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공통 언어 스타일

1, 호마이치: 이런 스타일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리듬이 분방한 언어로 넓고 참신한 이미지를 만들어 넓고 심원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긍정적인 사상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루산가' 는 어사루 서주에 대해 "나는 정상에 올랐다. 나는 전 세계를 종람하는데, 광대한 강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노란 구름이 바람에 수백 마일을 날아가고, 눈봉이 9 배의 소용돌이에 의해 흰색으로 둘러싸여 있다. "

2, 우울 좌절: 우울증은 깊은 힌트입니다. 우울한 시인은 가슴에 천언만어가 있는 것 같아서 반복해서 궁리한다. 두보' 높이 오르기' 처럼, 나는 이미 3 천 리 밖에 왔다. 가을의 슬픔을 안고,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는 혼자서 이 높이로 올라갔다. 액운은 내 귀밑머리에 쓴 서리를 맺었고, 상심과 피로는 내 술 속의 두꺼운 먼지였다. ""

3. 아낌없이 비장하다: 이런 스타일의 작품은 비장한 사상과 높은 언사로 가득 차 있고, 시대에 대한 깨달음으로 가득 차 있거나, 당시에는 큰 뜻이 없었거나,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거나, 우울하고 분개했다. 천자앙이 유주성 위층에 있는 시처럼 내 앞에는 지나간 시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렸다. ""

4. 질박하고 자연스럽다: 그 언어는 밋밋하고, 화려한 어조를 추구하지 않고, 소박한 특징을 보여주지만, 밋밋함은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예를 들어 도연명의' 음주':'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

5. 완곡하고 섬세함: 이런 스타일은 왕왕' 곡, 섬세함, 부드러움' 의 특징을 반영하는데, 구불한 경로가 그윽하고 정서가 얽히고 서정이 실크처럼 가늘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무릉춘': "바람이 먼지를 멈추고, 향꽃이 다 떨어지고, 밤에 머리를 빗는 것이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는 배가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까 봐 걱정된다. "

6, 암시 적 완곡 어법: 즉, 깊은 의미, 숨겨진 이슬 없음. 이런 스타일은 흔히 의미를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 속에 숨어 독자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생각하게 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주청옥' 내실 헌수부' 와 같은 구름: "동방은 어젯밤 붉은 촛불을 멈추고 천명당 전 외삼촌 조카에게 제사를 지냈다. 화장을 마치고 낮은 눈썹으로 남편에게 물었다. 눈썹을 그리는 것이 유행인가요? "

7. 신선하고 명쾌함: 이런 스타일은 항상 아름다운 언어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즐거운 감정을 표현합니다. 그것의 예술적 경지는 큰비 뒤의 맑은 버드나무와 연잎에 떨리는 반짝이는 물방울과 같다. 예를 들어 주방연의' 수무음': "잎 위, 초양은 비가 마르고, 수면은 맑고, 바람은 연연하다."

8. 유머러스한 풍자: 시에서 유머, 우스꽝스러움, 매운 스타일과 재미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장 Jie 의 "불타는 책 구덩이": "대나무 실크 담배 흰색 판매, 강 잠금 조상 집. 구덩이 회색 감기 산둥 혼란, 류시앙 독서 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