초, 농작물이 자유롭게 자란다. 그녀의 혈관에 흐르는 피도 볼 수 있다. 그 안에는 외로움, 외로움, 슬픔, 하소연, 공포가 있다. 너는 그것이 언제 몸의 어느 부위에서 튀어나올지 모른다. 피가 흘렀고, 고통이 없는 여자에게 그녀는 거의 감각이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다른 사람이 알아들을 수 있든 없든 간에, 피가 그녀의 건조, 구김, 거칠음, 질퍽거리는 몸을 지나 흙 속으로 떨어지게 하고, 발밑의 흙은 피투성이가 되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걸으면서 소리를 질렀다. 아무도 알아듣지는 못했지만, 모두가 이상한 눈으로 보고 경멸하고 심지어 배척했다

모든 사람은 매우 씁쓸하고, 모든 사람은 자신의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한다. 하지만 이런 사람은 시를 지팡이로, 흔들리는 세상에서 다른 눈과 달빛을 보았다. 읽을수록 자신의 몸의 일부분이 그녀의 글에 손에 쥐어져 힘껏 문지르고 붉게 부어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통증을 외치고 싶지만 표현할 수가 없다. 나는 멈추고 싶지만, 나는 말하고 싶다.

달빛이 그녀의 왼손에 떨어졌고, 그녀의 몸에는 질주하는 기차가 있었다. 그녀는 불치병에 걸리더라도 여전히 달을 높이 매달았다고 말했다. 그녀는 매 순간마다 외롭고, 모든 비난을 약으로 삼킨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렇게 자신과 일반인의 차이로 삶의 구석을 만지고, 자신의 독특한 생각으로 삶의 모든 미묘한 점을 묘사하고, 자신의 독특한 눈빛으로 삶의 모든 표정을 발견하고, 자신의 입이 불분명한 말로 골수에 깊이 파고드는 고통을 말하고, 불안정한 보행으로 흔들리는 삶을 빠져나간다고 말했다.

여수화는 그녀가 시가 무엇인지 모른다고 말했고, 말할 수도 없었다. 다만 그녀의 감정이 점프하거나 다이빙을 하고 있지만, 마음이 부름을 받았을 때 그것은 벌거벗은 자세로 왔고, 한 사람이 흔들리는 세상에서 비틀거리며 걸을 때 지팡이 역할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실, 사람마다 표현 방식이 다르지만, 진실하고 주도면밀하며 정확하다면 감동과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수화처럼, 그녀는 자신이 춤을 추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그녀의 망월, 외침, 외침, 그리운 표정은 그녀가 춤을 추고 있는 것을 분명히 보여 주고 피 웅덩이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