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발음과 의미:
한가로이: 한가롭게.
인간 환경: 인간 세계.
수레와 말이 떠들썩하다: 시는 세속적인 교제의 혼란을 가리킨다.
일몰: 황혼에 가깝다.
진정한 의미: 진정한 관심.
구분: 구분하거나 해석합니다.
G: 여행.
풍정: 순풍.
잔야: 밤이 끝나갈 무렵.
구년: 한 해가 끝나갈 무렵.
가신: 가신.
천가: 북경의 거리.
윤기가 바삭하다: 윤기가 바삭하다. 바삭바삭하고 크림.
절성: 우수.
먹구름: 이 시는 적에 대한 은유입니다.
여보: 도착했어요.
소리 없음: 소리가 소리 없습니다. 여기는 나지막한 북소리를 가리킨다.
옥룡: 검의 이름.
둘째, 관련 배경:
1, 저자 정보
도연명 (기원 3xx~4xx 년) 은 성격이 뚜렷하고, 집에 오류들이 있어 세상에 정걸 선생이라고 불리며, 또 오류선생, 풍양차이 (오늘 강서성 구강시 서남) 로 불리기도 했다.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지사로 일했지만, 도연명 때가 되자 그의 가족은 이미 형편없이 무너졌다. 이런 가정 배경 때문에 도연명 청년시절은 육경을 읽는 것을 좋아하고, 세상을 구제하려는 의지가 있지만, 세속을 싫어하고 순수한 자연을 사랑한다. 그는 29 세부터 벼슬을 시작하여 주술제 무관을 역임했다. 나중에 벼슬길이 험난하기 때문에, 마을 소인에게 허리를 굽혀 쌀을 오두질하는 것을 참지 못하고, 남북사족의 합병에 더욱 의분을 품고 있다. 왕공, 사마도자, 환온, 유우 등 찬탈란. 4 1 세 때 도연명은 의연하게 취임한 지 80 일밖에 안 된 펑택현령을 사퇴하고 장작으로 돌아가 은퇴했다. 그 후로 세상을 떠난 지 23 년 만에 그는 책을 읽고 즐겁게 지내며 다시는 관직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도연명은 시문에 능하고, 도연명집은 대대로 전해진다. 주요 산문은' 되돌아보고 또 온다',' 도화원기',' 오류선생전' 등이다.
왕 완, 생졸은 알 수 없다, 낙양 사람, 선천적인 연간 진사. 개원 초창기는 영양 주부였고 낙양관이었다. 왕완의 문학 이름은 비교적 일찍 쓰여졌다. 윤곤의' 하릉사진집' 은 그의 단어가 비교적 일찍 쓰여졌다고 말했다. 이는 전 세계가 다 알고 있는 것이다. 오추 사이를 음미하는 데는 많은 저술이 있다. \ "북보산 아래 정박 \" 에서 바다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고, 낡은 나이는 청천에 융융해되어 있으며, 장은 관아에서 친필로 글을 써서 여단이 중국 학자에게 참고할 수 있도록 쓴 것이다.
한유 (7xx~8xx), 당대 문학가, 철학자. 단어 추적, 허난 heyang (이 허난 성 mengxian 남쪽) 사람들. 자칭 군왕 경리는 한창리라고 불린다. 초창기에는 외롭고 외로워 형수님의 각고의 자습으로 자랐다. 정원 진사, 검열 감독, 일 양산령을 내리다. 사면 후 그는 곽자 박사와 형부 시랑을 맡았다. 또 헌종영불골 만류로 조주 도지사 () 를 폄하하였다. 대법관 시랑에 후관. 죽은 자의 죽음은 한글공이라고 불린다. 그는 6 조 이래 산문을 반대하고 산문을 제창하며 류종원과 함께 고문 운동의 창도자였다. 그의 산문은 진나라와 한 왕조의 고문을 계승한 기초 위에서 또 혁신과 발전을 이루었고, 구시대에 당송 8 인의 우두머리로 등재되었다. 창리 씨의 소장품이 있습니다.
이하 (기원 7xx~8xx 년), 부창 (현재 허난성 이양현) 사람. 당대의 유명한 시인. 당나라 종실의 가문은 황실의 후예이다. 귀재들이 적고, 일곱 살에 사직할 수 있고, 스무 살에 하남부에서 진사를 승진시킬 수 있다. 하지만 아버지의 이름 김소가 금기 (김과 금독음이 같기 때문) 이기 때문에 입시 자격이 취소되고 시체로 가는 길을 잃었다. 그는 이랑 같은 작은 관직만 해본 적이 있고, 우울하고, 시가 창작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했다.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은 후, 그는 26 세에 세상을 떠났다. 이하는 젊었을 때 유명한 시인으로 한유 등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영향력 있는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상상력이 특이하고 참신하며, 늘 아름다운 신화 전설을 이용하여 풍부한 상상력으로 질주하고, 구상이 독특하며, 기이하고 아름다운 경지를 창조한다. 이 시의 가사는 영원하고 심원하여 당대의 시단에서 독보적이며, 용길상체라고 불린다. 그러나 그의 작품도 고의적인 호기심과 난해했다. 그는 이창제의 노래와 시의 저자이다.
마치원 (광고12xx? ~ 13xx? ), 단어 천 리, 번호 동쪽. 대부분 (현재 베이징) 사람들. 원곡 4 인 중의 하나. "귀신서" 에 따르면 그는 저장성의 성급 관리이다. 만년에 사직하고 은거하다. 잡극 16 종 중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블루홀',' 한궁추색',' 축복비' 등 7 종이다. 대표작' 한궁추' 는 원대 우수 작품 중 하나이다. 또 다른 산곡은' 옹악부집' 에서 볼 수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이를' 동려악부' 로 편성하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천정사 추사' 와' 야행주 추사' 가 가장 유명하다.
2. 배경 정보
술을 마시다
"음주의 노래" 20 곡, 순서는 작은 순서가 있다: 독거무락, 밤은 이미 길었고, 때로는 명주가 있어 밤마다 술을 마시지 않는다. 혼자 야스쿠니, 갑자기 그는 또 술에 취했다. 술에 취해 스스로 즐겁게 몇 가지 문제를 즐겼는데, 종이와 잉크가 많아서 말도 설명하지 않았다. 나는 옛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며 그들에게 편지를 써서 내가 웃고 있는 줄 알았다. 이에 따라 이 스무 편의 시는 동추 음주 후에 지은 잡시입니다. 술에 취한 핑계는 당시 인터넷을 탈출했다는 것이다. 샤오유' 도연명집서' 는 도연명시에 술이 있다는 것은 의문이 있다고 말했다. 나는 의도적인 술이 아니라 흔적으로 보내온 술이라고 생각한다. 술' 은 이 방면의 대표작으로, 진안 황제 이십삼년 (4xx), 도연명 53 세에 쓰여졌다.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
북고산은 장쑤 진강 북부에 위치하여 장강에 가깝고 금산, 초산과 일각이다. 운하와 장강이 만나는 곳의 남쪽이며, 남쪽에서 북쪽으로 가는 배가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곳이다. 왕완은 낙양 사람입니다. \ "당나라 천재 전기 \" 기록에 따르면, 그는 여러 차례 오추 사이를 왕복했다. 《전당시》아래의 작은 주에 따르면 이 시는 왕만부터 오중 (현재 소주) 까지 가는 길에 쓰여졌다.
명대 후응린은' 시집' 제 4 권에서 이 시를 성당 명편 중 하나로 꼽아 초당의 풍조를 똑같이 본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부적은 매우 신비로워서 정신이 쉽게 빠져나온다. 즉, 이 시는 풍격상 초당과는 별반 다르지 않지만, 운과 기상면에서 초당보다 더 아름답고 우아하다는 것이다.
푸현콩 동지는 "왕부창시 풍격이 웅장하고 전망이 넓다" 며 "오위시풍의 아름다움과 부적절" 을 일소하며 "성당시의 건강한 발전을 예고할 수 없다" 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나는 그의 관점에 동의한다.
초봄, 장 등 18 명의 물부 회원이 참석했다.
이 작은 시는 수리부의 장계동지에게 쓴 것이다. 형제 중에서 18 위를 차지해서 그는 장 18 이라고 불린다. 시의 풍격은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간단한 구어화이다. 밋밋해 보이지만 결코 밋밋하지 않다. 한유 자신도 "가난하면 신기하고 재미없어" ("선생님을 양범에게 보내라") 라고 말했다. 알고 보니 그의 밋밋함이 쉽지 않았다.
기러기 현
이하는 당나라 중기에 살고 있다. 반란이 잇따르고 전쟁이 끊이지 않는다. 위안 과 4 년 (8xx), 왕 chengzong 봉기군 공격 Yizhou, Dingzhou, 애국 장군 리 군대 구조. 원과 9 년, 그는 앞장서서 포위망을 강조하고 오원길 반군을 쳐부수고 적을 죽이고 도망쳤다. 이하의 이 시는 조정의 전쟁 상황과 허베이 정진의 전쟁 상황을 쓴 것이다.
천진사추사
원곡은 당시송사에 이어 떠오른 예술 형식으로 잡극과 산곡을 포함한다.
잡극은 연극이다. 잡극은 보통 60% 할인극과 쐐기로 이루어져 있다. 10% 로 현대 드라마의 한 장면과 맞먹는다. 쐐기는 서막이나 절개에 해당하며, 전극의 시작이나 중간에 놓여 있다. 역할에는 양수, 양수, 음수, 음수, 음수, 음수 등이 있습니다. 가창력 외에도 동작이나 무대 효과를 나타내는 흰색 단락이 있습니다. 흰색은 흰색이나 무색이다. 노래를 부르고 다시 부르는 것은 원잡극의 정격이다.
산곡은 소령과 삼도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는 단조롭고 현대의 가사와 대체로 비슷하다. 곡조에 근거하여 창작한 것이다. 각 곡조마다 자신의 이름이 있다. 각 곡의 용사와 문장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주 경정 서정을 쓰는 데 쓰인다. 텍스트는 이런 형식에 속한다. 삼투곡은 일명 세트곡이라고도 하는데, 보통 같은 궁조 중의 몇 곡조로 구성되어 있다. 편폭이든 운율이든, 일반적으로 결말이 있어 비교적 복잡한 내용을 묘사하기에 적합하다. 예를 들면 수나라의' 한고조 귀환' 이다.
굴곡과 단어의 스타일은 비슷하며 모두 성조로 채워져 있지만, 단어는 일반적으로 고정적이다 (한 어패에 두 가지 이상의 스타일이 있을 수 있음). 일반 노래는 글자 수에 속자를 붙일 수 있고, 비교적 자유롭고, 구어를 많이 사용하며, 풍격이 선명하고 맵다.
두 번째 부분: 전체적인 느낌.
첫째, 문장
술을 마시다
당신의 마음을 세속에서 멀리 쓰기 때문에 세속에서도 초세속적인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
시인 현장 서정은 장강 하류의 아름다운 이른 봄 경치를 상세히 묘사하여 여행 중의 향수의 정을 토로하였다.
초봄, 장 등 18 명의 물부 회원이 참석했다.
이 시는 초봄을 노래하며 초봄의 영혼을 포착하고 독자들에게 끝없는 심미적 재미를 주며 심지어 그림을 뛰어넘는다. 시인은 채필은 없지만, 시가의 언어로 묘사하기 매우 어려운 색깔, 즉 유유무무의 창백한 색을 묘사한다. 예리한 관찰력과 뛰어난 시사가부 없이는 이른 봄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예술의 아름다움으로 정련할 수 없다.
기러기 현
이 시는 호정만장, 역경과 항쟁, 변함없는 영웅을 묘사하였다. 그는 열정적인 찬양과 깊은 기억으로 매우 구체적이고 감동적인 인물 이미지를 만들었다.
천진사추사
이 시는 아름다운 늦가을 황혼의 광경을 묘사하여, 세상의 외로움과 슬픔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기분이 가라앉았지만 당시 억눌린 시대분위기를 반영해 사회적 의의가 있다.
둘째, 문장 맥락
술을 마시다
한두 마디 말은 아름답고 조용한 시골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시끄러운 관직에 대한 지겹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문답으로 작가의 초월 경지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전원의 아름다운 풍경, 국화, 남산, 산중만경, 새귀림을 묘사한 5 ~ 8 문장은 대자연의 아름다운 화권을 형성하여 작가의 유유자적한 심경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총결산이다. 여기서 너는 생활의 참뜻을 체득할 수 있다. 단지 말하고 싶을 뿐, 적당한 언어를 찾을 수 없다.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
제 1 련: 여행에서 본 양안의 풍경을 쓰다.
전욱: 춘조를 쓰고, 큰 강을 쓰고, 잔잔한 풍경을 씁니다.
넥타이: 강에 쓴 배, 여명 풍경.
꼬리 연합: 향수병과 우울함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먼 곳에서부터 여행 상황을 고려하여 자문해 보고 향수로 끝난다.
초봄, 장 등 18 명의 물부 회원이 참석했다.
친한 친구 장계에게 바치는 이 작은 시에서 시인은 이른 봄의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진심에서 우러나온 찬양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시의 제 1 련은 초봄의 경치를 직접 묘사했다. 첫 번째 문장은 근경과 장안가의 봄비에 관한 것이다. 윤루수' 라는 단어는 이른 봄비가 가늘고 기름처럼 소중하다는 특징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두 번째 문장은 시야와 춘초에 관한 것이다. 봄비의 촉촉함 속에서 시골의 잔디밭은 생기발랄하다. 멀리서 보면, 그것은 흐릿한 연녹색을 띠고 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드문 새싹만 볼 수 있지만 매혹적인 녹색은 볼 수 없다. 이 말은 시인이 자세히 관찰한 후의 진실한 느낌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앞의 두 문장을 기초로 시인은 두 번째 대련에서 의론적인 방식으로 초봄 경치에 대한 찬탄을 더욱 표현했다. 가랑비가 맑고 봄풀이 푸르러지는 것은 일 년 중 가장 좋은 계절이며, 그 아름다움은 장안시의 늦봄 경치를 훨씬 능가한다.
기러기 현
처음 네 문장은 일몰 전의 장면이다.
첫 번째 말은 풍경과 일을 모두 이야기하면서 병림성의 긴장과 위급한 상황을 과장하는 데 성공했다. 성내 수비군과 성외 적군을 비교하다. 지금 그들은 전투를 준비하고 있다. 여기서 수비군의 캠프와 사기가 햇빛에 노출되어 장면이 매우 흥미진진하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각각 청각과 시각에서 음산하고 처참한 전장 분위기를 묘사했다. 공격과 수비 쌍방이 모두 사상자가 심하다는 것을 건의하고, 수비수 병사는 여전히 열세에 처해 있으며, 뒤의 관군 구조에 필요한 준비를 하였다.
마지막 네 문장은 구조대의 활동에 관한 것이다. 저자의 보국 결심도 반영됐다.
구조부대, 야간 행군, 샤오에 올라 적과 싸우면 5 ~ 6 문장을 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수비군이 난관에 부닥치고 장병들이 낙담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시인은 이야기를 이끌어 내고 전사들이 조정에 힘쓰겠다는 결심을 썼다.
천진사추사
전체 노래는 다섯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어 두 층으로 나눌 수 있다.
1 층 (처음 세 문장) 은 9 개의 디테일로 한 폭의 화면을 구성해 슬픈 분위기를 연출해 한 사람이 오랫동안 타향으로 떠돌아다니는 우울함을 표현하려고 애썼다.
고토, 늦가을의 광경. 황혼에 까마귀 한 마리가 둥지로 돌아왔다. 이 장면을 보고 어떻게 집을 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다른 사람은 집이 있는데 나는 없어, 약간의 향수를 더했다. 옛 길은 황량하다. 서풍이 일어나면 1 년이 곧 끝날 것이다. 장거리 여행으로 이 말은 피곤하고 말랐다. 사람은 왜 열등감을 느끼는가?
두 번째 수준 (마지막 두 문장) 에서 작가는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고 나그네의 슬픔을 표현했다. 비탄은 문장 전체의 주된 목적이다.
구체적인 시간을 지적하다. 석양이 위의 말을 보살피다. 가슴 아픈 남자가 세상 끝에서 죽었다. 위에서 묘사한 풍경은 이 말의 기초이다.
셋째, 글쓰기 방법
술을 마시다
⑴ 시 전체가 경경, 정, 도리를 하나로 융합하여, 의경이 깊고 함축적이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의 문장을 보면 사람뿐만 아니라 산에도 속한다. 사람은 한가하고, 산은 조용하고 맑다. 그 순간, 마치 사람들의 마음과 산봉우리 사이에서 멜로디가 흘러나오는 것처럼 의미가 같고, 가벼운 음악으로 융합되는 동시에, 시 전체의 취지를 반영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⑵ 언어는 간단하고 자연스럽다.
예를 들어 처음 네 문장은 영어 구어처럼 쉽지만 구조는 매우 촘촘하다. 첫 번째 문장은 밋밋하고, 두 번째 문장은 전환점이고, 세 번째 문장은 질문이고, 네 번째 문장은 대답이다. 고명은 이 구조에 어떠한 딱딱한 인위적 흔적도 없고, 독자의 사상은 저자에 의해 무의식적으로 네 번째 문장으로 인도되었다.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
이것은 풍경에 관한 시로 장강 풍경에 관한 여정에서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청산은 북고산을 가리키고, 녹수는 양자강을 가리킨다. 청산녹수의 상용어는 저속함에 가깝지만, 여기에' 외봉' 이라는 글자가 추가되었지만 북고산의 위치는 다른 곳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확정했다. 여행이 수륙 사이에 있는 것을 보니 하련의 수륙 묘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평행 대련은 모두 풍경을 쓰는데, 그 중의 평정은 모두 시적인 눈이다. 갯벌 양쪽이 넓어지고 바람이 걸려 있기 때문이다. 당시 장연국공은 목걸이 짱 에 대해 문장 모델로 삼을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이 대련은 현장 서정적이기 때문에 ... 밤은 지금 태양의 바다를 또 한 해, 매일, 해마다, 오랜 카메오로 들여와 사람들의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그들은 희망을 품고' 고향' 이라는 책을 충분히 퍼뜨릴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초봄, 장 등 18 명의 물부 회원이 참석했다.
가상현실과 현실이 공존하며, 게다가 매우 훌륭하다
한유의' 이른 봄' 은 장의' 수부 18 원' 을 선보여 허실 결합 수법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천가의 두 번째 문장은 장안 초봄의 경치를 묘사하는데, 지금처럼 쓰기가 어렵다. 지면이 깔린 가느다란 풀 위에서 멀리 바라보니 풀 색깔이 가깝지만 실감이 없어 이른 봄 녹색의 특징이 무관심하지만 모든 참신한 종이가 튀어나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른 봄의 노래는 이른 봄의 영혼을 사로잡아 독자들에게 끝없는 심미적 재미를 줄 수 있다. 그는 가랑비 뒤의 대지를 썼는데, 맑은 글자만 사용했지만, 봄비 모레 거리의 특색을 매우 간결하게 표현하여 상냥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었다. 그가 쓴 것은 늦봄의 짙은 녹색이고, 연류들이 제도를 가득 채웠다. 독자의 눈에는 담뱃불이지만 눈앞의 광경은 만상이다. 이른 봄의 싱그러움과 밋밋함은 이미 없어진 지 오래지만, 그 대신 늦봄의 짙은 녹색은 숨이 막히고, 과장되고, 귀를 찌르며, 갈 길이 없는 느낌이 든다. 작가가 버드나무의 풍만함을 잡고 현실과 공허를 대립했기 때문이다. 한유의 이 시에서 허실을 결합한 수법은 입신의 경지에 이르렀다.
기러기 현
(1) 문자를 주조하여 상상을 달리다.
시의 먹구름이 도시를 압도하여 파괴하고, 구상이 참신하고, 이미지가 풍만하다. 이것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암송하는 것을 좋아하는 시입니다.
⑵ 풍부하고 다채로운 단어를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색채가 선명한 글로 비장한 전투 장면을 써서는 안 되며, 이하의 시는 거의 모든 구절에 금색, 연지, 자홍색과 같은 밝은 색채를 띠고 있으며, 색채도 다채로울 뿐만 아니라 색채도 풍부하다. 그것들은 블랙, 가을색, 옥백색과 얽혀 있어 알록달록한 색채의 화권을 형성한다. 혹은 그들이 병행하여 실수를 하도록 하여 뚜렷한 대비를 이루게 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도시 위의 먹구름은 적의 오만함을 비유하고, 태양의 광채는 수비수 장병의 자태를 보여준다. 양자는 대비가 뚜렷하고, 색채가 선명하며, 사랑과 증오가 뚜렷하다.
천진사추사
(1) 간단하고 심오함은 상호 의존적입니다.
고대인 송옥은 한때 1 점 빼기 1 점을 더해 미녀의 몸매를 딱 알맞게 묘사했다. 천정사 추사' 의 글은 간결하고도 한 글자로는 가감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전편은 다섯 마디, 28 자밖에 없다. 과장도 없고 암시도 없다. 순선 묘사가 그린 생동감 있는 그림이다. 늦가을 저녁, 한 풍진 하인의 나그네가 마른 말을 타고 매서운 서풍을 맞으며 홀로 옛 길을 걷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그는 마른 덩굴이 가득한 늙은 나무를 지나가다가 황혼의 까마귀가 나뭇가지 끝에서 선회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개울을 가로지르는 작은 다리를 지나 개울가에 있는 몇 가구의 집 문 앞에 왔다. 이때 해가 질 것 같았지만, 그는 아직 발 디딜 곳을 찾지 못했다. 이것은 긴 밤이 될 것이고, 그는 자기도 모르게 슬픔과 깊은 슬픔을 느낄 수 없을 것이다. 나그네는 왜 여기까지 떠돌아다니는가? 그는 도대체 어디로 가려고 합니까? 이러한 의미는 독자들에게 상상할 수 있도록 남겨질 수 있다. 이 시는 정말 용사가 간단하고, 우의가 풍부하며, 적은 수로 많은 가작을 이긴다. 시의 처음 세 문장, 18 자, * * * 9 가지 글을 썼는데,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정말 소중합니다. 그러나 간결하고 간결한 말은 쉽지 않다. 구물의 이름 앞에는 모두 각자의 특징을 나타내는 수식어가 있다. 예를 들면 마르고, 늙고, 희고, 작고, 흐르고, 사람, 고, 서, 날씬하고, 만물을 또렷한 개성으로 만들어 황량한 늦가을 황혼에 통일체를 형성하게 한다. 작가는 무언가를 쓸 자리도 없고, 이런 것들과 유랑자의 활동 사이의 관계도 쓰지 않지만, 독자들은 그것들을 상상하고 밀접하게 연결시킬 수 있다. 단순하게 깊이와 정교함을 볼 수 있다.
⑵ 정적 풍경과 동적 풍경이 서로 어울려 재미있다.
천정사 추사' 의 예술적 효과도 호호 수법의 성공적인 사용으로 인한 것이다. 작가는 비교적 독립적인 많은 것들을 동시에 한 폭의 그림으로 가져와 움직임과 정적, 빛과 어둠, 배경과 주체의 상호 대비를 형성한다. 역동적인 흐르는 물은 정적의 작은 다리인들과 대조를 이루어 조용한 환경을 보여준다. 서풍과 고도가 서로 어울려 도로가 더욱 황량해졌다. 저자가 그린 추경도에는 죽은 덩굴, 늙은 나무, 까마귀가 가을바람과 작은 살에서 우울하고, 석양의 잔광은 죽은 덩굴, 늙은 나무, 까마귀에게 황금빛을 발했다.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들은 우아하고 편안한 광경을 보여 주며, 타향에 떨어진 나그네와 어울려 마음이 상한 사람을 더욱 슬프게 한다. 전체 작문을 보면 처음 네 문장은 풍경을 쓴 것이고, 후자의 문장은 사람을 쓴 것이다. 그러나 사람은 주체이고 풍경은 인간 활동의 배경이다. 전경이 다 쓰여지자 주체가 두드러졌다. 이것이 바로 서로 어울리는 묘용이다.
⑶ 정경이 융합되다.
시가 포부를 표현하다. 이 시는 땅에 온 사람의 슬픔을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러나 사람의 사상 감정은 추상적이며 표현하기 어렵다. 작가는 전통적인 기정물적 글쓰기 방법으로 이런 괴로움과 슬픔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고토, 늙은 나무, 까마귀, 서풍, 마른 말, 석양, 유형, 감감 있는 것은 눈에 띄는 늦가을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무형의 추상적인 고감과 통하는 점이 있다.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어야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다. 자연 경관은 원래 사상감정이 없었지만, 시인이 이러한 객관적인 것들을 자신의 심미이해와 감정에 포함시키면, 그들은 감정적인 색채를 부여받아 사람의 사상적 감정과 하나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들은 그저 흔한 풍경일 뿐이지만, 세계 종말의 단장인과 함께 한 장면 속에 있을 때 더 이상 고립된 풍경이 아니라 단장인의 도화선이 되어 슬픈 분위기를 선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른바 정인경이 드러나고, 경인은 정생이다. 이것은 사실이다.
넷째, 명문에 대한 감상
술을 마시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수시 \ "동포 비문 발문 \" 볼륨 ii, 국화 채집 때문에 산, 경경 때문에 깨달음을 보았다. 이 말은 가장 아름답다. 요즘 풍속은 모두 남산을 보고 있기 때문에 이 문장 은 재미없다. 이 두 마디 의 의미 는 내가 무심코 남산 을 보았다는 뜻 이다. 남산의 경치는 나의 근심 걱정 없는 심정과 내가 은거할 때의 느낌과 일치한다. 남산을 일부러 바라보며 인위적으로 참뜻을 추구한다면 자연에 대한 흥미를 잃게 될 것이다. 남산, 정 "도연명시화" 는 여산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밤이 끝나기 전에 붉은 해가 바다에서 솟아올랐다. 옛해가 채 지나지 않아 강물이 이미 봄을 보였다. 낮과 밤, 봄이 구년으로 들어가는 것은 모두 시계열의 교대를 예고하고 있으며, 또한 그렇게 절실하다. 어떻게 멀리 타향에 있는 시인들이 집을 그리워하지 못하게 할 수 있겠는가? 그의 어휘는 문장을 만드는 데 매우 공을 들인다. 생활과 항목은 모두 의인화된 수법으로 저자는 추리할 의향이 없지만 풍경명절을 묘사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재미가 있다. 바다는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태어나서 어둠을 몰아내고, 강 위의 봄빛이 낡은 해에 뛰어들어 한겨울을 몰아냈다. 그것은 풍경을 현실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보편적인 삶의 진실을 보여 주며 낙관적이고 긍정적이며 상향적인 힘을 준다. 장면에는 일리가 있고 장면에는 일리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초봄, 장 등 18 명의 물부 회원이 참석했다.
큰길 위의 하늘에는 많은 실이 있는데, 그것은 버터처럼 섬세하고 촉촉하며, 멀리 바라보는 잔디밭은 희미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희소해 보인다.
풀 한 편의 멋진 말은 풀이 먼 곳에서 지척에 있지만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초봄 2 월, 북쪽에서 얼음이 나무 꼭대기와 처마 밑에 걸려 있을 때 봄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림자조차 없다. 그러나 만약 비가 조금 내리면, 다음날, 봐라, 봄이 왔다. 비의 발이 가볍게 대지를 지나 봄의 흔적을 남겼는데, 그것은 초봄의 풀싹이 나타났다. 멀리 바라보니, 마치 아주 연한 녹색이 있는 것 같았다. 그것은 초봄의 풀빛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고 보니 사람들의 마음은 갑자기 즐거운 사업으로 가득 찼다. 하지만 무한한 기쁨을 안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땅은 듬성듬성하고 가늘고 가늘고 긴 꽃봉오리이지만 어떤 색깔인지 알 수 없다. 시인은 재능이 넘치는 수묵화가처럼 물이 가득한 그의 묘필을 휘두르며 은은하게 녹색을 뿜어냈다. 그것은 이른 봄의 풀빛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멀리서 보면 더 이상 영상은 없지만 가까이 가면 보이지 않는다. 이 풀색은 멀리서 보면 가깝지만, 사실 아무것도 없다. 멀고 가깝다고 할 수 있어 공중에서 살아 있는 것 같다. 이런 색채설정의 배경은 천거리 (황성 내 거리) 에 떨어진 가느다란 가랑비다. 빗물을 통해 풀색을 보니 초봄의 풀색에 은은한 아름다움을 더했다. 가랑비가 바삭바삭하게 젖었다. 바삭한 것은 크림이다. 이런 양분이 있으면 풀이 새것이 될 수 있습니까? 이런 배경이 있어서 받쳐주는데, 풀이 아름다울 수 있습니까?
기러기 현
적병은 먹구름처럼 굴러와서 성벽을 무너뜨리려고 했다. 아군은 진지를 엄히 지키고, 태양은 갑옷 위에 비치고, 금빛이 반짝였다.
첫 번째 말은 풍경과 일을 모두 이야기하면서 병림성의 긴장과 위급한 상황을 과장하는 데 성공했다.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려 하자, 한 마디로 적의 수, 흉악한 깊이, 교전 쌍방의 실력 격차와 수비군의 어려운 처지를 폭로했다. 성내 수비군과 성외의 적군을 비교하다. 갑자기, 상황이 바뀌고, 한 가닥의 햇빛이 구름을 통해 수비수 병사의 갑옷에 비치고, 금빛이 반짝이고 눈부셨다. 지금 그들은 전투를 준비하고 있다. 이곳은 일광으로 수비군의 캠프와 사기를 표현하는데, 장면이 매우 훌륭하다. 예술의 진실과 삶의 진실은 동일시될 수 없다. 적의 포위 공격 때 먹구름이 있을 필요는 없다. 수비대가 줄지어 있을 때 반드시 햇빛이 환호하는 것은 아니다. 시의 먹구름과 햇빛은 시인이 환경과 의도를 창조하는 수단이다.
천진사추사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까마귀가 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길은 말라서 말이 말랐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천진사 추사는 원추에서 관광객들의 느낌을 묘사한다. 처음에는 등나무 늙은 나무가 혼미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순전히 풍경을 쓴다. 작가는 간단히 6 가지 경치를 말해 황혼의 가을 야외여행의 화면 배경을 독자 앞에 생생하게 드러내게 했다. 그때는 황혼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석양 아래의 마른 덩굴이 늙은 나무에 기어오르다. 나무 머리 서쪽에 있는 까마귀는 몇 시입니까? 땅에는 맑은 개울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작은 다리가 하나 있고, 멀지 않은 곳에는 몇 칸의 조용한 오두막이 있다. 세 번째 문장, 고도서풍은 마른 말, 비록 풍경의 이름만 말했지만, 이 세 글자는 감화력이 풍부하다. 고도는 쓸쓸하고 쓸쓸하며 서풍은 쓸쓸하고, 마른 말은 힘이 없다. 이것은 더 이상 단순한 서경이 아니다. "마른 말" 이라는 단어에는 여기서 말을 타는 사람도 포함되어야 한다. 이것은 이 그림의 주요 부분이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시간은 이미 썼고, 단장한 사람은 천애에 있다. 이것은 분명히 여행자와 그들의 감정을 쓰는 것이다. 가을은 사람을 슬프게 하기 쉽다. 특히 창백한 황혼 속에서 교외의 쓸쓸한 경치를 마주하고 지친 마른 말을 타고 혼자 타향으로 달려가면, 그는 고향 사람들을 떠올려 앞길이 긴 길을 동경하며 그의 감정을 감동시켜 유유한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작가는 가슴 아픈 사람이 하늘 끝에 있다고 말하여 많은 뜻을 내포하였다.
세 번째 부분: 준 문학 독서
"슈 주지사에게 작별 인사" 를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바다에서 너 자신을 알게 되면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느냐,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다.
1, 이 시의 운자는, 운은.
2. 이것은 송별시입니다. 송별장소를 설명하는 문장은' 허경의 시' 입니다.
천국은 여전히 우리 이웃이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4. 천국은 우리의 이웃입니다.
5, 이 시를 감상하는 첫 번째 대련이 잘못한 것은 ()
A, 성문은 장안, 송별지, 무진이 차용을 채택하여 쓰촨 () 와 두소보 () 가 부임한 곳을 가리킨다.
B, 장안 의 무진 을 봐, 난 진짜 쓰기 가 아니길 바래, 이것은 시인의 상상력, 사람들이 파란만장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C, 멀리 볼 수 있는 이상, 이번 여행은 멀지 않아,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필요가 없다. 이 두 문장은 시 전체에 서정적 기조를 다졌다.
D, 이 두 문장에는 제목이 붙어 이별할 때의 정경을 이야기하고, 서정을 빌려 아쉬워하는 뜻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참고 답변: 1, 천진, 사람, 이웃, 수건; 2 에서, 이 벽으로 둘러싸인 세 진 지구; 다섯 개의 강을 하나로 만든 엷은 안개를 통과하다. 천하에 널리 퍼져 있는 절친한 친구가 항상 자신에게 관심을 갖는 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이웃이라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4, 이웃 5,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