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소개
1, 케임브리지 서지모에게 작별인사
내가 살살 온 것처럼 나는 살살 갔다.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변의 버드나무는 석양의 신부이다.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기름기가 물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하강강의 유파 속에서 나는 수초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의 그 담은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이다.
떠다니는 해조류에서 으깨서 무지개 같은 꿈을 가라앉혔다.
꿈을 찾으세요? 긴 쑥을 받치고 잔디밭의 더 푸른 곳으로 한가로이 거닐다.
한 척의 별빛을 가득 싣고 별빛의 찬란한 가운데 노래하다.
그러나 나는 노래를 부를 줄 모른다. 조용한 것은 환송회이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했다.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이다.
내가 살금살금 온 것처럼 나는 살금살금 갔다.
나는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2, "바다를 마주보고, 봄꽃 피는" 해자
내일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고, 말에게 먹이를 주고, 나무를 베고, 세계를 여행한다.
내일부터 나는 음식과 채소에 관심이 있다. 나는 바다를 마주보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집을 가지고 있다.
내일부터, 나는 모든 친척들에게 편지를 써서 그들에게 나의 즐거움을 알려줄 것이다.
그 행복한 번개가 나에게 말했다. 나는 모두에게 말할 것이다.
모든 강에 모든 산에 따뜻한 이름을 지어 주세요, 낯선 사람, 나는 당신을 축복합니다.
당신의 앞날이 밝아지길 바랍니다. 당신의 연인이 모든 것이 평안하기를 바랍니다.
인간간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바다를 마주하고, 봄에는 따뜻한 꽃이 피기를 바랍니다.
3, "문 앞" 구 청
나는 아침 햇살이 풀밭에 비칠 수 있는 입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우리는 서서 우리의 문을 지켰다. 문은 낮지만 햇빛은 밝다.
풀이 씨를 뿌리고 있고, 바람이 그 잎을 흔들고 있다. 우리는 단지 서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이 다 좋다.
만약 문이 있다면, 너는 그것을 열 필요가 없다. 그것은 우리의 것이고 매우 아름답다.
아침과 저녁에 우리는 방랑할 것이다. 우리는 그에게 하프를 줄 것이고, 우리는 가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땅이 필요하다. 우리는 영원히 파괴되지 않을 땅이 필요하다. 우리는 평생을 탈 것이다.
이 땅은 울퉁불퉁하고 때로는 좁지만 역사가 있다.
하늘, 달, 이슬, 아침이 있습니다.
우리는 땅을 사랑하고, 우리는 서서 나무 신발로 흙을 파냈다.
문도 덥습니다. 우리는 가볍게 기대어 보기 좋습니다.
벽 뒤의 풀은 더 이상 자랄 수 없다. 손가락 끝으로 햇빛을 만집니다.
4, "한 묶음" 북도
나와 세상 사이에 너는 항만이고, 돛이며, 케이블의 충실한 양끝이다.
너는 분수이고, 바람이며, 어린 시절의 맑은 울음소리이다.
나와 세상 사이에 너는 액자, 창문, 들꽃이 만발한 들판이다.
너는 숨을 쉬고, 침대 옆에서 별과 함께 밤을 보내고 있다.
나와 세상 사이에, 너는 달력이고, 나침반이며, 몰래 미끄러지는 빛이다.
당신은 이력서, 책갈피, 그리고 마지막 서문입니다.
나와 세상 사이에 너는 베일, 안개, 꿈의 등불이다.
너는 피리, 소리 없는 노래, 석조가 늘어진 눈이다.
나와 세상 사이에, 너는 하나의 격차, 연못, 가라앉고 있는 심연이다.
당신은 울타리, 벽, 방패의 영구적인 패턴입니다.
5, "실수" 청 chouzhao
나는 강남을 지나갔는데, 계절의 모습은 연꽃 같다.
봄바람이 오지 않으면, 3 월의 버들개지는 날지 않을 것이다.
너의 마음은 마치 황혼을 향하는 청석거리와 같은 외로운 작은 도시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소리가 하나도 없으면 3 월의 봄막이 열리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작은 창이고, 나의 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
나는 귀국하는 것이 아니라 나그네이다.