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의 의미와 내용: 열반은 원래 인도어로, 열반이라고 불리며, 네바 혹은 철남으로도 번역된다. 그 의미는 소멸, 침묵, 침묵, 침묵, 소멸, 현장이 죽음으로 번역되는 것을 포함한다. 인도의 원시 언어의 응용에서, 불의 소멸이나 바람의 분산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등불의 소멸과 같은' 등 열반' 이라고 불린다. ('모든 포기론' 권 6 참조) 그러나, 인도의 다른 종교들은 일찍이 이 단어를 가장 높은 이상경지로 삼았다. 예를 들어' 대보살론' 은 이교의 다섯 가지 현대 열반 학설을 열거하는데, 즉 열반은 세상의 오욕의 기쁨과 사욕의 선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또한 브라만교에서도 수행을 통해 범나의 단결이나 사후에 범천을 낳는 것을' 범천열반' 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브라만교, 브라만교, 브라만교, 브라만교, 브라만교, 브라만교) 열반' 은 불교 용어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열반' 이라는 단어가 불교 경전에 등장하자 새로운 내용이 주어졌고, 지금은 거의 불교에서 독특하고 엄숙한 명사가 되었다.
열반은 반야와 마찬가지로 여러 방면을 포함한다. 대승경' 에는 25 종의 동의어가 있고,' 사념처' 에는 66 종의 동의어가 있는데, 각각 무위, 참, 건너편, 무해, 무동, 근심, 때가 없다, 무생, 해탈, 두려움, 안정, 지존, 상길, 상서로운
어떤 사람들은 죽음이 너바나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승경' 은 "덕도로 이모 삼덕삼보리자는 열반이다" 고 말했다. 죽음이 열반이라면 석가모니성도여야 한다. 보리수 밑에서 열반을 증명할 때 보리수가 열반을 증명할 때는 죽음과 무관하다. 보리와 열반은 빛과 마찬가지로 동시에 무질서하기 때문에 열반은 죽음을 가리켜서는 안 된다. 엄격한 번역가에게 성자의 죽음은'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를 의미하는' 열반' 으로 번역된다. 그래서 열반의 의미는 아라한의 마지막 심신이 파괴된 열반과 가깝고, 부처가 보리수 밑에서 얻거나 들은 사람이 얻은' 현행법열반' 과는 확연히 다르다. 죽음을 열반이라고 부르며 상처가 있는 엄숙한 이름.
열반은' 소멸'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번뇌 재난의 제거를 가리킨다. 잡아가마' 권 18 은' 탐욕, 원망, 미친, 온갖 고민이 영원히 존재하는 유명한 너바나' 라고 말한다 대승경 제 25 권은 너바나로' 고생 없음'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멸망은 번뇌를 없애고 고난을 없애는 것을 의리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고민과 고통이 사라지면 조용하고 안정적이며 행복한 경지가 생길 것이다. 대승과 대승열반경은 모두' 모든 행이 무상하고, 생멸의 법, 자성의 생멸, 적막한 음악' 이라는 시를 중시한다. 고요함과 기쁨이 가득한 생활은 대승의 뉴스일 뿐만 아니라 대승보살 정신생활의 영양 필수품이기도 하다. 다만 소승의 목소리는 대승보살의 지혜와 다르다. 침묵의 의미도 크게 다르다. 즉 열반의 내용은 소극적이고 긍정적인 상승선으로 나뉜다. 예를 들어,' 모든 포기론' 권 6 인등 불꽃열반은 부처열반의' 해탈심' 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등열반, 등잔불 외에는 다른 것이 없다. 그래서 부처의 경험은 해탈되고, 만물은 소멸되고, 다른 것은 없다' 고 말했다. 그러나 대승열반경 제 6 권에서는 이런 주장을 부정했다. (대정12.402a):' 여래가 열반에 들어오면 무의미하고, 여래가 불법에 들어가면 이름'; 볼륨 4 도 (대정12.390a):' 기름은 최선을 다하면 분명하고, 명멸자는 고민이다. 밝기가 꺼져 있지만 램프와 용광로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만약 부처가 온다면 그는 돌아올 것이다. 번뇌는 비록 갔지만 법신은 여전히 남아 있다. "소승은 인연법의 무상함만 알고 있기 때문에, 나로 하여금 공허함과 공지를 느끼게 하고, 고민과 인연을 없애고, 인연법에서 나의 공허함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인연법의 집행은 진실이고, 생사를 두려워하고, 중생을 떠나는 것에 싫증이 나고, 적막에 탐닉하는 것은 열반이다. 내 몸과 마음을 흐트러진 공기 속에 빠뜨리고 생활과 사회에 긍정적인 정신이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대승보살은 부처의 보리열반을 기초로 천명법을 아는 무상함과 고통을 표현했다. 두 번째 공식, 몸은 내 법에 달하고, 나는 법공, 고생할 때 법신, 근심할 때 보리, 업장, 고생, 걱정, 공업이 소멸될 수 있을 때 해탈하여 업장벽의 도리를 드러냈기 때문에, 그는 쉬지 않고 열반이 즐겁지 않았지만, 그는 폭넓게 불법을 보수하고, 모든 사람에게 이익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열반 위주의 대승열반경은 열반에는 법, 반야, 해탈삼덕, 항락, 자기, 순사덕, 항시, 안, 서늘함, 불후, 불순, 낙팔덕이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열반의 몸은 고요한 공허함에 빠지지 않고, 열반은 현실이나 법신을 바탕으로 인생에서 끝없는 역할을 한다. 열반-죽음의 의미 (계속11..157):' 정기가 법계를 채우고, 덕이 먼지원을 준비한다. 몸은 정말 가난하고, 묘물은 지치고 외롭다' ('화엄정슈 이안지폐' 권 52). 열반을 표현하는 것이 얼마나 풍부한가.
사진십이인은 불교 숙명론의 기본 논점이다. 그것들은' 모든 법이 숙명론에서 태어나고, 모든 법이 숙명론에서 소멸된다' 와' 이 일은 원인이 있고, 이 생에는 이유가 있고, 이 생에는 시간이 없어, 그래서 소멸된다' 는 변증 원칙 이론이다. 나중에 대승 이론부의 각종 인연론으로 발전했다. 그러나, 부처의 인과응보 이론은 인지이론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다. 소승 불교는 인연 이론을 통해 법도가 무상하고, 행동이 사심이 없고, 열반적삼인을 총결하여 실생활에 대한 감정으로 삼았다. 대승 불교는 숙명론을 통해 모든 법 상호 인쇄가 현실 생활에 대한 평가라는 것을 총결했다. 적막은 소승열반의 몸이고, 대승열반의 몸은 실상이다. 그러나 객관적인 인연의 생, 이변, 멸망의 법칙은 파르가 평등하고 보편적이며, 소승과 대승이 증명한 열반이 다른 이유는 양자의 근본적 차이와 주관적인 지능이 얕기 때문이다. 소승의 암시는 운명법 생멸 현상의 무상함과 두려움 속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침묵을 위해 자신의 회색 몸과 지혜를 찾는 것이다. 대승보살은 연연 현상을 통해 그 진실의 실상을 파악하고 법륜생멸을 불변의 법칙에서 통일하며 생사, 열반증, 세계 유일의 출출, 더러움, 중생 제불유일, 그러므로 같은 실상을 인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소승의 명성은 생사절멸을 열반으로 삼았기 때문에, 환생에서 생사절멸에 이르는 해탈열반 과정에서 열반은 두 단계로 나뉜다. 하나는 넉넉한 라이열반이고, 다른 하나는 여유가 없는 라이열반이다. 전자는 내 공식의 견인으로 생사윤회를 끊는다. 고민과 인연, 나의 체험은 열반이지만 전생의 인연으로 끌려온 이 몸은 파괴되지 않았다. 잔해는 아직 남아 있다. 충분하다고 한다. 이 잔해는 죽고 몸과 마음은 모두 죽고, 앞으로의 생사도 영원히 죽고,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열반에 의지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아함경' 에는 두 가지 열반에 대한 여러 가지 해석이 있지만, 기술경 볼륨 3 에서 가장 간결하게 묘사되어 있다. (대정 17 677b, 678a):
열반에는 두 종류가 있다. 클라우드란 무엇입니까? 하나는 열반에 의지하고, 하나는 열반에 의지한다. 우이 너바나라고 불리는 구름은 무엇입니까? 중승 (동승) 이 아라한을 얻었다고 해서 모든 것을 빠뜨렸다. (중간) 그들은 이미 장막에 남아 뿌리를 느꼈지만, 여전히 계속 생활하고 있다. 지금의 뿌리도 각종 선과 추함의 경지에 닿고 있지만 포기와 집착에 싫증이 나고, 심지어 몸은 너바나가 없는 세상에서 계속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늘 하늘과 사람에게 절을 하며 공손하게 그들을 지지한다. 열반보다 더 유명하다. 이른바 열반의 구름은 무엇입니까? 모두 범해야 할 것은 모두 범했고, 범해야 할 것은 모두 범했다고 한다. (간단한 소개) 이때 모든 것이 아무 이유도 없이 사라지고 희망이 없다. 결국 조용하고 시원하고 은밀하다. 그러나 순수하고 무극의 관점에서 볼 때, 무중 () 이 있고, 무중 () 이 있고, 무중 () 이 있고, 무중 () 이 있다고 할 수 있다. ""
성구에 따르면 두 열반은 모두' 만실이 다 된' 침묵 위에 세워졌다. 그러나 전자의 뿌리는 아직 있고, 배가 고파서 먹고, 추워지면 입어야 하고, 4 대 불균형이 발병한다. 다만 고민이 이미 바닥났기 때문에, 여섯 개의 문에 반영된 각종 선과 추함의 경지는 모두 법중에서 거절할 수 있는 교란 방면일 뿐, 사랑과 증오에 집착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너바나의 삶의 영역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몸은 여전히 남아 있기 때문에' 열반 같지 않다' 고 한다. 이른바' 아들은 이미 묶여 있고, 열매는 여전히 묶여 있다' 는 말은 열반이 남는다는 것이다. 열반의 경우, 열반과 열반의 차이는 열반의 수명이 소진되어 몸이 이미 파괴되었다는 것이다. 지금 열반의 견인은 이미 끊어졌고, 미래에 대해 더욱 가망이 없어, 이미 잿더미가 꺼지는 경지에 이르렀으니, 열반이 곧 열반이 될 것이라고 한다. 성취론 제 13 권 (대정 32.345b):' 진흙이 많으면 심장이 사라진다. 진흙이 남아 있지 않으면 마음은 죽고 흙은 없다. "이런 열반은 몸, 마음, 지혜가 모두 소멸되는 상태이다. 기술경' 에 따르면 열반은 완전히 무에 귀속되는 것은 아니지만' 청정하고 드라마틱한 몸' 이 있는데, 이 청정하고 드라마틱하지 않은 몸은 도대체 어떤 상태일까? 하지만 개석으로 표현한 방식' 없음, 생략' 은 종잡을 수 없다. 대승경' 제 4 권에도 열반론 (대정12 627c) 이 있다 너는 벗어났고, 또 똑같다. 너는 색욕이 있고, 너는 진흙이 있고, 너는 움직일 곳이 없고, 너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른다. "하지만 불교가 사용하는 언어는 베일을 쓰는 표현이며, 존재하지 않음, 허무, 소멸, 공허함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부정적인 면에서 긍정적인 면을 긍정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아라한은 열반의 순수한 무희론과 무관하며, 결코 거북각이 결국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도 결코 의미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열반 경지는 이론적 문제가 아니라 경험자의 정신생활 경지이기 때문이다. 아라한은 내 공식과 함께 열반 경지에 들어섰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고민의 인연으로 인한 누명을 없애고, 동시에 고민도 없고 인연도 없는 누명을 얻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러한 불명-순수하고 무극적인 이론은 우환의식과 사업의식이 인식하거나 체험할 수 있는 경지를 넘어섰다. 한서' 2 10 경에 따르면, 고락은 바로 고락이 없고, 명정에는 고락이 없고, 명정에는 명료하고, 명정에는 열반이 있고, 열반은 바르지 않다. 즉 「온 집」 볼륨 6 은' 이것은 매우 조용하고 묘하다' 고 말했다. 모든 의존과 모든 사랑을 포기하고 죽음에 물들이는 것을 열반이라고 한다. "어제 칼리 스님이 죽었다. 부처는 그가 이미 열반에 들어갔기 때문에 악마가 더 이상 그가 갈 곳을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 불합리한 도리와 사실에 대한 증거이기도 하다.
두 가지 열반 중 주로 현증 열반이지만, 무잉여 열반은 잔신의 죽음과 이름 외에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그래서 죽음은 결국 중요하지 않다. "정적을 낙으로 삼는다" 는 경지는 죽기 전에 증명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발리어로 남방에 전해진' 예를 옥처럼' ('기술경' 의 한역본) 이라는 책은' 극락, 불설 열반' 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욕심이 없으면 안식처가 위태로워 말로 표현할 수 없다. " 그리고' 나는 편안함 속에 살고, 이런 편안함을 얻는다' 는 삶의 경지도 있다.
그러나 듣는 사람이 목격한 열반은 결국 개인이 즐기는 법미와 즐거움의 경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열반 생명 용어에 대한 해독에서, 대부분 표지 해독으로 생명과 사회에 대한 긍정적인 의의가 부족하다. 대승 불교에 대해 이야기할 때, 열반 문제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는 커버와 표현이 모두 있으며, 해석을 표현하는 표현은 더욱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대승 불교 생명의 근원인 우주의 지혜는 공허에서 텅 비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백은 만나거나 보지 않고, 생사를 보고, 열반을 보고, 중생을 보고, 부처를 보는 공허한 긍정이다. 하나의 독특한 실상에서' 일색 일향은 중도',' 중생은 본불',' 자산은 현실에 어긋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래서 열반은 열반이 아니고, 열반은 실상이고, 생사는 열반이니 법이 없다. 이 진리를 깨달은 것은 성불, 증열반이다. 만약 당신이 이 이치를 깨닫지 못한다면, 그것은 일반인이 살아 있고 죽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비록 그들이 살아 있고 죽었지만, 이 파르의 이치는 잃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범부 풍속자의 미분, 10 경은' 성순 열반' 이라고 하고, 3 성은' 내성' 이라고 부른다. 불성의식 방면에서 10 경은' 편리순 열반' 이라고 부르고, 3 성은' 시작' 이라고 부른다. 쳉 웨이지 (Cheng Weizhi) 는 네 가지 너바나 중 첫 번째는 "순수한 너바나" 라고 불리며 첫 번째는 "너바나" 라고 불렀다. 이 글은 성청정열반 구름 (대정 3 1.55b):' 제법이 진실과 같다고 설명한다 석열반 구름 (대정 3 1.55b):' 그것이 진실이고, 알고 있는 장애를 드러내며, 대비반야는 늘 보조한다. 태어나서 죽을 수 없다면, 열반, 만약 즐겁고 정이 있다면, 내세는 늘 적막하고, 따라서 이름은 열반이다. `
위의 이론에 따르면, 자결열반은' 부처는 그 사람, 중생은 그 부처와 같다' 는 이치를 가리키지만, 결국 깨닫지 못한 일반인은 부처라고 부를 수 없다. 미개발 지하 광산처럼, 부임에도 불구하고 국민을 위해 즐길 수는 없다. 천태종 (WHO) 는 그것을 한번도 엄숙해 본 적이 없는 몸이라고 부르는데, 거처가 없다는 것을 증명한 후에야 비로소 친히 열반으로부터 이득을 볼 수 있고, 마치 끝없는 묘용을 펼칠 수 있다. 전자는 이론에 속하며 실천 방향을 지적한다. 후자는 수행의 일생으로 열반의 이론을 풍부하게 했다. 따라서 열반학설은 대승 불교에서 진정한 발판을 얻어' 대비반야가 늘 날개를 돕는다',' 복락정이 미래보다 가난하다' 등 분명하고 생동감 있는 표현으로 대승 불교의 열반 표현에 대한 어두운 분위기를 일소했다.
대승 불교의 열반은 인생 수행의 깊은 증거이다.
사람이 먼 길을 걸어야 할 때 발을 보호하기 위해 가죽으로 도로를 덮어야 합니까? 아니면 발에 가죽 부츠를 신었나요? 부처가 사람들에게 가르치는 방식은 가죽 부츠를 신는 것이다. 거처할 곳이 없는 열반에 들어가는 지혜는 가죽 부츠를 신는 것이다. 너의 두 발은 어떤 평탄하지 않은 생사의 길도 걸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지혜론' 제 96 권 (대정 25.729b):' 모든 법은 나쁠 수 없지만, 당신이 그들의 악한 기억을 남기면, 모든 법도 자신을 떠날 것이다.' 그래서 열반의 적막함은 긍정적인 전환이다. 바로 악의 기억이 우주의 지혜로 바뀌는 것이다. 그러면 모든 법은 실상이고, 생사는 열반의 평탄한 길이며, 이 실제 세계와 실제 인생을 떠나면 열반이 증명할 수 없다. 그래서 대승 불교의 열반은 인생 수행을 중심으로 한다. 사람의 생명이 없으면 생명이 없고, 사람의 생명이 없으면 부처가 없다. 대승은 렌가경 제 2 권 (대정16.599a):' 생사 밖에는 열반이 있고, 열반 밖에는 생사가 있다. 인생과 열반은 결코 모순되지 않는다. 생사가 열반이라면, 모든 법도, 이름도 두 가지가 없다. "'이현 미다문경' 구름 (대정15 36C):' 부처가 중생을 죽게 하지 않는 것을 알고 열반에 들어온다. 그러나 망상 을 위해, 너바나 생사 의 귀 입니다; 열반에는 생사가 없다. 그래서요? 제법은 평등하고, 연락도 없고, 생사도 없고, 열반도 없다. ""
불교도들은 발꿈치를 닦고, 실생활에서 열반의 경지를 체득하고, 진리를 인연법에 찍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촉각이 진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